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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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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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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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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프리시즌 ap쉬바나

- 트닉(2020-11-13, 조회수: 16383)

새로운 프리시즌 템트리 맞춰서 만들어본 쿨감 셋팅 쉬바나 

쉬바나 기본 e대미지의 효율이 좋아서 주문력만 극한으로 올리기보다 쿨감과 흡혈가능한 셋팅으로 맞춰봄

퓨어 탱커같은경우는 e만던져서 잡는게아니라 체력 붙은 템을 많이 들고있기 때문에 e로 딜러정리하고 내셔 히드라 평타로 잡음(체력 붙은 템이 많아서 생각보다 탱커한테 쉽게 터지진 않음. 딜 쌘 탱커들한테는 죽을수도있으니까 탱커 팰 때는 아군이랑 같이)

최종 쿨감이 템에 따라서 다르지만 기본 56퍼 이상으로 찍힘 나보리까지 간 풀템 기준으로는 e쿨타임이 2.9초에서 3초 정도 사이 이속은 5렙w의 이속과 쿨감을 이용해서 w계속 켜주고 다니면 느리지 않음

히드라에 내셔라 정글링 기존보다 좀 더 빠른느낌

마관템을 끼지 않아서 마저를 둘둘해버리면 e대미지가 잘 박히지 않으니 올ap 조합이다 싶으면 쿨감 포기하고 마관을 올려야함 상대가 탱커가 없는데 우리가 ap가 4명일 경우에는 퍼센트 마관과 수치마관을 챙기게 루덴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함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국민 쉬바나 룬 어둠의 수확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강한 흡혈 챔프가 없다면 스킬가속 달린 다른 ap템으로 대체해도 된다고 생각함 
나보리도 굳이 쓸 필요도 없고 적당히 쿨감 챙겼으면 밴시나 존야 같은 템 올려서 생존을 챙기는것도 좋음

나보리는 타워끼고 대치중이거나 할때 궁쓰고 e 던진 다음 상대 정글이나 우리정글 혹은 미니언쳐서 럭키 쿨감 노릴수도 있고 스킬 가속 높게 붙은 템 아무거나 하나 주워 넣은거라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신발 팔고 원하는 템 끼워넣으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템이 바뀌고 선 내셔를 올려서 궁차는 속도도 빠르고 4~5렙 타이밍에 풀캠돌고 곡궁하나(갱성공하면 신발 추가) 나오기 때문에 용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임 몰용하기 생각보다 괜찮음 궁차는 속도가 빨라서 빠르게 3캠 챙기고 궁 갱 가능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좀 잘컸거나 무난 무난하게 게임이 흘러갔다면 밤수에 궁 추가체력이 있어서 체급이 그렇게 밀리지 않으니 소규모 교전에서 궁 앞으로 써서 e평평하면 밤의 수확자에 어둠 수확까지 터지면서 상대 물몸들 빠르게 제압가능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쉬바나가 룬 메아리 없어져서 아쉬워 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개인적으로 쉬바나 공속을 좋아해서 룬메아리가 없어지고 정글템을 갈 필요가 없어지면서 선 내셔를 빠르게 올리는 지금이 더 재밌고 굴릴 때 빠르게 굴릴 수 있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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