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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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해방된 자
Sylas, the Unshack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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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다이아 유저가 발견한 태불방 정복자 사일러스(진지)

- Bjg9656(2020-12-09, 조회수: 19138)

안녕하세요 이번에 인벤 공략을 쓰게 된 bjg9656이라고 합니다.
인벤 공략을 쓰는 것은 처음이라 좀 어색하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아무튼 제가 이번에 쓰는 공략은 사일러스 공략이지만 흔한 ap 사일러스 공략이 아니라
좀 생소할수도 있는 탱 사일러스 공략입니다.(사실 예전에 있긴 했음)
안 좋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의외로 써보면 나쁘지 않아요... 한 번 속는 셈 치고 공략 봐주시면 감사겠습니다.

다이아 인증






다이아 예티 구간에서도 잘 통하는 모습
사일러스, 해방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5 (+129) 2768 마나 400 (+50) 1250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5.2) 115.4 마법 저항력 32 (+2.55) 75.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이렇게 듭니다.
기본적으로 탱 사일러스의 경우 전투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메인룬은 무조건 Conqueror(정복자)를 들고요,
사일러스는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인데 탱템 중에선 마나 능력치를 제공하는 아이템이 한정적이여서, PresenceOfMind(침착)도 듭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도 고정(공속, 물리피흡은 사일에겐 노쓸모)
마지막 룬은 그냥 저는 킬캐치를 위해서 CoupDeGrace(최후의 일격)을 듭니다. 탱사일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마나는 모자란 경우가 많아도 체력은 남아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LastStand(최후의 저항)은 별론거 같아요. CutDown(체력차 극복)은 Kled(클레드) 상대할 때 정도 제외하면 고려할 가치도 없어요... 내 체력이 더 높으니까 ㅋㅋㅋㅋ

보조룬은 라인 유지력을 위한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을 듭니다.

능력치 파편은 상대가 만만할 때는 적응형 능력치 2줄에 마지막 방어력/마법 저항력 중 택1
상대가 만만치 않을 때는 적응형 능력치 1줄에 방어력/마법 저항력 2줄 이런 식으로 듭니다.
룬 설명은 이 정도면 다 한 것 같네요.
탑솔러 국룰 스펠이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렇게 듭니다.
상대가 Darius(다리우스)Olaf(올라프)같은 챔프면 Flash(점멸) 대신 Ghost(유체화)를 드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에이 그래도 그냥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드세요.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70/125/180/230/290 (+0.9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0/105/140/175/210 (+0.9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40/60/80/100 (+0.4 AP)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일 콤보는 사실 정해진 방법은 없는데요, 핵심은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패시브 평타를 스킬 사이사이 잘 섞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Kingslayer(국왕시해자)평 (e평e평q평w평) (기본 콤보)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Kingslayer(국왕시해자)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평평 (ew평e평q평평) (본인 피가 적어서 w피흡을 빨리 해야 할 때)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Kingslayer(국왕시해자)Abscond / Abduct(도주 / 억압)평 (e평q평w평e평)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를 맞출 각이 잘 안나와서 최대한 재고 쓰는 경우)

기타등등 Hijack(강탈)까지 활용하면 더 다양합니다. 따라서 그냥 암기하듯이 콤보를 외워서 쓰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적재적소의 스킬활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핵심은 아까 말했듯이 스킬 사이사이 평타를 섞는 것! 

W를 선마하는 이유?

 탱 사일러스는 무조건 Kingslayer(국왕시해자)선마입니다. Kingslayer(국왕시해자)의 유지력으로 승부를 봐야 하기 때문에... 그 다음은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Chain Lash(사슬 후려치기)순으로 스킬마스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설명하기 앞서 제가 왜 굳이 AP사일러스를 놔두고 탱 사일러스를 하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탱 사일러스가 AP사일러스보다 탱킹능력이 좋기 때문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런데 탱을 가면 문제점은 모두가 알다시피 데미지가 너무 부족한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의 등장으로 탱커들의 딜량이 많이 올라갔는데요, 이 아이템의 특징은 공격받거나 할 때 불사르기 중첩이 쌓이고, 쌓일수록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최대 6중첩)
따라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불사르기 중첩을 잘 쌓는 챔프가 좋은데요, 사일러스의 경우 알다시피 스킬과 평타를 섞으면서 빠르게 중첩을 쌓기 좋습니다. 거기다가 Conqueror(정복자)의 힘까지 더하면 단단하면서 유지력도 좋고 데미지도 강한 굉장한 챔프가 됩니다. 원래 AP사일러스의 경우 데미지는 강하고 유지력도 엄청나지만 잘못해서 순삭당하는 경우가 많은 걸 생각해보면 분명한 강점입니다. 정말 괜찮아요. 거기다가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의 스킬가속 옵션(쿨감)도 사일러스에게 찰떡궁합이죠.

아무튼 이제 아이템에 대해 본격적으로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선템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고정입니다. 그리고 첫 코어템은 당연하게도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입니다. 그런데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를 띄우기 전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하나 정도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나가 부족한 사일러스에게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의 미니언 막타시 마나회복 옵션은 매력적이거든요. 필자는 거의 무조건 Doran's Ring(도란의 반지)하나 정도는 장만합니다.
다음 아이템으로는 보통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갑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회복량 증가는 사일러스의 Kingslayer(국왕시해자)와 Conqueror(정복자)룬과도 정말 잘 맞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 고려할 만한 아이템으로는 상대 AP가 셀 때는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AD가 셀 때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정도가 있겠네요.
(대자연의 힘)는 개인적으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서... 상대가 막 4AP 이런 경우만 아니면 굳이 안 가는게 낫다고 생각해요.

신발의 경우 보통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선호하고요, AD가 셀 떈 Ninja Tabi(판금 장화), AP가 세거나 CC가 많을 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싼 맛에 쓰기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정도가 있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클레드
클레드의 Q스킬 치감과 초반 무지막지한 깡뎀은 사일러스가 버티기 너무 버겁습니다. 전통의 카운터죠.
뽀삐
사일러스의 E스킬, W스킬이 뽀삐의 W스킬에 막혀버립니다. 개인적으로 답 없는 상성이라고 생각...
볼리베어
싸움이 안됩니다. 다만 덤불조끼를 빨리 띄우면 싸울만함. W 2스택은 절대 맞아주면 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유지력이 없는 말파이트네요. 다만 집공을 든 말파는 상상이상의 딜이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템이 뜰수록 안 지는 상성. 거기다가 말파 궁은 롤 안에서 좋은 걸로 둘째가라하면 서러운 궁극기이기에 좋습니다.
오른
말파랑 비슷한 느낌인데 라인전은 얘가 훨씬 강합니다. 잘못하면 솔킬당하기도 쉽고요. 하지만 어쨌든 얘도 탱커이고 역시 궁극기가 S급이기에 괜찮은 상성입니다.
마오카이
말파, 오른과 비슷한 이유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절대 탑 사일러스는 선픽을 하면 안되는 픽이라는 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길 수 있는게 드물어요.
무조건! 후픽으로 한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요새 1티어인 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Ornn(오른)Shen(쉔) 상대로 뽑는게 베스트입니다.
이런 챔프들 특징이 속히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빨을 잘 받고, 엄청난 탱킹력과 S급 궁극기를 갖고 있다는 것인데,
사일러스도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를 가면 탱킹능력도 안 밀리고,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같은 좋은 궁극기를 뺐으면서 일반스킬 구성은 사일러스가 훨씬 좋기 때문에 완벽한 상위호환이 될 수 있습니다.
후픽으로 상대가 저런 국밥챔이 나왔을 때 카운터치는 용으로만 쓴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마치며
허접한 공략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요새 탑에 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Ornn(오른)Shen(쉔) 애들 정말 많이 나오는데, 얘네 상대로 한 번 속는셈 치고 이대로 해보세요. 생각보다 엄청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ㅎㅎ...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선픽박고 후회하지 마시고, 이런 친구들 상대로만 쓰세요!

12.09 수정
탱템의 너프로 굳이 태불방을 가기보다는 걍 ap트리가 나은 것 같네요 걍 ap가세요 이제 ㅋ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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