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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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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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딱이의 아리. 아리는 숨겨진 1티어다

- 빤딱이탈모(2020-12-12, 조회수: 5006)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제가 쓰는 아리는 보통 감전을 들지만 어둠의 수확을 들 때도 있습니다.
감전을 들면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다, 암살이 더욱 쉬워진다.

어둠의 수확과의 효율이 궁금해서 들어봤는데 딜량 1등을 찍긴 했습니다. 게임이 길어질 수록 어둠의 수확 효율이 UP 된다는 점.

저 템창의 빈 칸(밤의 수확자)은 op.gg의 오류로 안 뜬 겁니다.
결론 : 취향차이 or
       상대 조합과 우리 조합을 보고 암살을 하기 쉬워보인다 = 감전
       상대 조합과 우리 조합을 보고 암살을 하기 쉬워보이지 않는다 =             어둠의 수확
고려해야 할 것이 어둠의 수확을 들었다가 말리면 한 없이 말려버린다는 점이 좀 큽니다. 감전은 말려도 회복할 수 있는 순간들이 종종 나타납니다.
       
아직 을 제대로 느껴보진 못했기 때문에 추후에 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열한 한 방 혹은 돌발 일격 이건 취향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아리는 궁극기가 없으면 꼬리없는 여우이기에 궁극의 사냥꾼 꼭 들어줍시다.

보조룬 마나순환 팔찌로 부족한 마나를 충당시키고, 깨달음으로 아리에게 중요한 스킬 가속을 사용했습니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 상황에서 매혹이 빚나갔다면 바로 써줍시다.


점멸을 활용하여 선  후  연속으로 찢어줍시다.

스킬 활용 팁

귀환을 타고 라인으로 복귀 시에는 의 이속을 활용하여 복귀해줍시다.



 를 갔다가 돌아오는 그 2번을 다 맞추자.



아리의 장점은 치고 빠지기 or 순간 깜짝딜.


스킬을 최대한으로 맞춰야 하고, 제일 중요한 를 못 맞췄다면 딜이 생각보다 안 들어갑니다.

그러니 스킬 하나하나 집중해서 써주셔야 합니다.



은 연속으로 쓰지 말고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이 돌 때 같이 써주시면 생각보다 강해서 순간 깜짝딜을 맛 보게 됩니다.




라인전일때    로 감전을 터쳐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상대방이 미니언 뒤에 숨어있다면  와 평타를 섞어서 때려주어도 쏠쏠한 견제가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모두가 아시겠지만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선 을 가는 이유는 의 하위 템에는 마나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부패물약'과 '마나순환팔찌'로 부족한 마나를 충당시킵니다.
생각보다 아리와 잘 맞는 아이템이고 라인 지속력에서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놈은 와리가리가 심해서 스킬을 맞추기가 생각보다 힘들고 '장막'이라는 아리를 사막여우처럼 만들어 버리는 스킬이 있기에 상황에 잘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누누와 윌럼프
누누의 로밍력과 라인 클리어링과 피흡은 말도 안 됩니다. 누누가 라인을 밀어넣고 들어오고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간다면 팀원들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소식을 알려 로밍 방지를 해주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멍청한 누누라면 상황이 다를지도 모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부족하여 추후 수정하여 업로드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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