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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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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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진 모스트1 11.10패치 기준 공략

- 무소류(2021-05-16, 조회수: 113033)










안녕하세요 AWAKEN 트레일러 보고 진한테 반해서 진을 시작한 진 모1 다2딲이 입니다

19시즌부터 진을 수백판을 해봤는데 항상 4티어에서 놀던 친구가 이렇게 뜨니 기분이 좋네요 

프리시즌에 템이 싹 바뀌어서 어떻게 가야할지 계속 연구하겠습니다.

*매일 겜하면서 느낀점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공략이 좀 자주 바뀔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매칭 개같이 줘서 자꾸 서폿으로 겜해서 제가 진 픽하면 사람들이 닷지하네여...

부득이하게 무소류<< 이 계정으로 하고 있으니 전적 궁금하시면 이걸로 검색 해주세요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룬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기발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과 수확DarkHarvest(어둠의 수확)인데 감전은 요즘은 사장된 것 같습니다.

칼날비HailOfBlades(칼날비) 들지 마세요 쓰레기입니다 패치되서 1타에 칼날비 적용 안됩니다.

일단 진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이 룬을 그대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민한 발놀림을 추천하는 이유는

1. 높은 이속을 활용한 카이팅 및 도주

2. 라인전 유지력

3. 정밀 하위룬이 버릴게 없음



특히 이동속도라는 스텟이 원딜한테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보면 카이팅 난이도를 많이 낮춰주는 좋은 친구입니다.

다만 프리시즌부터 딜찎누 메타가 되어버려 수확들고 방관들면 암살자가 푹찎에 죽는 일도 일어나므로 수확과 기발을

취향따라 들어주시면 될 듯 합니다. 라인전이 빡쌜거같다=기발 교전이 잦을듯하다=수확 정도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침착PresenceOfMind(침착)은 정말 개꿀룬입니다. 프리시즌부터 효과가 바뀌어 적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입히면 마나젠이 늘어나는데

기존 침착보다는 아쉽지만 그래도 라인전 마나젠을 올려줘서 라인 유지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여전히 추천드립니다.



핏빛길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도 개꿀룬입니다. 피흡템을 안가는 치명타진한테 피흡을 주는데 후반에는 피차는게 눈에 보일 정도이고 진의 유지력을 담당합니다. 저는 방관수확갈때는 월식에 피흡이 붙어서 빼고 침착을 주지만 기발을 드시면 무조건 이거 드셔야 합니다.


Q: 최후의 일격CoupDeGrace(최후의 일격) 하고 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 뭐 들어요?

상대에 탱커나 브루저가 없으면 최후의 일격을 드는데 탱이나 브루저가 2명 이상이라면 체력차 극복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상대가 정말 물몸 딜러들만 가득한게 아니면 어지간하면 체력차 극복을 주로 들고 잇습니다.




상대 사이온/헤카림같은 체력 돼지들 많으면 무조건 가세요 끝나고 보면 2천딜도 잘 나옵니다... 치명타로 빡딜하면 3천도 박혀요!


부룬은 무난한 빛망NimbusCloak(빛의 망토)폭결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입니다.



조합 상 암살자가 많아서 평타를 칠 각이 안보이거나, 진 숙련도가 높으시거나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날 듯 하거나 폭딜 킬각을 원하시는 분들은 수확을 추천드립니다.






수확DarkHarvest(어둠의 수확)의 장점은 기발로는 나올 수 없는 깜짝 딜량입니다.

정말 쌔게 가고 싶으시면 피의 맛TasteOfBlood(피의 맛) 대신 비열한 한방CheapShot(비열한 한 방)을 드셔도 되지만 유지력이 너무 떨어져서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사냥꾼은 굶주린 사냥꾼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끈질긴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궁극의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영리한 사냥꾼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이 있는데 끈질긴 사냥꾼을 들면 비전투 이속이 400중반대가 나오기 때문에 합류/라인복귀에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기존 스킬로만 피흡을 할때는 큰 추천을 안했으나 프리시즌부터 모든 피해흡혈이 생겨 끈질긴 사냥꾼과 비슷하게 즐겨 썼으나 최근 너프로 요즘은 잘 쓰지 않습니다.

1코어를 월식으로 가시면 모든 피해 흡혈이 있어서 월식을 가신다면 피흡룬을 안드셔도 됩니다.

궁극의 사냥꾼은 궁극기 쿨타임이 많이 감소하여 방관진을 할때는 가끔씩 듭니다.

영리한 사냥꾼은 돌풍과 장신구의 쿨타임을 많이 줄여줘서 돌풍이 쿨이라 아쉬운 상황을 많이 줄여줍니다.

다만 수확으로 치명타를 가신다면 꼭! 굶주신 사냥꾼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나 전설:핏빛길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둥 중 하나는 들어주셔야 합니다.

끈질긴 사냥꾼 드실거면 침착 포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상대가 짤짤이가 심할시 피관리가 좀 어렵습니다. 기발은 도란방패로 어떻게든 버틸 수 있으나 수확으로는 피의맛을 들어도 상대를 때리기가 힘들어 라인전이 힘들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EX 케틀 애쉬 룰루 제라스 세나....)
체력관리가 안되서 갱호응도 안되서 망할때가 있으니 라인전 자신 없으시면 기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1.7 패치 추가

최근에 진 1코어가 거의 돌풍이 고정이고 굶주린 사냥꾼이 너프되어 핏빛길을 포기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쓰는 룬템트리가 있는데 관심 있으시면 템트리에서 이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점은 굶주린 사냥꾼-영리한 사냥꾼이고

침착을 포기하고 핏빛길을 들었습니다.

침착 안들면 마나관리가 힘들지 않나요? 하실 수 있는데 힘듭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템트리로 커버치니까요! 템트리에서 확인해 주세요



능력치 파편은 적응형 능력치 x2개 혹은 공속파편 + 적응형 능력치 1개 드시면 됩니다.

차이점은 공속파편이 후반에 공격력 증가율이 더 높습니다. 정말 미세한 차이라 큰 차이는 없으니 맘껏 드세요.

막줄은 상대가 ap원딜이면 마방 ad원딜이면 물리방어 드시면 됩니다.




힐점멸. 상대 서폿 빵테 혹은 CC연계가 위협적이면 정화

원딜의 국민 스펠 힐Heal(회복) 점멸Flash(점멸).

상대 CC가 너무 많아서 못살겠다 싶으면 (미드 트페, 서폿 빵테 갈리오 레오나 등등...) 정화Cleanse(정화) 드세요

개인적으로 상대 서폿이 빵테인데 우리 서폿이 탱서폿이 아니라면 정화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듀오같은 상황이면 믿고 힐들고 그러겠지만 전 솔랭원딜이라 서폿을 잘 안 믿었습니다...

에어본, 제압은 정화로 못 푸니까 자크에 말자하 이런건데 정화 들지 마세요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35/0.425/0.5/0.575/0.6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 순으로 선마합니다.

상체 버스타실거면 Q를 4렙만 찍고 W선마하셔도 괜찮습니다.

스킬 콤보
하나만 기억하세요 4타전에 4타-Q가 아닌 Q-4타입니다.

진은 콤보랄게 없습니다 평타 사이사이에 스킬을 넣어주고 맞출 수 있으면 맞추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다들 아시겠지만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는 대상을 처치하면 다음번 팅겼을때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팅기는 순위는 챔피언 우선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적이니 상대방에게 노리실거면 거리를 잘 보고 팅기시는게 좋습니다. 진 숙련도의 척도라고 생각합니다.

WDeadly Flourish(살상연희)는 쌩으로 맞추기는 정말 힘듭니다 진을 상대할때마다 느끼지만 상대가 멀쩡한 상태라면 보고도 피할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아군 CC와 연계합시다. W로 상대방을 속박하면 치명타가 발동했을때와 같은 이동속도 증가가 있습니다.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안찍고 하시는분들 있는데 개인적으로 무조건 찍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거 갱방지에 도주루트에 깔아두면 한 목숨 더 줄때가 많으니 길목이나 부쉬에 시야확보나 보험으로 하나씩 깔아두세요. 위기상황에 큰 도움이 됩니다.

Curtain Call(커튼 콜)은 굳이 바로바로 쏘려고 하지 마시고 반박자~한박자 늦게 쏘시면 상대 무빙이 당황해서 꼬이는데 그거 보고 쏘시면 좋습니다. 궁은 매 탄환이 잃은 체력 비례이기 때문에 풀피에다가 쏘면 간지러운 딜이 나옵니다.
또 가급적 W 속박을 맞추고 첫타를 맞춰야 그 후에 심리전을 걸지 썡 궁은 운+사용자의 감에 의존하기 떄문에 자신 있는 각이 아니면 썡 궁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신화 아이템
여눈트리
치명타
11.7패치 기준 월식은 이제 거의 고려할 일이 없습니다.

저는 상대가 탑아칼리, 정글엘리스, 미드탈론, 원딜 트타 서폿 파이크 등

극단적인 암살자 조합이라 도저히 평타치러 앞으로 갈 수 없을때만 월식 방관 트리를 가고 있습니다(저 중 하나만 있을때가 아니라 저 중 3개 이상이 적팀에 있을때)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이제 무조건 돌풍을 가는게 좋습니다!!!

룬공략 마지막을 보신 분들은 공략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1. 신화템을 무엇을 가야하는가?

신회템은 돌풍과 월식 둘 중 하나를 가시면 되는데 월식의 장점은 깜짝 킬각입니다.




너프전에는 수확도 안 들었는데(수확이였으면 70퍼도 땃을거라 봅니다) 저 체력 니코가 q평에 원콤납니다... 

현재는 월식 최대체력 계수 너프와 q계수 너프로 불가능합니다... 저런거 안되용

이 템은 방관템인데 피흡+이속+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방관 %부여 라는 4박자라 좋습니다

이 템을 간다면 핏빛길이나 굶사를 안들어도 됩니다! 그래서 수확을 들어도 끈질긴 사냥꾼에 침착+최후의 일격을 드는 식으로 피흡을 안챙겨도 피흡이 좋아집니다.

 피흡룬 일체 안들어도 모든 피해 흡혈이라 유지력 상승이 좋습니다.

하위템에 롱소드가 4개라서 절대 템이 꼬이지 않습니다 이것도 진짜 큰 장점입니다.

전 시즌에 템 개발리면 BF가 안나와서 1코어로 정수약탈자/요우무 가던거 생각하면 진짜 좋은겁니다.

게다가 신화패시브로 물리관통력이 아닌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 증가해서 후반에도 예전 방관진보다 딜이 더 잘나옵니다!

다만 현재 진이 너프로 q딜이 많이 약해지고 다른 치명타템이 떠올라서 현재는 탑미드정글이 전부 암살자가 아닌 이상은 굳이 방관을 갈 이유는 없는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돌풍인데 90초 플래시가 생기는 현재 진 1코어 고정 아이템입니다.




뚜벅이한테 생기는 이동기+체력이 낮을수록 높은 데미지+체력을 깎아야 4타가 쌔게 들가는 진 패시브

모든게 합쳐져서 저는 돌풍이 현재 메타에서 진한테 1코어 고정으로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점멸 한개 더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지어 점멸이 딜이있네??


현재 치명타가 그동안의 패치로 선택지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템트리는 돌풍(돌풍)-징수(징수의 총) 까지는 거의 고정이며

상대방에 하드탱커(말파이트,자크,쉔 혹은 물방템 둘둘 두른 브루저들)가 많으면 도미닉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을 가고,

상대 챔프들이 대체로 팔이 긴 편이거나 포지션을 편하게 잡고 싶으시면 고속연사포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를,

다른것보다 깡딜이 필요하거나 특별히 필요한게 없는 무난한 상황에는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시면 됩니다.

2코어까지는 거의 고정하고 조합과 상대에 맞춰서 템트리를 가시면 됩니다.

그 외 상황따라 고려할만한 아이템은

상대가 뚜벅이가 많다면 폭풍갈퀴Stormrazor(폭풍갈퀴), 암살자가 많다면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cc 많으면 수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정도가 있겠네요

가끔 피바라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갈 떄도 있고 상황에 따라 자신이 필요한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전에 룬에서부터 이어지는 템트리입니다.

진이 침착을 안들어도 라인전이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솔직히 스킬 막 쓰면서 라인전을 하면 마나가 금방 마릅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른걸 몇번 실험삼아 해봤는데 굉장히 좋더라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마나무네 템트리입니다.

라인전을 하고 첫 귀환때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사고 나머지 그 후 돌풍(돌풍)을 1코어로 완성합니다.

라인전 내내 스킬을 라인에 잘 써주시면서 여눈 스택을 쌓으시면 2코어로 마나무네Manamune(마나무네)가 완성될 쯤에는 여눈 스택이 거의 다 찹니다.

2코어로 바로 마나무네 완성하고 3코어로 징수(징수의 총)를 가시면 치명타 템트리를 가지만 스킬딜이 방관진과 거의 비슷합니다.

프리시즌 전에도 마나무네 진을 했지만 그때보다 더 좋은 이유가 무엇이냐면

1.여눈이 850원에서 400원으로 감소하여 무난하게 사두기 좋은 템이 되었고

2.마나무네로 먼저 띄우지 않아도 스택이 쌓이는 속도가 똑같아서 굳이 1코어로 빨리 완성할 필요가 없음

정도가 있습니다.

확실히 여눈만 가면 스킬을 막 써도 라인전에서 마나가 마르는 일은 보기 힘들어지고 진이 다른 챔프에 비해 여눈을 쌓는게 느리지 않습니다. e를 부쉬에 깔아두고 상대 챔프가 그거 밟기만 해도 바로 여눈 스택이 2배로 차고

라인에다가 e를 깔아둬도 미니언이 지나가다가 발동만 되면 바로 스택이 찹니다.

따라서 스택이 굉장히 빨리 차고 지난시즌 마나무네가 평균적으로 23분정도에 완성되었다고 치면 이번시즌에는 빠르면 18분에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나관리를 위해 침착PresenceOfMind(침착)을 들 필요가 없어지고 핏빛길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을 들 수 있으며, 그럼 너프된 굶사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를 굳이 들 이유가 없어지기에 다른 사냥꾼 시리즈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눈은 교전이 잘 열리는 조합이나 게임에서는 초반에 롱소드 한개 못산게 스노우볼이 굴러서 망하기도 합니다.

이상적으로 여눈을 가도 안정적인 게임은

1. 바텀이 서로 압박이 힘들어 파밍구도가 나옴.

2. 서폿이나 원딜의 상성 차이로 400원을 여눈에 써도 라인전을 압박 할 수 있음

3. 상대 원딜도 여눈을 감(이즈리얼, 시비르 등)

등 이 있습니다.

상대가 교전이 빡쌘 레오나 알리 에 트타 사미라 섞어 둔 조합이면 여눈을 좀 고민 하고 올리시는걸 권장합니다.

아니면 마나무네 완성을 조금 늦추고 초중반 강함을 가져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돌풍 1코어 완성 후에 여눈을 올리고 돌풍->징수 완성할 때 쯤이면 마나무네가 200~300 중간쯤 쌓여 있을텐데 3코어로 마나무네를 가시거나 상황보고 다른 템 가셔도 됩니다. 탱커 많으면 마나무네 안 가시고 도미닉 가셔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 아칼리, 탈론, 렝가 등 모든 암살자한테 다 약합니다.
장막으로 투사체 다 막는 야스오나 요네도 빡침
마오카이
아무리 쳐도 쓰러지지 않는 나무
진이 체력템 위주로 올리는 브루저들은 생각보다 잘 잡지만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자크 등 하드 탱커는 정말 못 잡습니다...
사미라

사미라, 트리스타나, 베인같은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면서 폭딜이 강한 원딜에게 약합니다.
비원딜중에서 스웨인한테도 많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펠리오스
아펠, 자야, 코그모, 바루스같은 뚜벅이 챔프들은 할만합니다.
특히 사거리가 긴 진은 다른 뚜벅이들에 비해 한타 난이도가 훨씬 더 쉽습니다.
이즈리얼
라인전이 강한편은 아니라 서폿과 함께 강하게 압박할 시 무난합니다
카이사
나머지 원딜든은 거의 대체로 무난무난합니다.
진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상대가 뭐가 나오던 어지간하면 거의 반반은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원딜에 비해 서폿도 크게 안타는 편이라 서폿과 본인의 실력과 센스에 따라 라인전 구도가 다르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서폿을 믿지 마세요. 전역 후 골드1 서폿본캐로 다4 오는데 2일 걸렸는데 원딜부캐로 골3에서 골4로 강등당하고 다4 오는데 한달 넘게 걸렸습니다... 개인적으로 플 상위 이전까지는 사람다운 서폿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폿유저분들은 분통을 터트리시겠지만 그 구간에서 원딜로 솔랭을 돌리면 서폿유저 아닌데 서폿으로 잡혀서 던지는 놈들이 너무 많습니다... 부디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급적 좋은 서폿 보시면 듀오를 신청하시고 서폿이 못한다고 던지지 마시고 참고 버티면서 파밍하시다 보면 기회가 옵니다.  비록 라인전이 원딜3 서폿 7이지만 후반가면 갈수록 저 비율은 뒤집히기 때문에 솔랭원딜은 멘탈을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상체가 터진건... 음... ㅈㅈ

초반 운영법
파밍하면서 서폿에 맞게 플레이를 해줍시다. 공격적이게 플레이를 하면 W연계와 함께 상대방에게 압박을 넣어주고 수비적으로 하면 파밍하면서 기회를 봅시다... 폭갈 나오기 전에는 주도적으로 뭔가를 하기는 조금 힘듭니다.
서폿에 맞게 플레이를 해주고 E를 이용해서 주요 길목 시야를 확보하고 라인을 밀어 넣었으면 바위게를 봐주거나 서폿과 함께 상대 진영쪽 시야를 먹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 끝나면 미드로 가서 미드 라인 받아먹으며 오브젝트 싸움이나 소규모 교전에 바로 합류해줍시다.
주도권이 없어서 선푸쉬를 못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동시에 출발하면 이속이 빠르고 사거리가 긴 진이 더 먼저 합류할 수 있습니다.
한타때는 아군의 진입에 맞춰 W와 궁으로 호응을 해주거나 혹은 상대방이 들어오는 타이밍에는 E를 사방에 깔아서 카이팅하기 원활한 상황을 만들어두고 앞라인을 먼저 치면서 기회가 되면 상대 딜러를 노려봅시다.
용이나 바론도 4타에 잃은체력비례가 들어가기 때문에 오브젝트 상황을 보시고 4타를 조금 아꼈다가 날리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은 후반이라고 다를거 없습니다. 미리 도주로나 위험한 곳애 E깔아주시면서 보험확보하시고 짤리지 않게 조심하다가 물면 호응하고 들어오면 받아치고...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안죽고 살아서 W속박에 궁으로 마무리 하면 1인분! 진 사기캐 ^^

스킨 추천 (아무말 주의)
기본스킨 -  외형은 조금 심심하지만 기본인데도 상위권인 평타 타격감덕분에 괜찮음

하이눈진- 올스킨이지만 겜하면 80퍼센트는 이 스킨 씁니다 압도적인 타격감 Q의 팅팅팅팅 평타의 찰진 타격감 4타의 빠-앙 하는 타격감... 솔직히 외형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가장 마지막으로 산 스킨이 하이눈인데 지금은 하이눈만 씁니다. 진의 근본 하이눈 추천합니다.

불의 축제 진 - 독특한 타격감을 겪고 싶을때 추천. 

SKT T1 진 - 치명타 안 터진 평타는 괜찮은데 치명타가 터지면 오히려 더 별로인느낌... 사놓고 2번 씀

프로젝트 진 - 평타가 빠카앙 하면서 나가는게 처음 들으면 괜찮은데 자주 하면 상당히 빨리 질립니다... 외형이 약간 말라깽이 로봇같아서 저는 별로 안 좋아합니다.

암흑우주 진 - 화려하고 치명타 사운드도 괜찮은데 너무 많이 쓴 것도 있고 무엇보다 하이눈의 타격감이 너무 압도적이라 잘 안쓰게 됩니다... 괜찮은 스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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