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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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돌격형 미드 챔프!! 선 악마의 포옹 모르가나!
반갑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제가 쓰고 있는 모르가나 빌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써보려합니다.
새로운 돌격형?
기존
의 경우
포킹과 서폿팅에는 좋은 빌드이나
의 태생적 한계,
의 순간 딜 부족으로
하지만!
제가 지금부터 소개 시켜주는 빌드는
새로운 돌격형?
기존


포킹과 서폿팅에는 좋은 빌드이나


인해 자연스럽게 팀 의존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부터 소개 시켜주는 빌드는
그런 태생적 한계를 근본부터 뜯어고쳐
포킹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앞라인선정이
가능한 새로운 빌드 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9 (+104) | 2397 | 마나 | 340.8 (+60.0) | 1360.8 |
공격력 | 55.5 (+3.5) | 115 | 공격 속도 | 0.625 (+1.53%) | 0.788 |
5초당 체력회복 | 5.5 (+0.4) | 12.3 | 5초당 마나회복 | 11 (+0.4) | 17.8 |
방어력 | 25.38 (+5) | 110.3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모르가나가 딜이 낮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솔직히 취향입니다. 
도 좋은 선택이지만 
와의 궁합이 좋아서 더 선호합니다.
(대포에
쓰면 피가 자글자글하게 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필수 입니다. 다른 거 들을 생각하지 마십쇼
:현재 미니쇼진이 되서 정말 좋습니다. 딜이 부족하다싶으면
도 좋습니다.
첫번째는
서폿챔의 한계,
제외하곤 마추기 어려운 스킬 셋,
트리의 순간딜 부족으로 인한 딜로스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보안 해주는 것이 바로
입니다. 초반 포킹면에서는 부족할 수 있으나
6렙구간과 본격적인 한타 구간에서
과는 비교할 수 없는 광역, 지속 딜링을 자랑합니다.
을 가면 딜로스를 없앨 수 있습니다. 믿고 한번 써 보시길 바랍니다.
Q)
은 어떤가요?
감전도 순간딜 뽑기에는 정말 좋은 룬이지만 후속된 이유로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보안 해주는 것이 바로

6렙구간과 본격적인 한타 구간에서


Q)

감전도 순간딜 뽑기에는 정말 좋은 룬이지만 후속된 이유로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템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쿨 될때마다 써주면 피 잘 찹니다(유지력 up)
:무난함(상위티어에선
도 좋음)










(대포에




현재 메타는 
가 많이 나오는 피흡 메타 입니다. 닥
추천드립니다

처럼 라인클리어가 모르가나 보다 뛰어난 얘들 상대로는 따라잡기 위해
도 좋습니다
: (쌉게이)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100/155/210/265/32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200/275/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0/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0/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안 그럼 피눈물 흘립니다. 진짜)
스킬 콤보

대포/원거리/근거리 순으로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르가나가 약한 이유 2번째 입니다.
메커니즘 때문입니다.
는 다인 에게 딜과 속박을 넣는 스킬 입니다.
그 필연적인 구조 때문에
는 다인 궁을 넣기 위해서 포지션을 잡아야 하지만
Q)

도 탱킹력이 있는데요?
물론 그렇습니다. 하지만
에게 중요한 것은 또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모르가나는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필요하다 입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없이 깡
만으로 라인 클리어 해보십쇼, 생각보다 느립니다.
현재
너프와 맞물려
는 빠른 라인 클리어라는 본인의 장점마저 옅어지고 있습니다.

중에 라인클리어에
급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까?
허나
은
와 비슷한 효과가 존재합니다. 바로 체력퍼뎀이죠


와 비슷한 탱킹력(수치)을 주면서
급으로 라인클리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바로

##########################################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과
와의 초반 딜로스차이
마나 관리 등등
그리고 무조건 재료 템을
순으로 가셔야 합니다.
먼저 가시면 딜로스 나서 큰일 납니다.
Q)그럼 신화템을 뭘 갈까요?
을 가려면 
추천
그 후에는 상황 맞춰서 가시길 바랍니다(글쓰기 귀찮다)


그 필연적인 구조 때문에

기존의 
로는 현재 메타 에서 절대 앞 라인을 잡을 수 없습니다.


서폿 모르가나가 무리하게 다인 궁 하려다 죽는 거 많이 보셧을 겁니다. 미드 모르가나도 다르지 않습니다.
다인궁을 하라고 만든 스킬을 다인궁을 할 수가 없다?
다인궁을 하라고 만든 스킬을 다인궁을 할 수가 없다?
이래서 딜이 나올 수 없는 겁니다.
필요한 것은 "앞 라인을 잡을 수 있는 적절하게 탱킹력을 갖춘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필요한 것은 "앞 라인을 잡을 수 있는 적절하게 탱킹력을 갖춘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물론 그렇습니다. 하지만

바로 모르가나는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필요하다 입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현재






허나






바로

##########################################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재료 템을




못산다면 
올리시고 가세요 딜이 우선입니다.
마나관리가 영 힘드시면 악마 재료템 사이에
하나만 올려주세요
이후에는 부족한 쿨감을 채우기 위해
갑니다.
Q)왜 2코어로는 신화템을 안 가고
인가요?


마나관리가 영 힘드시면 악마 재료템 사이에



Q)왜 2코어로는 신화템을 안 가고

2~3코어 기간이
가 가장 존야가 필요한 타이밍입니다.

진짜 잘 크시면 신화템 먼저 가셔도 되는데 무난하면 존야 먼저 가셔야합니다.
잊지마세요 우린 돌격형
입니다.

Q)그럼 신화템을 뭘 갈까요?
바로
입니다.
부족한 마나와 쿨감을 채워주고

와 가장 잘 맞는 시너지 때문 입니다.
이 셋의 시너지는
이 따라올 수 없습니다.
리안드리를 올렸다면
을
로 바꿔도 됩니다.
감전을 안드는 이유
적어논 이유 때문에 오로지 깡스킬로만
을 터트려야함(
는 감전 스탯 안 오름)

부족한 마나와 쿨감을 채워주고


이 셋의 시너지는


리안드리를 올렸다면


감전을 안드는 이유
적어논 이유 때문에 오로지 깡스킬로만






그 후에는 상황 맞춰서 가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걍 귀찮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장막 때문에 Q가 다 씹힙니다. 짜증납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장막 때문에 Q가 다 씹힙니다. 짜증납니다

빅토르
모르가나의 라인클리어 속도를 뛰어넘고 난입으로 인해 궁킬각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같이 성장한다면 막을 수 없습니다.
같이 성장한다면 막을 수 없습니다.

애니비아
지금 사기입니다.
Q는 씹어도 벽을 씹을 수 없습니다
모르가나는 뚜벅이입니다.
Q는 씹어도 벽을 씹을 수 없습니다
모르가나는 뚜벅이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킬각이 무서운 거지 라인 클리어 자체는 훨씬 느립니다.
악마가 뜬다면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초반 딜교만 주의해 주십쇼 텔레포트를 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수면을 씹는 방법은 수면 동그라미가 70%쯤 돌았을 때 블쉴을 써주시면 됩니다
그전에 쓰면 깨져요
악마가 뜬다면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초반 딜교만 주의해 주십쇼 텔레포트를 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수면을 씹는 방법은 수면 동그라미가 70%쯤 돌았을 때 블쉴을 써주시면 됩니다
그전에 쓰면 깨져요

피즈
엌ㅋㅋㅋㅋㅋㅋ 전혀 안무섭습니다.
6렙 킬각과 정글갱만 주의하면 초반딜교는 다 받아낼 수 있습니다
악마까지 뜨고말면 얘는 하루종일 라인만 받아먹어야합니다.
6렙 킬각과 정글갱만 주의하면 초반딜교는 다 받아낼 수 있습니다
악마까지 뜨고말면 얘는 하루종일 라인만 받아먹어야합니다.

아칼리
Q 거리만 주의해주십쇼 초반 맞다이는 삼가해주시고요.
가면 갈수록 모르가나가 유리합니다.
아칼리E는 블쉴로 막아도 표창이 그대로 있음으로 따라올 수 있습니다.
모르가나 궁은 절대 시야 임으로 장막에 숨어도 보입니다.
가면 갈수록 모르가나가 유리합니다.
아칼리E는 블쉴로 막아도 표창이 그대로 있음으로 따라올 수 있습니다.
모르가나 궁은 절대 시야 임으로 장막에 숨어도 보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라인밀 때 막 밀지마세요 애매하게 밀리면 정글 갱 당합니다
미니언 제일 많이 맞게 쓰세요
초반 운영법
쌓으려고 노력하세요
중반 운영법
적극적으로 다인궁을 맟추기 위해 노력해주십쇼
후반 운영법
후반쯤 되면 에 딜러 원콤입니다. 시야잡고 낚시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건승하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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