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스의 고질적인 단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2대1을 이길 수 없다는 점입니다"
궁을 사용하여 한명을 잘라 킬교환을 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이런 딜로스를 해결하기 위해 주문 검 효과, 즉 그 상위템인
"삼위일체를 가기로 한 것입니다."
초가스가 삼위일체를 가면서 발생하는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강력한 타이밍에 더욱 강력하다.
별 일이 없으면 첫 귀환에 광휘의 검이 나오고 4~6레벨 타이밍일 것입니다.
이 때에 6레벨이라고 가정하고 광휘의 검이 나온 상태에서 위 룬을 들었을 때 순수 데미지는 얼마일까요.
공격력 :103
주문력 : 15 (도란링)
(eqw선마 가정)
파열 데미지: 80 + 15 = 95
침묵 데미지 : 75 + 10.5 = 85
가시 3타 데미지 : 111 + 13.5 + 적 최대 체력 9% = 124.5 + 적 최대 체력 9%
광휘의검 qwe각각 한번씩: (103(기본 평타뎀) +103(광휘의검 데미지)) x 3 = 618
궁 고정데미지: 300 + 7.5 = 307.5
총 데미지 : 1230 + 적 최대 체력 9%
라는 무시무시한 딜이 나옵니다.
ex) 가렌(도란방패,6레벨,탐식) 체력 :1404
물론 방어력과 마방으로 딜량은 어느정도 감소 될테지만 그래도 2/3피 정도면 킬각이 나온다는 겁니다.
바미의 불씨등을 갔을 때에는 나올 수 없는 딜입니다.
심지어 풀콤 이후에 2초정도만 지나면 파열과 가시의 쿨타임이 돕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데미지를 더 우겨 넣을 수 있는 겁니다.
적어도 이 타이밍에 초가스는 어떤 챔프 상대로도 지지 않습니다.
즉 "브루저"를 이길 수 있습니다.
(아 피오라는 빼세요 그게 챔프입니까)
만약 "아 그럴거면 피오라하지 초가스 같은 챔프 왜함" 이라 하신다면
한타의 안정성과 변수 창출이 주 목적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초가스의 능력치를 활용 가능하다
초가스의 성장 공격력은 매우 높죠
69에 레벨당 +4.2로 거의 브루저급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택을 쌓을수록 공격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그에 비해 가시가 평캔이 되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기본, 성장 공격속도는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삼위일체를 가면 공격력을 활용하고, 공격속도를 신화급 패시브로 보충해서 무지막지한 딜링이 가능해집니다.
부가적으로는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를 통하여 추노가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착취 룬 고정입니다.
기본적으로 딜템은 삼위일체 하나만 가며,
집공 초가스를 연구해 보았으나 착취가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착취 첫번째 룬으로는 철거를 들어야 합니다.
광휘의 검이 나온 순간부터는 라인전을 거의 모든 챔프 상대로 이길 겁니다.
그 상태에서 보다 많은 이득을 챙기기 위하여 철거를 들도록 하겠습니다.
착취 두번째 룬으로는 뼈 방패를 들어야 합니다. 딜탱 빌드이기 떄문에사전준비를 들어도 되지만
광휘의 검이 나오기 전까지의 초반 안정성과 중반의 딜교 이득을 위해 주로 이쪽을 드는 편입니다.
착취 세번째 룬으로는 과잉성장을 들어야 합니다.
불굴의 의지가 필요 없습니다.
초가스의 특성상 여기선 이 룬을 고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감 룬
두번째 줄에서 비스킷 배달을 들어줍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마나가 부족한 경우를 꽤나 겪으실 겁니다.
바삭바삭한 비스킷은 그런 점을 상쇄해 줍니다.
세번째 줄에서 쾌속 접근을 들어줍니다. 초가스의
와
에 쾌속접근이 터집니다. 착취를 뜯기에 좋고 한타 시에도 유용합니다.
극탱에서는 정밀 쪽을 들어도 되었었으나
여기서는 쾌속접근으로 한타 시 빠른 진입과 후퇴로 이득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정입니다.
룬 파편
첫번째 줄
공속 10%룬을 들어주겠습니다
착취를 빨리 뜯을 수 있을 뿐더러 메인 딜링이 평타인 이 빌드에서는 한 줄기 빛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두번째 줄
적응형 능력치룬을 들어주겠습니다
공격용 템을 거의 가지 않고 탱템 위주의 빌드를 탈 것이기 때문에 딜링 능력을 높이고자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