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0
0
0
0/0
만년 다1딱 피셜 현실적 서민이렐 템트리

- 강심심(2021-01-04, 조회수: 10360)




나름 열심히 연구했습니다.. ㅎㅎ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고정입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킵

시작 아이템
베스트 세팅
선택적 세팅
핵심!!!!

상대에 AD AP 모두 있다?

   고정!!


의문 1. 왜  를 버리고 를 가는가?

1. 이렐리아는 기본적으로 딜, 체력, 방, 마저 모두가 갖춰져야 온전히 활용 이 가능한 챔프다. 저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불나방 되는건 한순간인 챔프. 그런 의미에서 신파로 인한 체력확보와 피흡은 트포보다는 범용성에서 뛰어나다. 

2. 트포의 신화효과인 공속증가는 이렐리아의 한타력에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이는 사이드에 힘을 실어줄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데, 어차피 이렐리아는 트포가도 트포잭스 트포피오라 이런 애들  못이긴다. 또, 기본적으로 탱커에게 딜이 안박히는 이렐리아가 트포까지가면 더 안박혀서 힘들어지는 상황이 매우 빈번하게 일어난다.

3. 신파가 능력치도, 쌍관을 주는 신화효과도 이렐리아한테 찰떡궁합이지만  "신파만"가면 구리다. 왜냐, 신파는 공속효과가 거의 없다시피 한 템이라서 몰락검의 공속만으로는 이렐리아한테 부족하기 때문에 온전한 딜을 뽑을 수가 없다. 이렐리아는 평타딜로 먹고사는 챔프이기 때문.

4. 그래서 마최를 가는것이다. 마최의 높은 공속+무한 미니언타기+마뎀으로 인하여 신파의 공속부재와 쌍관효율을 더욱 올려준다. 챙기기 애매한 마저까지 챙겨주는 초 혜자템이라고 필자는 단언코 판단한다. 태불방도 가보고 트포를 어떻게든 살려보려 했지만, 결과적으로 본인은 이게 최종 템트리라고 자부할수 있다. 꼭 써보길 바람.



의문 2. 유동적으로 어떻게 템을 세팅 해 나가야만 하는가?
 

1. 저기 별표를 표시한것을 주목하라. 트포를 갔다. 그렇다. 상대가 올AD일땐 망설임 없이 몰락 트포 닌신을 가자!!! 이유는 간단하다. 상대가 올AD인데 마최는 메리트가 전혀 없는 아이템이다. 마최를 안가면 결국 신파는 이렐리아한테 효율이 좋은 선택지는 아니다. 어차피 올AD면 닌신에 몰트 + 스테락 하위템까지만 뽑아도 이렐리아가 물거품처럼 사라질 일은 없다.(던지지만 않으면) 왜? 우리에겐 W가 있기 때문! 또한 해당 판에서는 상대가 원딜이 셋이니까 몰트 다음 망설임 없이 란두인을 갔다.

2. 치감템은 첫 템으로 처형인의 대검을 뽑자. 그러나 결국 치감템의 상위템은 템트리상 가엔을 대체하는 템이다.(스테락은 현재 오버밸런스 템이라 생각해서 절대 빼면 안됨)필자는 화공펑크사슬검과 가시갑옷중에 상황을 보고 선택하는것을 추천한다. 몰신마스테락 까지 뽑았으면 치감칼을 팔고 덤불조끼를 가도 좋고, 그대로 화공펑크로 올려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엔을 대신할 템이라 방어력이 붙어있는 가시갑옷이 후반을 바라보기엔 더 좋지 않을까? 라고 조심스레 판단했다.



----------------------------------------------------------------

그냥 스스로만의 정답을 찾으려고 수십 수백판을 돌린 결과를 이렐리아를 플레이하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연구글을 남겨본다. 피드백 매우 환영하고 이렐유저가 힘든시긴데 모두 같이 노력해서 좋은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이렐 버프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전시즌이 그랬듯 여전히 딜교가 안되는 노답. 필밴하세요
잭스
내가 몰락 나왔고, 얘는 광휘의검이랑 도끼 두개 밖에없는데 잘못하면 짐. 쇼부타이밍 4~5렙, 선 주도권을 무기삼아 6렙찍히는 골든타이밍이 이기기 적합하다고 생각함. 1코어 이후 반반 갔다면 사이드에서 이기는건 포기하자.(어줍짢게 이길려고 들다가 사이드에서 무한킬따이고 게임 그냥 패망임. 다들 알죠?)
녹턴
이 친구 탑에 잘 안나오긴 하는데 참 힘들다고 생각함. 필자는 E-W-E로 E적용되기 직전에 W로 밴시 빼는방법을 주로 사용함. OR 부쉬에서 급습 / 미니언 타서 공포 뺀다음 미니언타기 재진입 - 딜교인데. 모든게 완벽해야 이길수있다고 생각해요. 애초에 상성이 매우 불리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이 친구 진짜 이기는 법 모르겠음. 아시면 방법좀요. 칼닷지 추천 (치감칼 가도 짐)
탐 켄치
가끕 변태들이 탑으로 들고오는데 이기기 힘들어요. 피뻥차이가 너무 심해서 아무리 때려도 먹히고 혓바닥 맞으면 나만 빈사상태임. 정글에 매우 취약하므로 팀파이트 유도하세요.
개인적으로 쉔나오면 참 답답합니다. 라인전은 어떻게든 반반이 가능해요. 애초에 평타씹는 장판은 이렐 미니언컨으로 커버가 가능해서, 다만 반반 간 시점부터 이미 쉔의 승리라고 생각해요. 한타/소규모교전/사이드 전부다 이렐이 유리한게 없다고 생각해요.
전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로 선정함.

쉬운챔프는 딱 견적 나오죠? 케일, 블라디, 갱플, 라이즈, 아트록스....등등


이 외에는 저는 집중만 잘하면 라인전 자체는 다 할만하다고 생각해요.(피오라...리븐...클레드..뽀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