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0
0
0
0/0
AP 트런들 서폿

- 서폿트런들(2020-12-27, 조회수: 14897)

서폿 트런들 숨겨진 0티어


e 선마로 

제국의 명령 + 향로 + 생명의 샘으로 통한 팀원 다중 버프


슬로우와 공격력,방마저마저 감소( Q스킬+ 궁극기)


지금처럼 빠른 메타에 최적화 되있는 0티어 서폿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핵심 룬: 여진 or 수호자
필수: 생명의 샘+ 과잉성장 (패시브로 인해 시너지 좋음)
라인전 힘들거 같다 ==> 뼈방패
원딜이 든든하다 ==> 사전준비
라인전도 약하지는 않지만 교전,한타가 훨씬좋음


노블레스처럼( 점화 or 탈진 )
탈진은 수호자일 때 추천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핵심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0/30/40/50/60%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E 스킬의 둔화율이 엄청 크진않지만 체감 둔화율은 어마무시함 
기둥 중간부분에 있으면 에어본 판정은 덤(E 범위도 굉장히 넓어서 정신 집중 끊기 매우 용이)
진로방해 + 상대 전장 이탈 + 생명의 샘 + 제국의 명령(추가딜) + 향로 (공속 및 데미지 추가)
5마리 토끼...
+++ E 다음 W 선마로 핑퐁에 힘을 줄까했지만 Q선마로 인한 상대 공격력 감소가 더 이득이라고 판단
+++ Ap 계수 아이템이 많아서 안티탱커 역할이 확실함


스킬 콤보
W를 활용한 빠른 교전참여 + E로 상대에게는 슬로우,에어본, 진영분리
챔피언이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콤보는 딱히 없다


스킬 활용 팁
유사 레오나 느낌으로 와드 빠르게 정리 가능 (q활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완성 아이템(유동적)
템이 좀 웃기긴하다
더티 전사 트런들과 맞지 않게 ap템이 핵심이다.
처음에는 생명의 샘이 ap비례인줄 알았다는...

옛날 트런들 서폿이 향로 영향으로 나온 것으로 알고있다.
지금도 충분히 좋다
+ 제국의 명령+향로로 무시못할 추가딜
+ 팀 다중 버프
+ 상대 다중 디버프(슬로우+에어본, 공깍, 방마저깍)

교전이 중요한만큼 신발은 기동신

나머지 아이템은 연구중에 있지만 경우에 맞게 탱탬을 가는 것이 좋은 것같다.
(체력 관련 아이템 => 생명의 샘 극대화)
포오네, 란두인, 워모그 등등 연구중

*지크의 융합은 좋긴한데 어? 해보고 오겠습니다.(11/15)
지크 개좋습니다(11/17) AP계수가 높음

*기사의 맹세는 별로 땡기지 않는 선택지이지만 상대 암살자가 너무 컸을 경우
사용 ( 매드라이프님 영상 참고)

*좋은 의견있으면 알려주십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미
미스 포츈
숙련도가 쌓이면 굉장히 많은 cc기들을 흘릴 수 있다.
(그랩류 끌려가는 것 방어, 판테온 w 등등)

정신 집중도 끊기 매우 쉽다.( 미포 궁극기, 유미 등)

갱호응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카운터는 기껏해야 메이지?, 혜지폿 정도가 될 것같다. (한타가면 버프주는 탱커+ 안티탱커가 되기 때문에 훨씬 좋음)

패시브 + 과잉성장으로 라인전이 힘들지도 않다.

지금처럼 게임 속도가 매우 빠른 메타에 적합하다.

교전과 로밍으로 초반 이득으로 겜 굴리기가 굉장히 쉽다.

진짜 저평가 된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암암...



















추가 공략(챔피언별)

파이크: q장전 중 기둥으로 끊어주면 라인전은 반반 감 => 한타 때 비중 더 높으므로 이득

사미라: 궁 쓸 때 끊어주면 좋아함





원딜 시너지
사미라: cc많은 챔프와 잘 어울림 => 다른 국밥챔

진: 진w랑 밀쳐내는 거랑 겹치지만 않으면 무난하게 이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