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0
0
0
0/0
내가 쓰는 코그모

- 가젤레(2020-12-24, 조회수: 5717)

나만의 코그모 공략이다

코그모 기여웡 ~ 헷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핵심룬은 무조건 치명적속도다 이거보다 코그모한테 좋은거 없다 
반박시 롤알못 

과다치유다 승전보나 침착? 효율 별로다 

핏빛 길이다 민첩함 들어도 상관 없다 난 핏빛길이 졓아 

체력차 극복이다 나는 첫템에 수확의 낫을가는데
보통 상대는 도란 검을 들고와서 체력이 80 정도 차이가 난다.
코그모는 1레벨 체력이 565다
케이틀린을 제외한 대부분의 원딜들은 기본체력이 550 언저리다
때문에 550언저리의 챔프들과 체력이 약 70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 수치는 약 13%정도 될 것이다. 
즉 수확의 낫을 첫 템으로가면 체력차 극복 효과로 상대 원딜한테
약 5%의 추가딜을 넣을 수 있다는 말씀! 그러니까 체력차 극복든다

반박시 롤알못 ㅅㄱ

지배는 피의맛 , 굶주린 사냥꾼이다.
라인 유지력이 좋아지고 굶주린 사냥꾼은 모든피해흡혈이라 
ap딜이 섞이는 코그모에게 아주 좋다






힐 플래시를 기본으로 둔다

상대가 레오나 애쉬같은거 나오면 정화를 든다

바루스가 나오면 힐을 든다 

바루스 궁 ㅈㄴ 느려서 못피하면 병신이다 ㅋ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Q 갈기고 W키고 존내 때리십셔 


중간에 R 섞지 마세요 평타한대 더 때리는게 더 쎕니다 ^^


상대가 너무 멀거나 피가 반피 이하 되면 한두개 섞습니다


퇴로에 한두개 섞으면서 W로 좋나 패면 좋아 죽습니다 ^^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꿀팁 !!!! 


E를 써서 슬로우시키면 Q를 맞출 확률이 증가한다 !!! 오우~ 쒸엣~~~~~~ 


Q를 맞추면 마저가 깎여서 W키고 때렸을 때 딜이 더 들어간다 !! 아니~~ 이런 꿀팁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코어 돌풍 or 크라켄 학살자

돌풍 : 도주기가 없는 코그모에게 비전이동이 생긴다면?~~~~
일단 생존력자체가 많이 증가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으며
딜까지 들어가고 기본옵션도 ㅈㄴ좋습니다 
우리팀 조합이 코그모에 완벽히 맞춰져있고
상대팀 조합이 코그모를 물기 엄청 힘들어서 코그모가 무조건 프리딜할 수 있는거 아니면
무좆건 돌풍을 갑시다

만약 상대 조합이 좋병신 조합이라 하루종일 조팰수있으면 크라켄 가십셔

1.5코어 공속신발

요즘 원딜들은 판금장화를 가든 헤르메스를 가든 걍 상대가 푹하면 찍하고 뒤집니다
공속신이나 가십쇼


2코어는 무조건 나보리를 갑니다.

why? 치명타확률이 40%일때 나보리를 가면 w쿨이 엄청빨리 줄어들어서
딜을 잘하면 거의 무한으로 w를 돌릴 수 있습니다, 60%는 딜로스 좀 나도 무한으로 돌림


3코어는 무조건 루난을 갑니다
why ? 루난 탄환에 w가 묻기 때문이죠 ^^

4코어는 몰왕을 갑니다.
앞의 3코어가 AD템들이라 내셔가봤자 효율이 떨어집니다
몰왕가는게 딜 더 잘나옵니다.

5코어부터는 상대 피흡이 좀 강려크해서 처형인의 대검으로 감당이 안되면 필멸자의 운명
그런거 아니면 걍 가엔을 돌리든 알아서 상황에 맞게 하십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가 길고 라인푸쉬가 빠른 챔프한테 약한데 딱 이년입니다
아주 졷같은 년이니까 꼭 밴해줍시다

트리스타나
이 쥐새끼가 w로 쑥 들어와서 다짜고짜 폭탄목걸이를 씌우고
평평평 R을 해버리면 코그모가 터져버립니다
아주 졷같은 년이지만 잘 안나오기도하고 서폿이 잘 커버해주면
할만합니다.

미스 포츈
이년은 유성들고 E만 갈기면서 라인전 날먹하는데
코그모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ㅜㅜ

도주기가 없어서 미포가 E갈기고 궁써버리면 ㅈㄴ 아픕니다
주의하면서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ㅈ밥색기 ㅋㅋ 병신같이 Q만 안맞아주면 무조건이김 ㅋㅋ
베인
개 ㅈ밥년 ㅋㅋ 사거리가 좋나짧아서 앞구르기하는거 아니면
코그모 때리지도 못함 병싄 좋경잡이년 ㅋㅋ
사미라
걍 만날때마다 내가 이김 ㅋㅋ
ㅈ밥년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W있을 때만 앞에 나가서 CS를 먹고 쿨일 때 뒤로 빠져서 사립니다

 

중반 운영법

자리 잘잡고 W키고 조패버려 ~

 

후반 운영법

 E Q W 평평평평~ 싀발련들아 듸져라 ~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는 앞는 고기방패와 뒤에는 도구들을 두고 

 앞에 보는 놈들 걍 조패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알아서 하십셔 쳐맞으면서 배우는게 빠름 

 

마치며

 심심해서 써봤는데 ㅈㄴ 오래걸리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