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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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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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애니비아

- 애니비양(2020-11-24, 조회수: 9011)

안녕하세요 애니비아 원챔 장인 4nivia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요번에 애니비아가
버프를 먹기도 하고 프리시즌에 대해 룬과 아이템을
무엇으로 가야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거나 애니비아를 
입문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제가 추천드리는 룬은 정복자 애니비아입니다 

정복자
우선 감전이나 유성이 아니라 당황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애니비아는 장기싸움으로 길게 싸우는 챔피언이라서 정복자로 지속딜을 올리는게 상당히 괜찮고
스택당 적응형능력치 2~5 를 주고 12스택시 모든피해의 6%를 회복 하게 되기 때문에 유지력이 더 오릅니다
1렙기준 풀스택적용시 주문력 26이 오르며 체감안되시는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435원짜리 증폭의 고서가 주문력 20 붙어있습니다 . 냉기폭발(Q)을 맞춘뒤 동상(E)를 맞추면 동상(E) 데미지가 두배로 들어가게되는데 현재 동상(E)의 AP 계수는 0.5입니다 정복자를 터트린후 동상(E)을 때리게 되면 13에 데미지가 더 강하게 박힐것이고 냉기폭발(Q)을 맞추고 나서 동상(E)을 맞추게된다면 26에 추가데미지가 더 들어가게되겠지요 그런데 10.25패치때 애니비아 동상(E)이 AP계수가 0.6 으로 버프를 먹어서 더 좋아지게 되겠네요 . 지속싸움이 계속된다면 정복자룬이 감전 유성보다는 훨씬 메리트가 있게되는거에요.

침착
침착은 상대방을 공격시 마나회복이있고 그렇게 마나관리도 편해지고 킬관여시 전체 마나의 15퍼센트를 회복하게됩니다. 마나가 부족한 애니비아한테는 무조건 들면 좋은룬이 되어버렸죠.

전설:강인함 

전설:강인함은 기본적으로 강인함 5%를 주고 스택을 쌓을시 스택당 2.5%씩 10스택으로 전부 쌓으면 강인함 30%를 채우게되는데 CC기에 약한 애니비아는 이 룬을 들어주면 CC기에 보다 빨리 풀리게 되고 정말 생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제 강인함 30%가 체감되지않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에 마법저항력 25 이동 속도 45 강인함 30%가 붙어있습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에 있는 강인함을 그냥 공짜로 룬으로 갖다 쓸 수 있다고 생각하면 엄청난 메리트인것이죠.

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은 애니비아가 넓은 사거리에서 공격하면서 하는경우가 많기에 
극탱커가 있다면 체력차극복
나에게 붙는 암살자가 브루저가 많다면 최후의 저항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나순환팔찌 
이 정복자 애니비아는 마나템을 여눈을 제외하고는 올리지않기때문에 마나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마나순환팔찌를 들어줌으로써 보다 충분한 마나통을 채우기 위해 들어줍니다.

깨달음 
깨달음이 요번 프리시즌에 바뀌었습니다 . 
5레벨달성시 스킬가속 +5
8레벨달성시 스킬가속 +5
11레벨달성시 킬관여시 일반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20% 감소시켜줍니다.
기본적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이 긴 냉기 폭발(Q) 와 결정화(W)를 가지고 있는 애니비아에게 보다 더 빠른 쿨타임을 돌릴수 있게 해주기에 이룬을 들어줍니다


정복자 애니비아에 경우 점화는 더욱 메리트를 발휘합니다.
점화가 스킬취급을 받아 점화에도 정복자 2스택이 들어가니 말도 안되는 솔킬각을 내기도 정말 좋습니다. 
완전히 라인전을 발릴수밖에없는것이 아니라면 꼭 들어주도록 하자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60/85/110/135/1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 하여 이동 속도를 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감소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거나 애니비아가 다시 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구체가 폭발하며 작은 지역에 60/85/110/135/1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40/60/8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콤보
  - QE 콤보로 E 데미지를 두배로 줄 수 있다. 애니비아의 가장 기본이 되는 콤보


    - QW콤보로 닿지않는 거리에 있는 챔피언에게 W를 세워서 벽으로 밀어서 Q를 강제적으로 맞추는 콤보이다.
         - 궁을뒤에 깔아서 슬로우 먹이게 한뒤 적 뒤에 도망가지못하게 벽을 치고 슬로우 된 적 챔피언에게 스턴을 걸 수 있는 콤보이다 . 잘라먹을때 유용하게 쓰인다



킬 활용 팁
항상 애니비아는 벽각을 재고 있어야한다 
Q는 항상 신중하게 사용하도록하자 
E 스킬은 그냥 사용하면 약하니 왠만해서는 강화 E 를 맞추려고 하여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링 2포 스타트를 한다 
정복자 애니비아는 초반 솔킬각을 재기 때문에 안정적인 체력 70과 주문력 15가 붙어있는 도란링을 가주는게 좋다.
그리고 도란링에는 미니언 처치시 마나를 6을 회복하기 때문에 마나관리하기도 수월해지니 시작템으론 도란링을 추천한다.

첫귀환시 
첫귀환에는 여눈을 꼭 사라 
이 템트리 빌드에 마나템은 오로지 여눈 한가지 밖에 없고 대천사의 지팡이도 베리어가 삭제된 지금 굳이 올릴 필요가없기에 막템으로 업글한다 그래서 마나가 엄청 딸리고 마나관리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여눈을 꼭 첫귀환시에 사주길 바란다.

신화템 균열 생성기

균열 생성기를 왜 가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건데 
정복자 애니비아는 장기위주에 싸움을 보고 가기 때문에 균열 생성기에 붙어있는 체력과 모든피해 흡혈 15%가 정복자와 시너지가 상당히 좋고 
챔피언과 전투 시 매초 3%씩 5초뒤 15%의 추가피해를 입히고 5초뒤에는 추가피해량이 고정피해로 적용된다 
스택당 주문력이 증가하는 정복자특성상 추가피해까지 있다면 이보다 좋은 효율은 없을것이다.

악마의 포옹 

악마의 포옹에 체력 350과 주문력 70 
그리고 스킬 피해를 입힐 시 4초동안 초당 최대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히게된다 
탱커메타인 지금 탱커를 녹이기에도 적합하고 챔피언에게 스킬피해를 입히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게되어 좀 더 단단해지게되어서 버티기도 괜찮아지고 
균열생성기와 악마의 포옹에 시너지는 유명하듯이 
악마의포옹에 4초동안에 도트뎀이 균열생성기에 전투를 한다고 판정이되어 E 스킬만 날려놔도 2코어만뜬다면 자동으로 균열 생성기에 5초후 15% 주는 효과를 터트릴 수 있다. 그래서 악마의 포옹을 꼭 같이 가준다.

마법사의 신발
신발은 취향이지만
균열생성기 신화시너지가 전설 아이템하나당 마관 5 % 주는데 마법사의 신발에도 마법관통력이 18을 준다 극대화시키기에 좋기에 이 신발을 대부분가고 
CC기가 부담되는판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준다

요새 AD 건 AP 건 모든 피해 흡혈을 하는 챔피언도 많아졌기에 치감템을 대부분 가줄때가 많다 
치감템은 기본 체력재생 보호막량도 감소시켜주니 참고할 것.

우주적 통찰력 

애니비아의 긴 쿨타임을 스킬가속 30이나 되어서 많이 보안해주고 E 쿨타임을 줄여줌으로써 더 빨리 딜을 구겨 넣을 수 있게 해주고 4초동안 이속증가효과가 있어서 생존하기도 편해진다 

라바돈의 죽음모자 

정복자에 추가 주문력량을 라바돈의 죽음모자에 신비한 작품 효과로 총주문력의 35%를 더 가져가게되기에 시너지가 상당히 좋다 무조건 올려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1렙부터 18렙 까지 상대하기 까다로우면서 어려운 상성
Q E 콤보넣어도 빅토르의 Q 베리어로 대미지 감소시키고
라인전때 빅토르 레이저 몇번 맞으면 빈사상태로 피관리조차 못하게 됨
궁극기로 뭐 할려고하면 빅토르 궁극기로 인하여 냉기폭풍(R)이 끊어지고
그대로 흑백화면이 되어버림 한타에서도 영향력은 빅토르가 엄청남
사이드 주도권까지 가져가기때문에 요새 1티어가 되어버린 빅토르는 필벤하도록 하자
애니비아
우리의 손이 카운터이다.
스킬분배를 잘하도록하고 궁을 어디다가 쓸지 정말 신중하게 쓰도록 하자
아칼리
요새 1티어인 아칼리 라인전 자체는 괜찮다 궁찍었을때를 조심하자
프리시즌 아이템과 찰떡궁합인 아칼리는 라인전에 솔킬을 땄다 하더라도 로밍으로 어느샌가 엄청 크고 영향력마저도 넘사이게 된다. 까다로우니 조심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영겁의 지팡이와 대천사의 포옹에 베리어 가 사라진 지금 관짝이다 만약 랭크게임에서 나온다면 그판은 이긴것이다
카타리나
카타리나도 많이 강해지긴했지만 라인전에선 너무 쉽다 ,
다만 갱킹만 조심하자
그리고 요새 카타리나는 점화텔이 유행인데 플래시가 없기때문에 들어올때 QE콤보로 녹여버리고 아주 좋아한다
다만 로밍을 못가게 막아주고 압박해주고 카타가 로밍가기전에 라인밀고 먼저 터트려 보길 바란다
블라디미르
블라디의 대표 정통 카운터 애니비아이다 웅덩이는 벽을 넘어갈 수 없고 저지 당하기도 쉽고 다만 주의할점은 E 플 궁 E Q 점화 W 한방콤보를 조심하자 항상 플래시를 체킹하면서 조심하길바란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는 1렙때 Q스킬을 두번 날리면 첫라인이 정리 된다 그후에 시야를 잡아주고 두번째 라인이 오면 상대가 선2렙이 찍힐것이다 들어오면 Q날리고 평타때리다보면 라인이 하나가 죽으면서 2렙이된다 그렇게 해서 QE 맞추고 평타때리면서 앞무빙 치다가 
점화로 스택더해서 점화 QE로 깜짝 킬각을 보거나 CS 잘챙기면서 받아먹으면서 무난히 성장해도 좋다 다만 백업을 갈때 신중하게 생각하라 애니비아는 항상 이기적으로 행동해야한다는것을 잊지 말것


초반 운영법
무난하게 성장하는것이 가장좋다 갱킹 절대 당해주지말걸 솔킬안따이면서 하면 된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 한타에 합류를 하고 포지션을 잘 잡아라 정복자 애니비아는 지속딜이 강력해서 합류를 빨리 하면 겜 쉬워진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않으면서 CC기 안맞아주면서 포지셔닝 잘잡고 하면 된다 최대한에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변수를 생각할것


팀파이트시 역할
죽지않는것이 1인분이상이다 애니비아는 안죽고 궁만 켜놔도 정말 위협적인 존재가되니 항상 죽는각을 잘 보도록하여라

마치며
정복자애니비아는 감전이나 유성과는 딜 방식과 운영방식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길 바란다 정복자 애니비아를 배우고 싶거나 궁금하면 4nivia 유튜브 구독 박고 놀러오셔서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그러시면 최대한으로 답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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