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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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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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거드라 자르반

- 배반너구리(2021-01-02, 조회수: 6224)


거드라는 공속이 빠른 자르반에게 빠른 정글링이 가능하게 해주고 정복자 룬, 굶사 룬, 태불방과 함께 시너지가 좋습니다.

다만 초반에 안전하게 1200골드를 모아서 티아멧을 뽑아야 한다는 점, 아군이 초반에 터지면 안된다는 팀빨을 좀 받는 템트리 이기 합니다.

다만 거드라만 나오면 준수한 스펙을 가지게 되고 태불방까지 나오면 딜탱이 가능하면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템트리 입니다.


선혈포식자를 많이 가시지만 제가 계산해 봤을때 일단 1코어로 딜 자체는 거드라가 더 쌘거 같고 정글링도 이게 더 빠른거 같습니다.

그리고 선혈포식자도 좋긴 한데 피흡이 조금 조건부라는 점과 피가 낮을 때 써야 좋다는 점에서 좀 저는 어렵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냥 간단하고 쌘 거드라 템트리를 선호합니다.

또 거드라가 체력비례 뎀과 ad를 추가로 올려주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 수록 딜도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라인커버나 라인을 밀어줄때 빠르고 거드라 효과로 cs를 훔쳐먹을 수 도 있습니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일단 자르반은 들어가서 패야하는 탱커 역할이라 공속이 빠르다는 점에서 정복자는 기본인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난입 자르반도 나오고 있지만 좋다는 느낌을 못받았습니다.

승전보는 깃발로 어시가 가능해서 필수이고

3번째 룬은 cc가 많다면 강인함으로 가도 되고 기본적으로는 정복자나 템트리 때문에 민첩함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4번째 룬은 최후의 일격도 많이 찍지만 개인적으로는 최후의 저항이 더 좋은거 같네요

서브룬은 돌발 일격이 제일인거 같고 무엇보다 굶주린 사냥꾼이랑 정복자로 피 회복하면서 버티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정글러가 강타는 들어야 겠죠?

점멸은 활용용도가 많습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Q 깃창 콤보는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W는 바로 쓰셔도 되고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될거 같습니다.


R 궁도 상황에 맞게.. 가장 좋은건 이니시하여 적을 가두는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아니면 아군에게 들어갈려면 적군을 막고 가두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적군이 들어온 다음 궁을 쓰면 아군도 가두는 상황이 되어 아군의 플을 빼게 하거나 죽이는 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먼 곳에서 강제 이니시를 하기 위해 eq 궁이나 플 eq 궁도 가능하고 제일 좋은건 eq 궁 다음 플로 빠져나오거나 초시계를 이용해 버티고 깃발에 다시 q를 사용해서 빠져나거나 한번 더 에어본을 시키는게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1. 깃창은 콤보를 사용할 때 e를 상대방 챔프에 맞추는게 정복자에 도움이 되고 딜도 더 나옵니다.



2. 갱을 갈때는 eq를 너무 성급하게 쓰지 말고 가능하면 걸어가서 w맞추고 슬로우 건 다음 쓰거나 상대방의 플이나 이동기가 빠진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eq플은 딜이 안들어가고 에어본만 되고 실패 할 경우 창피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플 eq가 좋습니다. ( 상대방의 이동기가 빠지고 플이 없다는 조건에서 )


3. eq플은 eq를 쓴 다음 못맞춘다고 생각이 들고 확실한 킬각이 나온다면 플로 에어본을 시켜 아군이 호응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4. 궁은 맞추면 상대방을 광역으로 딜을 주고 벽이 생겨서 못나가서 하는 역할인데 상대방이 이동기나 플을 사용하면 딜이 안들어갑니다. (카밀 하위호환 개똥궁)
그리고 궁을 사용하면 다리우스와 다르게 바로 쿨이 돌기 때문에 사용도중 죽으면 궁은 안들어가고 쿨만 돕니다.

5. 적군에 베인이나 뽀삐, 카밀, 카이나 같은 챔프가 있는 경우 벽을 이용한 콤보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고 반대로 아군인 경우 벽을 이용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6.깃발은 지속시간이 8초로 쿨감이 어느정도 이상되면 깃창 지속시간에 Q를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깃창 콤보가 2번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 위치, 적 위치, 깃발 위치를 잘 사용해서 2번 에어본 시키는것이 자르반의 진수라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붙어서 때리는 챔프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빨간강타가 좋고 그 다음 5캠프 또는 풀캠프 후 갱을 가고

가능하면 첫 귀환에서 1200골드를 모아 티아멧을 사주는게 핵심입니다.

그 다음 거드라와 신발을 맞추고 태불방을 올려 탱킹력을 올려주고 다음 핵심코어로 스테락을 뽑아 체력을 올려 거드러 효과를 볼 수 있고 실드로 인해 생존력 또한 올립니다..

그 다음에는 적 조합에 따라 가시갑옷, 죽음의 무도, 가고일, 수호천사, 망자의 갑옷, 란두인, 대자연의 힘을 가시면 될거 같습니다.

신발은 룬에 강인함을 주면 판금으로 적에 CC기 적은게 아니면 대체로 헤르메스를 갑니다.

티아멧은 초반 정글링이 느린 자르반에 정글링 속도를 올려주고 라인커버나 라인을 빠르게 밀어줄때 좋습니다.

거드라를 가면 체력은 높으나 결론적으로 탱킹력은 좀 약하기 때문에 그 다음 템으로 태불방을 가서 스킬 가속도와 탱킹력을 올려줍니다.

이 템트리는 교전시 정복자 + 거드라 효과 + 탱불방 효과로 지속적인 교전에서 강력하고 거기에 정복자 피흡 +굶싸 피흡이 있어 잘 죽지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빨리 뽑기와 궁으로 깃창을 피할 수 있고 궁에서도 도망 갈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뚜벅이라서 애한테 계속 쳐맞아야 합니다 ㅠ

그리고 패시브로 인해 방어력이 올라가서 죽이기도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돌풍까지가서 3단 대쉬로 인해 잡기가 어렵고 초반 교전이 쌥니다.
뽀삐
W 깃창 돌진기를 막거나 도망가는걸 막기 때문에 카운터입니다

심리적에서도 뽀삐가 더 유리하고 궁을 사용하면 벽꿍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맞다이에 강하기 때문에 자르반이 이기기 어렵습니다.
킨드레드
애도 점프로 도망가고 그냥 멀리서 ㅈㄴ 때리기 때문에 빡칩니다.


정글 쪽에서 카운터 픽은 없다고 보는데... 

자르반이 카운터 칠 수 있는건 대부분 제라스, 미포, 애쉬 같은 뚜벅이 라이너들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레드인 경우 레드 - 칼날부리에 (강타) - 늑대 - 블루 - 두꺼비(여기서 한번더 강타 사용해도 됨) 순으로 갑니다
블루인 경우 블루 - 두껍비 (강타) - 늑대 - 레드 - 칼날부리(강타 사용 가능)

저는 대부분 5캠프를 하고 갱각 아예 안나오거나 역갱이 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 그냥 풀캠을 합니다.

또는 적 탑 미드 초반 조합이 너무 쌔고 바텀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면 역버프를 해서 빠르게 3랩을 찍고 바텀갱을 가도 됩니다.

그 다음에는 적 정글 챔프와 우리 아군 라인 상태 등등 보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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