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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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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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천판 넘게 했다.. 동년배들.. AP 렝가 좋다한다.. ★

- 시순(2021-02-09, 조회수: 13813)

오늘 밤 사냥을 나선당!!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냥냥 펀치!!

안녕하세요 또 왔어용!!


벌써 몇번째 질척이는지 모르겠지만 언제나 한결같은 AP 렝가, 주문력 렝가가 더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 예전과 같이 공략란이 압도적인 관심을 받지는 못하지만 렝가에 입문하고 싶으신 분들이 AD극딜 렝가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한타력이 강한 렝가의 맛을 보시길 바라며 작성하게 됐습니다!!




AP 렝가를 주로 다루고 설명하는 작년에 시작한 제 유튜브에요!! 구독자는 꼴랑 95명이지만 봐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이 너무 행복해서 올려봐용!! AP렝가에 대해서 운영법이나 스킬 콤보 같은 것을 더 보고 싶으시면 들려주세용!!

이번 시즌은 신화 아이템 의 등장으로 인해서 마나가 필요하지 않은 메이지 챔피언들을 위한 여러 패치가 이루어지고 마나가 필요하지 않은 메이지 챔피언들을 위한 신화 아이템 도 따로 등장해서 오히려 AP렝가의 강점이 더 단단해졌어요!!

주문력 렝가의 장점!
/
안정성
졸렬성이 항상 말씀드리지만 미쳤어요!!
극딜 렝가의 경우 도약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를 사용하는 순간 평타 판정으로 인해서 미니언 어그로가 끌려서 숙련도가 많이 쌓여있지 않다면 역으로 적에게 당하는 장면이 많이 나와요!!
하지만 AP렝가는 기본적으로 데미지를 넣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광역피해이기 때문에 상대 미니언을 정리하면서 적에게 데미지를 넣고 추가로 적 미니언까지 정리해서 아군 미니언이랑 함께 적을 팰 수 있어요!!
렝가의 강화 스킬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는 '군중제어 효과를 제거'가 있는데 이것을 통해서 적의 CC기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 Frost(냉기 폭발)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Rocket Grab(로켓 손) 등등을 해제하면서 추가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계수 1.6 AP를 입히면서 회복까지 하면서 도망칠 수 있어요!!

/
유지, 생존력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기본 효과는 순간 1.5초 내에 받은 데미지 50% 회복이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통해서 2번이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치유감소가 없다면 순간 잃은 체력 100% 회복이에요!! 적의 순간 폭딜이나 짤짤이 딜교 등을 할 때 적에게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1.6AP의 데미지를 입히고 나는 회복하면서 세상 졸렬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요!!

그리고 렝가에게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어그로 핑퐁의 능력이 AP렝가는 더욱 강화시킬 수 있어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100%회복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이속 증가Battle Roar(전투의 포효)군중제어기 해제 효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대상 지정 불가 효과로 인해서 한타 때의 어그로 관리 능력이 능숙해지면 정말 치졸하고 졸렬하고 악독할 정도이기에 적 입장에서 정말 까다로워요!!

/
주문력 렝가의 단점? 지속 딜링?
과거의 AP렝가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나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Conqueror(정복자)와 함께 올리고 지속 딜링이나 스플릿 푸쉬를 할 때의 주도권이나 탱커를 상대할 대응법을 찾았었는데 이번 시즌은 매우 탱커를 상대할 수 있는 대응이나, AP렝가에게 부족한 지속 딜링 능력이 많이 강화가 됐어요!!

기본적인 신화 아이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로 가져갈 것이지만, 적이 탱커 캐릭이 2명 이상이라면 (균열 생성기)를 올리고 계수15(+15%)에서 15(+25%)로 상향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체력 비례 데미지방어력, 마법 저항력까지 제공하는 (악마의 포옹)를 올려준다면 사이드에서의 강점, 지속 데미지의 강점을 훨씬 더 강력하게 AP렝가로 챙겨갈 수 있게 됐어요!!

/
절대적 효율?
기본적으로 렝가는 공격력 위주의 암살자로 설계 됐어요!! 패시브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추가 공격력 25%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추가 공격력 계수 방관 효과, 기본적인 AD 계수의 스킬인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등으로 인해서 예능적인 픽으로 느껴지는 것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AP렝가리메이크롤백이 이루어지기 한참 전부터 사용해온 유저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과거 리메이크 전의 뼈이빨 목걸이 효과비전투 이속 증가, 도약 사거리 증가, 궁 지속 시간 - 이동속도 증가의 효과가 전부 렝가의 기본적인 효과가 됐고, 신화급 아이템 (밤의 수확자)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균열 생성기)의 등장 덕분에 단점이 많이 보완되고 더 강력해졌어요!

하지만 이번 시즌 역시 무난하게 승률 60%로 플레티넘에 올라갈 수 있게 해주고, 시즌 2의 브론즈 4에 배치받아 놀림받던 저를 다이아까지 달성할 수 있게 해줬던 재미있고 렝가의 다른 운영법을 볼 수 있는 아이템 트리에요!!










이번 프리시즌 승률 52게임 58퍼 에요!! 99퍼 AP렝가고 진짜 쓸만하고, 렝가의 카운터였던 챔피언들이 신규 아이템과 잘 맞지 않는 친구들이 많아서 어지간해서는 라인전 상성 무시하면서 무난하게 이길 수 있더라구요!


판 수는 벌써 4천판을 훌쩍 넘기고 있긴 하지만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게임만 하던 시기는 지나가서 많이 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주문력 렝가에 대한 애정만큼은 식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게임에서라도 재미있게 들려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다시 공략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아이디는 '김소혜Fan'과 'AD Kassadin' '펭구 소혜' 'Predator Rengar' 에요!! 궁금하신게 있다면 친구 추가 주세요!!


 2020. 11. 13 : 공략작성 시작!! 신화급 아이템이당!!

 2020. 11. 17 : 공략 아이템 수정 및 챔피언 상대법! 부캐 닉변!

 2020. 11. 25 : 공략 아이템 수정 및 챔피언 상대법! 부캐 전적 추가!

 2021. 02. 09 : 공략 아이템 대개편? 및 챔피언 상대법!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은 기본적으로 상대 라이너에 따라서, 상대 조합운영법에 따라서 다르게 들고 있어요!!

Conqueror(정복자) Electrocute(감전) PhaseRush(난입)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를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운용하고 있는 룬이에요!! 그리고 모든 부가적인 파편의 첫번째로는 저는 무조건 OFFENSE(공격)공속 10%를 들고 있어요!! 초반 교전에서 굉장히 큰 이점을 가져올 수 있고 공격속도에 비례하는 렝가의 도약모션을 훨씬 빠르게 당겨올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룬이에요!!


첫번째!
Electrocute(감전)TasteOfBlood(피의 맛)OR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OR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OR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OR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최종 아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OR(밤의 수확자)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신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폭발적인 딜링이 가능한 극딜 렝가, 주문력 렝가가 기용하기 가장 좋고,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룬이에요!! 다시한번 렝가의 순간 마법피해를 확인하고 가자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1.6AP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250 0.15AP OR (밤의 수확자)200 0.15AP + Electrocute(감전) 0.25AP + Lich Bane(리치베인)0.6AP 0.4AP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도약 Savagery(포악함)0.5AP 0.4AP = 2.8AP괴랄한 데미지를 1초만에 상대 딜러에게 꼽을 수 있어요!! 

부가적인 룬초반을 많이 압박하면서 게임을 빠르게 굴리고 싶다면 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를 통해서 강하게 압박을 넣고, 상대방이 후픽을 통해서 렝가의 카운터 급 강한 캐릭터를 뽑아왔다면 굳이 싸워주지 말고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강력한 주문력 강화를 통해서 후반을 바라보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라인 클리어만 빠르게 해주면서 성장을 해주세요!!

부가적인 룬 두 번째는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소환사 주문 가속 10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소환사 주문 가속 15 Ignite(점화)를 들게되면 144초까지 줄어들어요!! 아예 초반부터 빠른 점화를 통해 솔킬각을 계속 봐주면서 마법의 신발을 당기고 게임을 더 빨리 굴릴 수 있게 해줘요!!



두번째!
PhaseRush(난입)NullifyingOrb(무효화 구체)OR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OR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OR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OR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최종 아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OR(밤의 수확자)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신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PhaseRush(난입)의 룬은 현재 가장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 ㅈ같은 룬이에요!! 기본적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회복 효과와 Battle Roar(전투의 포효)군중제어기 제거 효과와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순간 이동속도 최대 50%까지 발휘할 수 있는 렝가에게 PhaseRush(난입)이속 증가 60% + 둔화 저항 효과 75%는 렝가를 절대 잡을 수 없는 고양이로 만들어주는 압도적인 룬이에요!! 특히 상대가 강력하게 둔화를 거는 챔피언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Nasus(나서스)Malphite(말파이트), 옆에 붙어서 추가 효과를 봐야하는 Nocturne(녹턴)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같은 챔피언이 존재할 때 어그로 핑퐁 능력을 훨씬 더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룬이에요!!
하지만 비교적인 단점으로 Conqueror(정복자)추가 적응형 능력치 60회복Electrocute(감전)폭발적인 데미지를 주지만 PhaseRush(난입)에게는 유틸적인 측면이 훨씬 강함으로 아군 조합이 데미지가 과잉한 조합이라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통한 광역 피해 PhaseRush(난입)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어그로 관리를 하면서 아군이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룬이에요!!


세번째!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OR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astStand(최후의 저항) /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OR 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OR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최종 아이템 (균열 생성기)OR(신성한 파괴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악마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신발 Ninja Tabi(판금 장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복자Conqueror(정복자)는 이번 시즌에 회복이 9%너프를 먹었어요!! 하지만 만랩 기준 4.2 X 12스택 = 50 이었던 적응형 능력치의 효과가 5 X 12스택 = 60 으로 상향됐고, (균열 생성기)를 통한 모든 피해 흡혈 15%를 과거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과 같이 빠르게 올릴 수 있고, 스킬피해 흡혈만을 가지고 있던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최대 11% 회복으로 바뀌었지만 모든 피해 흡혈로 변경됐기 때문에 정복자Conqueror(정복자) 자체 성능만은 너프를 먹었을지 몰라도 많은 부분에서 더욱 강력해졌기 때문에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 평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강화 스킬을 통해서 빠르게 스킬을 돌릴 수 있는 렝가로서는 굉장히 긍정적인 패치에요!! 유튜브에 계속 언급이 될 것이지만 정복자Conqueror(정복자)의 회복 9%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회복 11%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균열 생성기)회복 15%를 통해서 순간적인 회복력, 지속적인 회복력이 둘다 렝가에게 굉장히 강화가 됐어요!!



네번째!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OR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ORRevitalize(소생) /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최종 아이템 (균열 생성기)OR(신성한 파괴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악마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신발 Ninja Tabi(판금 장화)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착취순간 견제력을 강화시켜주는 룬이에요!! 기본적으로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의 효과에는 고정적으로 사용 대상자의 체력을 5씩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최종 아이템 란에서 보이듯이 체력이 강화되는 아이템트리를 굉장히 많이 올림으로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자체의 데미지도 올려주고 렝가의 몸을 더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룬이에요!!

돌려말하자면 초반의 렝가의 강한 라인전안정적인 라인전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반면에 상대가 작정하고 사리거나 중반, 후반 타이밍의 암살하는 타이밍에 도움을 전혀 주지 못하는 룬이에요!! Electrocute(감전)Conqueror(정복자)는 레벨링만 하더라도 자체 성능데미지가 상승하지만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상대와 격하게 비비면서 사용해야 높은 효율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비교적 많이 들지 않게 되는 룬이에요!!

2020 .11 .25 (신성한 파괴자)신성한 파괴자 아이템 추가!
렝가를 잘 다루시는 분이 AP렝가를 사용하게 된다면 수많은 부쉬 플레이와 초반 Q짤의 폭딜 후반의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강화 스킬 타이밍 분배가 매우 적절하실 꺼에요!! 그리고 게임이 끝나고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Conqueror(정복자)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렝가의 데미지 비중을 보게되면 물리 피해마법 피해가 반반씩 들어가요!! (균열 생성기)가 10.24 패치로 추가 피해고정피해 전환율이 3 X 5 = 15%에서 2 X 5 = 10%로 너프를 먹었고, 신화급 패시브가 마관 5 X 4 = 20%인 반면에 (신성한 파괴자)기본 공격력 최소 보정치 150% OR 대상 최대 체력 10%라는 괴랄한 효과와 더불어서 쌍관 5 X 4 = 20% 라는 AP렝가에게 굉장히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상대가 질척 거리면서 싸우는 상대라면 초반 (신성한 파괴자)와 Savagery(포악함)선 3랩으로 주도권을 빠르게 가져오고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 페이지에 넘어갈 때쯤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올려서 광역피해를 입히는 식으로 운영해 봤는데 굉장히 좋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점화를 가장 사랑하지만 이번 시즌의 AP렝가의 라인전은 굉장히 강해지고, 유지력도 많이 올라가고, 점화가 없더라도 강한 킬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를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그리고 이번 주문력 렝가가 기본적으로 바라보는 신화 아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밤의 수확자) (균열 생성기) (신성한 파괴자)전설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록 강해지는 효율에는 마법 관통력 5 /마법 관통력 5% / 쌍관 5% 가 붙어있기 때문에 마관 18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보다 많이 부족해진 스킬 가속 효과 를 충당하기 위해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리게 되면 소환사 주문 가속 15를 포함함으로 쿨 타임이 상대적으로 많이 긴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의 효율을 더욱 더 높게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들어주고 있어요!!

2020. 11. 25 Ignite(점화) 점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추가!

소환사 주문가속 10 + 15 를 통해서 점화의 180초 쿨타임을 144초로 2분 대까지 줄일 수 있어요!! 라인전을 충분히 압박할 수 있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상대라면 점화와 룬을 통해서 빠르게 게임을 굴려주세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랩은 상대가 누가 오든 무조건 Savagery(포악함)Q를 찍어주세요! 렝가의 초반 부쉬 플레이를 통한 Savagery(포악함)짧은 6초 쿨타임을 잘 돌리고 빠르게 풀 스택을 쌓게 된다면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의 압도적인 폭딜로 적을 도살 할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과거와는 다르게 두 번째 스킬 마스터를 Bola Strike(올가미 투척)에서 Savagery(포악함)로 바꾸게 됐어요!! Savagery(포악함)1랩은 6초, 5랩은 4초에요!! 덕분에 빠르게 스킬을 돌리면서 강화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더 많이 사용하고 더 졸렬하게 할 수 있고, Savagery(포악함)총 공격력 계수이기 때문에 주문력을 올려도 추가 공격력 계수인 Bola Strike(올가미 투척)에 비해서는 교전에서 좋은 효율을 볼 수 있어요!!

고로 스킬 선마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순으로 올려주세요!!

2020. 11. 25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Conqueror(정복자) + (신성한 파괴자) + Savagery(포악함)3랩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마스터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Conqueror(정복자)와 함께 라인전을 하게되면 AP렝가보다 AD렝가에 가깝에 많은 평타를 치게 되어있는데 그런 상황에서는 (균열 생성기)가 좋을 때도 있고 (신성한 파괴자)가 좋을 때도 있어요!! (신성한 파괴자)를 올리는 상대라면 중반 타이밍 까지, AP 템이 나오기 전까지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효과를 보기 어려움으로 초반 Savagery(포악함)로 주도권을 가져오고 중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통해서 광역 피해를 입히는 식으로 진행 해주세요!! 

2021. 02. 09 Electrocute(감전)Conqueror(정복자)Serrated Dirk(톱날 단검)or Sheen(광휘의 검) + (균열 생성기) + Savagery(포악함)3랩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마스터
 Electrocute(감전)Conqueror(정복자)와 함께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을 하고 초반은 톱날 단검 + Savagery(포악함)으로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하면서 안정적인 것보다는 킬을 따고 라인을 압박하는 초반부터 게임을 빠르게 굴릴 수 있는 상태가 되고 AP로 가면 거의 버려지다 싶은 Savagery(포악함)의 힘을 더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균열 생성기)을 1코어부터 올려버리면 다른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은데 반해 자체 성능은 약해서 암살이 많이 약한데 그걸 보완할 수 있어요! 그리고 2코어로 특이하게 (징수의 총)를 올려주시면 암살이나 킬관여시에 킬 캐치 능력이나 Savagery(포악함)을 통한 교전이 많이 강해져요!!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타겟을 확실히 잡아야 하는 AD렝가의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보다 훨씬 간단해요!!

 과거 호를 그리던 렝가의 논 타겟 스킬에서 Savagery(포악함)로 롤백이 된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모션을 Savagery(포악함)나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사용하는 와중에 캔슬 할 수 있는 기능이 다시 돌아왔어요!!

 기본적인 라인전에서의 스킬 콤보강화 스택의 제한인 8초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이 많기 때문에

풀 스택 Savagery(포악함)장전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Bola Strike(올가미 투척) - 평타 Savagery(포악함) > 적의 데미지를 받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OR 도주기가 있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중반 후반 암살 할 때, 한타 할 때의 스킬 콤보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평 Savagery(포악함)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사용하면서 도망! OR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어그로 핑퐁!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0. 스택!!

리메이크 이후의 렝가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가장 중요한만큼

무 스택일 때의 첫 스킬은
무조건적으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 도약 이후 사용해주세요!!

그래야만 공짜로 1스택을 쌓을 수 있어서
강화스킬을 바로 돌릴 수 있어요!! 꼭 기억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패시브 도약을 무스택으로 사용을 안하셔서
야성스택의 가동률이 많이 떨어진답니다!!

+ 2020.11.25
너무 당연하게 사용해 오던 효과라 안적었는데
렝가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무 스택 도약시 1스택을 쌓을 수 있어요!!
풀 스택 Savagery(포악함)장전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을 통해서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이런 방식으로 강화 스킬을 연속 2번 돌릴 수 있다는 점
항상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주시면 개팰 수 있엉


1.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살아있는가 없는가!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효과가 순간 잃은 체력 50% 회복 이기 때문에
Battle Roar(전투의 포효)와 함께라면 순간 입은 피해량의 100% 회복할 수 있어요!

리메이크 이후의 렝가는 다른 스킬들은 다버리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제일 중요해요!!



2. 라인전에서 상대 챔피언이 cc기를 보유하고 있는가!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Light Binding(빛의 속박)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등등..

그렇다면!
(장전) Savagery(포악함)-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후 cc기를 맞은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 !!
이런식으로 빠져주시는게 더 좋아요!

Savagery(포악함)가 평타 판정이라 미니언피해도 초반라인전은 고려해야 됑!



3. 도약 F을래쉬!!

이건 뻔하지만  Bola Strike(올가미 투척) 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Flash(점멸) 이 된다는 것!

미니언에 도약 e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와 함께
Flash(점멸)을 적방향으로! 속박!



4. 부쉬에서의 빠른 도-약!!

상대방이 부쉬안이라면!

도약 - (공격 쿨타임 ㄱㄷ) 도약

을 하는 것보다

도약 - Savagery(포악함)장전 도약!!

하게 되면 평타 캔슬 판정으로 빠른 도약이 가능해요!!!



5. 궁극기

1)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시야를 밝혀주는 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뎅

궁극기 쿨타임 상향! + 스킬 가속 제한 해제 덕분에

많이 짧아졌기 때문에 시야를 밝혀주는 용도로

아군이 용, 바론을 먹을때 사용해 주시면 좋아용!!

물론 그랬다면 싸워주시면 앙대앙대!

그리고 시야궁을 사용했을 경우 적에게 안 보이게
사용하셨다면 적에게 알려지지 않게 조절을 잘 해주셔야 돼용!!

2)
렝가의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는 순간 이속 버스트와
'위장' 효과지만 은신을 부여함으로

갱킹 or 위험한 상황 시 빠르게 사용해서
위치의 우위를 점한 후 다시 싸워주시면 좋아요!!

3)
언제 패치가 됐는지 나오지도 않는 잠수함 패치인데
리메이크 이 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2초 딜레이가 생긴 후
부터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은신 이후에
Teleport(순간이동)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 (초시계 키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사용하면 은신이 해제 됐는데

이제는 R 이후의 위의 아이템 스펠
사용해도 해제 되지 않습니다!!

더욱 멋진 변칙 플레이를 보여주시옵소서!!!

4)
렝가의 궁극기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는 일정 범위 안으로 적이 들어온다면
적의 머리 위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렝가의 눈 빛 모양이 떠요!!

반응이 빠른 적이라면 생존 아이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초시계)
도주를 할 수 있는 스펠barrier(방어막)Heal(회복)에 손을 올릴꺼에요!!

그렇기 때문에 적을 충분히 암살할 위치를 먼저 잡고
렝가의 마크가 보이는 순간에 바로 달려들어서 죽여주세요!!
시작 아이템
탱커 핵심
극딜 핵심
아이템 빌드


 신발은 옛날과 다르게 스킬 가속이 한도가 사라졌지만 그만큼 많은 아이템에 같이 존재하던 스킬 가속마저 사라져버렸기 때문에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의 전설 마관 +5 /(균열 생성기)의 전설 마관 +5% /(신성한 파괴자)의 전설 쌍관 + 5% 딜은 충당이 가능함으로 스킬 가속 쪽으로 올려주세요!!
Electrocute(감전)PhaseRush(난입) = 마관 충당이 가능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OR 마관이 부족한 (밤의 수확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Ninja Tabi(판금 장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2021.02.09 - 극 AP 트리는 아군 조합에서 AP렝가1AP라면 올려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이렇게 올려주세요!!

 라인 유지력이 필요하고 짤짤이 딜교가 많이 일어나는 상황이다?
1. Serrated Dirk(톱날 단검)Sheen(광휘의 검) Savagery(포악함)선마 - (월식) - Lich Bane(리치베인)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 Serrated Dirk(톱날 단검)Savagery(포악함)3랩 - (균열 생성기) - (징수의 총) - 잘컸으면 Lich Bane(리치베인)OR 무난하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라인전이 빨리 끝나거나, 교전이 많이 발생하는 난전 상황이다?
1. Serrated Dirk(톱날 단검)Sheen(광휘의 검) Savagery(포악함)선마 - (드락사르의 황혼검) - Lich Bane(리치베인)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 Sheen(광휘의 검)(강철가시 채찍) Savagery(포악함)선마 - (선혈포식자)Lich Bane(리치베인)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시즌 10까지와는 다르게 이제 마법사 챔피언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치유감소 효과가 있는 Oblivion Orb(망각의 구)망각의 구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 챔피언Nasus(나서스)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Renekton(레넥톤)Maokai(마오카이)Aatrox(아트록스) 등등이 나온다면 바로 올려주세요!!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의 효과에 2.5%의 모든 피해 흡혈 효과가 붙었기 때문에 광역 피해시 회복 감소가 있다고 하더라도 입히는 범위가 굉장히 넓고 스킬을 많이 사용하는 렝가로서는 이제 시작 아이템으로는 무조건 도란의 검을 올려주세요!!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의 효과가 마나를 회복할 수 없는 챔피언 이라면 체력 3을 회복하는 것으로 바뀌었어요!! 아군 중에서 AP가 렝가밖에 없다면 첫 아이템으로 올려서 안정적인 광역 데미지, 라인 푸쉬 강화를 위해 시작 아이템으로 올려주세요!!

 아이템 트리는 상대 라이너, 상대와 아군 조합에 따라서 다양하게 갈 수 있어요!!

 1. Electrocute(감전)감전 OR PhaseRush(난입)난입

아이템 순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OR(밤의 수확자)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OR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Sheen(광휘의 검) Lich Bane(리치베인)ORRecurve Bow(곡궁)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우주의 추진력)OR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최종 아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우주의 추진력)OR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밤의 수확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우주의 추진력)OR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첫 코어 아이템
 첫 귀환시 구매가 가능하다면 빠르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를 올려주세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나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만 나오더라도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죽을 거에요!! 과거의 꼭 기본 공격을 통해서만 피해가 발동했던 것과는 달리 이제는 피해를 입히는 순간 터지는 것으로 바뀌어서 더욱 능동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바뀌었어요!!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주는 신화 아이템이기 때문에 무조건 첫 코어 아이템으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OR(밤의 수확자)를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중간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이런 상태에서 돈이 애매하다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OR (밤의 수확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먼저 올려주시는 것도 효율이 굉장히 좋아요!

두 번째 코어 아이템
 다음 코어로는 암살력을 강화 시켜주기 위해서 쿨타임 감소가 사라진 대신에 기본 공격력 75% + 0.5AP --> 기본 공격력 150% + 0.6AP 0.4AP 로 상향된 너프됐지만 폭딜이 잘나오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Lich Bane(리치베인)를 올려주세요!! 쿨 타임이 2.5초로 너프 됐지만 데미지는 정말 확실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싸움을 하는 상황이라면 꼭 쿨 타임이 도는 것을 확인하고 싸워주세요!!

OR

(밤의 수확자)를 올려주셨다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와는 다르게 암살쪽 보다는 빠른 부쉬플레이와 한타쪽 교전을 통해서 이득을 봐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Lich Bane(리치베인)폭딜보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높은 주문력지속교전이 좋은 쪽으로 돌리는게 더 좋더라구요!!

세 번째 코어 아이템
 다음 코어로는 무난하게 성장 하고 한타를 많이 바라보는 순간이라면 마법사의 이상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려주세요!! 3코어를 띄울 상황이라면 아이템 칸이 Doran's Blade(도란의 검)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Lich Bane(리치베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Control Ward(제어 와드) OR Doran's Blade(도란의 검)(밤의 수확자)Nashor's Tooth(내셔의 이빨)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Control Ward(제어 와드)정도 일거에요!! 이런 상황이라면 굶사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를 통해서 높은 흡혈율을 보유했고, 부쉬 플레이를 통해서 Control Ward(제어 와드)는 무조건 필요하기 때문에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팔고 올려주세요!!

2020. 11. 25 세 번째 코어 아이템에 대한 고찰
 이번 시즌의 핵심 코어 아이템들이 가격이 대폭 하락했어요!! 직접적으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지향하는 아이템들은 가격이 많이 올라갔지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와 같은 아이템들은 2500원으로 가격이 대폭 하락했어요!! 세 번째 코어를 뽑을 타이밍에는 한타가 굉장히 중요하고 신화급 패시브같은 효과들을 고려해 봤을 때 애매하게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들고 있는 것 보다는 빠르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와 같은 아이템을 올려서 신화급 패시브를 당기는게 훨씬 좋아요!!

네 번째, 다섯 번째 코어 아이템
 내가 중요하다, 적 팀이 나만 견제한다 OR 핑퐁 한번이면 게임 터뜨릴 수 있다 ㅡ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 팀의 마법 방어력 비중이 높다! 딜이 잘 안들어간다 ㅡ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적 팀의 회복 비중이 높아서 딸피는 만드는데 40% 치유감소는 부족하다 ㅡ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됐고 그냥 다 터뜨린다 다 뒤졌어 그냥 으아아아ㅏㅏ ㅡ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OR (우주의 추진력)

 아뭐야 그냥 내가 제일 세네!! ㅡ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2. Conqueror(정복자)정복자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귕
아이템 순서
(흡수의 시선)(균열 생성기) OR Phage(탐식의 망치)(신성한 파괴자)Recurve Bow(곡궁)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초시계) - (악마의 포옹)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최종 아이템
(균열 생성기)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악마의 포옹)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Ninja Tabi(판금 장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첫 코어 아이템
 역시나 주문력+체력+모든 피해 흡혈을 가지고 있는 흡수의 시선이라는 (균열 생성기)균열 생성기 하위 아이템을 가장 먼저 올려주세요!! 그리고 무난하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이후 (균열 생성기)를 올려주세요! 모든 피해 흡혈이 PBE에서와 다르게 15%로 상향되고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와 같은 룬과 함께 시너지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지속 싸움이 굉장히 강력할 꺼에요!! 그리고 (균열 생성기)의 전설급 아이템의 효과는 마법 관통력 + 5%이기 때문에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줄 거에요!!

 2020.11. 25 신성한 파괴자(신성한 파괴자) 추가
 10.24 패치를 통해서 (균열 생성기)균열 생성기가 너프를 먹었어요!! 15퍼 --> 10퍼 /그렇기 때문에 눈여겨 보고있던 공격력 비례가 아닌 대상 최대 체력 10%라는 고정 계수를 가지고 있는 (신성한 파괴자)신성한 파괴자를 올려서 렝가의 초반 강점을 당기고 후반 메이지 아이템들을 기용해서 탱커 대응법, 광역 피해를 키워서 AP렝가의 후반 강점을 살리는 방식도 좋아요!!

두 번째 코어 아이템
 폭딜이 아닌 지속적인 데미지를 추구하는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와 (균열 생성기) 이기 때문에 15 + 0.15AP --> 15 + 0.25AP 0.2AP로 상향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올려주세요! 주문력80 ~ 100으로 상향 됐기 때문에 지속적인 데미지가 정말 많이 올라갔고 평타 +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까지 들어간다면 순간 0.75AP 0.6AP를 넣을 수 있으니 정말 강해졌어요!! 그리고 부쉬 플레이와 맞 싸움에 효율이 좋은 Recurve Bow(곡궁)을 먼저 올리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올려주세요!!

세 번째 코어 아이템
 순간 폭딜어그로를 핑퐁하는 극딜과는 다르게 어그로 관리지속적인 딜링을 추구하는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3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서 한타 때의 어그로 관리 능력을 강력하게 만들어줄 수 있어요!! 그리고 정말 말려서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초시계)를 먼저 올리지 말고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먼저 올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초시계)를 통해서 미ㅡ친 핑퐁을 보여주는게 정말 효율이 좋아요!!

네 번째 코어 아이템
 상대 조합에 탱커가 많고 지속적인 싸움을 추구하기에 사용하는 룬과 아이템 트리 임으로 한타 때의 지속 데미지 +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통한 안정성을 상향시키기 위해서 (악마의 포옹)를 올려주세요!! 특히 기본 방 마저 +10, 피해를 입힌 챔피언 하나 당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 2.5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역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으로 피해를 입히는 챔피언임으로 효율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네 번째로 띄워주세요!!

다섯 번째 코어 아이템
 그냥 끝났다 다 터졌다 광역으로 다 찢어버리자 ㅡ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거 아군 딜러 형들이 딜을 굉장히 잘 넣어주네 CC좀 걸어줄까? ㅡ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20% 둔화 -> 30% 둔화 상향!
 어우 철갑궁이나 회복 게이들 너무 강력한데 40%론 안되겠다 ㅡ Oblivion Orb(망각의 구)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ㅋㅋㅋ 탑으로 나오는 일은 별로 없지만 그냥 난입 들고 W 선마하고 삐리링 뿌빵 하면서 도망만 다니면서 한타보거나 갱만 부르기 ㅋㅋㅋㅋㅋ
리 신
탑 라인에서 만날 일은 없지만 보통 상황이라면 은신을 감지할 수 있는 스킬이 2개나 되기 때문에 벤카드가 딱히 생각이 나지 않으면 시즌2부터 저는 꾸준히 벤하고 있습니다! 눈먼 수도승!!
뽀삐
개인적으로 정~~~~말 렝가할 때 만나기 싫은 챔피언 요들이라 좋긴 하지만 탱만 올려도 깡딜이 매우 강하고 한타 페이즈나 추노할 때 궁극기로 날려버리거나, 부쉬플레이를 하는 렝가 특성상 부쉬에 와드하나 박히는 순간 벽꿍벽꿍, 특히 W덕분에 기본공격이 도약인 렝가는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운 존재에요! 찝찝하다 싶으면 필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탑에 찾아오는 원거리 딜러는 렝가의 먹잇감!!

루시안을 두번 만났지만 두 번다 팼어요!
카직스
카직스도 이번 시즌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이지만

은신감지가 있고 은신을 하더라도 광역으로 피해를 입히는 AP렝가의 밥이에요!!
볼리베어
볼라베어는 이번 시즌 탑 패왕으로 군림하고 있지만
곰 Q스턴은 강화 W로 받아치고, 딜레이가 있는 E는 고로 맞지 않고 맞더라도 Ww로 회복해버리고, 곰의 w 2타부터 회복과 폭딜이 들어가지만 깔짝 거리는 렝가에게 w2타를 맞추기는 굉장히 힘들어요! 1타 맞았다면 효과가 끝나고 다시 싸워주는 식으로 끊임없이 회복회복회복 딜교 해주시면 다이브 각 잡기도 전에 이길 수 있습니다!

1.
렝가라는 챔피언 자체는 스킬 매커니즘이 매우 독특해요!
패시브 자체 부쉬플레이를 통한 유틸성이 대단해서
많은 경험과 플레이를 통해서 카운터를 이기실 수 있을 거에요!!

2.
렝가는 매우 강력하지만
태생적으로 적진의 중앙으로 들어가야하는 챔피언이에요!!

그리고 cc기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Battle Roar(전투의 포효)사기적인 성능으로
암살자의 가장 이상적인 어그로 핑퐁에 괴물이에요!!

거기다 주문력의 특권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함께라면 으아아아앙아앙!!!!!


전투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포효!!

라인 / 정글 운영법

AP렝가 는 매우 졸렬한 축에 속해요!!


딜을 받고 잃은 체력 100% 회복 과 안정적인 광역 딜링으로 적군 미니언 제거 및 아군 미니언과의 전문 용어로 다구리!!


무리하지 마시고 라인을 지우기 굉장히 쉽기 때문에 상황보고 로밍 및 킬각 잡아주기!!


초반 운영법

극 초반에는 렝가의 장점으로 빠른 킬각을 잡아주실 수 있어요!!


하지만 과거와 같이 초반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유통기한이 늘어나는 극단적인 챔피언은 아니에요!!


성장 포텐셜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맞 성장 후 AP렝가의 압도적인 한타력으로 눌러주세요!!


상대 정글러의 움직임 동선, 미드 라이너의 동태 등을 꾸준히 살펴주시면서 최대한 안정적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그리고 포탑 골드라는 시스템과 렝가의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의 공속 증가를 이용해 이른바 채굴을 매우 효율적으로 할 수있어요!! 렝가를 먼저 뽑는 다면 상대방은 렝가의 극한의 카운터인 Darius(다리우스)와 같은 강한 캐릭터를 뽑을 거에요!! 그런 챔피언은 스스로 매우 급하기 때문에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하면서 멀리 바라봐 주세요!!


로밍을 갈 라인의 챔프의 확정 킬이 아니라면 라인을 초반에 많이 비우지는 마세요!! 현재 포탑 골드라는 시스템은 초반에 라인을 비우고 큰 이득을 보지 못하면 매우 손해보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돼요!!


초반의 유지력은 중 후반 까지의 스노우 볼링을 키워갈 수 있어요!!


과거와 같은 자체적인 회복이 아니기 때문에 딜교를 실행 하실 때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스킬이 있을 때, 부쉬에서의 싸움 개시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풀 스택이 가능 할 때 최대한 교전하는 쪽으로 싸워주세요!!!



중반 운영법

AP렝가가 무난하게 성장한 중반이라면 무난한 2코어를 들고 있을 꺼에요!!

감전 혹은 난입 룬의 공격적인 템 빌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Lich Bane(리치베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가 섞여있는 상태라면 AP렝가의 전성기에요!!

끊임없는 시야 장악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Control Ward(제어 와드)을 통해서 적 딜러진의 동선을 파악해 주시면서 아군이 주목하는 용, 전령, 바론의 반대 쪽에 위치해 주시면서 사이드의 강한 주도권과 Teleport(순간이동)를 이용해서 전투를 할 수 있는 각을 끊임없이 봐주세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빠른 라인 푸쉬를 통해서 적을 고립 시켜주신 다음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죽여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라고 한다면 암살자가 가장 힘이 빠지는 시기에요!!


적의 딜러진은 생존 아이템(초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불멸의 철갑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뽑은 상태고, 적의 지원가들은 지원 아이템Ardent Censer(불타는 향로)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월석 재생기)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려서 까다로울 거에요! 하지만 AP렝가는 안정적으로 광역 딜을 넣을 수 있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적이 응집되어 있는 곳으로 도약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통해서 적의 주요 스킬을 빼고 아군 딜러진의 안정적인 딜 판을 짜주는 식의 운영을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바로 위 후반 운영법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AP렝가의 압도적인 안정적 광역 딜링 이 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혹은 PhaseRush(난입)Battle Roar(전투의 포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통해서 압도적인 어그로 핑퐁으로 한타를 지배해 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별 대응 법은 꾸준히 계속 업로드 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Garen(가렌)가렌 (중)

PhaseRush(난입)Electrocute(감전)+(밤의 수확자)OR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가렌은 매우 뚜벅이 적인 성향이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3스택을 모아 놓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 풀 스택Decisive Strike(결정타)침묵 해제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100% 회복 Electrocute(감전)PhaseRush(난입)하면서 도망가는 식으로 계속 플레이 해주시면 라인전을 풀어나가기 굉장히 쉬울 거에요!! 하지만 가렌의 실력을 보는 방법은 Courage(용기)를 통한 상대 폭딜을 견디는 타이밍인데 이 부분은 숙련도와 심리전이 굉장히 중요해요!! 이번 시즌 가렌은 비교적 (발걸음 분쇄기)를 올려서 짧은 돌진과 60%라는 강한 둔화를 이용해서 Judgment(심판)를 다 맞추고 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으로 킬각을 잡으려고 하기 때문에 Electrocute(감전)를 들었다면 (발걸음 분쇄기)둔화를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해제하며 도망가거나, PhaseRush(난입)을 드셨다면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받고 침묵Decisive Strike(결정타)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회복하면서 도망치면서 1.6AP를 계속 입혀주실 생각을 항상 하셔야 합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하)

PhaseRush(난입)Electrocute(감전)+(밤의 수확자)OR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갱플랭크는 역시나 착취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고와서 첫 코어아이템으로 신성한 파괴자(신성한 파괴자)를 올려서 강력한 Parrrley(혀어어어업상)짤을 날리려고 할거에요!! 착취를 쌓기 전에 적진에 있는 3번째 부쉬를 미리 먹어주고 미니언을 부쉬로 끌어와서 렝가에게 유리한 라인을 만들고 게임을 진행해주세요!! 갱플을 상대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갱플의 고정피해를 입히는 패시브Trial By Fire(불의 심판)의 활성화 여부를 꼭 확인해 주셔야돼요!! 렝가가 미니언이나 갱플에게 도약하는 순간 Trial By Fire(불의 심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Parrrley(혀어어어업상)를 통해서 이기적인 딜교를 할 생각을 할 텐데 미니언에 Trial By Fire(불의 심판)를 빼는 순간을 기다렸다가 도약해서 패주세요!! 또한 갱플의 Powder Keg(화약통)이 있다면 갱플에게 도약하기 보다는 술통에 도약해서 파괴를 하고 딜을 받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하는 식으로 게임을 풀어나가 주신다면 성장형 챔피언인 갱플랭크는 상대하기 매우 쉬울 거에요!!


Gnar(나르) 안만나또

Nasus(나서스) 안만나또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중)

Electrocute(감전)+Ignite(점화)Sheen(광휘의 검) (월식)(드락사르의 황혼검)  .. 개인적으로 탑 키아나로 팹니다

 다리우스는 역시나 렝가에게 매우 까다로운 상대에요!! 하지만 딜러진들이 (돌풍)(불멸의 철갑궁)과 같은 생존 아이템이 굉장히 강화되서 렝가가 라인전을 사리면서 멀리만 바라봐 준다면 딜러진 들이 알아서 패주기 때문에 정말 졸렬하게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만 던져주면서 포탑에서 춤추고, 기본적으로 한타에 킬을 못먹고 흘러들어가게 된다면 다리우스는 렝가와 다르게 할 수 있는게 비교적 적기 때문에 많이 급할 것이기 때문에 로밍을 간다면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포탑을 압박해주고, 라인을 얼려놓고 성장을 말리려고 한다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이용해서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다리를 팰 수 있는 친구들을 성장시켜주세요!! 만약 다리우스의 Apprehend(포획)에 끌리게 된다면 급하지 말고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가 있다면 맞고 아니면 빠르게 Bola Strike(올가미 투척)둔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PhaseRush(난입)으로 다리의 둔화를 해제해 주면서 도망쳐!!


21.02.09 Electrocute(감전)(드락사르의 황혼검)or(월식) + Ignite(점화)

다리우스는 정말 까다로운 상대지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찍기 전에 한번만 딸 수 있다면 그 후부터는 매우 쉬워요!! 일단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바로 부쉬로 뛰고 부쉬에 다리가 들어온다면 도망가고 들어오지 않는다면 미니언을 부쉬쪽으로 끌어당기면서 선 푸쉬 주도권을 다리우스에게 맞지 않은 상태로 교전을 하고 4스택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이 쌓이는 순간 교전을 한번 열어주시면 2랩이 될 꺼에요! 2랩때 Ignite(점화)랑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로 킬각을 잡으실 수 있을꺼에요! 그리고 AP렝가는 초반이 약하지만 (드락사르의 황혼검)(월식) 하위템인 Serrated Dirk(톱날 단검)Savagery(포악함)선마를 해주신다면 예전보다는 어렵지 않고 오히려 상대하기 편해졌어요!!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 AD 너프!



Ryze(라이즈)라이즈 (하)

Electrocute(감전)+ 너 마음대로 다해!

 ㅋㅋㅋ 상대법이 필요한가 이것은 그냥 마나를 사용하는 미니언일 뿐이라네 라이즈는 매우 뚜벅이고 PhaseRush(난입)을 들고와서 깔짝 거릴 생각을 할거에요! 그래봤자 도약하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둔화 걸고 초반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로 끊임없이 근접해주면서 괴롭히면 그냥 줄줄 쌀거에요!!


Renekton(레넥톤)레넥톤 (중)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신성한 파괴자) (선혈포식자)(월식) = 질척거리는 상대 조합

 PhaseRush(난입)Electrocute(감전)+(월식)(드락사르의 황혼검)(밤의 수확자)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 상대 레넥 제외 물몸

 레넥톤은 역시나 렝가를 선픽하면 카운터로 많이 뽑는 챔피언잉에요!! 레넥톤이 초반에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찍었다면 빠르게 미니언을 통해서 Savagery(포악함)를 올려서 스택을 쌓아서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초반 킬각을 빠르게 잡아주세요! 만약 라인전 초반에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찍은 것이니 미니언 막타만 노려주시면서 2랩 때 3스택을 쌓고 도약Savagery(포악함) +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준비와 함께 레넥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평 PressTheAttack(집중 공격)Cull the Meek(양떼 도륙)가 터지는 순간(최대 피해를 받는 순간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통해서 잃은 체력을 100% 회복하면서 빠져나와 주세요!! 또한 레넥톤을 상대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레넥톤의 패시브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가 빨간색을 보이고 있다면, 6랩 이후에 레넥톤의 Dominus(강신)강신이 찍힌 순간이라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살아있지 않다면 절대 싸워주시면 안돼요!! 


Lucian(루시안)루시안 (하)

PhaseRush(난입)Electrocute(감전)(밤의 수확자)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OR (드락사르의 황혼검)(월식)

 루시안은 빠른 압박으로 초반 주도권을 잡으려고 할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맞Savagery(포악함)를 찍고 빠르게 미니언을 치면서 라인을 중간에 맞춰주세요!! 그리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찍힌다면 3스택을 쌓고 루시안에게 도약 Savagery(포악함)를 박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준비 - Piercing Light(꿰뚫는 빛)평평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평평 을 맞는 순간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속증가Battle Roar(전투의 포효) 100% 회복 하면서 Electrocute(감전)PhaseRush(난입)터뜨리면서 도망가 주세요!! 이런식으로 계속 돌린다면 만났던 루시안 모두 죽여버리고, '루시안: ??' 의 반응을 모두 봤어요 ㅋㅋㅋ. 하지만 6랩 이후에 다시 들어가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하는 순간 몸이 약한 것을 알고 The Culling(빛의 심판)The Culling(빛의 심판)The Culling(빛의 심판)The Culling(빛의 심판)를 사용할텐데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가 나와있는 상황이라면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평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Electrocute(감전)까지 터진 상태라면 딸피 이기 때문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맞 궁극기를 사용해주시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스킬을 돌린다면 바로 킬각이 나올것이기 때문에 궁극기를 아끼지 말고 바로 사용해주세요!! 


... 작성중


마치며

몇 시즌 째 공략을 올렸는지 모르겠지만 뉴메타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시고 다시 작성해 달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있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뉴메타지만 한낱 브론즈4였던 저를 다이아를 찍게 해주고 현재는 학업과 꿈을 위해 게임을 많이 하진 않지만 플레티넘까지는 편하게 달 수 있게 해주는 AP렝가를 많이 사랑해주시고 긍정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사랑합니다아!!!!!!!!!!!!!!!!


유튜브 시순 티빙 도 많이 사랑해주때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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