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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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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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3 ) 프리시즌 크라켄 나보리 트린(수정 진행 중)

- Second5(2020-12-28, 조회수: 16162)

프리시즌.. 나아가 시즌 11 트린다미어는 어떻게 해야될까 ! 

나도 모르겠다 !! 아니 라이엇 이새끼들이 크리확률을 40퍼센트로 고정해놓고

크리템들은 전부 확률을 20퍼센트로 해놔서 크리템을 세 개나 올려야한다는 것도 크나큰 하자고

크리티컬 데미지를 175%로 해놨는데 초반부터 크리티컬로 먹고 사는 트린다미어에겐 타격이 아주커.

아주 ㅈ같지

진짜 막막하다 !

그래도 지금껏 플레이해온 짬바와 본인 나름의 연구와 다른 사람들의 공략들을 많이

참고해서 이렇게 공략을 작성하니 잘 봐줘 ㅎㅎ!

아 반말은 가독성을 위한 장치이니 이해해줘 ㅎㅎ!

일단 지금까지 해온 바로는 이게 제일 쌔고 좋은 거 같앙

앞으로 대충 슥슥 읽고 지나가면 될 내용은 색칠해줄테니 빠르게 알고 싶으면 그거만 읽고 지나가도 돼!!

그럼 시작해보자 슈슈슝!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보통 이렇게 드는 편인데 상대 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편이야


상대가 짤짤이가 심할땐  이렇게 재생의 바람을 넣어주는 편이고 cc가 심하지 않다면 불굴의 의지를 빼고

소생이나 철거를 들어줘도 돼 ㅎㅎ!



그리고 레넥톤이나 리븐처럼 폭딜을 넣는 애라면 이렇게 뼈방패를 넣어서 딜을 좀 경감해주면 돼!

이 외에도 상대가 만만하다 싶으면 빛의 망토랑 깨달음을 넣어서 포텐을 올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야

다만 강조하고 싶은 건 트린다미어의 궁극기와 시너지가 잘 나오는 승전보와 이번시즌 선몰락을 가지 않는 한

평타 피흡이 없는 트린에게 핏빛길은 필수라고 여겨져, 다만 상대가 cc가 너무 강하다 싶으면 강인함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아 ㅎㅎ!

잭스나 탱커들은 착취의 손아귀를 올려주는 것도 꽤 효율이 잘 나오니깐 한 번 들어보는 것도 추천할게.

룬은 보통 유체화랑 점멸을 같이 넣어주는 편인데 상대가 피흡으로 라인전을 펼치는 챔피언이라면 

처형인의 대검을 가는거보다는 차라리 점화를 넣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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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그런게 어딨어 걍 존나 패는거지

스킬 활용 팁

 Q : 6렙전엔 최대한 늦게 쓰거나 딜교가 끝난 후에 써주기. 싸우던 도중에 피가 없다고 부랴부랴 써버리면

     분노를 모두 소모함으로 인해 크리가 안터지는 건 모두 알거라고 생각해. 시즌2 트린다미어 소연신님이

     이런 말을 했지 "트린이 Q를 사용함은 당분간 너를 때리지 않겠다와 같은 말"

 

 W : 이거 조금 중요해 W가 걸리느냐 안걸리느냐에 따라 킬각여부가 갈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

      슬로우를 걸려고 뒤돌아 있는 상대에게 썼는데 타이밍 안좋게 뒤돌아보며 평타를 치거나 스킬을 쓰는 바람에

      슬로우가 안걸리는 경우는 다들 많이 경험해봤을거야. 100퍼센트 슬로우를 맞추는 방법은 없지만 E로 들어가서 

      W를 쓰는 거 보단 상대 무빙을 보다가 W를 먼저 걸고 슬로우가 걸리는 걸 확인한 후에 E로 들어가는 게 바람직해.


 E  예전에는 그냥 이동기, 혹은 도주기로만 활용하는 게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쿨감을 올리면서 최대한 여러번 

     써주면서 기동하는 동시에 딜을 넣어주는 플레이가 트린다미어에게 중요해. 몇 판 하다보면 어느정도 템이 떴을때 

     크리가 몇 번 터지면 쿨타임이 도는 지를 알 수 있는데 연습모드에서 한 번이라도 해보면 감잡기가 좋을 거야. 


 R 트린다미어의 꽃 불사의 분노. 딸피로 상대를 역관광 시키는 그 맛 크... 절대 잊을 수가 없지.

    우선 스킬트리를 보면 종종 궁극기는 6렙에 한 번만 찍고 쭉 미뤘다가 17~18렙에 모두 찍는 유저들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트린다미어를 플레이하면서 제일 많이하는 말이 

    "아 시발 궁못씀", "혹은 아시발 궁쿨" 이런건데 후자의 경우는 궁을 제때 찍어줌으로써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11렙과 16렙에 바로바로 찍어주는 편이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딴 건 모르겠고 이번 시즌 트린다미어를 그대들이 기억하는 뽕맛 가득한 트린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선 3코어안에 신화템(크라켄, 돌풍), 나보리신속검, 무한의 대검이 떠야해.

그래야 크리티컬 확률 100%, 크리티컬데미지 40%증가, 크리2번 회전베기 가 가능해져.

이후의 아이템은 계속 고민 중인데 보통 저거 세 개가 뜨기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많고

저 이후엔 쿨감이 필요하면 블클, 방관이 필요하면 라위, CC가 심하다 하면 시미터 이런 식으로 유동적으로 가는 거 같아

지금 고민 중인건 나보리랑 제일 시너지가 잘 나오는 신화템은 트포인데 트포를 가게 될 경우 3코어 기준 너무 크리가

100퍼센트가 달성이 안되어서 이게 맞나... 하는 고민을 하구 있어

2020.12.15 수정

일단 템은 선템 크라켄에 나보리, 인피트리가 제일 좋은 거 같아

전시즌 같은 경우는 상대에 따라 선 티아멧을 갈지 선몰락을 갈지 뭐 계속 나뉘었었는데

이번 시즌은 특정 챔피언 빼고는 이 템을 고정으로 가게 될 거 같아.

서두에 언급했듯이 3코어안에 신화템, 크리100퍼, 인피가 떠야 제일 쌘데 그 조건을

제일 잘 충족시키는 아이템트리가 위와 같다고 생각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시즌이 바뀌고 말파가 너무 강한 거 같아. 착취의 손아귀를 들고 첫 템을 신성한파괴자로
올리면 그럭저럭 싸워볼만한 거 같기는 한데 팀파이트로 넘어가면 차이가 너무 심해서 ...
어려운 상대야
아칼리
전시즌 같은 경우는 오직 얘만 밴했어 짧은 사거리의 짤짤이도 트린다미어는 그냥 다
처맞을 수 밖에 없고 Q이후에 이어지는 평타도 맞기가 쉬워 그리고 후반가서 싸워볼라고 해도
폭딜때문에 트린이 먼저 궁을 쓸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지 때릴 거 다 때리고 장막키고 존버하면 그냥 닭쫒던 개마냥 멍청하게 서있어야함. 그렇다고 도망가자니 졸라 잘 쫒아옴ㅋㅋㅋ
그래서 밴을 많이 하는 편이야..
칼리스타
저번에 탑에서 한 번 만나봤는데 진짜 답도 없드라. 갱없이는 이기는게 아예 불가능하다 싶을 정도더라... 더샤이 선수 ㅎㅎㅎ 꿈에 풀분노 트린나와라 이 친구 나오면 유체화들고 존버하다가 궁배운 후에 W걸렸을때 들어가서 한 번에 따야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얘는 그나마 쉬운 편이야. 다만 한 번 딜교 실수하면 성장차이가 엄청 크게 벌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면 되. 킬각은 언제나오냐면 얘가 Q E W 다쓰고 딜 넣고 빠질때 W걸고 쫒아가서 죽여주면 돼. 피차이가 엄청 많이 나는게 아니라면 무적권 딸 수 있어 ㅎㅎ
가렌
얘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 먼저 들어온 다면 떙큐지 분노가 없다면 Q쓰고 들어올때 그냥 쭉 빠져주면 되고 분노가 어느정도 있다면 그냥 맞딜해주다가 얘가 빠질 무렵에 W쓰고 유체화키고 쫒아가서 죽여주면 돼. 아 위 딜교법은 피가 그래도 어느정도 비슷하고 분노가 있을때 가능한 얘기니깐 분노없으면 그냥 쭈루룩 도망가주면 돼.
럼블
엥 얘가 왜 쉽지? 하는 사람있을탠데 리븐이랑 조금 비슷해. 라인전 뒤지게 견제 당하긴
할텐데 얘가 한 70퍼 정도 과열댔을때 W걸고 들어가보면 되 그러면 얘가 허둥지둥 스킬쓰다가
과열이 될텐데 그때 죽여주면 돼.


라인전 운영법
 트린다미어는 라인전이 개구데기인데 한타도 개구데기라서 라인전을 무적권 이겨줘야 후반에 
 운영이든 한타든 빛을 발할 수 있어. 아니 사실 라인전 이겨도 똥인 경우도 많음

 라인 운영법이라 함은 라인전을 어떻게 풀어 나가느냐 일텐데 

 6렙 찍기전과 후로 나눠서 운영법을 써볼게.

6렙 전 : 기본적으로 트린다미어는 분노가 있어야 싸울 수 있는 챔피언이야.
        6렙 이후엔 궁믿고 상황따라 분노없어도 평타 계속 치면서 킬각을 볼 수도 있지만 6렙 전엔 분노없으면 
        상대가 개딸피가 아닌 이상 싸우지마. 톡톡치면서 피빼주는 건 좋지만 킬각은 아마 절대 안나올 거야. 
        고로 6렙전에 신경써야할 것은 분노관리, 체력관리 이 두 가지 정도야. 뭐 이렇게 당연한 소리를 하냐고?
        암튼 이게 젤 중요해. 이거는 트린다미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탑라인전에서 해당되는 건데 
        라인관리가 굉장히 중요해. 라인전을 하다보면 1렙이 아니고서야 라인이 당겨지거나 밀리거나 둘 중 하나일거야
        이때 보통 라인이 당겨지는 상황이면 트린다미어는 분노없는 상태일 거야. 그리고 이때 라인이 당겨지는 걸
        받아 먹으며 최대한 덜 처맞으면서 분노를 쌓아주고 다시 미는 라인이 되었을 때 킬각을 잡는게 중요해.
        

6렙 후 : 이젠 지던 애들 상대로도 이기는 타이밍이 왔어. 이때 킬을 무적권 한 번 이상은 따줘야 포탑골드도 뜯어주면서
         추후에 사람구실을 할 수 있어 ! 킬각을 잡을 때 제일 중요한 게 몇 가지 있어. 
         우선 상대스펠과 내 스펠 유무 파악. 만약 너는 플레시가 없는데 상대는 있다면 따기가 어렵겠지?
         그리고 W 적중이 그 다음으로 중요한데, W가 안걸린 채로 들어가면 상대가 생존기를 쓰거나 슬로우 하나만
         걸어도 트린은 닭쫒던 개마냥 허공을 바라봐야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극기의 유무.
         근데 웃긴게 뭔지 알아? 
         위 세 조건이 충족되어야 간신히 킬을 딸 수 있는데 생각보다 저 3박자가 두루 맞는 타이밍이 별로 없어
         왜냐면 저기서 상대방의 CC혹은 생존기까지 빠져야 확실하게 킬이 나올수가 있거든 그래서 챔피언이 참 족같음
         무튼 6렙 이후 첫 포탑이 나가기 전까지 트린이 최대한 이득을 봐줘야해. 포탑골드도 최대한 땡기고
         포블까지 먹어주면 좋다.
중반 운영법
타워가 먼저 밀렸건 먼저 밀었건 라인전이 끝난 이후를 중반으로 치고 내용을 적어볼게.

우선 타워가 밀렸을 시 : 타워가 먼저 밀린 상황이 또 아마 두 가지 케이스일거야. 라인전은 대충 반반이었는데,
 상대정글이 탑에 전령풀고 같이 때려서 먼저 밀린 상황, 혹은 그냥 개뚜까처맞다가 탑이 먼저 밀린 상황.
 전자의 경우 어쩔 수 없이 탑을 밀어야한다. 댕겨먹으려다가 로밍간 상대탑에게 팀이 터질 수도 있기때문이야.
 고로 다시 타워를 밀어주면서 상대탑의 로밍을 제한해주는게 좋으나 1차 타워가 날라간 만큼 상대방의 갱으로부터
 쉽게 노출되므로 와드를 잘 사서 죽지 않도록 해.
 후자의 경우 간신히 목숨만 연명하며 다른 라인에서 캐리해주길 기도하면 돼. 
 
타워를 먼저 밀었을 시 : 이때의 운영이 중요한데, 다른 탑솔러라면 이때 텔이나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의 이득을
 극대화시키는 플레이를 하겠지만 트린다미어는 그딴거 없어. 그냥 계속 탑가면 돼. 탑가서 뭘 하면 되냐?
 우선, 첫 째 상대탑을 계속 압박함으로써 중반까지도 상대탑이 로밍을 다닐 수 없도록 할 수 있고
        둘 째 돌거북이나 두꺼비를 계속 섭취해주고 상황봐서 상대정글의 버프나 칼날부리나 늑대를 계속 
         쳐먹어주면 돼. 이를 통해 아군에게 몸으로 상대정글 시야를 확보해줄 수 있고 든든한 탑솔러가 팀에 있음을
         상기시켜줄 수 있어. 이건 졸라 중요함 안그러면 지들라인 터졌다고 ㅈㅈ 겁나 쳐대니깐
        셋 째 전령 주도권을 통해 혼자 전령을 치든가, 아니면 정글이나 미드불러서 치든가해서 먹은 후에 풀어서 
         한 번만 박아서 타워를 밀 수 있는 상황이면 바로 풀어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아꼈다가
         상대탑이 자리를 비웠을 때
         탑에 풀어서 억제기포탑까지 밀어버리거나 (이때 20분이 지난 시점이 아니라면 무리해서 억제기까지 깔 필요는 
         없어) 용한타 직전 혹은 용한타 승리 후 등등 상황에 맞게 써줘야해 14분 이전이라면 바로 풀어서 포골 냠냠도
         좋은 판단일 수 있겠지?
        넷 째 라인을 다 박아넣고 미드로밍.. 근데 이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게 얘가 cc가 슬로우 뿐이고 걍 로밍이
         졸라 별로야. 유체화, 플레시 다 꼬라박아서 어거지로 따도 그게 그렇게 이득처럼 안느껴질때가 종종 있는데
         무튼 포탑을 먼저 밀어냄으로써 트린다미어에게 열리는 선택지가 이처럼 많다 이거지. 
         카밀이었으면 한 14가지는 됐을 듯ㅋㅋㅋ


후반 운영법
후반은 중반이랑 크게 다를 거 없어 한쪽 쭉 밀어주면서 
 "나 막으러 오면 바론(용) 가셈" 이렇게 쳐주면 대
이랬는데도 쳐물리면 어쩔 수 없는거.. 걍 빡세게 밀어주면 어차피 누구는 막으러와야댐 
근데 이때 두 명 이상은 불러낼 수 있어야 게임이 수월하게 굴러감. 이때 텔든 상대 한 명이 트린을 
막을 수 있다면 게임자체가 아주 어려워 지는거야. 근데 그런 상황이 졸라 많이 나옴 그래서 트린이 똥챔이야

그래서 답이 진짜 안나오면 한타에 합류해주는 것도 방법인데 상대 조합에 따라서 트린이 활약할 수도 
아무고토 못하는 5초 샌드백이 될수도 있지

요약

백도어 졸라 가면 댐 할만하다싶으면 한타해도 되고

팀파이트시 역할
이상적인 건 후진입하여 원딜, 미드 등 물몸 주요딜러를 죽여주는 것이겠지만

현실은 일단 아무나 패기라도 하면 다행인 수준이라

상대방 조합이 CC가 별로 없다던가 하는게 아니면 한타보다는 스플릿을 지향하는게 좋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한타를 해야하는 상황은 분명히 생길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상대 딜러죽이는게 핵심이지만 이게 수월하지 않을 경우 트린다미어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이러하다.

1. 어그로 핑퐁 알다시피 전세계 60억명이 후두려패도 5초는 버티는게 트린다미어다. 이 점을 이용해 상대 딜러라인 쪽으로 깊이 들어가서 딜을 많이 받아주고, 궁이나 스펠 등을 소모하게 하고 평타를 몇 대 치면 회전베기 쿨타임이 돌아오는데 
궁극기가 1~2 초 정도 남았을 때 다시 회전베기로 뒤로쓰며 Q로 피회복을 하고 빠져준다. 이 시간 동안 우리 딜러라인이
상대 앞라인을 정리해주고 궁이나 스펠 등을 대거 소모한 상대딜러라인을 죽여주면 베스트...

암튼 트린다미어의 역할은 이 다음이 중요한데 그렇게 빠져준다음 근처에 빈라인이나 정글로 달려가 평타를 쳐서 다시 피흡을 해주고 한타에 합류하거나 빈라인을 쭉쭉 밀면서 백도어를 한다. 그러면 상대는 아직 한타가 안끝났는데 트린다미어가 다른 라인을 밀고 있는 걸 보고 저걸 막으러
가야하나.. 한타를 계속 해야하나 고민을 하게 된다. 한타가 더 길어지면 타워한개 이상, 혹은 억제기까지 트린다미어가 
밀어낼 수 있다. 아무튼 트린다미어가 죽더라도 상대딜러를 1명 혹은 2명이상 잡아낸다면 이득이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위에 써놓은 대로 빠져주면서 팀적인 이득을 증대시키는게 맞다.

챔피언별 대응법
기본적으로 트린다미어가 라인전에서 킬각을 잡는 전제는 아래와 같다.

1. 분노가 50~100
2. W가 적중할 경우
3. 스펠이 있을 경우
4. 궁극기가 있을 경우

상대에 따라 한 두개만 부합해도 킬이 나오는 경우가 있고 4가지 사항이 모두 부합해도 킬이 안나오는 경우도 
많다. 이 점 참고부탁한다.


Garen(가렌) 가렌 . 난이도 하, 상대룬 :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 스펠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Blade(도란의 검)
 가붕이 얼마 안되는 트린으로 쉬운 상대 중 하나이다.
1렙은 가렌이 좀 더 강하지만 Q 박겠답시고 우리 원거리라인 까지 들어온다면 유체화키고 쭉 따라가서 죽여주면 된다.
아 물론 분노가 어느정도 쌓여있을 때 가능한 이야기다. 가렌이 나왔을 경우엔 트린다미어가 지속딜로 압살해야 하므로
룬은 치속이나 정복자, 스펠은 유체화나 점멸을 들어준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 난이도 중, 상대룬 : LethalTempo(치명적 속도)PhaseRush(난입), 스펠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초반에 착취뭍은 Q짤이 뒤지게 아픈 갱플랭크다. 운좋으면 6렙전에도 킬이 나올 수 있지만 보통 6렙 이후 킬이 나온다.
룬은 원거리 상대하듯 도란방패에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면 되고 킬각은 보통 4렙이나 6렙쯤에 나오는데 구도는 항상
비슷하다. 트린다미어에게 W가 적중당했을 때 라인이 어느정도 당겨져 있고 분노가 차있다는 전제하에 들어가서 유체화키고 쭉따라가면서 패죽이면 되는데 갱플랭크 숙련도에 따라 화약통을 잘 활용하기 때문에 몹시 족같은 상대라고 할 수 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난이도 상, 상대룬 :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 이 뚱땡이쉑 저번에 한 번 만나봤는데 어떻게 상대해야 할 지 감도 안왔다. 난입들고 와서
지 때릴 거 다 때리고 뒤뚱뒤뚱 도망치는데 유일한 CC가 슬로우인 트린다미어에게 난입은 정말로 주옥같은 스펠이
아닐 수가 없다. 안만나길 바란다. 이건 뭐 밴할 수도 없고 ㅋㅋ

Gnar(나르) 나르, 난이도 중, 상대룬 : LethalTempo(치명적 속도)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도 만나본지가 꽤 되어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킬각은 주로 변신 풀리고 난 직후, 혹은 변신한 후다.
하지만 변신한 후에 킬이 나오는 건 대충 몰락은 떴을 때의 얘기고 그전엔 변신하는 순간 스펙이 어마무시해지기 때문에
그냥 빠져주는게 속이 편하다. 버티는 건 그리 어렵지 않으나 잘 못 빨려들어가면 카이팅 당하면서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W 적중여부, 스펠유무 등을 신중히 고려해서 들어간 후 따야한다.

Nasus(나서스) 나서스, 난이도 중, 상대룬 : Conqueror(정복자)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Ignite(점화)Flash(점멸)Ghost(유체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 얘는 진짜 ㅈ같다. 솔직히 초반나서스는 어려울 수가 없지만 얘가 작정하고 라인을 댕기면서 스텍만 쌓으면
이거를 막을 방법이 없고, 솔직히 얘가 스텍 100스텍만 찍어도 트린다미어가 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기려면
초반에 무리 수준으로 딜교를 해서 정글러를 불러 다이브킬을 따내는 것이 제일 좋다. 이후 집타임을 잡고 라인프리징
하면서 얘가 파밍하려고 기웃거릴 때 마다 들어가서 패주면 된다. 아 참 트린다미어로 라인프리징 할때 중요한게
상대방에게 접근하기 위해 회전베기를 쓰다보면 상대미니언을 긁게 되어 프리징이 풀릴수가 있는데 가능하면 W를 먼저
적중시키고 미니언이 안닿는 거리까지 걸어가서 회전베기를 써주면 된다..

Neeko(니코) 니코, 난이도 ?, 상대룬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는 한 번도 안만나봤는데 짜증날 거 같다. 대충 E피하고 W걸고 들어가서 패면 이길 듯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난이도 중,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는 솔직히 분노 좀 쌓인 상태에서 싸우면 왠만하면 이기는데 주의할 건 E써서 들어갈 때
얘가 E로 끌고 슬로우 맥이면서 카이팅하는게 조금 ㅈ같음. 그래서 방법은 먼저 E써서 들어가는 건 W가 적중했을 때
들어가주면 되고 가능하면 Q가 빠졌을 때 들어가주는게 제일 바람직해. 혹은 먼저 W같은 거 쓰려고 올때
그냥 평타로 계속 쳐주다보면 얘가 E를 먼저 빼는데 그때 회전베기로 들어가서 죽여주면 돼.

Ryze(라이즈) 라이즈, 난이도 중, LethalTempo(치명적 속도)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가 짜증나는 이유는 난입때문임. 들어갔을 때 난입쓰고 빠지면 아무고토 할 수가 없어 
대체로 난입을 드는 애들이 상대하기가 까다로워 제일 베스트는 일반적인 원거리챔프 상대할 때 처럼 E를 맞추면서 들어가고 W까지 맞춰주면 난입을 터트려도 쫒아갈 수가 있어. 이때 유체화까지 켜주면서 쭈욱 따라가면서 죽여주면 돼

Rammus(람머스) 람머스, 난이도 중,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Unflinching(불굴의 의지)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계속 착취터트려주면서 딜교하다가 얘가 W키면 그때는 그냥 빠져주고 그런 식으로 하면 돼.
킬을 많이 따기는 어려운 상대인데 그렇다고 람머스한테 막 엄청 디나이당하는 그런 그림도 아니라
대충 짤짤이 딜교환 해주면서 딜교 우위 점해주고 무난하게 성장해서 후반에 활약해주면 돼.

Rumble(럼블) 럼블, 난이도 하, LethalTempo(치명적 속도),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사실 잘하는 럼블을 못 만나봐서 난이도가 이게 객관적인 지 잘 모르겠다.
일단 화염방사기로 견제하는게 상당히 따끔하긴 한데 재생의 바람이랑 도란방패로 솔킬따이지는 않을 만큼 버티기는 
수월해. 그리고 얘가 보통 데미지를 더 넣기 위해서 과열상태 50 이상을 유지하는데 이때 W걸고 들어가주면 허둥지둥
하다가 과열이 되어버림 이때 유체화키고 쭉 패면서 죽여주면 돼.

Renekton(레넥톤) 레넥톤, 난이도 중,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랑 구도는 항상 비슷함. 라인이 당겨지거나 밀리거나 라인이 둘 중 하나가 계속 형성댐
내가 당겨지는 라인이면 나는 분노가 없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고, 미는 라인일 땐 레넥톤이 분노가 별로 없을 가능성이
높음. 그래서 쟤가 미는 라인일 때는 E를 적극적으로 써주면서 나한테 딜교를 걸려고 혈안이 되어있음. 그때 잘 빠져주면서 체력관리를 해줘야해. 그리고 타워에 박히는 CS 먹어주면서 분노랑 체력관리해주고 다시 미는 라인으로 형성되어있을때 W걸고 딜교를 걸어주면 돼. 밀리고 당겨지는 라인속에서 딜교타이밍을 더 잘잡는 쪽이 이기는 상성이야.

Rengar(렝가) 렝가, 난이도 중,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Ignite(점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도 잘하는 사람들 만나본 적이 없어서 난이도 중이 맞는지는 모르겠음. 
점프 안맞는 거리에서 파밍하다가 들어오면 싸워주면 되는데 분노가 있으면 점화걸고 W걸고 끝까지 패서
죽여주면 되고, 분노가 없다면 바로 뒤로 E써서 쭉빠져주자. 


Lucian(루시안) 루시안, 난이도 하,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탑에 올라오는 원딜류 중에는 제일 상대할만 하다. 초반이 조금 빡세긴 한데, 따일 정도는 아님.
1~2렙에 과하게 쳐맞으면 정글불러서 다이브칠수도 있으니 이때 확실하게 사려주면 되고
4렙부터 슬슬 킬각을 보면 되는데 피가 어느정도있는 상대에서 분노를 충분히 쌓아줬다면
W걸렸을때 유체화키고 들어가볼만 함.


Lulu(룰루) 룰루, 난이도 ?,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모르겠다. 예~전에 몇 번 만나본 적은 있는데 할만했던 거 같은데... 화이팅


Riven(리븐) 리븐, 난이도 하,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트린다미어로 얘는 확실히 할만한 거 같음. 1렙에 Q평하는 거 대충 평타 E로 긁으면서 빠져주면
물몸이라 좋아죽을라함. 3렙부터 풀콤보 꽂을라고 발악하는 건 조금 짜증나는데 보통 리븐이랑 라인전하면
라인은 당겨지게 될 거야. 분노, 피관리하면서 타워에 박히는거 먹어주면 되는데 얘가 백이면 백 트린다미어가
타워허깅하면서 CS받아먹는걸 눈뜨고 못봐 ㅋㅋㅋ그래서 막 스킬쓰면서 견제할라고 하는데 이때 W 걸어주고
유체화써서 들어가주면 바로 300골드 입금됌.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난이도 중,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Blade(도란의 검)

대체로 탱커들은 초반에 계속 들어가주면 된다. 얘 같은 경우 조심할 요소는 초반에 잘못들어갔다가
미니언한테 딜오지게 처맞고 부쉬 묘목 처맞고 라인전 망하는 그림이다. 얘가 보통 탑에 여진을 들고 오는데
들어가도 Q나 W쓰면 여진이 바로 발동되서 딜도 제대로 못넣고 짜증난다. 뭐 그래도 맘편하게 팰 수 있는 상대인데
문제는 라인전이 아니라 한타라서... ㅠ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난이도 상,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거석신앙ㄷㄷ 그냥 요즘은 밴하는게 속편하긴 한데 굳이 라인전만 바라본다면 답이 없는 것도 아니긴 함.
착취들고 선템 신파자나 월식들고 짤짤이 식으로 딜교하면 되긴 하는데 그래도 얘가 템 한두개씩 갖춰질 수록
감당하기 힘들만큼 점점 밀리는게 느껴지다가 솔직히 4코어 뜰때쯤이면 얘가 타워다맞으면서 싸워도 트린이 짐
탱커류는 보통 오래 딜교할수록 트린이 쉽게 이길 수 있는데 얘는 오래싸워도 답이 없어서 그냥 툭툭치는 식으로만
라인전을 이끌어 나가야댐 화이팅 ^_^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난이도 중,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도 여타 다른 챔프랑 크게 차이나지는 않음. 체력상황이 비슷하고 분노만 충분하다면
맞다이로 충분히 이길 수 있음. 근데 짜증나는건 라인전에서의 견제능력인데 사실 견제가 그렇게 출중한 친구는 아닌데
트린이 사거리 125 븅신이라 Q를 왠만하면 다 처맞게 됨. 이 점 유의하면서 분노랑 체력관리 잘해주면서 킬각을 잡아야함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난이도 하, Ignite(점화)Ghost(유체화)Doran's Blade(도란의 검)

물렁돼지, 그냥 다 처맞으면서 싸워도 이김. 아 물론 그대가 분노가 있을때 ^^
얘가 6렙전에 은근히 쌔서 분노가 충분히 쌓이지 않은 상태로 빨려들어갔다가
예상치 못한 딜에 요단강을 건널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 ^_^

Vayne(베인) 베인, 난이도 상, Ignite(점화)Ghost(유체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아 얘는 진짜 면상만 봐도 빡쳐. 1렙부터 집공이랑 함께 터지는 구르기 평타가 너무 아픔
얘가 근데 크게 방심하고 원거리미니언 있는 라인까지 나와서 견제하다가 앞구르기까지 하곤 하는데
이때 그냥 회전베기써서 유체화키고 패주면 얘가 헐레벌떢 플을 쓸거야 이때는 그냥 슥 빠져주고
플빠졌다고 지원핑오지게 찍고 정글불러서 따주면 돼. 사실 얘가 진짜 역겨운 이유는 6렙 이후에도
킬각을 잡아보려해도, 은신하면서 부쉬플레이하고 선고걸고 하면 진짜 개빡침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난이도 중,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ㅋㅋ얘는 그렇게 어렵진 않은데 라인전하다보면 현실이나 롤이나 세상 참 불공평하다는 걸 느낌
아니 무슨 탱커가 EQW평에 상대라이너 반피를 그냥 날려버리냐 무튼 근데 Q쓰고 달려오는게 뻔하니 이때 뒤든 앞이든
회전베기를 써서 E피해주고 이후로 그냥 패주면 됩니다. 어렵지는 않아요옹. 근데 얘가 맘먹고 사리면 따는게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 챔프임 나도 상대해본적이 사실 그렇게 많지 않아서 모르겠다.
첫 템은 도란방패가 좋은 거 같아용. 볼리베어 패시브 발동될 때 마다 도란방패 효과도 발동하니 유지력에 한층 더
도움을 줘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난이도 중,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도 라인전이 엄청 어렵고 한 건 아닌데 블라디가 작정하고 사리면 킬을 내기가 어렵고, 
맞파밍 했을 때 기준으로 한타에서의 영향력이 넘사라서 짜증남. 킬각 잡는 법은 라인당겨놓고 분노 좀 모아놓고
쟤 강화Q가 빠지는 시점에 W걸고 들어가는게 좋은데 보통 난입을 들고 오기때문에 그렇게 해도 쇼로롱하고 잘 도망가는
놈이야. 그래서 블라디의 강화Q가 빠지는 시점에 이미 난입이랑 웅덩이는 빠져있고 트린의 W가 걸린 상황!
거기에 분노도 풀이야! 이러면 거의 무적권 킬각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당겨져있는 상황일 때 일부러 평타견제 툭툭치는거
몇 대 맞아주면서 난입먼저빼주고 그 다음에 W걸고 들어가서 따주면 돼!

Poppy(뽀삐) 뽀삐, 난이도 상,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가 은근히 조같음. 트린다미어를 카운터칠 스킬로 뚤뚤 뭉친 악랄한 난쟁이년
Q짤, 착취묻은 패시브 평, 트린다미어는 다 무기력하게 처맞을 수 밖에 없으며 타워허깅하려하면 
E로 박고 팰거 다 패고 W키고 유유히~ 빠져주고 무튼 그런 엿같은 뽀삐지만 아예 답이 없는 건 아니다
극 초반에는 트린이 주도권을 쥐고 있으니 1~2렙에 딜교로 피빼주면 댐. 그러면 상대타워쪽으로 라인이 밀렸다가 
아군쪽으로 당겨질텐데 이때가 아마 4렙 쯤 될거임 이때 W걸고 들어가서 쭊쭊쭊 패면서 킬을 따보자!
선템은 크라켄가면 될 거야 아마 ㅎ

Sion(사이온) 사이온, 난이도 하,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는 그나마 탱커류 중엔 상대하기는 수월한 편인데 기본적으로 상대가 탱뚤뚤하면 따기 힘든게 트린이라서
어느 순간부터 상대하기 까다로워 진다. 초반에 Q 찍는거 다 처맞아주지 말고 W키면 몇 대 때려서 없애주고
그냥 초반엔 분노 좀 쌓였다 싶으면 W걸고 들어가서 계속 싸워주면 거의 다 이김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얘는 짤짤이식으로 싸우지말고 한 번 싸울때 킬까지 뺀다고 생각하고 쭉 싸워야됨
짤짤이 식으로 싸우면 순간폭딜에 피흡까지 있는 얘가 더 유리함. 고로 얘가 먼저 들어온다면 걍 뒤지게 패서
죽여주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먼저 W걸고 들어가서 패주면 된다

Sett(세트) 세트, 난이도 중,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Blade(도란의 검)

와 얘가 처음 나왔을 땐 진짜 지옥이었는데 너프 몇 번 처먹더니 그래도 할만해져쓰
일단 라인전은 고만고만해져쓰 일단 분노가 풀이면 1렙에는 싸워볼만한데 W가 찍히는 2렙에는 괜히 잘못싸우면
원펀치 제대로 처맞고 요단강건넘 근데 사실 1렙에도 싸우는 걸 그리 추천하지는 않는게 킬을 따는게 아니라면
얘 패시브때문에 2렙쯤 되었을땐 얘 피가 더 많이 남아있는 기현상을 목격할 수 있음 ㄷㄷ
그래서 얘랑 싸울때는 두 가지를 생각하면 대는데 일단 W가 빠졌을 때 싸워야하는데 짤짤이를 툭툭하면서
싸우다보면 얘가 W를 뺄 거임 그때 기일게 싸워서 킬을 따주면 되고 6렙 이후엔 분노풀이면 이길 수 있고
템 뜰수록 트린이 더 유리하니 초반라인전에서 조급하게 생각할 필요 없음

Shen(쉔) 쉔, 난이도 하,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Blade(도란의 검)

얘는 그냥 저냥 할만해 우선 분노 1도 없을 때 선도발 맞고 Q 3타 다 맞으면 후덜덜하게 아프긴 한데
이거만 조심하면 분노가 쌓여있을때 무적권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이야 이 친구를 상대할 땐
필히 철거를 들어줌으로써 로밍갈때마다 포골을 겁나게 냠냠쩝쩝해주자. 어려울 거 없엉

Singed(신지드) 신지드, 난이도 하, Ghost(유체화)Flash(점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몰겠다 얘는 잘하는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어서 그런가.. 일단 기본적으로 얘한테 안말리는게 중요해
오버파밍하는 거 띠껍다고 쫒아갈 필요도 없고 먼저 넘기러 들어오면 넘어가준다음에 W걸고 E써서 쫒아가면서 
패주면 된다. 첫 귀환 후 부터는 얘가 오버파밍하면 미니언 몸으로 막으면서 파밍해도 체력손실이 없어
조심할 거는 얘가 빠르게 라인밀고 로밍다니는 거인데 핑잘찍어주고 자리비운 틈을 타서
포골 냠냠해주면 쉽게 격차를 벌릴 수 있을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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