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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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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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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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의 트린다미어

- 에로소녀(2021-01-03, 조회수: 14772)

본인은 골드에 서식중인 롤유저다만 
중딩 이후로 건들지 않은 트린다미어의 매력에 요즘 푹 빠져
공략까지 작성하게 되었다.
최대한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설명하겠지만 미리 말한다.
트린 개똥챔임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는 묵직하고 아름다운 대검을 사용하는 야만전사로 시원시원한 크리티컬 모션과 놀라운 데미지, 5초동안은 무슨 짓을 해도 죽지않는 궁극기와 적들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꼬꼬로 무장한 스플릿푸셔겸 전사이다.
다만 똥챔임

트린다미어의 장점
1. 시원시원한 데미지와 모션. 트린다미어의 기본 평타는 아쉬울정도로 살살 때리지만 크리티컬 모션은 검을 크게 휘둘러 적을 내려쳐 일도양단한다. 모션에 맞게 적 물몸들은 어느정도 코어가 갖춰진 트린다미어의 크리티컬을 3대 정도만 맞아도 전투불능~사망까지 가는 무시무시한 딜링을 뽐낸다.

2. 노코스트(분노)로 인한 라인 유지력. 아이템 특정 상 피흡템도 구매를 할 뿐더러 스킬을 막 쓰는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노코스트+자힐 능력으로 라인유지력이 상당하다. 예전에는 라인유지력을 극대화 시키는 3부랄 트린을 했지만 지금은 멸종했다. 어느정도 기동성을 보장해주는 e는 덤이다.

3. 최강의 스플릿챔피언. 초반에는 찐따지만 어느정도 성장을 한 상태에서는 적 챔피언중 그 누구가 막으러 온다하더라도 트린과 대응하기 어려우며 머릿수를 채워 와 2~3이 덤빈다 하더라도 하나는 데려갈 수 있다는 패기를 보유한 스플릿 푸셔는 많지않다. 무엇보다 트린다미어는 적의 스플릿을 밀어낼 때 또한 강한 모습을 보이는데, 때리지는 못할지언정 타워앞에 서있으면 적은 무적기에 미친dps를 보유한 트린과 싸울 의지가 없어 바로 본대로 합류하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트린다미어의 단점
1. 안좋음. 너무 극단적인데 이야 진짜 못써먹겠다 까지는 아니고 나름 챔피언만의 멋과 맛이있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 아 트린개똥챔 이라는 대사를 내뱉게하는 챔피언 성능 주로 크게는 평타사거리가있다.
왜 이따시만한 대검을 휘두르는데 아무무박치기랑 사거리가 똑같을까

2. 평타 이외에 전무한 공격수단. 물론 회전 베기도 어느정도 딜은 나오지만 트린의 딜중 90%는 평타인데 이는 적과 근접하지 못하면 딜을 할 수단이 없고 만약 적이 평타에 강한 챔피언 잭스,티모 등등이면 트린의 전투력은 90%가 깎인다는 의미와 동일시하다. 심지어 평타사거리가 125라 높은 공격속도와 기동성을 보유하고 붙어도 적이 일직선으로 빼기만 한다면 평캔 좋나많이남

3. 심각하게 높은 궁극기 의존도. 트린의 패기는 적 5명이 떄려도 5초는 버틴다는 생존을 보장해주는 궁극긔에서 나오는데, 도주와 전투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궁극기는 쿨타임이 더럽게길고 없다면 궁없는 마이보다 약하다. 궁온일때와 아닐때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점도 있겠지만 뭔가 버그있는것같음 궁없으면 챔피언이 약해짐

4. 운에 치중함. 사실상 딜교방법이나 전투법도 크리티컬에 의존한 럭키펀치밖에 없으며 적팀이 cc기 하나 슬로우 하나라도 맞으면 바보가되버리는 안습한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이러한 요소 때문에 잘크기가 쉽지 않을 뿐더러 수동적인 라인전+못컸을때 -1인분 이라는 모순적인 역할을 수행해 아군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높다. 심지어 정글이 갱도 잘 안와줌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치명적인 트린다미어
치속을 들면 트린에게 중요한 능력치중 하나인 공격속도를 보충해 주어 한대라도 더 떄리게 해주지만, 트린은 평타 사거리와 모션때문에 일정 이상 공격속도가 올라가면 효율이 심각하게 떨어진다. 차피 공속이 2나 3이나 평캔이 자주나서 뭐 취향에 맞는 룬이라면 뭐든지 껴도 괜찮다. 노란 룬하곤 다 어울리는듯?
트린같은 똥챔의 장점은 룬과 아이템 라인자유도가 상당히 높다는 점 인데, 자신의 입맛에 맞는 트리를 개발해 나만의 트린을 하는건 어떨까 
Garen(가렌)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등등 붙어서 승부를 보는 챔피언에겐 치속이 좋은듯하다.
다른건 취향이지만 
Triumph(승전보)LastStand(최후의 저항)트린의 궁극기와 시너지가 잘 맞는 룬 두개는 필수적으로 챙겨주는게 좋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보통은 공속, 적에 cc기가 많아 강인함이 필요하면 트린다미어를 픽하면 안된다.
SuddenImpact(돌발 일격)e에 터지며 짜잘한 딜링을 보충해준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트린의 핵심인 궁쿨을 줄여준다. 내가 롤에서 가장 애용하는 룬이기도함
착취트린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Overgrowth(과잉성장)
이것도 취향인데 어차피 트린은 공속이 빨라도 평타사거리가 고자라 붙어서 한대라도 더 때릴 수 있는 체력을 룬으로 보충하는거다. 장점은 착취빨때 재밌음+체력이 늘어남 정도 철거로 스플릿할때 좀 더 힘을 보태주기도한다.
뭐 착취드는 탱커들 상대론 착취드는듯

유체화 점멸
트린다미어는 계~~속 말하지만 평타사거리가 고자면서 평타밖에 공격수단이 없어서 공속+이속이 다 갖춰줘야 안정적인 딜링이 나온다. 적을 한대라도 더 때려야 하기에 유체화를 들고 추노+도주 딜링 등등 많은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다.

점멸은 솔직히 억지를 부린다면 회전베기로 대체할 수 있기야 하지만 끽해봤자 크리티컬이랑궁밖에 변수 창출이 안되는 트린에게 이동기 하나를 더 부여해주고 트린다미어의 딜링의 최소 조건은 적에게 근접하는거라 과감하게 앞점멸박고 적 딜러를 무는 플레이도 좋다. 잉여트린이 적 플레쉬라도 빼주면 그건 그거 나름대로 이득이 아닐까

솔까 트린다미어는 스펠 3개 들어야 어느정도 쓸만할듯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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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설명
트린의 스킬을 간한히 알아보자

Battle Fury(격노)패시브 공격,막타등 행동을 하면 분노를 충전하며 최대 100까지 모인다. 분노 1당 크리티컬 확률이 0.4%씩 올라가는데 ※풀분노시 1렙부터 크리티컬 40퍼라는 어마무시한 수치를 자랑한다. 분노는 많을수록 좋다.

Bloodlust(피의 갈망)q 트린의 공격력을 쥐똥만큼 올려주며 회복기능이 있다. ※사용시 보유한 모든 분노를 사용해 힐량을 높힌다. 맞다이할때 힐을할지 분노로 크리티컬을 때릴지 잘 판단하는게 트린의 숙련도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w 꼬꼬라고 많이 부른다. 풀로찍으면 80이라는 적지않은 공격력을 감소시키며 ※적이 트린에게서 등을 돌리고 있으면 슬로우를 준다. 상황에따라 광역 cc기가 가능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적들 은신이나 부쉬에 있는 적들이 범위안에 있으면 사용가능 상태가 되니 적군 탐지기 역할도 가능하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e 우와앙 하면서 빙글빙글 돌며 돌진. ※크리티컬평타 적중 시 1초씩 쿨이 감소한다. 챔피언에겐 2초씩 감소하고 판정이 상당히 구리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r 우와아앙 하면서 5초동안 죽지않고 즉시 분노를 획득한다. ※침묵,공포,에어본 등등 어떤 cc기에 걸리던 사용이 가능

스킬선마
트린은 자유도가 높다고 말했는데 이는 스킬선마와도 관련이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자주 붙어서 치는 플레이를 좋아해 e선마를 하지만 적의 견제가 빡세다면 q를 선마해도 되고 서폿트린이라면 w를 선마해두 된다. 보통 나는 e선마 후 적을 추격하기 더 쉽게 w를 찍고 q는 맨 나중에 찍지만 뭐 상황따라 취향따라 찍으면 된다. 

e선마하면 예전엔 3부랄스타트 티아멧을 올려 라인푸쉬를 했지만 지금은 그게 안되니 라인클리어가 더 쉬워지긴 한다.

스킬 콤보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꼬꼬로 슬로우 넣고 Spinning Slash(회전 베기)붙어서 죽을때까지 평타치고 e로 따라가기 

스킬 활용 팁

그런거없다. 

위에 써있듯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꼬꼬는 눈에 보이지않는 은신이나 부쉬속 챔피언도 탐지가 가능하니 잘 활용해보자.

Spinning Slash(회전 베기)회전베기 판정 개구림 트린의 유일한 일방적인 딜교방법인데 평회전베기로 평타+회전베기 딜을 주면서 빠져나오는 방법이있다. 근데 도주기를 하나 대놓고 쓰는거라 적이 눈을 뒤집고 따라오거나 적도 딜교환할 스킬이 있다면 오히려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느니 주의해서쓰자.

Undying Rage(불사의 분노)궁은 어떤 cc기를 맞던간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롤 유저중 대부분은 이 사실을 모르기에 궁미아하고 아 침묵때메 못씀 이라고 변명하면 대부분 넘어간다.

궁을 사용하면 즉시 분노를 획득하기에 뭐 q로 힐을하거나 맞다이 상황에서 선궁쓰고 크리티컬 확률을 올리는 등 비효율적인 사용은 가능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죽기 직전에 사용하는것

허나 트린은 물몸이라 딜계산을 기계처럼 하는 것이 아니면 궁을 사용하지 못하고 죽는 상황이 자주 보이는데 보통 본인 체력이 30%이하일때 쓰면 3초쯤은 쓸수있다. 못쓰는것보단 나음

적진으로 진입할땐 아예 쓰고 진입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쿨이 상당히 길기에 궁켜도 허우적 거리다 죽는 상황이면 걍 다음생에쓰자.



버티기

트린은 라인유지력이 정말 좋은데 단순히 아이템뿐만 아니라 룬과 스킬선마로 이 능력을 더 강화해줄 수 있다.

적이 근접챔피언이라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Overgrowth(과잉성장)을 들어주면 들어가서 착취뜯고 나오거나 나중에 맞딜도 편하다.

적이 원거리라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소생으로 q선마를하고 버티는걸 추천한다. 뭐 기발도 낫베드


다만 개ㅈ같은 챔피언들

Lucian(루시안)Quinn(퀸)Vayne(베인)이런 친구들은 q선마보다 w선마를 해주면 맞을때 꼬꼬쓰거나 정글왔을때 호응하기도 한결 수얼해진다. 다만 ad한정이라 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이런애들 상대로 w선마하면 장청소당하니 조심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잉? 선템으로 왜 수확의 낫인가요 하는데 차피 초반찐따 트린이기에 난 파밍을 열심히 해서 추진력을 모은다는 생각으로 수확의 낫을 사가는데 적이 견제가 심하다면 도란의 방패를 사도 된다.
다만 내가 죽이지 않으면 죽는 친구들 Darius(다리우스)Olaf(올라프)등등을 상대론 도란검을 사가도 되는데 크리터지면 이기지만 안터지면 져서 걍 수확사가서 사리는건 어떨까 

(불멸의 철갑궁)철갑궁은 라인유지에 필요한 피흡을 챙겨주며 철갑궁이 터질 때 쯤 궁을 키면 되서 궁미아할 상황을 예방해준다.
다만 철갑궁 피흡때메 차피 안죽는 각에 궁을 낭비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 이외 고려할만한 것이 
(돌풍)(크라켄 학살자)Trinity Force(삼위일체)정도인데 돌풍은 그렇다 치구 크라켄은 적이 정직하게 붙어서 맞다이 해주는 친구가 아니면 적 딜러를 무는것이 핵심인 트린다미어가 적 딜러에게 이거들고 3대 때리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그리고 예전에 가던 Trinity Force(삼위일체)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트포 정수로 40퍼 쿨감을 맞추고 e로 계속 붙어서 때리는 빌드는 지금 박살났으며 
선템으로 철갑궁을 올리고 (나보리 신속검)나보리로 쿨감을 돌리며 붙어서 때리는 것이 그나마 쓸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3코어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로 딜링을 보충해주는데 뭐 취향에 맞게 다른 아이템을 구매해도 상관없다.
솔직히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트린은 아이템을 뭘 사도 거기서 거기랄까
특별히 이템을 사면 엄청쌔고 효율도 좋다!! 하는 아이템이 딱히 없음 철갑궁 나보리 무대만 올리고 나머지 템은 상황봐서 취향봐서 사자

흡낫 사랑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요즘 착취트린을 자주하는데 착취가 쌓여있을때 e로진입 착취평타를 뜯어오는데 크리티컬 터지면 오르가즘느껴짐.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ull(수확의 낫)Vampiric Scepter(흡혈의 낫)Bloodlust(피의 갈망)이걸로 피체우면 라인유지력 괴물임
착취한번 뜯을때 사망하는거 아니면 반피가되도 뜯어오면 버틴다. 흡낫은 이후 철갑궁이나 몰왕으로 바꿔줘도 되니 (착취들면 선몰왕 자주가는듯) 사주는걸 추천한다. 물론 내 플레이스타일처럼 할려면 추천하는거지 본인의 취향에 뜯고 버티기가 안맞는다면 다른거 사도 ok


크라켄 트린다미어


(크라켄 학살자) 위에 설명했듯 크라켄 트린은 똥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막 딴딴한애들 상대로 가보니 나름 뽕맛이있었다. 평소에는 궁을써도 이길까말까한 브루저 친구들을 이거들고 패니까 적이 꼬리를말고 도망을가더라. 
솔직히 원딜처럼 몸 약한 친구들은 이거들고패나 철갑궁들고패나 거기서 거기인것같다.
딜은 오히려 이게 더 좋음
(크라켄 학살자)딜+탱커or브루저 상대용    (불멸의 철갑궁)안정성(라인유지력과 궁미아방지) 초보자는 철갑궁으로 궁 감각을 익히고 크라켄으로 갈아타자.

(크라켄 학살자)선으로 올리면 어차피 탱커들 상대할려고 간거고 라인전단계에서 난 흡낫을 무조건 구입해서 다음 아이템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을 올려준다. 이 두개가 갖춰지면 탱커 브루저들을 상대로 어렵지않게 승리가 가능하며 이 다음템으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쿨감을 포기하고 무대를 올려주면 딜러진들도 쉽게 제압이 가능하다. 다만 적 딜러진이 거리를 잘 벌리면 나보리없는 트린은 유체화랑 점멸만으로는 적을 물기기 꽤 어려우니 상황보고 템을 올려주자.
담템은 나보리 ㄱㄱ

돌풍 트린


(돌풍)트린다미어에게 딜링+이동기를 보충해주는 돌풍...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상대방중 4명정도가 물몸이라면 돌풍을 올려주면 딜링하기가 아주 수월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는 최악인데 평타를 회피하는데 맞딜마저 강력하다.
이전에는 맞다이 최강이라는 칭호를 가진 트린이였지만 강호의 강자들이 넘처나는 지금은 그저 퇴물에 불과하며 이 이외에 맞딜이 강한 각종 브루저들은 조심해야한다.
크리뜨면 이기지만 안뜨면짐
티모
눈찌르기때메 딜을못함
티모 이외에도 트린에게 치명적인 cc기를 보유한 친구들이나 트린이 접근이 불가능한 챔피언들은 다 상대하기 힘들다.
그런 친구들 상대론 난입을 들어두 괜찮기는 하나 난입터트리는것도 힘들음
나서스
초반에 찐따인 트린은 나서스의 농사를 막기가 힘들뿐더러 갈수록 점점 밀린다.
심지에 cc기에 매우 취약한데 w를 맞으면 한타고 라인전이고 진짜 말그대로 아무것도못함
이 이외에도 뚝심있게 라인전을 잘 버티는 탱커나 cc기가 많은 탱커는 트린이 상대하기 어렵다.
트린은 평타밖에 공격수단이 없기에 탱커를 잡기가 좀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갱플이 아니어도 난이도가 높거나 풀딜을 위해선 조건이 필요한 근접챔피언은 트린이 상대하기 쉽다. 뭐 딱총이야 힐로 버티면 되고 맞딜을 위해선 갱플같은 경우는 화약통, 리븐이나 이렐리아 같은 애들도 조건이 필요한데 트린다미어가 맞딜로는 밀릴리가 없고 중요한 스킬을 회전베기로 간파해 버리면 더욱이 상대하기 쉽다.
이런애들은 트린을 상대로 스플릿도 밀림
빅토르
빅토르처럼 트린의 꼬꼬+회전베기 추격을 따돌리기 어려운 친구들 또한 상대하기가 쉽다.
근데 이제는 탑 빅토르 안나오잖아
뭐 케일 블라디미르정도가 될것같다
피즈
그 이외 몸이약한 암살자들은 암살자들의 딜링은 궁으로 버티고 두둘겨패면 죽는다.
너무 간단하게 써놨는데 물론 이동기가 좋은 암살자 제드,르블랑등등은 트린다미어가 상대하기 껄끄러우니 조심하자.
상대하기 쉬운 친구들
Sylas(사일러스)Riven(리븐)Irelia(이렐리아)Gangplank(갱플랭크)등등 딜링엔 조건이 필요하고 맞딜마저 트린이 밀리지 않는 챔피언들
사일은 초식이며 리븐이렐은 꼬꼬쓰고 따라가 패면 이김 갱플은 갱플이 정~~말 잘하는거 아니면 유체화키고 달라붙어서 패면 죽는다

크리티컬이 안뜨면 질수도 있는 친구들
Garen(가렌)Illaoi(일라오이)Yorick(요릭)Mordekaiser(모데카이저)Sett(세트)
대부분이 뚜벅이라 트린의 추격을 벗어나기 어렵긴 하지만 쟤네도 맞딜능력은 크게 꿀리지 않으며 자칫하면 트린다미어가 질수도 있는 상성이다. 크리티컬이 잘 뜨기를 빌자.

크리떠야 이기는 친구들
Darius(다리우스)Olaf(올라프)Master Yi(마스터 이)Renekton(레넥톤)
위에 친구들은 크리티컬이 안뜨면 질수도 있지만 애네는 크리티컬이 안뜨면 패배확정이고 떠도 이길까말까함
보통 맞다이에 가닥이있고 트린보다 한가지 장점이 있는 친구들이다. 도주나 일방적인 딜교 등등

못이기는 친구들
Teemo(티모)Vayne(베인)Quinn(퀸)Jax(잭스)Kennen(케넨)
등등 내가 못때리는 애들은 대부분 상대하기 껄끄럽다. 루시안이 쉬운건 아닌데 쟤네에 비해선 할만함
다만 티모는 뚜벅이기에 템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트린이 이긴다.

맞딜하면 내가 이기기는 하는데 안싸워주는 친구들
Aatrox(아트록스)Fiora(피오라)Kled(클레드)
정직하게 붙어서 싸우면 내가 이기지만 카이팅당하거나 일방적으로 쳐맞거나 지들이 불리하면 쏙 빠져버려서 짜증난다. 아트록스는 그나마 템나오면 압도가 가능하지만 피오라 클레드는 템나와도 별로 꿀리지 않으며 농락당하기 쉽다.

그 이외 cc기를 가져 트린을 짜증나게 하는 친구들
Galio(갈리오)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Lulu(룰루)Maokai(마오카이)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
등등 걍 하드cc 있는 애들은 다 트린다미어가 상대하기 껄끄럽다. 원딜을 떄려야 하는데 재네가 가로막으면 지나가는게 여간 힘든일이 아님;

쉬운애들
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Lux(럭스)Varus(바루스)Samira(사미라)
등등 트린다미어의 추격을 따돌리기 어려우며 맞딜조차 트린에게 밀리는 각종 물몸원딜+마법사들 얘네를 쥐어 패는게 트린다미어의 목적인데 막 리신이 발로차고 말파가 궁으로 박고 여간 힘든게 아니다.
다만 붙였을때 적을 쪼개는 그 손맛을 잊지 못하여 많은 트린 유저들이 트린을 하는게 아닌가 싶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적의 핵심적인 스킬을 회전베기로 피하면서 만만하면 풀분노로 킬각을 잡아보고 어려운 상대라면 걍 q로 회복하면서 파밍하자

 

초반 운영법

 트린은 초반에 심각하게 무력하다. 아군이 싸운다면 합류를 하나 안하나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약하고 수동적인 라인전때메 어설프게 합류했다 적이 라인관리를 하면 cs가 2배 가까이 벌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걍 합류하자미라 이기적으로해 

트린다미어 픽한 것 자체가 이기적인건데 왜 게임들어와서 아군을 위하는척 보여주기식 합류를 해서 망하는거야

너 자신만 생각해라!!

라인전을 이겼다면 전령을 먹고 타워를 더 미는것도 좋은 선택이다.

 

중반 운영법

 스플릿하기 만만한 적이 온다면 킬을 노려보고 정말 중요한 타이밍 용이나 바론이 아니면 걍 우직하게 스플릿만해라. 위에서 말했듯 넌 합류하나 안하나 거기서 거기임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오면 트린은 할게없다. 스플릿이나 마저하자

딜량은 강하지만 근접챔피언이기에 적 마법사나 원딜에게 순식간에 맞아죽어서 때리는게 후반에 가면 갈수록 여간 힘든일이 아니다. 걍 적 넥서스를 박살낼 각오를 하고 합류하지말자.

다만 게임이 끝날 위기나 용,바론에는 합류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당연히 적 딜러를 물어서 잡는게 베스트지만 솔직히 꿈에 가까운 얘기고 

걍 가까이있는거 아무거나 때려라. 일단 때리기만 해도 1인분임

나 말고 우리 딜러들이 충분히 딜이 가능하다면 적 딜러진에 돌격하고 궁으로 적들의 cc기와 딜링기를 빼고 기도하자.

회전베기로 빠지며 q회복으로 살면 좋기는 하지만 난 죽을때까지 싸우는걸 더 좋아한다. 한타끝나고 트린 살아서 뭐할건데 라는 마인드라서 그런건데 뭐 취향차이니 하고싶은대로 ㄱㄱ

챔피언별 대응법

 스플릿을 최우선으로 하는 이유는 트린이 스플릿이 강한점도 있지만 한타에 너무 약하다는 점도 크게 작용한다. 합류는 항상 각을 잘 보고 하는게 좋지만 너가 간다고 승패가 갈릴 정도로 트린은 한타에서 영향력이 있지는 않다.

너가 가도 질한타는 지고 이길한타는 이김

다만 아래티어 특성상 합류안하고 4ㄷ5한타 졌을때 트린에게 정치가 쏟아지니 조심하자. 

 

마치며

 어째 정상적인 사용법이나 공략보단 단점이 많이 보이지만 차피 트린다미어하면 아군도 크게 기대를 안하기 때문에 픽하면 마음이 더 편해진다는 장점도 있다.

적을 때리는게 힘들다고 누누히 써놓기는 했지만 막상 해보면 은근 때리고 잡을 상황이 꽤 많이 나와서 트린의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광고 하나만 하지면 난 트위치에서 소햐 라는 이름으로 방송을 하고 있으며 이 이외 트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최대한 성심성의것 답변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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