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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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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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나르 공략집

- 으야오(2020-11-20, 조회수: 4522)

나르는 카운터가 없습니다.(모든 챔피언상대로 버틸수는 있다는 말입니다.)

나르가 라인전 강캐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을텐데 그건 절대 아닙니다.

말도 안되는 체력과

말도 안되는 e쿨타임과 판정

으로 갱오면 그냥 죽어야 되고 상대 반피를 만들어 놔도 삐끗하면 죽기 일수라

특히 초반에는 많이 조심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실텐데 나르는 레벨이 오를수록 공속과 사거리가 올라갑니다.

18레벨에도 그리 긴 사거리가 아닌데 1렙에는...엄청 작은 체력과 더불어 사거리마저 길지 않아

라인전 강캐가 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코어가 2개쯤 나와야(상대보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사이드에서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잘 버티고 킬은 못내도(솔킬 욕심내다 역으로 죽는 경우가 많음)

라인 주도권은 잡을 수 있는 챔피언이니 그냥 귀엽고 매력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쓴이는 마스터 유학파 출신 시즌5부터 다이아1~4마무리 하는 탑솔러 입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시즌 말에 착취나르를 많이 했었는데

기민한 발걸음이 좀더 나은 듯 합니다.

체력비례 데미지의 착취데미지와 조금씩이라도 늘어나는 체력 때문에 애용했는데

결론적으로 기발로 라인 유지력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체력관리를 통해 주도권을 바탕으로 정글개입력을 늘리는 것이 더 좋은 것같습니다.

트포의 신화옵션으로 후반갔을 때 나르의 공격속도가 엄청 납니다.

3타가 거의 계속 터지기 때문에 기민함과의 시너지가 굉장히 좋네요. 기민함 써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자신이 맵을 잘 못본다 하면 그냥 점화드시는게 좋습니다.

탑 솔러들은 다 그렇죠 뭐.ㅎㅎ 

e믿고 플래시뺴고 점화 넣으셔도 되는데.. 미니맵을 굉장히 자주 봐주셔야 할겁니다.

피통이 워낙 작고 방어력도 낮아서 진짜 끔살입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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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단순하게 미니나르 q와 e로도 w스택이 쌓인다는 것만 아시고 하시면 됩니다.


롤의 모든 챔피언과 마찬가지로 스킬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스킬 활용 팁

 나르는 사이드운영에 좋은 챔피언입니다.


자신이 운영하려는 라인쪽 시야는 항상 잘 먹어주시고,


도주시에는 3타를 맞춰놓고 자신의 이속이 증가된 상태로 도망가는게 중요합니다.


q에 슬로우효과와 3타 이속증가 e점프까지 있다면


사이드에서 생존율은 굉장히 좋습니다.


도주시에 무조건 도망가지말고 q를 포함한 3타를 맞춘다,


e는 쿨이 길므로 바로 쓰지말고 도주하다가 아군 미니언을 밟고뛴다.


이 2개는 기억하시고 사이드 운영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나르가 말렛을 가던 이유는 슬로우도 있지만 체력이 굉장히 큽니다.(제 생각)

도끼가 모든 브루저한테 좋았지만 나르한테 더 찰떡이였던 이유도 체력이 많이 붙어서구요.

거기에 쿨감까지!

이번에 트포가 변경되면서 나르에게 좋아졌습니다.

대신 체력이 200밖에 안 붙어있기 때문에 신발을 먼저 가고 가시던지

상대가 ap라면 주문포식자 ad라면 덤불조끼라도 가신 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신화효과도 공속 10으로 나르에게 매우 좋습니다.

나르의 카이팅은 q슬로우에 이은 3타 이속증가에서 나옵니다.

공속이 늘어나면 평타모션이 좋아짐과 동시에 3타치기도 쉬워져서 이로인한 이속증가도 쉽게 됩니다.

바로 사이드챔피언의 생존력과도 직결됩니다. 개인적으로 광전사의 신발도 가끔 사용했던 저로써는

이번 패치가 굉장이 반갑습니다.

게다가 히드라가 원거리에도 터져서 나르의 약점중 하나인 라인클리어도 좋아졌습니다.(체력은 덤!)

상대가 올ad라면 죽무도 좋고 가고일은 언제나 좋고 템이야 항상 유동적이죠.ㅎㅎ

신화템으로 신파를 가고 싶으시다면 광전사의 군화도 고려해보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가장 먼저 아셔야 되는건


나르는 피통이 매우매우매우 매~~우 작다는 겁니다.


갱당해서 죽는게 아니라 신나게 때리다가도 상대 피가 1/3인데도 씨씨기 맞으면 나르가 녹아버립니다.


이것만 유의하시고 겜하셔야 됩니다.


절대로 잊지마세요. 나르는 초반에 매우 많이 약합니다.


라인전 강캐라는 것은 그냥 원거리견제기 하나에 도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얍삽하게 때리다가 도망가기는 좋을 뿐 절대 쎈 캐릭이 아니란 것을 잊지마세요


초반 운영법
귀여운 나르로 상대를 줘패다 보면 좀 더 패고 싶으신 마음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나르는 매우매우 약합니다.

상대 정글위치를 예상하거나 미니맵을 잘 못 보시는 분이라면 그냥 라인을 당기고 운영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원거리 미니언만 남았을때 앞으로 점프하고 타워쪽으로 궁써서 킬각잡는건 다들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다이아 정도 되는 분들이라면

라인을 쳐박아 놓고 상대 정글시야도 먹어주고 우리 정글과 손잡고 상대정글 들어가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메가나르와 함께라면 다이브도 잘 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낮은 티어분들은 자제하시는게 좋을겁니다. 리스크가 높습니다.)

중반 운영법
2코정도나온 사이드운영을 하는 나르는 강력합니다.

1:1은 왠만한 챔피언들에게 거의 다 이긴다고 보셔도 됩니다.

대신 시야는 항상 잘 확보해야 하며 자신 없으시면 그냥 1차타워이상으론 나가지 마시구

1차까지밀고 합류 1차까지 밀고 합류 반복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이번 패치 후 트포를 가는 나르는 후반에 굉장히 강력합니다.

사이드건 한타건 존재감을 발휘하기 좋습니다.

풀템이라면 공속이 거의 2이고 e까지 쓴 후라면 미친듯한 공속으로 dps가 엄청납니다.

역시나 탱킹은 무리이기 때문에 원딜처럼 운영하시되 메가나르 변신타이밍은 잘 잡아보세요.

공속이 엄청나기 대문에 변신도 빠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분노 60%정도 찬 나르가 막 싸움이 시작된 전장의 뒤쪽에 텔을 타고 떨어지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물론 잘 컸을 때 얘기고 못 컸다면 개똥피통으로 푹찍 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위에 말한 상황이 안 나온다면

분노관리한답시고 평타 스킬 아끼지 마시구 포킹 딜을 넣으며 한타를 봐주세요.

한타는 님이 열고 싶다고 여는게 아닙니다. 상대팀과 우리팀의 타이밍 맞아야 열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항상 잊지 않으셔야 됩니다.

나르는 라인전 강캐가 아닙니다.

엄청나게 쉽게 죽습니다.

모든 챔피언 상대할 때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심지어 가렌 상대로도 점화가렌이 플큐e궁 점화로 풀피 나르를 죽여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의 씨씨기가 빠지기전에는 안으로 파고 들지 마시되

상대 씨씨가 빠졌다면 과감하게 최대사거리에서 딜교해주세요.

마치며
정말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르는 굉장히 피통이 작다는걸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후반에 힘빠진 다는 생각으로 무리만 하지 않으면 라인전 주도권정도는 가져올 수 있습니다.

후반나르. 나쁘지 않습니다.

트포뽑고 후반가면 정말 많이 강력합니다.

손만 따라주신다면 피오라고 뭐고 다 팰수 있습니다.

킬을 많이 딴다고 게임 잘하는게 아니니(물론 따면 좋긴합니다.)

킬딸라고 무리만 안하면 생존도 용이 하니 귀여운 나르로 연승하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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