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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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1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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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라마나 + 크라켄] 방치미포 ★★

- Squir(2020-12-29, 조회수: 41450)

- [무라마나 + 크라켄] 템트리는 색상 들어간것만 보시면 됩니다.

  (12.29 추가내용)


- [방치미포] 템트리는 그외 일반글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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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타 위주 - (무라마나 + 크라켄)                                                    (12.29 추가내용)

치명적인 속도 - (평캔 카이팅에 자신 있는분은 집공보다 치속을 추천)

승전보                       /    마나순환 팔찌
핏빛 길                      /     폭풍의 결집
최후의 일격


치속 = 미포 평타 or 타워철거의 핵심은 패시브 스킬이며

       한타구도에서도 궁각이후 -> 평타구간에서 상대챔프들을 번갈아 쳐야함

       (미포는 타 원딜과 달리 상대챔프를 번갈아칠때의 딜량과 스킬시너지가 탁월함)

       (포커싱이 안맞는게 아니라 반드시 이렇게 해주셔야함) ----- 거리가 될 때만


       --> 미포장인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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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라인전 위주 - (집공)

집중 공격

승전보       (침착)         /     사냥의 증표     (유령포로)
민첩성       (핏빛길)       /     굶주린 사냥꾼  (모든피흡 최대 11% = 노피흡 극딜트리의 핵심룬)
최후의 일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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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궁극기 위주 (징수 + 수확 = 막타력) - 어둠의 수확

어둠의 수확

피의 맛                       /    마나순환 팔찌
시야 수집                    /     폭풍의 결집
굶주린 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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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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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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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확이 확보되고, 나보리가 터지기 시작하면서 W 쿨이 사라짐


 (무제한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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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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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템트리 두개이니 본인 취향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12.29 추가 내용)


▣ 1번 템트리 - 무라마나 / 크라켄 / 징수 / 무대 / 도미닉 / 나보리 --- (평타 미포)

▣ 2번 템트리 - 징수 / 나보리 / 도미닉 / 무대 / 자객 / 블클 --------- (궁딜 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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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라마나 + 크라켄 (평타형 템트리 - 치속가능)                                                    (12.29 추가 내용)

사용해본 결과 (무라마나 + 크라켄) 템트리가 매우 강력하니 참고해주세요


- 장점 : 초반부터 궁딜이 강력 / 평타딜이 넘사 / (무라마나 + 크라켄 + 징수막타딜) 시너지가 어마어마함

         후속템올리며 후반갈수록 템트리 조합도 완벽하고, 궁딜은 방치보다 약간 부족하나 크게 처지지 않음

         속는셈치고 일단 써보시면 얼마나 사기인지 알게 될거에요 !


         (※ 노딜 템트리인 월식은 절대 가지 않습니다 ※)

         ( 월식 : 평타트리에선 크라켄에 전부 뒤처짐 / 궁딜트리에선 퍼센트 방관임에도 6코어 궁딜이 훨씬 떨어짐)

         ( 월식 : 하드탱 상대론 '블클'이 있으므로 불필요, 피흡 / 이속 / 쉴드의 애매한 유틸성이 전부임)



- 요약 : 템트리 하나하나가 극후반을 바라보는 왕귀형 템트리임에도, 초반부터 너무쌘게 말이안됨



1. Q짤 라인전 + W 라인클리어 = 여눈시작 시 굉장히 효율이 좋은 편

2. 약한 1 ~ 2렙 궁렙시기에 무라마나의 타격당 추타딜의 효율이 최상

3. 로아 + 대천사처럼 초반부터 골드효율 및 이득을 많이 가져감

4. (무라마나 + 크라켄) 시점부터 전성기가 시작되어, 딜뽑는 타이밍이 매우 빠름 - (기존 미포와의 차이점)


미포의 최대단점 = 라인전 취약 + 1 ~ 2코어때 딜이 안나옴 (단점이 다 커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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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치미포 - (2번 템트리)

- 템트리의 핵심은 = 기존의 (방관미포 + 치명미포)가 동시에 가능해졌다는 것이고

- 방관미포의 넘사벽 궁딜 + 치명미포의 평타 DPS를 모두 가질수 있다는 것.

- (방100 + 마저100) 허수아비 실험결과 = 평타 DPS 1900 === 궁딜 7000 근방의 말도안되는 성능.

  피흡템이 빠진게 아쉬울수 있지만,



해당 룬특성에서 풀템기준으로

- [굶주린 사냥꾼 11% + 영약 15% = 약 25%] 가량의 피흡 유지가 가능.

- '피흡 of 레전드'의 롤이긴 하지만, 비슷한 성장시, 상대 쌍피흡에 대한 치감효과 없이도

   압살 및 순삭가능한 넘사급 딜이 들어감.

- 딜이 쌘만큼 25% 피흡으로도 상대편 40% 이상급 피흡성능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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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치미포 템트리의 주요 장점

 
1. 치명 효과

- ①,②,③,④ 코어 모두가 치명 템트리 = 치명미포 템트리와 비교해도 손실이 없음



2. 방관 효과

- ①,③ 코어에서 [고정방관 + 퍼센트방관] 갖춰짐 = 방관 미포의 템트리와 비교해도 거의 유사함

  특히, ⑤코어 [ 자객의 발톱 ] 완성시 => 고정방관 46 이라는 말도안되는 고정방관이 들어옴



3. 칠흑의 양날 도끼

- 신규효과 => 6스택 중첩시 타격당 [스킬 or 기본공격] 잃은 체력의 5% 물리피해 

- 미포 3렙 궁 => 16회 공격 => 1초 뒤부터 10회 공격 모두 => 잃은 체력 비례딜이 박힘 (말도안되는 시너지효과)



4. 나보리 신속검

- 위 템트리의 경우 [ 깡공 + 고정방관 + 퍼센트방관 + 치확 + 치피 ] 모두 완벽하지만

  공속템이 없어, W 공속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굉장히 높음

  여기서, 나보리 사용시 ------- W 쿨이 ------- 무한임 -------

  => 따라서 공속템이 없음에도, 공속이 완벽하게 커버됨



★★★ [ 깡공 + 고정방관 + 퍼센트방관 + 치확 + 치피 + 공속 + 피흡 + 스킬가속 65 ] ★★★(궁쿨 60초 - 풀 쿨감) ★

원딜러에게 필요한 모 ~~~~ 든 옵션을 완벽하게 갖춘 씹사기 템트리. 



- 이 템트리가 대회에서 나왔을때, 

  템간의 시너지가 떨어지는 극초반게임만 지나가면

  말도안되는 캐리력과 성능을 보일것이라 장담함 (그렇다고 초반이 딱히 약하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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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치미포 템트리 순서에 대한 상세설명 


1. 징수의 검 vs 나보리

- 첫 템트리로는 (징수의 검) vs (나보리) 모두 가능한데, 그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 나보리 = (성능)

  ★★ 징수의 검 = (라인전 막타킬 골드 + 처치골드 스노우볼 + 준수한 성능)

  나보리가 첫템으론 치확이 아직 부족한 점, 왕귀형 타입에 징수의 검이 낫다는 점을 고려해

  징수의 검을 첫 템으로 선정함.


2. 도미닉 vs 무대

- 무대가 치확에 따른 치피증가 옵션 => 템트리 후순위로 밀리도록 패치했으므로

   치확옵션이 추가된 도미닉을 3코어로 넣음 

- DPS 상의 별다른 손실이 없음 ==> (방100 + 마저100 허수아비 기준)


3. 자객의 발톱 

- [ 패시브효과 => 고정방관 25 ]가 핵심이므로 후순위 템으로 가는것을 추천.


4. 칠흑의 양날 도끼

- 퍼센트 방관 위주 / 공격횟수당 깎아내기 효율 UP 

- 궁렙이 어느정도되는 후반템으로 가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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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1순위 - 도주기 없어서 라인전시 매우 불리함
블리츠크랭크
그랩류는 다 좋지않음 (쓰레시, 노틸 등)
파이크
그랩 + 폭딜형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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