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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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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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1 시즌11 우르곳

- 킹모노king(2021-03-01, 조회수: 16713)

트위치 (혼모노123) 입니다
공략에 다 못남긴 부분들을 직접 질문해 주시면 
설명을 좀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해드릴수 있을것같습니다.
유튜브 (혼모노 유튜브) 검색!!

모자란 정보들이나 수정할 부분들에 대해서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원래 정복자를 선호 했지만 2연너프로 집공으로 바꿨습니다.
33 특성에는 방마저 골라서 들고 제일밑에는 무조건 체력 듭니다.
상대 챔프 특성에 따라 견제가 빡세면 재생의 바람
한방딜이 쎈애들은 뼈 방패를 듭니다.


 영감에 비스킷, 우주적 통찰력을 쓰시는분도 있는걸로아는데 , 이렇게 갈경우 플래쉬 쿨타임이 240초 정도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나쁘지 않은것같고 충분히 괜찮은것같음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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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스킬 콤보

 콤보는 기본적으로 q를 맞추고 다가가서 e를쓰고 w를 켜서 때리는 구조입니다.

 딜교 한번 정도를 하시고 궁으로 킬각을 보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되도록이면 e로 넘기고 궁을 바로 쓰는게 좋음 r이 투사체가 얇아서 거리가 있을땐 맞추기 힘듬. 
궁을 날릴땐 시야가 없는곳에서 써야 상대가 대처가 늦음.
w3타 평타 1대 치는게 가장 맥스 딜을 뽑을수 있는 콤보이고 신성한 파괴자를 갈 경우 쿨돌아가시는걸 잘보면서 w평캔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부패를 선호 하는 편입니다.
신화템은 신성한파괴자 또는 발걸음분쇄기를 갑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신성한파괴자를 선호합니다.)
아이템 트리 순서는 챔프마다 조금다르지만 선템 거대한 히드라or 신성한파괴자 상대 챔피언에 따라 선템으로 갑니다.

2코어는 첫템을 거대한 히드라를 갔으면 신성한 파괴자
                 신성한 파괴자를 갔으면 거대한 히드라를 갑니다.

3코어는 무조건 가엔을 가고 초시계를 빨리 사는걸 좋아합니다(개인적으로)

4코어는 ad가 잘컸나 ap가 잘컸나 유동적으로 가는편이고 란두인or 정령의 형상 or 가고일도 좋습니다
대신 가고일은 너무 비싸니 흥한경우가 아닌경우는 다른템으로 대체 하는게 좋은것같습니다.

신발은 판금 장화 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갑니다.
경우에 따라 아이오니아의 장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제이스
아트록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리븐
피오라
우르곳 원챔으로 게임한지 2년 정도가 넘은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탱커 상대로는 많이 힘듬.(그래서 탱커는 어려운 챔피언에서 뺐습니다)
현메타에서 나르, 제이스, 아트 가 엄청 힘듭니다...

기본적인 브루저들이나 근접챔들 상대로는 상성이 괜찮습니다.(다리우스,세트 제외)


라인 / 정글 운영법
1,2렙이 강한편에 속하지만 저렙 단계에선 패시브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패시브를 써버리면 굉장히 약하고 
원거리 챔프 치고 사거리도 짧아 1,2렙이 쎈걸로 최대한 이득을보고 그후로는 안전하게 라인전을 하는편이고 w가 선마 될때부터 왠만한 챔프들과의 딜교환이 수월합니다.

초반 운영법
1레벨에는 첫번째 부쉬에 숨던가 강가부쉬쪽에 숨어서 1레벨이 e를 찍고 딜교환을 하거나 상대가 빠져버리면 근접경험치를 태우는 딜교를 하는편입니다. 그걸로 스노우볼을 굴립니다

중반 운영법
 w선마가 9렙에 되는데 그전까진 안전하게 정글위치나 라인을 안전하게 만들어 파밍위주로 합니다.
 상대를 무조건 솔킬 따는데 목적을 두는게 아니라 시간이 자연스레 지나면 우르곳이 왠만한 챔피언들은 1:1은 다 이 깁
 니다. 이점을 잘 숙지 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사이드 푸쉬 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오브젝트가 언제 나오냐 거기에 맞춰서 사이드 관리를 하는편이고 3코어로 가엔을 무조건 가는데 절대 사이드 푸쉬할때 가엔이 빠지면 안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가 중요시 여기는 부분은 게임이 유리하던 불리하던 오브젝트를 두고 먼저 와서 시야 싸움에 참여를해야 변수 만들기에 용의합니다. 가엔이나 초시계가 있을경우 e플로 먼저 걸어도 좋고 들어오는 상대챔프들에게 궁을 맞춘다음 일점사를 해서 궁처형을 가지고 뒷라인으로 침입하는것이 가장 좋은 그림인것같습니다. 포지션에 따라 뒤를 잡을수 있으면 그것도 좋은방법이고 피가 적은상대에게 무조건 궁을맞춰서 처형 공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 부분은 챔피언에 따라 상대정글에 따라 우리 아군 정글에 따라 정글 동선에 따라 다 다른부분이므로 방송에 오셔서 직접 물어보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치며
그마 500~600점 사이에 서식하는 탑솔이지만 기본기와 맵리 2개로 게임을 하는편입니다.
방송하시는걸 직접보면 얘가 왜 그마지 라는 생각도 많이 하실텐데 게임 이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송 많이 놀러와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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