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0
0
0
미입력
0/0
[2021 프리시즌] 무라마나 & 히드라 NO치명타 코르키 (미완)

- 통나무(2020-11-14, 조회수: 10888)

여눈 히드라로 광역딜 팍팍 넣는 코르키 입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100/145/190/235/280 (+2.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파]
신파에 쌍관이 붙어있어서 특히나 코르키한테 효율이 좋습니다.

이전에는 코르키로 관통 템을 가려고 하면, 마관 템을 올려야 하는 코르키 특성상

마관 (보이드)에 불필요한 주문력이 붙어있어서 선뜻 가기 망설여졌는데

이제 코르키한테 딱 맞는 공격력 + 주문검 + 마관 (약간이나마 도움되는 방관은 덤) 이 한 세트로 나오는 신파가 생겨서 코르키한테 안성맞춤입니다.



[무라마나]
이번에 무라마나 효과가 바뀌어서 굳이 단일 딜이 아니여도 효과가 터집니다.

무슨 말이냐면, 코르키 인광탄과 미사일에 전부 무라마나가 터진다는 뜻이고, 이전에 시너지 없이 올리던 무라마나가 이제는 이즈리얼 만큼의 극한의 효율을 보여줄 수 있다는 말이지요



[굶주린 히드라]
무라마나와 마찬가지로 코르키 미사일과 인광탄에 히드라가 터진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1. 라인 미는 속도에 좋고 

2. 포킹 시에 미니언에 미사일을 맞춰서 챔딜을 하거나, 직격타로 챔피언 여럿에게 맞추면 히드라 딜이 들어가서 좋죠

리메이크 전 피오라가 온힛 궁으로 한타에서 광역 히드라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점이 핵심이였다는걸 생각해 보면 마찬가지로 전혀 무시할 수 없는 옵션입니다. 


----
Q. 치명타 아이템은 안올림?

치명타 템을 안올리는 이유는 패치로 치명타 확률이 낮아지면서

코르키의 심장과도 같은 주문검 아이템을 올리면 풀 치명타 트리를 만들기가 힘들고

그렇다면 끝까지 치명타로 세팅하지 못할 바에는 아예 치명타를 올리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구상했습니다



*신파 이즈리얼

같은 템트리를 올리는 신파 무라마나 히드라 이즈리얼? 좋은거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슷한 케이스의 코르키도 안 좋을 이유가 없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