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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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미드 자크 공략
안녕하세요. 탑 자크와 미드 자크 공략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시즌 11 공략은 없길래 시즌 10에 이어 작성해보겠습니다.
잘 봐주세요!
시즌 10 전적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전 거의 80% 상황에 정복자를 들어요.

-
이나
-
- 딜, 피흡이 갖춰진 완벽한 룬.
- 들 거 없어서 드는 룬. 공격적인 플레이 가능. 승전보로 사는 경우 여러 번 나옴.
- 고정이요. 자크 특성상 스킬 연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CC를 빨리 풀기위해서 들어요.
- 딜 보충.
- 자크는 CC가 많아서 비열한 한 방이 잘 터짐. 딜 보충.
- 풀 스택 기준 넘사 룬.
- 후반.
- 딜 보충. 후반 최강.
- 이속, 300원 절약
- 중요한 쿨감 얻을 수 있음.
- 탑에서 라인전 힘들 때.
- 미드에서 라인전 힘들 때.
- 유지력 극대화
- 자크 젤리와 잘 맞음.
- CC 많을 때
자크는 지속 싸움이 좋고, 정밀 룬 특성이 자크와 정말 잘 맞기 때문에 정복자 강추합니다.
만약 상대가 라인전이 빡세면 탑은 착취, 미드는 여진을 들어주세요.


부 룬은




취향 껏 들어주세요!






만약 정밀, 지배가 별로라면
마법


영감


결의





룬은 이 정도 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들어주세요!
저는 정밀과 지배 추천 드리고 결의와 영감은 비추!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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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 정말 쉽습니다.
1. q 평 e w 평 w w w
2. q 플 평 e w 평 w w w (q 평 거리가 안 닿을 때 플래쉬로 q 플 평)
3. e w q 평 w 평 w w w
스킬 활용 팁
e로 들어가냐 q로 무느냐의 차이.
자크는 젤리 먹을 때 마다 w 쿨이 1초 씩 줄어들어요.
궁 쓰면서 W 쓸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시작 아이템
고정
신발
추가 템
최근에 도란 링 들어봤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취향 껏 들어주세요.
1코어는 무슨 일이 있어도 

2코어도 거의 모든 상황에 

3코어 쯤에 신발
AD, 평타 기반 

AP, CC기 다수 

나 혼자 AP

진짜 무난하게 이길 때 

요즘 마관신이나 쿨감신은 별로인 것 같고, 닌탑이나, 헤르메스 가주세요.
4코어 제일 무난한 딜템 

지금 악마의 포옹이 OP라서 강추합니다. 많이 셀거에요.
보통 4코어 뜨기 전에 끝나고 그 이후 상황 템트리.
치명타 

치유력 감소 

올 AP



저 같은 경우는 굶주린 사냥꾼 풀 스택에 정령의 형상 피흡량을 잊지 못해서
정령의 형상 강추합니다. 이거 가고 안 가고 피흡 차이 심하게 나니까 한 번씩 가보세요. 진짜 좋아요.
올 AD 

굳이 딜 가고 싶으면




진짜 언제가도 무난 

난 별로인데 가는 사람 가끔 있음 

상대 AD AP 밸런스 좋고 진짜 진짜 무난한 판에서 풀템 뽑자면






올 AD 상대






올 AP 상대






핵심만 뽑자면
첫 귀환 

상대 라이너 보고 





덤불조끼가 800원이 돼서 정말 좋습니다. 피흡템도 많아져서 덤불 하나정도는 들고 있는 게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탑 미드 둘다 나오는데 W 라는 개 씹 사기 스킬이 있어서 풀 콤보를 다 씹어요 연계가 불가능해서 카운터.

아칼리
제 기준 제일 사기라고 판단 되어 카운터.

르블랑
말 안해도 알아서 아시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덤불에 닌탑 뜨면 ㅈ밥.

잭스
덤불에 닌탑 뜨면 ㅈ밥.

사일러스
그냥 질 수 가 없음.
얘네 말고도 카운터가 정말 많아요.. 하나하나 알려드림.
레넥 풀 콤보 맞으면 진짜 너무 아픔. 그냥 못 이겨요.
q w에 자크 점프가 막혀서 힘들어요.
e에 정복자가 터지는 미친놈 ㅋㅋ
들어가면 밀쳐내고 원거리로 맞다보면 못 이겨요.
그냥 내가 싫어하고 어떻게 이겨야 할지 모르겠음. 너무 사기챔.
얘도 내가 싫어하는 부류.
ㅇㅇ
왜 이기는지 모르겠지만 응수만 피하면 이김.
힘들 수도 있는데 나는 쉬움 개인적으로.



얘네도 그냥 덤불에 닌탑 뜨면 질 수가 없더라구요. 별로 안 아픔.








돼지들 상대로 자크 안 밀리고 얘네는 이기기가 너무 쉬움.





난 얘네 빼고 다 할만하더라.
















탑
카운터
끌리거나 유체화 쓰거나 플 쓰면 사망이요.








쉬운 상대















미드
카운터






쉬운 상대
















이 정도만 적고 다른 챔피언 상성도 궁금하면 댓글 남겨주세요!
탑은 다리우스나 레넥톤 밴 하시고
미드는 르블랑이나 블라디 밴. 근데 요즘 르블랑 블라디가 안 나와서 아칼리나 제드도 추천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사리다가 개패면 됨.
초반 운영법
사리세요
중반 운영법
이제 좀 나대세요.
후반 운영법
걱정마요 안 죽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니시 최강이고 탱도 최강에 탱커들중 딜도 최강임. 개사기라고 생각하고 저티어에서는 더욱 좋다고 생각함.
한번씩 해보세요. 그 누구도 자크 피흡 뽕맛 못이김. 그나마 아트?
스킨은 수영장파티나 신스킨 ㄱㄱ
반응 좋으면 계속 업데이트 해보고 서폿이랑 정글도 올려봄.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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