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0
0
0
2/2
가슴이 시키는 미포공략

- LoLNaDa(2020-12-07, 조회수: 14498)

- N.R (http://www.pixiv.net/member_illust.php?mode=medium&illust_id=43358424)
솔크 님께서 출처 알려주셨습니다.

★ 미드가 OP인 미포의 봇원딜 공략을 시작합니다 

추가공략 노랑글씨 꼭 보세요



우선 미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게임에 들어간뒤 줌인을 하고
위로 아래로 이동을 해보세요.

왜 미드 OP인지 아시게 될겁니다. *-_-*


미포가 어떻게 초중후반 캐리형 원딜인지는
스킬공략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본 공략에 앞서,
로켓짱짱걸 님 미포 베스트 공략 굉장히 좋아요.
저도 그분 공략으로 많이 배웠고 많이 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역시 좋지만,
Q선마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아
그에 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아이템을 고를때 왜 그 아이템이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읽어두시면 나중에 어떤 챔프를 하더라도 스스로 좋은 빌드를 찾으시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모두 건승하세요!





 알고보니 바텀도 OP였넹? ☆

- 원게 뼝뿅이님께 사용 허락을 받았습니다. (미포가 스카너를 만나면)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기존에는 마법을 선호했는데, 패치 후 스킬가속 바뀐뒤로는 뼈방패에 철거.
철거있으면 포탑방패골드 먹기 정말 좋음
초반 교전에서 뼈방패 보호막 효과는 최고고.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QEQ
WQQE
둘다 가능. 상황것 판단.

스킬 순서 설명
3렙에 Q를 찍을지 E를 찍을지는 라인전 상황과 적 챔프에 따라 달라집니다.

무난하게 Q견제를 계속할수있는 상황이면 Q를 찍고, 
적 짤챔/그랩챔프가 위협적이라 견제가 더 필요하면 E를 먼저 찍으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원딜과 써폿을 번갈아 때려주며 패시브와 W버프를 갱신하는게 더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적은 스킬이 빠졌지만 킬각이 아니고, 아군 써폿이 적은피로 어그로 끌며 도주중인경우)

 

스킬 콤보
콤보랄거가 뭐 있나요

평(무빙)Q평 (이건 집공 터트리기 위한거)
Q평평 (Q평이 초기 발동이 더 빠름)
미니언맞춰 Q2타각 보기
ER

자세한건 아래에



스킬 활용 팁

 미포는 견제력은 좋지만 지속딜이 좋지 않음.

 하지만, Q각을 봐서 패시브 초기화가 가능한 상황이면 짧은 딜교에서 이득볼수 있음


 Q를 미니언막타로 맞추면 당연히 좋지만, 

 마나회복 특성 강화+기본스펙상승+견제특성강화로 인해 Q2타만 꾸준히 맞춰도 이전보다 강함



 미포는 짧은 교전에서 Q와 패시브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가 핵심임

 

 [평타 사거리 근거리 전투시 예시]

 미포 미니언 적

  => 적 평타 미니언Q 적 평타 


 미포 적 미니언

  => 적 Q평평


 이런식으로 Q1-2타와 미니언을 활용해 패시브를 최대한 재발동 시키는게 짧은 딜교의 핵심임

 은근 적 원딜 무빙에 따라 어떻게 활용할지 심리전이 좀 들어가기도 하는데

 이건 하다보면 늘음


 계속 Q각이랑 패시브 갱신에 대해 생각하며 플레이 해보세요.


 [원거리 견제 깨알 TIP]

 원거리 견제시 미니언이 패시브평+Q로 죽을피인 애들을 잘 봐두거나, 만들어놓거나, 항상 관심갖고 봐야함.

 평Q로 죽을피나 Q로 죽을피는 상대방이 의식을 많이 하지만, 


 패시브평Q 데미지로 죽을 미니언은 은근 피가 많이 남아있어서 적이 신경을 좀 덜씀

 뒷미니언 피까놓고 앞미니언쳐서 패시브옮겨놓은 다음 각보며 무빙치다 패시브평Q로 Q2타 노리면됨


 위에 써놨듯 그냥 Q2타도 적중만 잘 시켜주면 충분히 마나효율 뽑음

 (단, 뎀딜 룬들 쿨탐이면 마나 상황보면서 쓰길)


미니언에 Q쏴서 2타로 적 맞추기


미니언을 딸피로 만들어놓거나 딸피 미니언이 생겼을때 각을 봐서 Q로 2타 크리를 노리기


미니언을 평+Q1타로 죽을 피를 만들어놓고, 상대예상못한 타이밍에 미니언 평Q로 2타 크리 맞추기


(주로 상대 써폿이 견제하러 올때)

 적 뒤쪽에 미니언이 들어가도록 각잡으면서 Q(패시브)평(패시브)평하며 패시브를 활용해서 역관광시키기

 Q다음 연속해서 다음 평타가 패시브 터지는 이유는, Q2타가 미니언에게 적중하면서 패시브가 초기화되기 때문


(적이랑 내 사이에 미니언 있으면)

 적 평타치고, q는 내앞 미니언에 쏴서 2타로 맞추기


(적당히 견제후, 적이 ER+써폿스킬연계로 죽을각이면)

 써폿에게 미리 핑을주고, 장거리에서 ER을 쓰고, 써폿은 점멸연계로 누킹을 하든, 아니면 써폿이 먼저 CC를 걸며 이니시를 걸면 칼같이 ER로 누킹을 해서 킬을 땀.

 포인트는 원딜이 상당히 뒤에 포지셔닝을 해서 상대방을 방심하게 만들고, ER로 누킹을 하는거.


딜 견적 나오면 망설이지 말고 잡으세요.

단, 궁을 끊을수 있는 cc는 체크하면서 거리와 순삭까지 필요시간 등 고려해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아이템 순서는 변동 가능이나 기본적으로 위 빌드 순서가 나음.
(그렇다고 신발을 막템으로 가는 사람은 없겠지...?)



크라켄 = 기본 좋은 가성비 높은 물공 QW로인해 크라켄3타 활용 용이
피바 = 과다치유랑 합하여, 쉴드로 인해 W유지 용이 (쉴드상태에서 받는 데미지는 W패시브 꺼트리지 못함)
세릴다 = 궁극기 슬로우로 E없이 R광역 슬로우 및 방관
정수 = 간단히 Q쓸때마다 1타 데미지 약 150 증가. 1타에만 적용이라 라인전에서는 좀 애매해서 뒤로 삼
인피 = 기본물공도 높고하지만.. 빨라야 치명템 2개 이후에 가거나, 치명템 3개 쌓고 4번째로 가는게 나음



완전 방템 없는 챔프 상대로는 정수가 낫고, 대충 뭐 존야 가엔 등 그리고 체템 좀 나온 딜러만돼도 세릴다가 따라 잡음.
당연히 탱한테는 세릴다가 좋고.

세릴다는 궁극기 슬로우 효과가 주목적임
궁범위에 잡아두는게 중요해서 한타 기여도는 세릴다가 젤 좋음.

정수랑 인피의 딜차이는 별로 없음. (주문건 만땅 떙기면...=단순 프리딜은 인피가 더 좋음)
근데 가성비 고려해서 정수에 치명망토나 칼2개정도만 꼽아놔도 비슷비슷

그래서 인피는 후반템으로 가라는거.. 아니면 생략할수도있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미포는 궁만 잘 써도 3인분인데,
야스오는 장막하나로 이를 막습니다.
브라움
위와 동일한 이유입니다.
지난 롤챔 AP이즈가 떴을때, 빅토르가 활개칠때,

브라움 방패로 이즈궁 및 짤을 막고, 빅토르 레이저를 막던 그 방패.

브라움이 미포궁 의식하면서 플레이하면 장막과 마찬가지로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레오나
레오나는 한타시 미포를 전단마크할 사람이 지정되있지 않다면,
미포 궁은 항상 레오나 궁을 끊기 위해 아껴야합니다.

레오나 궁으로 미포 궁을 무력화시킬수 있다면 개이득.
그런거 없이 스킬 다른애한테 다 쓰는 레오나는 개허접.
물론, 기본적으로 암살챔프는 뚜벅이의 적이지만, 이는 모든 뚜벅이 원딜 공통적인 내용이고,
써폿의 보조와 후반 템빨로 극복가능합니다.

미포로 활약하고 싶으시면,
저 챔프들 나올때 픽하지 말거나,
아니면 밴을하거나,

상대편 미포 픽되면 저 챔프로 카운터치시면 됩니다.

물론, 카운터니 상성이니 다 무시하는게 실력차니까,
더 잘하면 카운터고 뭐고 무시하고 이기는건 맞는데,

동실력 혹은 그 이상이라며 위 챔프는 미포한테 정말 핵카운터급 챔프들입니다.

----------------------

상대가하기 쉬운 애들은 뭐 못하는 애들이지뭐


단, 같이하기 좋은 챔프는 레오나 같은 챔프
세라핀도 좋고

CC지속시간 많이 잡아둘수 있는 애들이 그냥 좋음

※ 예전에 쓴글이라 패치가 거듭되며 지금과는 좀 다른 내용입니다만..

그냥 원딜 일반적으로 유동적인 템빌드나 기본 라인 운영등에 대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라인 운영법

아군/적군 써폿의 움직임에 항상 신경쓰고,

아군이 견제하면 써폿 근처에서 적 같이 압박해주고 (딱 옆에 붙으란말 ㄴㄴ)


적이 견제할때는 2:1로 딜교가능한 포지션으로 자꾸 움직이도록 해야함.

(가령, 우리는 원딜/써폿이 1명 점사가능하고, 적은 그게 힘들거나,

아군은 적 원딜 점사각인데, 적은 아군 써폿 점사각이라거나..)

(이건 근데 조합따라 달라지는거라...그냥 상황따라하라는말밖에..... 많이하면 늡니다.)

 

초반 운영법

미포는 짤과 견제가 좋은 챔프지,

지속딜 싸움이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스킬써서 피 대충 깍아놨다고, 이니시 걸면 이미 스킬은 피 깍는데 써놨기떄문에, 

"대충 때렸는데 피가 내가 좀 더 많은데?" 이러고 즉흥적으로 지속딜싸움으로 끌고가다보면 

처참한 평딜로 싸워야하는데... 오히려 역관광 나올수도 있습니다.

계산 잘 하시기 바랍니다. 

스킬빠진뒤에 지속딜쌈할때는 적 체력이 눈에보이는거보다 더 많다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미포 상대하는 입장에서 말하자면, 

미포 스킬한번 빠지면 그 이후 평타딜 노딜이니, 역관광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상대 그랩류 써폿이 있을 경우, 푸쉬한 상태에서 적 타워근처에서 압박한다고 무리하다 그랩되면 훅가니까

늘 명심하시고, 소탐대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그랩류 챔프상대로, 당긴다고 아군 미니언 숫자가 적군보다 월등히 적으면,

오히려 그랩각이 넓어져 강제 이니시 당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라인당긴다고 무조건 적 미니언 많이 쌓아두는게 아니라,

적 미니언수를 아군보다 조금많은 수준으로 만들어주세요. (그 정도 수준이 될때까지 적 미니언 빨리 죽여놓으세여)



미포의 W는 타겟을 바꿀때마다 (패시브 초기화할때마다) 지속시간이 늘어나기때문에

라인 클리어시 활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은 다 먹으면 좋지만, 그냥 미는 라인만 만들어도 됨.

빨리 합류해야하는 상황인데 라인미니언 한땀한땀 다 드신다고, 

거기서 cs먹느라 10초만 더 있어도, 이미 한타끝나고 "원딜 뭐함?" 이소리 나옵니다.


쏠랭은 대회가 아닙니다. 빠른 합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합류 빠르게 하는 팀이 대부분 쏠랭에서 승리합니다.



이미 미는 라인일때는 굳이 아군쪽으로 밀린 상태여도 그냥 무시하고 다른쪽 이득 취하세요.

(가령 아군 1-2차 타워 근처에서 미니언라인이 있더라도, 아군 누적미니언이 많다면 미는 라인이 됩니다.)

(굳이 cs 좀더 챙기겠다고 가봐야 어차피 미는라인이라 cs몇개 먹기도 힘들고, 시간낭비만 하는겁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빠른 합류가 가장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미포가 초반 지속딜링이 약하다 했지만,

후반부에는 다른 챔프 공속/크리 템 가는대신 미포는 물공/크리템을 가기때문에,

낮은 기본물공은 후반에 아이템빨로 충분히 커버됩니다.


후반미포는 W의 높은 공속버프를 통해 지속딜링이 크게 부족한챔프가 아니니,

너무 궁하나만 의존하지 마시고, 다른챔프처럼 평타카이팅에도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후반이 아닌, 중반부터 9렙이후 "파랑장신구" 꼭 활용하세요.

정말정말정말 좋은 장신구입니다.


본인을 위해서도 좋지만, 백번 말해도 어줍잖게 페이스체크하는 팀원들을 위해서라도, 

위험예상 지역에 시야밝혀주세요. 백번 페이스체크하지말라는 말보다, 한번 파랑장신구 쓰는게 잘먹힙니다.


후반은 특별한 운영 없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라인관리와 그를 통한 오브젝트 관리. 

시야장악을 통해 짤리지않고 적은 짤라먹는 운영이 후반 운영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앞라인부터 정리하는거고


궁 타이밍이랑 각은 잘 봐서 .. 너무 선궁쓸라하지말고

궁 안 끊기게 잘 쓰시면됩니다.


만약, 초중반 타이밍에, 적 암살/브루져 둘이 날 보고 100% 죽을 상황이라면,

죽기전에 미리 E/R잘 깔고 그냥 죽으시고 뒷일은 팀에 맡기시는 교전법도 있습니다. (건웅식 몸니시)


(후반에는 써폿/소환사주문/템빨로 어지간해서는 안 죽으니, 생존하면서 딜 넣으세요.)



궁은 당연히 최대한 많이 맞춰야하지만,

적 딜러쪽 맞추면 좋고, 

내 앞에있는애는 거의 필수로 맞춰야하겠죠.


여차하면 상황봐서, 싸우다 점멸로 거리벌리며 궁각맞춰 궁 쓰는것도 좋습니다.

가령, 벽뒤로 점멸을타서 적과 거리벌리고 바로 궁을 쓴다던가.. 이미 점멸/접근기 다 소모한 적 브루져한테 거리벌리며 풀궁사용할 각/시간을 만든다던가.


 

챔피언별 대응법

봇은 써폿빨입니다.

써폿의 기량/딜량 등 생각하면서 이긴다싶을떄는 과감히.


상대가 미포를 잘 몰라서, 미포 딜을 우습게 보는 경우도 종종있음.

그럴애들은 가차없이 응징하고 스노우볼 굴리시면 됩니다.

 

딱히 챔프별 대응법이라기보다,

그냥 모든 챔프 상대로 마찬가지..


내가 이길때는 과감히

내가 질때는 사리면서 ....


적 원딜/써폿 수준이 별로더라도,

아군 써폿이 더더 별로면,

아군 써폿 수준맞춰 2대1하는 기분으로 사리며 하세요.


마치며

시즌2부터 첫원딜로 애정을 갖고 플레이했던 미포.



언젠가 롤챔 혹은 월챔에서 미포가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다들 트롤없이, 스트레스없이, 즐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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