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0
0
0
미입력
0/0
발걸음 분쇄기 정글 마이

- 마이플스토리(2021-01-05, 조회수: 8178)

드락 마이 하지 말랩니다. 

이제 발분 마이 하시죠.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금씩 갈립니다만

저는 칼날비를 제일 선호합니다. 

어둠의 수확은 중후반 킬 쓸어담기에는 좋지만 초반에 갱이나 소규모 국지전에서 너무 안 좋죠.

정복자 역시 소규모 싸움이나 지속 싸움에선 좋지만 갱이 안됩니다.

반면 칼날비는 파랑 강타로 슬로우 시킨 상대에게 빠르게 평타 3대를 꽂아넣는 식으로 딜갱이 가능하고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도 나쁘지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칼날비와 몰왕이 궁합이 아주 좋은 점도 제가 칼날비를 드는 이유입니다.


예전엔 정글러로써의 기동성과 빠른 접근을 위해 끈질긴 사냥꾼도 들었었는데

굶사모든 피해 흡혈로 바뀐 후 마이에게 너무 좋은 룬이 되어서 굶사 듭니다.




그리고 부룬으로 많은 분들이 마법을 드시거나 정밀을 드실텐데요,

영감을 드는 이유는 

우선 마공점의 경우

벽을 못 넘는 마이에게 정글러가 벽을 넘어야 되는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또한 시야 없는 곳에서 거리를 좁히고 들어갈 때에도 유용합니다.


쾌속 접근을 드는 이유는

파랑 강타, 발걸음 분쇄기, 몰왕 모두 다 슬로우가 있어서 

쾌속 접근을 들 경우 좀 더 적에게 빠르게 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의 스킬 콤보는 너무 단순하고 또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특별히 더 적을 것은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 공략의 핵심은 

 발걸음 분쇄기입니다.

우선, 체력, 공격력, 공속 등 마이에게 필수적인 스펙들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고

템 자체의 가성비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사용 효과가 마이에게 잘 맞습니다.

도망가는 적을 쫓아가면서 지속딜을 넣어야 하는 마이에게

돌진+슬로우는 아주 유용하죠. 

특히, 알파를 아끼고 상대에게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알파를 상대의 CC나 주요 딜을 씹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몰왕은 평타 딜 비중이 높은 마이에게 아주 좋은 템이지만

액티브 효과가 애매하게 변경되어 기용율이 떨어졌는데요,

칼날비를 들 경우 액티브 발동이 쉽습니다.

특히 발걸음 분쇄기나 파랑 강타의 슬로우가 적에게 붙는데 사용된다면,

몰왕의 슬로우는 적에게 붙은 후 지속딜을 가능하게 해주는 슬로우기 때문에 다른 의미로 유용합니다.



3코어 이상의 템트리는 순수 딜 위주의 구성보다는 딜탱 세팅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이 자체의 특성도, 몰왕이라는 템 특성도 지속딜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순수 딜템 위주로 간다면 마이가 지속딜을 제대로 넣기도 전에 적에게 죽습니다.

적의 조합에 따라 스테락, 죽무, 은빛 여명, 멜모셔스 등을 가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