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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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6 (+5.2) | 114.4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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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는 그냥 콤보 사이 사이에 넣을 수 있을 거 같으면 넣으면 됨.
---(생략가능)
E를 맞춘 후 상대 챔피언 살짝 걸칠것 같이 앞에 W를 깔고 패시브로 끌고와서 Q를 맞추는 라인전 기본 콤보.
*챔피언 앞에 살짝 걸칠 정도로 깔면 W 스킬의 거의 중앙에 옴.
*맞출 시 라인전 딜교에서 큰 이득봄. (상대 딜+내 체력회복)
*Q는 생략가능한데 마나소모량 때문.
만년서리 콤보도 생각해둘게
(P)
-스웨인 유지력 핵심-
패시브를 발동시키냐 마냐에 따라 스웨인 탱킹력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많이 발동시킬수록 좋음. (최대체력 증가)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영혼조각
이걸 뜯으면 스웨인의 최대체력 비례해서 체력을 회복하는데 4%~7% 정도
무시할 수준이라 생각들겠지만 상대와의 맞다이에서 순간적으로 저런 체력을 회복한다는 것은 체감이 확 듬. 그러니까 스웨인을 잘한다는 것은 패시브를 잘 발동시킨다 라고 볼 수 있음.
CC기 걸린 상대를 끌어오는 것도 좋음.
주의점은 울팀 CC기를 전부 파악하라는 것. 함부로 땡기다간 CC기 연계가 무너져서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음.
(Q)
-가까이 맞으면 아픔-
멀리서 맞추면 깃털이지만 가까이에서 맞으면 아픔.
즉 상대와 맞다이를 할 때 평타로 카이팅을 하다가 상대가 들어오면 Q를 써라는 뜻임. Q 쿨동안 다시 빼면서 카이팅을 하고. 그게 기본 방식. 한타 때는 물어야 하는 상대 근처로 가서 Q를 쏴주면 된다.
*Q점멸 가능
(W)
-연계기 정찰-
썡으로 맞추려는 비양심적인 마인드는 가지지 말자.
슬로우+영혼조각 때문에 상대방이 피하려는 마인드가 많을텐데 이걸 이용해서 상대의 무빙이나 이동방향을 제한or방해가 가능함.
또한 W 쓴 곳은 시야가 보이기 때문에 시야 없는 곳에 종종 써주자.
(E)
-스웨인 실력척도-
이거 맞추냐 마냐에 따라 나는 실력이 갈린다고 봄.
위 콤보에도 나왔듯이 E를 맞추면 W는 거의 80% 이상 확정이라고 보면 됨.
그리고 패시브에서 설명했듯이 영혼조각을 뜯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했음.
근데 이걸 거의 확정으로 2번을 뜯는다. 이 스킬의 중요성은 이걸로 끝이다.
문제점은 바로 애매한 속도 그리고 이 스킬이 최대사거리에 도달하면 다시 돌아오고 상대방에게 맞으면 터져서 속박을 시키는데 이게 미니언도 포함된다는 것. 맞추기가 꽤 많이 힘듬. 그래서 잘 맞추는 팁을 설명하자면.
1. 최대 사거리 E는 속박을 맞추기 쉬움.
E의 최대 사거리 정도에 상대가 있다면 상대 무빙을 예측해서 던지거나 그냥 상대쪽으로 던지면 돌아올 때 맞추는 것보다 잘 맞출 수 있음.
2. 상대랑 가까이 있고 미니언이 없을 때
E는 무조건 스웨인한테 돌아오기 떄문에 상대방이 붙어있다면 적중률이 올라감 대신 뒤에 방해물이 없을 때 한정해서임. 이때 E가 돌아올 때 무빙을 해서 상대쪽으로 E가 오도록 유도하는 건 센스 ^^
결론:E 중간 사거리는 맞추기 힘듬. 웬만하면 쏘지 말자.
*참고로 E점멸은 안된다. E 대신 E를 쓴 후 돌아올 떄 점멸을 써서 상대쪽으로 유도 가능.
*계속해보면서 느낀건데 스웨인 E를 맞출 때는 보통 스웨인의 평타 사거리에 약간 벗어나는 정도에 있으면 잘 맞는거 같음.
(R)
-스웨인 하는 이유-
딜탱을 다하게 해줌. 스웨인이 라인전 체급 개호구라도 이거 키면 그냥 깡패가 되버림. 多vs多일수록 효과는 더더욱 커짐. 단점은 바로 궁없을 때의 무력함. 동성장일 시 궁없이는 그냥 뒤에서 E만 날려야 하는 도구라고 볼 수 있음.
그말은 즉슨 싸움을 할 때마다 궁이 있어야 제대로 된 사람 노릇을 할 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스웨인이 쿨감이 필요한 이유 중 하나임.
참고로 패시브 체력 2배가 있음.
가장 중요한 것은 궁을 터뜨리려고 하면 안된다는 것임. 특히 초반이면 더더욱
이게 무슨 소리냐 할텐데 스웨인 궁 마무리 딜은 생각보다 매우 약하고 궁없는 스웨인은 그냥 팥없는 찐빵 수준으로 약하기 때문에 궁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음.
예를 들면 상대가 이쯤이면 궁딜로 죽겠다 할 때 쓰는게 아니라 상대가 피 낮은데 빠질 거 같다 싶을 때 쓰면 된다.
나는 꽤 많이 겪었는데 전자같은 판단을 하다가 놓치거나 오히려 역관광 당하는 일이 부지기수였음. 궁을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하면 오히려 상대를 역관광하는 그림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궁을 터뜨리는 건 진짜 신중하게 판단해서 터뜨려야 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팁을 주자면 사일러스가 내 궁을 안 훔쳤다면 6렙 후에 이길 수는 있음.
E를 맞춘다? Q로 W 후속타를 피할 수도 있다.
다행인 것은 사일러스는 한타를 파괴시켜 버리지만 이렐리아는 한타에서 정리된다.
-토막상식-
스웨인은 아이오니아 침공시절 여중생이었던 이렐리아한테 팔 하나를 헌납한 녹서스의 장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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