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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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네, 잊히지 못한 자
Yone, the Unforgott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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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시즌[골딱이]미드요네공략이없어 직접만들어봄

- Kararxis(2020-12-30, 조회수: 10576)

안녕하세요 현 골드인 중학생입니다.

10시즌 요네공략글들은 몇 있지만 프리시즌에 들어서는 요네공략글들이 없어서 

제가 아는것을 바탕으로 요네공략을 살포시 얹어보려고합니다

처음쓰는글이고 골드인점에서 부족하겠지만 잘봐주었으면 하는마음입니다.

-8시즌 브론즈 3

-9시즌 실버 4

-10시즌 골드 4
요네, 잊히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0 (+) 0
공격력 60 (+2) 9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75 175
Conqueror(정복자)저는 미드에 근거리가 나오면 이렇게 듭니다. ex)어려운상대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orConqueror(정복자) 미드에 원거리가 나오면 둘중 선택하셔서 들면됩니다.

FLEX(유연) or DEFENSE(방어) 은 상대 챔피언에 따라 결정하세요.

굶주린 사냥꾼이나 궁극의 사냥꾼 둘중 고민하시는분들이 있을겁니다.

솔직히 굶주린 사냥꾼이 훨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궁쿨타임은 부족할지언정 중 후반으로 들어서면

쿨타임이 한타때마다 도는걸 봤습니다.

그리고 굶주린 사냥꾼덕에 산것도 첨가해서 

굶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취향임)
점화 점멸 고정입니다.

요즘 미드에 피흡하는 애들도 조금씩 나오기 때문에 점화는 고정입니다.

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필멸의 검 (Mortal Steel)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5/70/95/120(+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
재사용 대기시간: 14~6(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초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5/6/7.5/7%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체력의 5/5.5/6/7.5/7%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60~80(+0.75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50%씩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 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해방 (Soul Unbound)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운명봉인 (Fate Sealed)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요네가 경로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100/200/300(+0.4AD)의 물리 피해와 100/200/300(+0.4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에 있는 마지막 챔피언 뒤로 순간이동해 적중한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기며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이 맞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만큼 순간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 그리고 1렙때 탈론처럼 딜교거는애면 W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선 2렙 찍고 상대가 피가 550안되는 애면 E찍고 잘하면 킬각 잡으실수 있습니다.(애메한부분임)
2렙땐 확실히 W 성능이 좋음. 


스킬 콤보
제가 자주 쓰는 콤보는 E부터 시작합니다. E쓰고나서 궁을 쓰던 Q 3타를 쓰던 합니다. 이부분은 경험에서 비롯되는것같습니다.
E쓰고나서 궁을 쓰던 Q 3타를 쓰던 합니다.

스킬 활용 팁

TIP.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Soul Unbound(영혼해방)요네 E를 CC에 맞추어 쓰면(돌아오는 것) CC가 풀립니다 + 모데 궁도 풀림

Mortal Steel(필멸의 검)와 Spirit Cleave(영혼 가르기) 공속비례하여 스킬 쿨타임 감소와 스킬시전속도가 빨라짐

야스오 상대할때 조심해야함.
Wind Wall(바람 장막)에 Mortal Steel(필멸의 검)3타 막힘 . 하지만 살짝근처에서 쓰면 맞음. 

Wind Wall(바람 장막)Fate Sealed(운명봉인) 막힘 에어본은 띄어지지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음


시작 아이템
선택 3
고정아이템
쓸만한템(상황)
시작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도란검, 도란방패를 골라서 가면됩니다 

ex) 원거리 -> 방패 / 근거리 -> 검 or 방패

쓸만한템도 상대에 맞추어서 사면됩니다.

선택 3중에서 제가 매우 자주쓰는 아이템은 '돌풍'입니다.

돌풍 Mortal Steel(필멸의 검) 3타 , 돌풍 Fate Sealed(운명봉인) 로  돌풍딜과  같이 우겨넣을수 있습니다.

돌풍의 장점부터 이야기하겠습니다.

상대가 예상치못한 사거리로 공격이 가능, 아이템사용의 의한 딜 예상불가 등 장점이 조금 있습니다.

단점도 이야기하겠습니다.

크라켄도 마찬가지 일텐데, 선택 3 아이템들은 절정의화살빼고 하위템이 있는것이 없습니다.

철갑궁 빼고요 가끔씩 돌풍, 크라켄 템트리를 갈때 몇백원이 없어 곡괭이나 망토를 가지못합니다.

그리고 그럴때마다 한틱아쉽게 못잡으면 너무 속상하죠.. 첩갑궁이였으면 흡낫 하위템으로 한틱부족하지않

고 잡았겠죠?


이정도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광전사신발은 무조건 먼저 올려주세요. 1100원에 이속 45와 공속 35%를 주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고 요네랑 찰떡궁합.

(크라켄 학살자)(돌풍)(불멸의 철갑궁)1코어 신화템은 선택 3개중 하나 골라서 가주세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2코어는 무조건 무대 고정으로 가주세요 . 요네 패시브와 무대 패시브가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3코어로는 돌풍이나 크라켄을 가신다면 거의 고정으로 피바라기를 가주세요. 피흡이 너무 부족합니다.

치명타 100%도 맞추실수있습니다.

4코어부터는 상대에 맞추어서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3렙부터 WEQ콤보 맞으시면 졌다고 보시면됩니다.
아칼리
얘도 그냥 정신나갔습니다. 딜이 쌔고 장막에서 요네가 Q를 맞추기 어렵습니다.
판테온
E로 W씹어도 판테 Q딜과 E씹기 때문에 이기기 너무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몸약한 AP챔프들은 요네의 아침밥입니다.
(몸약한 AP메이지 포함)
모데카이저
가끔씩 미드 모데 나오면 그냥 사리다 6렙 부터 E짤딜 들어가시면됩니다.

E로 모데궁극기를 씹을수있으므로 E짤딜 마음껏하세용.

맞딜은 하지마셈 무조건 짐.
(그나마 할만한애입니다 쉽다고 볼순없네요 쉬운 AP보다 할만한애 쓰는게 낫다생각해서
적었습니다.)

카타리나
동실력일때는 순보예측만하시면 이기실수있습니다.

그리고 초반엔 순보를 쓰고 단검을 주어도 1~2초동안 순보가 쿨타임입니다.

그텀에맞추어서 딜교만해주세요
(그나마 할만한애입니다 쉽다고 볼순없네요 쉬운 AP보다 할만한애 쓰는게 낫다생각해서
적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할말이 없네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은 우리정글, 상대미드 보면서 밀거나 당겨주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엔 3렙 , 6렙 때 킬각 한번씩 보시면됩니다.
(2랩때 E찍고 몸약한애들도 킬각보기가능)
   로밍은 궁찍고 가주시는게 편합니다. 그전엔 상대미드 보면서 백업가주세요.  

중반 운영법
요네는 한타도 좋고 사이드도 돌기 편합니다. 
상황보고 결정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 한명만 제대로 잘라주시면 게임 이겼던걸로 기억나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쉬 열사람이 없으면 먼저 열어주시고, 만약 말파같은 이니시 걸사람이 있다면 중간에 진입해서 썰어주세요. (아님원딜자르기)


챔피언별 대응법
요네는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CS, 로밍등만 잘해주시면 
왕귀합니다. (라인솔킬낸다고 무리하지 마요!)


마치며
처음 글을 써보며 많이 어렵다고 느꼈네요.. 
궁금한점은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요네는 지금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돌풍과 연계하는 스킬들이 많고 쓰기도 쉬우니말이죠
  그만큼 쓰기 어렵기도 하고 난이도가 있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재밌게 이기고싶다면 이글을 봐주시고 요네한판 띄어주십쇼
  요네공략이 없어서 제가 아는것을 말해봤습니다.
  도움되셨으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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