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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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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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프리시즌 10.25 패치 애니비아 공략 및 팁

- 포루링(2020-12-12, 조회수: 15069)

             쌉고수미드
                   

안녕하세요!
먼저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시즌4 ~ 시즌8까지 애니비아장인 으로  
롤을 즐겨하다가 애니비아가 힘을 쓰지
못하는 메타가 되어버리면서 다재다능한 
미드라이너가 좋겠다 라는 생각에 
여러 ap메이지 챔피언을 다루고 시즌9 ~ 시즌10 까지
아지르를 주로하다가 이번 패치로 애니비아가 
상당히 좋은 패치를 받은거 같아서 지금까지 해본 경험을 토대로 
공략 및 팁 드리려고합니다. 현티어는 다4 이며 현티어는 다4 입니다.
부캐로만 애니비아를 플레이 해본 상황 이고요.
그럼 시작할게요.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감전룬의 이유는 애니비아는 시즌8 할줄만알고 장인이였다면 상대가 뭐가나오든 개팼다 그시절은 천둥군주가 있었다. 그래서 대체 룬이 감전이다.

끈질긴 사냥꾼 : 매우 중요한 룬이다. 이번 패치에서도 애니비아의 이속은 개선 되지 않았다. 애니비아의 기본이속은 325 이며 모든 챔피언을 통틀어 제일느리다. 하지만 이룬만 있다면 애니비아도 신발을 뽑고나서 전투중에서 벗어나있을때 기본이속 415가 될수 있다. 이 즉슨 합류가 빨라진다는 이야기이고 게임 이곳 저곳에 영향력을 떨칠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므로 다른룬을 들 필요는없다.

침착 : 마나 관리 

체력차 극복 :상대가 탱커가 많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최후의 일격 : 상대가 물몸이 많다 싶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공격속도를 찍어줌 으로써 상대에게 평타 견제가 더 수월해지고 미니언먹기가 더편해짐
나머지는 생략 
점멸 : 기본 

점화 : 상대도 점화를 들고 올거같을때 
       암살자류가 나왔을때 들어준다.

순간이동 : 매우 난이도 있는 스펠이다.
            라인관리 하나로 상대의 움직을
            제한 시킬수 있고 이득을 취하고
            빠른 합류, 로밍, 알텔포 등 
            잘 활용할줄 알아야한다.

정화 :  CC가많고 상대 조이나오면 들어주면
        된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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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및 TIP 

 

시브 

일명 애그니비아 / 얼음불사조*알


상대에게 개쳐맞아서 뒤졋는데 알이될수있다.

애니비아 장인 유저들은 여기서부터 패시브를 활용하는게 말이안됀다. (나)

일단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텔레포트는 cc가 걸리면 끊겨 버린다 하지만 일반적인 데미지가 들어올때는 끊기지 않는다. 이걸 생각하고 봐주시면 될거같네여

상대라이너와 내가 서로 킬각이 나왔다 그러나 상대 정글이 오는게 보였고 나는 이미 빼기엔 늦었다. 


체크사항 : 상대 맞라이너와 정글러의 cc기 여부


그럴때 상대 맞라이너에게 신중하게 스킬샷을 날린후 잡아내면서 상대의 cc를 먼저 맞거나 피한후 본진의 쌍둥이 타워로 텔레포트를 타면 죽은후에도 알이되어서 텔포가 계속 이어진다. 이런식으로 센스 있게 활용가능하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애니비아 초반 매우 중요한 핵심 스킬

냉기폭발의 여부에 따라 내가 죽느냐 살아서가느냐 가 갈린다.

상대가 대시 기가 있거나 돌진기가 있는 경우에는 상대가 돌진기가 빠지지않는 이상 먼저 날이지 않는게 좋다.


애니비아가 라인전에서 솔킬을 자주 따인다면 이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생각없이 스킬을 날렸다가 상대에게 진입각을주어 그다음 대처할수 있는 상대의 딜링을 끊으며 반격을 할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쓰시길바랍니다. 


1랩 콤보 : Q 날리면서 평타 Q 터르리고 평타 + 감전


그리고 이번에 냉기폭발의 투사체 속도와 스치기만해도 E ( 동상 ) 스킬의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가기 때문에 Q - E - 평 콤보로 상대가 반격할틈도 주지 않게 할수 있다. 

이것을 일명 ' 패스트QE ' 라고한다.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애니비아의 꽃 장인과 일반유저 트롤련들을 가르는 스킬이다.


상대의 길을 막는 스킬이다. 끝


이라고 할줄 알았겠지만이 아닐수도 있지만이 아닐수도 있지만.


장인들이 ( 나 ) 결정화 스킬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편하게 벽이라고 부르겠습니다. 벽은 그저 상대의 길을 막거나 퇴로를 막고 진입을 못하게 막는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가장 잘알려진게 상대의 도주기, 돌진기 를 상대 챔피언을 향하여 정확하게 벽을 맞춘다면 상대의 돌진기와 도주기가 끊깁니다. 하지만 이건 사실상 실현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물론 되면 개꿀 이긴 하지만


하지만 여러분들도 실현 할수 있는 플레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가다 애니비아의 벽이나 트런들의 기둥에 상대팀이 낑기는걸 본적이 있을겁니다. 네 이것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상대를 벽과 벽사이에 끼워 버려서 아무것도 못하게하거나 점멸을 뺄수 있게 만들수 있습니다.


평평한 일자벽에 상대가 붙어서지나가면 끼울수 있고 그냥 벽에 붙어있는 애들은 다끼울수 있따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모소리 부분도 가능하고요


그리고 벽의 지속시간은 5초이기 떄문에 속박 5초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상대가 이동기가 빠지고 스펠 또한 없다면 필킬 이겠죠? 물론 거리조절을하면서 상대의 스킬을 피하면서 딜링을 하는게 좋겠죠?


저만 아는거 알려드렸습니다. 일단 다른 애니비아 장인들도 이런건 못할걸요? ( 아마두 ...)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애니비아의 유일한 타켓팅 스킬 


Q 스킬이나 R 스킬로 상대를 냉각 시키면 동상데미지가 2배로 들어갑니다.

동상 스킬의 핵심은 이겁니다. 무조건 상대를 냉각 시키고 스겠다가 아니라 초반 라인전때 평 - E - 평 + 감전 딜교를 할수 있습니다. 제가 Q 스킬을 설명 드릴때 말씀 드렸죠

Q 스킬은 중요한 스킬이다 신중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에게 쓸수 있는 스킬은 동상이라는 E 스킬 

그리고 이번 패치로 E 스킬 마나 사용량 40 고정 데미지도 증가 했기 때문에 깡딜로 매우 좋습니다. 초반라인전때 잘 활용해주세요.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2.5/1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마지막으로 현재 제가 생각하기에 매우 성능이 좋다 라고 생각하는 궁극기입니다.


상대에게 둔화를 걸로 한타때 지역을 장악하고 빠른 라인클리어와 6랩이후의 매우 쉬워지는 라인전


궁이 생기고 나서의 중요한 점은 궁안에 오래 가두는 것입니다. 최대한 그리고 역습을 당하더라도 최대한 자신의 궁 안에서 최대한 싸울수 있게 유도 하는것입니다. 이점 생각해 두세요.


6랩 이후 스킬 콤보


상대방 에게 궁극기를 쓰면서 상대에게 둔화를 건다 그리고 상대가 나갈때쯤에 벽으로 상대를 궁극기안으로 밀침으로써 상대의 움직임이 즉각 살짝 멈추게 되고 궁안에 더 오래 가둘수 있게 된다. 그러고 나서 E 스킬을 사용한다. 

상대가 궁에서 벗어 났다면 Q 냉기폭발을 사용한다 평타를 치면서 앞무빙을 친다 그리고 E 스킬을 한번 더쓴다.

( 이 시점에도 Q 를 이용한 냉각효과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E 스킬의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간다. )

이 위의 콤보에서 알수있는건 상대가 도주 스킬이 있기 때문에 Q를 아끼고 상대가 도주기로 벗어났을때 다시 Q를 쓰면서 따라가는것이다.


그다음 상대가 도주기가 없거나 뚜벅이 일때 사용 할수있는 콤보이다. 


Q를 날린다 W로 상대의 무빙을 고의적으로 변경시킨다. 

E R을 동시에 킨다. 

평타를 치면서 따라간후 마무리 한다. 

( 여기서의 핵심은 W로 상대의 무빙을 무조건 Q쪽으로 향할수 있게 무빙을 제안 하는거다. )

실패시 큰 리스크가 따른다. 그러나 성공한다면 상대는 골로간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평타 


이번 패치로 평타 모션과 평타 투사체 속도가 빨라지면서 평타 딜교환이 좋아졌다. 그니까 CS 초반에 잘쳐묵으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저는 여눈 템트리 선호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제는 굳이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체력전인 여유와 주문력이 없고 무엇보다 스킬들의 마나 소모량이 버프를 먹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이상 애니비아는 후반 지향형 챔피언도 아니고 초중분 교전 오브젝트 한타 에서 이득을 보기위한 챔피언 입니다.
그리고 도란링은 초반에 부족한 체력 보완 주문력 상승으로 딜교환을 할때 유리하고 가져가거나 밀리지않습니다.

예전에는 저도 여눈빌드 무조건 탔는데 이젠 놓아줄때가 된거같습니다.

그리고 양피지를 올리고나서 템을 고르면됩니다.
그냥 리안드리를 올리려고 악마의 마법서를 구매할것 인지.
망각의 구를 이용하여 상대 치감챔피언들을 초반부터 카운터 칠것인지
상대에 빡쌘 AD암살자, 루시안, 제이스 같이 초반 강캐가 있다 팔목보호대

여기서 골라서 먼저 템을 올리시고

그런데 먼저 모렐로까지 올릴필요는 없습니다. 
망각의 구에도 치감이 붙어있으니 그럴땐 리안드리를 올려주시던 존야를 먼저 올려주세요. 모렐은 3코어로 올려도 되니까요.

그리고 저는 이번 메타에서 애니비아에게 꼭 존야가 붙어있어야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로아가 삭제됬습니다. 그럼으로 애니비아의 피통관리가 힘들게되었죠. 이제는 생각을 봐꺼먹어야 합니다. 애니비아도 이제 폭딜로 상대가 딜을하기도 전에 터트려버릴것인지 딜을 존야로 씹으면서 딜로스를 만들게하고 변수를 창출할것인지...


지평선의 초점 : 애니비아와 효율 나쁘지않습니다. 하지만 이거갈 시간에 존야 모렐 올리는게 훨신 효율적입니다.

악마의 포옹 : 네 효율 좋습니다. 하지만 굳이 갈피요는 없지만 상대를 이미 개털어버려서 존야를 갈필요가 없어졌고 체력템이 필요하면서 효율이 좋은 템을 찾는다 그럼 이거 가시면 됩니다.

루덴, 만년서리 안갑니다. 믿거입니다.


라바돈 : 국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안죽으려면 안죽을수 있습니다. 그치만 상대가 숙련도가 부족해서 뭣모르고 Q스킬로 들어왔을때 E 스킬을 쓰기도전에 QE평 점화하면 죽습니다. 대채적으로는 Q각을 보기 힘들기때문에 초반에는 서로 간만 볼겁니다. 그렇지만 애니비아는 원거리고 피즈는 근거리죠 애니비아의 초반 평 - E - 평 견제로 괴롭혀봅시다. 그리고 6랩이후에는 피즈의 궁극기가 매우 의식되기 때문에 변수자체를 차단하고자 양피지 올려놓고 선존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선 푸시를 하고 피즈의 로밍을 억제시킬수 있습니다.
제라스
원래 애니비아는 포킹형 챔프에게 카운터 맞습니다. 그냥 뒤에서 Q 만 쳐날리는데 너무 멀어서 Q는 못맞추겠고 어거지로 가까이가서 패려다가 스턴맞으면 개손해만 쳐입고 잘못하면 뒤집니다. 그런데 무난하게 가면 메자이사서 뒤에서 Q만 쳐날리니까 더빡칩니다. 그냥 뚜벅이니까 정글불러서 죽이는게 마음 편합니다.
다이애나
초반 Q견제가 더럽고 의식되고 다이애나가 들어와도 QWE 터트리면서 난입으로 바로 빠져 나가기 때문에 스턴을 맞추는게 좀 껄끄러운 면이 있습니다. 그냥 더럽습니다 엉만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궁쓰고 들어올때 제드는 챔피언 뒤로 오기 때문에 뒤에 스턴먹이고 풀콤때리고 죽이면되고 어차피 알도 있고 존야도 살거기때문에 안쫄면 이깁니다. 물론 제드가 그림자가 안빠졌다면 Q 는 좀아끼시면서 하셔야합니다. 언제나 신중하게
카타리나
제드랑 비슷합니다. 궁극기 Q로 끊기 가능, W으로 끊기 가능 초반 견제로 개패기가능
트위스티드 페이트
뚜벅이련 그냥 벽으로 가두고 애완동물마냥 기르면됨 초반 Q맞추기만한다면 압살가능
6랩이후에는 그냥 게임끝
 마지막으로 저의 애니비아 전적만 보여드리고 전 이만 떠나보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BJ포루링 빼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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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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