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이 바뀌고 말파가 너무 강한 거 같아. 착취의 손아귀를 들고 첫 템을 신성한파괴자로
올리면 그럭저럭 싸워볼만한 거 같기는 한데 팀파이트로 넘어가면 차이가 너무 심해서 ...
어려운 상대야
아칼리
전시즌 같은 경우는 오직 얘만 밴했어 짧은 사거리의 짤짤이도 트린다미어는 그냥 다
처맞을 수 밖에 없고 Q이후에 이어지는 평타도 맞기가 쉬워 그리고 후반가서 싸워볼라고 해도
폭딜때문에 트린이 먼저 궁을 쓸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지 때릴 거 다 때리고 장막키고 존버하면 그냥 닭쫒던 개마냥 멍청하게 서있어야함. 그렇다고 도망가자니 졸라 잘 쫒아옴ㅋㅋㅋ
그래서 밴을 많이 하는 편이야..
칼리스타
저번에 탑에서 한 번 만나봤는데 진짜 답도 없드라. 갱없이는 이기는게 아예 불가능하다 싶을 정도더라... 더샤이 선수 ㅎㅎㅎ 꿈에 풀분노 트린나와라 이 친구 나오면 유체화들고 존버하다가 궁배운 후에 W걸렸을때 들어가서 한 번에 따야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얘는 그나마 쉬운 편이야. 다만 한 번 딜교 실수하면 성장차이가 엄청 크게 벌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면 되. 킬각은 언제나오냐면 얘가 Q E W 다쓰고 딜 넣고 빠질때 W걸고 쫒아가서 죽여주면 돼. 피차이가 엄청 많이 나는게 아니라면 무적권 딸 수 있어 ㅎㅎ
가렌
얘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 먼저 들어온 다면 떙큐지 분노가 없다면 Q쓰고 들어올때 그냥 쭉 빠져주면 되고 분노가 어느정도 있다면 그냥 맞딜해주다가 얘가 빠질 무렵에 W쓰고 유체화키고 쫒아가서 죽여주면 돼. 아 위 딜교법은 피가 그래도 어느정도 비슷하고 분노가 있을때 가능한 얘기니깐 분노없으면 그냥 쭈루룩 도망가주면 돼.
럼블
엥 얘가 왜 쉽지? 하는 사람있을탠데 리븐이랑 조금 비슷해. 라인전 뒤지게 견제 당하긴
할텐데 얘가 한 70퍼 정도 과열댔을때 W걸고 들어가보면 되 그러면 얘가 허둥지둥 스킬쓰다가
과열이 될텐데 그때 죽여주면 돼.
6렙 이후엔 궁믿고 상황따라 분노없어도 평타 계속 치면서 킬각을 볼 수도 있지만 6렙 전엔 분노없으면
상대가 개딸피가 아닌 이상 싸우지마. 톡톡치면서 피빼주는 건 좋지만 킬각은 아마 절대 안나올 거야.
고로 6렙전에 신경써야할 것은 분노관리, 체력관리 이 두 가지 정도야. 뭐 이렇게 당연한 소리를 하냐고?
암튼 이게 젤 중요해. 이거는 트린다미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탑라인전에서 해당되는 건데
라인관리가 굉장히 중요해. 라인전을 하다보면 1렙이 아니고서야 라인이 당겨지거나 밀리거나 둘 중 하나일거야
이때 보통 라인이 당겨지는 상황이면 트린다미어는 분노없는 상태일 거야. 그리고 이때 라인이 당겨지는 걸
받아 먹으며 최대한 덜 처맞으면서 분노를 쌓아주고 다시 미는 라인이 되었을 때 킬각을 잡는게 중요해.
6렙 후 : 이젠 지던 애들 상대로도 이기는 타이밍이 왔어. 이때 킬을 무적권 한 번 이상은 따줘야 포탑골드도 뜯어주면서
추후에 사람구실을 할 수 있어 ! 킬각을 잡을 때 제일 중요한 게 몇 가지 있어.
우선 상대스펠과 내 스펠 유무 파악. 만약 너는 플레시가 없는데 상대는 있다면 따기가 어렵겠지?
그리고 W 적중이 그 다음으로 중요한데, W가 안걸린 채로 들어가면 상대가 생존기를 쓰거나 슬로우 하나만
걸어도 트린은 닭쫒던 개마냥 허공을 바라봐야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극기의 유무.
근데 웃긴게 뭔지 알아?
위 세 조건이 충족되어야 간신히 킬을 딸 수 있는데 생각보다 저 3박자가 두루 맞는 타이밍이 별로 없어
왜냐면 저기서 상대방의 CC혹은 생존기까지 빠져야 확실하게 킬이 나올수가 있거든 그래서 챔피언이 참 족같음
무튼 6렙 이후 첫 포탑이 나가기 전까지 트린이 최대한 이득을 봐줘야해. 포탑골드도 최대한 땡기고
포블까지 먹어주면 좋다.
중반 운영법
타워가 먼저 밀렸건 먼저 밀었건 라인전이 끝난 이후를 중반으로 치고 내용을 적어볼게.
우선 타워가 밀렸을 시 : 타워가 먼저 밀린 상황이 또 아마 두 가지 케이스일거야. 라인전은 대충 반반이었는데,
상대정글이 탑에 전령풀고 같이 때려서 먼저 밀린 상황, 혹은 그냥 개뚜까처맞다가 탑이 먼저 밀린 상황.
전자의 경우 어쩔 수 없이 탑을 밀어야한다. 댕겨먹으려다가 로밍간 상대탑에게 팀이 터질 수도 있기때문이야.
고로 다시 타워를 밀어주면서 상대탑의 로밍을 제한해주는게 좋으나 1차 타워가 날라간 만큼 상대방의 갱으로부터
쉽게 노출되므로 와드를 잘 사서 죽지 않도록 해.
후자의 경우 간신히 목숨만 연명하며 다른 라인에서 캐리해주길 기도하면 돼.
타워를 먼저 밀었을 시 : 이때의 운영이 중요한데, 다른 탑솔러라면 이때 텔이나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의 이득을
극대화시키는 플레이를 하겠지만 트린다미어는 그딴거 없어. 그냥 계속 탑가면 돼. 탑가서 뭘 하면 되냐?
우선, 첫 째 상대탑을 계속 압박함으로써 중반까지도 상대탑이 로밍을 다닐 수 없도록 할 수 있고
둘 째 돌거북이나 두꺼비를 계속 섭취해주고 상황봐서 상대정글의 버프나 칼날부리나 늑대를 계속
쳐먹어주면 돼. 이를 통해 아군에게 몸으로 상대정글 시야를 확보해줄 수 있고 든든한 탑솔러가 팀에 있음을
상기시켜줄 수 있어. 이건 졸라 중요함 안그러면 지들라인 터졌다고 ㅈㅈ 겁나 쳐대니깐
셋 째 전령 주도권을 통해 혼자 전령을 치든가, 아니면 정글이나 미드불러서 치든가해서 먹은 후에 풀어서
한 번만 박아서 타워를 밀 수 있는 상황이면 바로 풀어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아꼈다가
상대탑이 자리를 비웠을 때
탑에 풀어서 억제기포탑까지 밀어버리거나 (이때 20분이 지난 시점이 아니라면 무리해서 억제기까지 깔 필요는
없어) 용한타 직전 혹은 용한타 승리 후 등등 상황에 맞게 써줘야해 14분 이전이라면 바로 풀어서 포골 냠냠도
좋은 판단일 수 있겠지?
넷 째 라인을 다 박아넣고 미드로밍.. 근데 이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게 얘가 cc가 슬로우 뿐이고 걍 로밍이
졸라 별로야. 유체화, 플레시 다 꼬라박아서 어거지로 따도 그게 그렇게 이득처럼 안느껴질때가 종종 있는데
무튼 포탑을 먼저 밀어냄으로써 트린다미어에게 열리는 선택지가 이처럼 많다 이거지.
카밀이었으면 한 14가지는 됐을 듯ㅋㅋㅋ
후반 운영법
후반은 중반이랑 크게 다를 거 없어 한쪽 쭉 밀어주면서
"나 막으러 오면 바론(용) 가셈" 이렇게 쳐주면 대
이랬는데도 쳐물리면 어쩔 수 없는거.. 걍 빡세게 밀어주면 어차피 누구는 막으러와야댐
근데 이때 두 명 이상은 불러낼 수 있어야 게임이 수월하게 굴러감. 이때 텔든 상대 한 명이 트린을
막을 수 있다면 게임자체가 아주 어려워 지는거야. 근데 그런 상황이 졸라 많이 나옴 그래서 트린이 똥챔이야
그래서 답이 진짜 안나오면 한타에 합류해주는 것도 방법인데 상대 조합에 따라서 트린이 활약할 수도
아무고토 못하는 5초 샌드백이 될수도 있지
요약
백도어 졸라 가면 댐 할만하다싶으면 한타해도 되고
팀파이트시 역할
이상적인 건 후진입하여 원딜, 미드 등 물몸 주요딜러를 죽여주는 것이겠지만
현실은 일단 아무나 패기라도 하면 다행인 수준이라
상대방 조합이 CC가 별로 없다던가 하는게 아니면 한타보다는 스플릿을 지향하는게 좋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한타를 해야하는 상황은 분명히 생길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상대 딜러죽이는게 핵심이지만 이게 수월하지 않을 경우 트린다미어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이러하다.
1. 어그로 핑퐁 알다시피 전세계 60억명이 후두려패도 5초는 버티는게 트린다미어다. 이 점을 이용해 상대 딜러라인 쪽으로 깊이 들어가서 딜을 많이 받아주고, 궁이나 스펠 등을 소모하게 하고 평타를 몇 대 치면 회전베기 쿨타임이 돌아오는데
궁극기가 1~2 초 정도 남았을 때 다시 회전베기로 뒤로쓰며 Q로 피회복을 하고 빠져준다. 이 시간 동안 우리 딜러라인이
상대 앞라인을 정리해주고 궁이나 스펠 등을 대거 소모한 상대딜러라인을 죽여주면 베스트...
암튼 트린다미어의 역할은 이 다음이 중요한데 그렇게 빠져준다음 근처에 빈라인이나 정글로 달려가 평타를 쳐서 다시 피흡을 해주고 한타에 합류하거나 빈라인을 쭉쭉 밀면서 백도어를 한다. 그러면 상대는 아직 한타가 안끝났는데 트린다미어가 다른 라인을 밀고 있는 걸 보고 저걸 막으러
가야하나.. 한타를 계속 해야하나 고민을 하게 된다. 한타가 더 길어지면 타워한개 이상, 혹은 억제기까지 트린다미어가
밀어낼 수 있다. 아무튼 트린다미어가 죽더라도 상대딜러를 1명 혹은 2명이상 잡아낸다면 이득이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위에 써놓은 대로 빠져주면서 팀적인 이득을 증대시키는게 맞다.
챔피언별 대응법
기본적으로 트린다미어가 라인전에서 킬각을 잡는 전제는 아래와 같다.
1. 분노가 50~100
2. W가 적중할 경우
3. 스펠이 있을 경우
4. 궁극기가 있을 경우
상대에 따라 한 두개만 부합해도 킬이 나오는 경우가 있고 4가지 사항이 모두 부합해도 킬이 안나오는 경우도
많다. 이 점 참고부탁한다.
가렌 . 난이도 하, 상대룬 : , 스펠 ,
가붕이 얼마 안되는 트린으로 쉬운 상대 중 하나이다.
1렙은 가렌이 좀 더 강하지만 Q 박겠답시고 우리 원거리라인 까지 들어온다면 유체화키고 쭉 따라가서 죽여주면 된다.
아 물론 분노가 어느정도 쌓여있을 때 가능한 이야기다. 가렌이 나왔을 경우엔 트린다미어가 지속딜로 압살해야 하므로
룬은 치속이나 정복자, 스펠은 유체화나 점멸을 들어준다.
갱플랭크 . 난이도 중, 상대룬 : , 스펠 ,
초반에 착취뭍은 Q짤이 뒤지게 아픈 갱플랭크다. 운좋으면 6렙전에도 킬이 나올 수 있지만 보통 6렙 이후 킬이 나온다.
룬은 원거리 상대하듯 도란방패에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면 되고 킬각은 보통 4렙이나 6렙쯤에 나오는데 구도는 항상
비슷하다. 트린다미어에게 W가 적중당했을 때 라인이 어느정도 당겨져 있고 분노가 차있다는 전제하에 들어가서 유체화키고 쭉따라가면서 패죽이면 되는데 갱플랭크 숙련도에 따라 화약통을 잘 활용하기 때문에 몹시 족같은 상대라고 할 수 있다.
그라가스, 난이도 상, 상대룬 : , ,
아 이 뚱땡이쉑 저번에 한 번 만나봤는데 어떻게 상대해야 할 지 감도 안왔다. 난입들고 와서
지 때릴 거 다 때리고 뒤뚱뒤뚱 도망치는데 유일한 CC가 슬로우인 트린다미어에게 난입은 정말로 주옥같은 스펠이
아닐 수가 없다. 안만나길 바란다. 이건 뭐 밴할 수도 없고 ㅋㅋ
나르, 난이도 중, 상대룬 : , ,
얘도 만나본지가 꽤 되어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킬각은 주로 변신 풀리고 난 직후, 혹은 변신한 후다.
하지만 변신한 후에 킬이 나오는 건 대충 몰락은 떴을 때의 얘기고 그전엔 변신하는 순간 스펙이 어마무시해지기 때문에
그냥 빠져주는게 속이 편하다. 버티는 건 그리 어렵지 않으나 잘 못 빨려들어가면 카이팅 당하면서 역관광 당할 수 있으니
W 적중여부, 스펠유무 등을 신중히 고려해서 들어간 후 따야한다.
나서스, 난이도 중, 상대룬 : ,
아 얘는 진짜 ㅈ같다. 솔직히 초반나서스는 어려울 수가 없지만 얘가 작정하고 라인을 댕기면서 스텍만 쌓으면
이거를 막을 방법이 없고, 솔직히 얘가 스텍 100스텍만 찍어도 트린다미어가 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기려면
초반에 무리 수준으로 딜교를 해서 정글러를 불러 다이브킬을 따내는 것이 제일 좋다. 이후 집타임을 잡고 라인프리징
하면서 얘가 파밍하려고 기웃거릴 때 마다 들어가서 패주면 된다. 아 참 트린다미어로 라인프리징 할때 중요한게
상대방에게 접근하기 위해 회전베기를 쓰다보면 상대미니언을 긁게 되어 프리징이 풀릴수가 있는데 가능하면 W를 먼저
적중시키고 미니언이 안닿는 거리까지 걸어가서 회전베기를 써주면 된다..
니코, 난이도 ?, 상대룬 ,
얘는 한 번도 안만나봤는데 짜증날 거 같다. 대충 E피하고 W걸고 들어가서 패면 이길 듯
다리우스, 난이도 중, ,
얘는 솔직히 분노 좀 쌓인 상태에서 싸우면 왠만하면 이기는데 주의할 건 E써서 들어갈 때
얘가 E로 끌고 슬로우 맥이면서 카이팅하는게 조금 ㅈ같음. 그래서 방법은 먼저 E써서 들어가는 건 W가 적중했을 때
들어가주면 되고 가능하면 Q가 빠졌을 때 들어가주는게 제일 바람직해. 혹은 먼저 W같은 거 쓰려고 올때
그냥 평타로 계속 쳐주다보면 얘가 E를 먼저 빼는데 그때 회전베기로 들어가서 죽여주면 돼.
라이즈, 난이도 중, ,
얘가 짜증나는 이유는 난입때문임. 들어갔을 때 난입쓰고 빠지면 아무고토 할 수가 없어
대체로 난입을 드는 애들이 상대하기가 까다로워 제일 베스트는 일반적인 원거리챔프 상대할 때 처럼 E를 맞추면서 들어가고 W까지 맞춰주면 난입을 터트려도 쫒아갈 수가 있어. 이때 유체화까지 켜주면서 쭈욱 따라가면서 죽여주면 돼
람머스, 난이도 중, ,
계속 착취터트려주면서 딜교하다가 얘가 W키면 그때는 그냥 빠져주고 그런 식으로 하면 돼.
킬을 많이 따기는 어려운 상대인데 그렇다고 람머스한테 막 엄청 디나이당하는 그런 그림도 아니라
대충 짤짤이 딜교환 해주면서 딜교 우위 점해주고 무난하게 성장해서 후반에 활약해주면 돼.
럼블, 난이도 하, ,,
사실 잘하는 럼블을 못 만나봐서 난이도가 이게 객관적인 지 잘 모르겠다.
일단 화염방사기로 견제하는게 상당히 따끔하긴 한데 재생의 바람이랑 도란방패로 솔킬따이지는 않을 만큼 버티기는
수월해. 그리고 얘가 보통 데미지를 더 넣기 위해서 과열상태 50 이상을 유지하는데 이때 W걸고 들어가주면 허둥지둥
하다가 과열이 되어버림 이때 유체화키고 쭉 패면서 죽여주면 돼.
레넥톤, 난이도 중, , ,
얘랑 구도는 항상 비슷함. 라인이 당겨지거나 밀리거나 라인이 둘 중 하나가 계속 형성댐
내가 당겨지는 라인이면 나는 분노가 없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고, 미는 라인일 땐 레넥톤이 분노가 별로 없을 가능성이
높음. 그래서 쟤가 미는 라인일 때는 E를 적극적으로 써주면서 나한테 딜교를 걸려고 혈안이 되어있음. 그때 잘 빠져주면서 체력관리를 해줘야해. 그리고 타워에 박히는 CS 먹어주면서 분노랑 체력관리해주고 다시 미는 라인으로 형성되어있을때 W걸고 딜교를 걸어주면 돼. 밀리고 당겨지는 라인속에서 딜교타이밍을 더 잘잡는 쪽이 이기는 상성이야.
렝가, 난이도 중, , ,
얘도 잘하는 사람들 만나본 적이 없어서 난이도 중이 맞는지는 모르겠음.
점프 안맞는 거리에서 파밍하다가 들어오면 싸워주면 되는데 분노가 있으면 점화걸고 W걸고 끝까지 패서
죽여주면 되고, 분노가 없다면 바로 뒤로 E써서 쭉빠져주자.
루시안, 난이도 하, , ,
탑에 올라오는 원딜류 중에는 제일 상대할만 하다. 초반이 조금 빡세긴 한데, 따일 정도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