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0
0
0
미입력
0/0
(쏠랭/플레이메이킹용) 탑 썬파 파이크

- 지모란(2020-10-24, 조회수: 9026)

썬파가 상향되면서 무슨 챔프가 제일 어울리까 생각하다 파이크가 꽤 효율이 좋은 것 같아 공략 썻습니다.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0) 2540 마나 415 (+50) 1265
공격력 62 (+2) 96 공격 속도 0.667 (+2.5%) 0.95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50 150
세상 무난한 룬..

맨 밑에 마저를 상대 따라 체력이나 투 방어력 혹은 적응형 들으셔도 괜찮습니다.

과잉성장은 나쁘진 않지만 철거의 성능(시간적 대비) 그리 효율이 안 좋다고 보아 철거 선택 했습니다.

보조룬에 지배의 아이템 재사용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무난하고 안전하게 가는게 제일 좋은 듯 합니다.
텔포 절대 안 듭니다. 궁극기+라인전 강하게 가기 위해 점화 무조건 입니다.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근거리 싸움때 차징 q 무조건 쓸려하지 마시고 각 나오면 바로 q쓰고 평타 딜교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언 아프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 )

스킬 활용 팁

 파이크는 스킬쿨이 길기 때문에 스킬 하나하나에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물론 이동기가2개 이기에 리스크가 적게 치고 빠질순 있습니다만 그래도 신중하게 플레이 추천드립니다.




* 파이크를 함으로써 왠지 모르게 플레이 하고 있는 본인을 뭔가 재촉하는 느낌이 있습니다만..

  스스로 자제 잘해주시고 브루저 애들만 아니면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에서 그랩챔의 힘을 발휘하기에 천천히 하셔도 무방합니다.

시작 아이템


어지간하면 썬파의 효율 발휘하기 위해 선템으로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만

적 ap 아프면 바미 불씨 + ap 마저템 쪽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패시브 살릴 수 있는 템으로 추천 드립니다.

(스테락은 파이크 패시브와 맞지 않습니다. 요림의 주먹 또한 최대체력이 늘어나지 않아 패시브에도 영향이 없습니다.)

가장 좋은건 블클이 효율 1위이지만 블클 경우 라인클리어가 안됩니다. 

거드라 경우에도 요림의 주먹가고 최대체력 +로 데미지가 들어가기에 최대체력이 늘어나지 않는 파이크에는 솔직히 맞지  않습니다. 

차라리 딜빵으로 근접 친다고 생각하면 죽무가 더 낫습니다. ( 출혈딜도 힐로 차기 때문에 효율 좋습니다. )

그래도 죽무로 가버리면 어그로 끌때 순살이 날 수 있고 3500원의 돈이 너무 비싸기에 R로 킬 마구잡이 먹는것 아니면 다른 하위템으로 빠르게 코어 맞추는걸 추천드립니다. ) 

* 개인적으로 밤의 끝자락도 좋습니다. 루비수정 들어가는건 다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트
정복자 + 몰왕 올리는 브루저 유저는 못 잡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잭스
애 + 레넥도 못 잡는다 보시면 됩니다..
피오라
응수 개사기... 파이크가 피오라 앞으로 e 쓰면 응수 w의 뒤로 날라와서 스턴 100% 걸립니다 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선 정글과 얼마나 합심 해서 잡느냐가 중요합니다. 1~3렙 잘 풀어나고 아군 정글이 경험 많은 베테랑이길 빕시다..
마치며


오늘도 아네데시는 아릅답습니다.. .아네데시 마지 텐시.. 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