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0
0
0
1/1
칼바람 방관진

- 눈만말똥(2020-12-27, 조회수: 24466)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벽에 똥칠할때 까지 살생각 없다. 들어오는 암살자는 동귀어진한다. 죽으면 템 사러 마을가겟다는 마인드.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점화+탈진+자객의발톱+평+q+평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액티브 스킬은 자객의 발톱... 진입해서 들어오는 적은  점화탈진+자객의발톱 먹이고 썰어먹자. e는 초반에는 미니언 위주로 깔아서 여눈스텍 용도로 사용하고 무라마나 완성된 이후e는 항상 자신의 근처 혹은 뒷퇴각 경로에 깔아서 도주경로를 마련해두자. 최종템 나올때쯤 되면 어수 데미지만 300 데미지 가량 나올거다. 궁을 키면 적들은 도망가기 바쁠것이고, 궁2방이면 왠만한 딜러는 죽거나 전장이탈 시킬수 있을것이다.

최종템이 나올때쯤이면 평타데미지는 1천2백 가량 나올것이며, 스스로의 데미지에 놀랄것이다.

초반은 여눈 스텟 신경을 많이 쓰고 qwe를 많이 사용해서 스텍을 최대한 빨리 쌓으며, 1500골드가 모이면 자살해서 얼른 죽고 마을가서 마나무네 사와서 스텍 쌓자. 그 시점은 5.8렙 정도 쯤이면 왠만하면 1500 모였을것이다. 몸 사려서 6렙이후에 죽으면 아군이 우르르 죽는 결과로  타워 타격 받을수 있으니, 벽에 똥칠 할때까지 살 생각하지말고 깔끔하게 얼른 죽고 마나무네 들고와서 6렙 맞이하자.

궁을 킬때는 최대한 뒷 포지션 잡고, 타워 근처에서 사용하며, 돌진러들의 눈덩이가 빠진 시점에 키는게 좋다. 중반 이후부터는 쿨 타임마다 궁 키면 된다. 알아서 도망다니기 바쁠거다.
어둠의수확 스텟에 집중하자.

템순서는 최종아이템 순서대로 가면 될것이다.

칼바람 1천판 이상했다. 칼바람 유져는 공감하리라 본다. 협곡은 하지 않기에 검증되지 않은 빌드임. 끝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이 공략은 드레이븐 미포등등 방관을 가기에 좋은 빌드다. 나의 협곡티어는 브론즈티어다. 남들이 무시를 하기에 브실골 이상티어가 따라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칼바람에서 협곡처럼 스펠가야 된다는 고정관념은 좀 버리고, 컨트롤도 되지 않으면서 점멸 들고 깝치지 말고, 마이같은 돌격 적은 탈진 점화 걸어서, 내가 못잡으면 다른 아군이라도 잡을수 있게 판은 깔아두자. 그리고 제발 자기가 죽을 타이밍은 알고 죽자. 아군 피가 1/3 남은 사람이 많으면 점멸 없으니까 미리 뒤로 빠져서 우르르 몰살 되는거는 피하는 센스를 가지자. 


현재의 협곡 미포 스타일도 칼바람에서 비롯되었다고 본다. (선 e) 협곡과 틀리지만 결국에는 협곡이 칼바람을 따라가더라. 왜냐하면 협곡은 검증될때까지 고정관념에 사로잡혀서 겜하고  칼바람은 그만큼 자유도가 높고, 많은 실험을 하고, 결과에 도달하니까....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