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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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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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세트, 레넥톤, 카밀, 럼블등 정말 정직하게 쌘 타입에게 약한 편임
이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파훼법이 하나라는 거임
라인을 당긴 상태로 weq를 전부 맞추는 것
다만 사일러스는 3렙부턴 맞딜이 정말 강해지고 성장 방어력 성장 체력이 매우 높아 팔목 보호대가 나온 시점엔 도저히 잡을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해짐
라인전을 이겨도 게임 내내 피곤해지고 못이기면 게임 내내 진짜로 잡을 수가 없으니 밴을 추천함
말파이트는 근접챔인데다가 견재기는 q 하나 뿐이라 결국 본인 파밍을 위해선 근접해야하기 때문에 스킬 맞추기도 편한 편임
근데 팔목보호대 닌탑이면 딜 말파도 방어력 200은 거뜬히 넘기기에 초반에 도란 방패로 버티며 빡새게 압박하고 돌아 다니는게 속 편함
말파 궁은 무조건 씹어야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렙 이전엔 w 거리를 안 주는 선에서 적당히 치고 받고
6렙 이후엔 w를 궁으로 씹고 판테온 e를 의식하며 그림자로 위치를 조절하면 상당히 쉬움
다만 판테온 e의 변수는 여전하니 신경써서 콤보 넣는게 중요함
기발 들고 버티기
그럼 그냥 겁나 패면 됨
다만 아무리 망쳐 놔도 35분 되면 알아서 쌔지니까 감안하고 플레이 해야함
그것도 6렙 이전까지 얘기고
무엇보다 미드 루시안 픽의 의미가 제드 상대로는 없어서
게임 내내 존재감을 지울 수 있음
일단 본인은 고티어도 아니고
나보다 라인전 잘 하는 사람도 많아서
이게 정답은 아님
그냥 내가 겪어보면서 느낀 걸 정리했다고 생각하면 좋겠음
상대 법은 가나다 순으로 정리함
난이도는
매우쉬움-쉬움-보통-약간어려움-어려움-존나어려움
가렌
존나 어려움
감전
가렌의 경우 신경 써야할 점은 2가지임
q를 미니언에 썼는가
w가 빠졌는가
워낙 단순한 챔프라 상대법도 단순함
q가 빠진 상태라면 앞무빙을 쳐도 됨
w가 빠진 상태라면 이악물고 weq를 맞춰야 함
말이 쉽지 사실 힘든 챔프긴 함
다만 원체 스킬셋이 정직한 타입이라 갱부르면 대처 못하고 바로 잡히긴 함
갈리오
보통
감전 정복자
ap 카운터 특성상 방어력이 낮으니 사실 딜 자체는 잘 박힘
하드 씨씨가 많고 스킬 연계도 좋아 까다로울 수 있음
하지만 갈리오의 e가 빗나가면 앞서 말한 두 장점이 모두 사라짐
제드는 그걸 피하기 쉬운 편이고
결국 갈리오도 q 견제만 할텐데
스킬 궤적이 독특해 처음엔 피하기 어려울 거임
어려우면 그냥 앞무빙으로 피하셈
라인전은 어렵지 않음
다만 원체 가진 씨씨가 많아 소규모 교전에서 뒤집어 질 수 있고
방템을 올리는 챔프라 잡기 귀찮다는 점 빼고는 할 만 함
그라가스
보통~약간 어려움
감전
유지력 차이가 심함
데미지도 쌘편이고 견제력도 나쁘지 않아서 라인전을 이기긴 어려움
다만 이기기 어렵다는거지 지진 않음
반대로 그라가스도 제드를 잡긴 어렵고 어디까지나 배치기에 의존하는 그라가스 특성상 배치기를 피하기 쉬운 제드를 상대로 능동적으로 딜교하진 못함
제드로 선궁은 박지 마셈
배치기 술통으로 대처하기 너무 쉬움
녹턴
보통~약간 어려움
감전
라인전은 진짜 단순함
녹턴의 q는 견제용으로 쓰기엔 무리가 있는 스킬이라
녹턴도 라인 미는데 집중할 것이고 제드도 받아 먹는데 집중할거임
녹턴이 접근한다면 w를 뒤에 깔고 qe평 을 맞춘뒤 빠지면 녹턴은 할게 없음
문제는 라인전이 아니라 녹턴의 푸쉬력과 로밍을 막을 방법이 없다는 거임
녹턴이 제드와 딜교를 못이긴다는 걸 알면 상대를 안해줄텐데 이러면 정말 할게 없어짐
무리를 해서라도 녹턴을 잡아두거나 정글러와 호흡을 맞춰서 게임을 풀면 좋음
다이애나
보통~약간 어려움
감전 정복자
튼튼한 스텟과 w 실드로 견제를 수월하게 받아내고 데미지도 잘 나오는 챔프임
q견제를 당해서 피가 까이기 시작하면 정말 이기기 힘듬
6렙 전엔 q를 피하는데 집중하고
6렙 이후엔 q나 r을 궁으로 씹어주며 싸움을 시작하면 쉽게 이김
튼튼하니 평타를 많이 쳐야 잡을 수 있음
라이즈
쉬움
감전
견제가 심한 편이지만 미니언에 전이 되는 것만 신경쓰면 매우 쉬운편
지속딜 폭딜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전부 맞아주면서 싸우면 힘듬
마나를 물쓰듯 쓰니 마나가 없는 타이밍을 노리는 것도 괜찮음
럼블
어려움
감전 정복자
1렙때 생각없이 거리주면 q 풀타 맞고 피 많이 까임
실드 덕에 잡기 힘든 편
실드를 낭비하는 순간이 견제 타이밍임
지속딜 스킬이 대부분이라 주포자를 가면 난이도가 많이 낮아지는 편
로밍형 캐릭터이니 미아핑 필수
레넥톤
어려움
감전 정복자
분노가 쌓이지 않은 초반의 레넥톤은 매우 약한 편
만약 분노가 쌓이지도 않았는데 들어온다면 쫄지말고 끝까지 싸워도 됨
최소 e 두 번 쓸 거리는 벌려두고 라인전하면 어렵진 않음
6렙때 궁 킨 레넥톤은 더럽게 안 죽으니 낚이지 말고 위협만 하는게 좋음
타워 다이브는 비추라는 뜻임
럭스
쉬움
감전
q판정이 오지게 좋기로 유명한 챔프
진짜 물몸중의 물몸이니 스킬만 피하면 쉽게 이김
루시안
쉬움~보통
감전
제드의 견제를 대쉬로 쉽게 피하고 본인의 콤보는 어거지로 전부 집어넣어 라인전은 사려야 함
6렙 이전 까진
6렙 이후엔 선궁을 박고 루시안의 대쉬기 심리전을 이기면 쉽게 잡음
애초에 루시안은 제드 상대로 루시안 픽의 의미를 살리지 못함
말리지만 않으면 이긴다고 생각하면 됨
르블랑
보통~어려움
감전
사실 상성 자체는 제드가 유리함
유리한 줄 알았음
초반 견제는 제드가 q만 잘 맞추면 절대 안짐
르블랑이 들어오면 w 자리에 제드 w를 깔아두고 침착하게 스킬을 맞추면 됨
다만 갈수록 피곤해짐
르블랑이 사리면 제드는 르블랑을 잡을 방도가 사라짐
얘를 잡기는 힘든데 얘한테 원콤 날 수 있어서 집중해야 함
6렙 이후 와리가리하는 르블랑 상대론 표창 예측이 필요함
보통은 제드가 w를 쓰는 걸 보고 르블랑이 w로 돌아가니 w를 쓰고 돌아갈 위치에 표창을 날리는 심리전이 대표적임
다만 갱호응이 좋고 변수창출에 능한 스킬 덕에 말리면 존나 힘듬
이길려면 진짜 손싸움말고 없는 타입임
말자하
보통
감전
라인전은 위협적이지 않음
실드를 걷어내는 과정이 번거롭긴 하지만 원체 실드 쿨이 길고 말자하 본인의 이속도 느린 편이라 어렵지는 않음
we로 실드를 빼고 기다렸다가 q를 쓰는 방식도 됨
궁만 의식한다면 어렵진 않은 상대
말파이트
존나 어려움
감전
도란방패는 반 필수임
주문 작열과 피의 맛을 계속 돌려주며 라인전 해야 함
카운터라고는 하지만 단순함을 무기로 삼기 때문에 제드도 단순하게 스킬을 잘 맞추면 이길 만 함
근접전은 개털리니 피하는 편이 좋음
6렙땐 말파가 약간 뒷무빙을 치려 하는 것 같으면 궁 씹을 대비를 해야 함
엇박으로 쓸 때도 있으니...
그냥 반속으로 씹으셈
최대한 팔목보호대와 닌탑이 갖춰지기 전에 승부를 봐야 함
모데카이저
매우쉬움
감전 정복자
모든 스킬에 선딜이 붙어 있고 사거리도 짧아 그냥 안 맞고 때리면 됨
블라디미르
보통
감전
라인전은 쉬움
유지력이 지나치게 좋긴 하지만 초반엔 감안 할 만 함
딜교땐 w를 빼기만 해도 이득임
제드 w 20초 블라디 w 28초로 블라디가 쿨감템 위주로 올린다는 걸 감안하더라도 여유가 있음
강화 q만 맞지 않도록 조심하고 왕귀 이전에 끝내야 함
상대 조합 좋으면 그냥 닷지하는 게 맘 편함
사일러스
약간 어려움~어려움
감전 정복자
3렙 이전에 스킬이 갖춰지지 않은 사일은 정말 약한 편임
방어력도 낮고 체력도 낮아 맞딜이 정말 약하기 때문임
다만 제드도 3렙 이전엔 약해서 사일이 약한 타이밍에 찍어 누르기 어려움
무난히 팔목 보호대가 나온 사일은 죽지도 않으면서 딜은 정말 쌘 챔프가 됨
마나에 허덕이고 파밍능력이 좋지 않으니 싸움을 피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초반에 이겨 놓지 못하면 게임 내내 이길 수 없으니 라인전 단계에서 잡아 두는 게 좋음
그래도 제드 궁을 뺏어 봤자 효율이 안 나온다는 점은 다행임
신드라
쉬움
감전
무빙 싸움
신드라는 eq콤보도 가능하니 신경 써서 피해야 함
e의 스턴은 1.5초로 레넥이랑 같은 수준이니 맞으면 그냥 풀콤 들어오는 거임
그래도 q만 피하면 위협적이지 않고 신드라의 궁을 제드 궁으로 쉽게 씹을 수 있으니 어렵진 않음
아리
보통
감전
자잘한 견제와 뒷매혹이 거슬리는 편임
뒷매혹을 막으려면 w를 미리 깔아두고 궁을 써서 심리전을 걸어야 함
그것 외에는 일반 메이지랑 다를 바가 없음
아우렐리온 솔
쉬움
감전
2렙 로밍이 가능한 챔프이니 깜짝 로밍에 대비해야 함
w 이속 증가를 의식하며 표창을 날려야 함
사실 챔프가 약해서 남은 건 장인 유저 뿐이라 조심해야 함
아칼리
약간 어려움
감전
스킬 맞추기가 너무 어려움
패시브 이속 증가+은신+4개의 이동기 덕에 진짜 더럽게 잡기 힘든 편임
근접전은 지니 견제 위주로 하고 6렙때 거리주면 원콤나니 6렙 타이밍을 신경 써야함
손싸움
후반 갈수록 제드가 이김
야스오
보통~어려움
감전 정복자
1킬 싸움
손싸움
6렙 이전엔 야스오가 유리하고 6렙 이후엔 제드가 유리하다는 말이 있는데 대체로 맞음
야스오의 질풍검 딜교에 휘둘리면 기력은 딸리고 대처는 못하겠고 피는 까이는 최악의 상황이 됨
감전 쿨이 돌때마다 감전만 터뜨리고 바로 빠지는 것이 제일 좋음
야스오는 스킬 연계가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한 번 맞기 시작하면 진짜 찰지게 맞게 됨
질풍검을 통해 수직으로 들어오는 야스오에게 qe평을 침착하게 맞춰줘야 함
6렙 이후엔 회오리를 씹거나 실드를 빼놓고 궁을 쓰는 편이 좋음
근데 진짜로 손싸움임
에코
약간 어려움
감전 정복자
마나코스트에 유지력도 전무한 덕에 딜교를 잘해두면 라인전은 쉬움
야스오와 같이 들어오는 에코를 상대로 침착하게 qe평을 맞춰 감전 딜교를 하는 게 좋음
q를 함부로 빼거나 에코가 q를 피하는 순간 딜교를 쌉발리게 됨
앞그림자는 자제하며 딜교하는 것이 좋음
에코의 딜교는 패시브의 의존하기 때문에 3타 각을 최대한 피해야 함
궁 상성은 최악이니 감안 해야 함
오리아나
보통~약간 어려움
감전
견제와 실드를 모두 가진 메이지
6렙 이후엔 나아진다지만 전반적인 라인전에서 지는 편임
하지만 구체의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고 궁에도 선딜이 있어 피하는 데 집중하면 어렵진 않음
견제에 휘둘리지 말고 한 번에 잡아야 함
요네
보통
감전
실드가 없는 야스오
딜은 야스오보다 쌔고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진짜 개 뜬금없는 원콤 각을 잡을 때도 있지만
실드가 없는 야스오라고 생각하고 잡으면 됨
이렐리아
어려움
감전 정복자
진짜 명심해야 함
weq를 앞에다가 쓰면 절대 못 이긴다
이렐이 w로 딜감소를 하거나 q로 손쉽게 피하기 때문에
이렐의 e를 의식하며 초근접전을 한 뒤 딜 넣고 뒷그림자로 빠지는 식의 딜교를 해야 함
근접전에서 감전을 터뜨린 후 이렐이 빠지는 무빙을 쳐도 킬각이 아닌 이상 들어가면 안됨
6렙땐 이렐의 e나 r을 피하면서 들어가는 게 베스트
제라스
보통
감전
q를 다 맞추는 제라스는 라인전 패왕임
제라스의 라인전은 q로 시작해서 q로 끝남
q만 잘 피하면 그냥 여타 메이지랑 다를 바가 없음
조이
어려움
감전
메이지 중에서 가장 힘든 상대
w 이속 증가 덕에 매우 난감함
e는 안 맞는걸 기본으로 해야하고 q를 미니언과 같이 맞을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함
몸 자체는 약하지만 뼈와 살을 분리하는 q 딜로 욕이 나오게 함
만약 조이의 e가 빗나갔다고 바로 궁을 써버리면 e가 깔린 곳으로 조이가 데려갈 수 있으니 주의
표창을 맞출 수 있으면 쉽지만 w 이속 증가 때문에 난감한 상대
카시오페아
약간 어려움
감전
지속딜이 곧 폭딜인 챔프
미묘한 거리 계산으로 카시 q는 피하고 제드 weq는 다 맞춰야 함
초근접에서도 늪은 깔 수 있으니 아예 피할 수 있도록 하고
늪에 맞더라도 w 설치 자체는 되므로 침착하게 딜찍누를 해야함
정말 딜찍누 말고는 답이 없는 상대
카타리나
보통
감전 정복자
2렙 구간에 참 쌘 편
제드의 w를 함부로 쓰지 않고 평타를 통한 근접전으로 압박을 줘야 함
미니언이 없다고 스킬을 날리다간 뒤에 오는 미니언으로 순보를 탈 가능성도 있음
순보 심리전을 지면 이기기 힘든 상대임
키아나
보통
감전
이동기가 좋고 단발 딜교가 강함
앞그림자 콤보를 쓸 거면 we까지만 쓰고 키아나가 들어오는지 아닌지를 보고 q를 써야함
6렙 이후 물 원소를 들고 있는 키아나가 대놓고 들어온다면 심리전일 수도 있으니
w를 깔고 궁을 쓰는 걸 추천
용 한타는 피하셈 진짜 졸라 쌤
탈론
보통~약간 어려움
감전
딜 자체는 비등비등한 편
사거리 면에서 제드가 유리하기 때문에 딜교는 제드가 유리함
다만 딜교를 위해선 미드 라인 주도권을 내줘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음
원체 기본 스텟이 좋고 은신에 브루저 형식으로 운용하는 턱에 잡기 까다로운 편임
트위스티드 페이트
보통
감전
제드가 있는데 트페를 픽하는 놈은 무빙에 자신이 있거나 결의+영감등으로 드러눕는 타입임
그걸 감안해도 라인전이 약한 캐릭터라서 쉬운 편임
가끔 제드가 카드 씹는걸 의식해서 골드카드를 뽑아 놓고 던지는 척 q를 쓰는 놈들도 있으니
잘 보고 대처해야 함
확정 씨씨 덕에 갱호응이 좋으니 갱킹 조심만 하면 쉬움
판테온
보통
감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6렙 이전엔 거리를 주지 않고 딜교하다가
6렙 이후엔 판테온의 w를 궁으로 씹고 시작하면 쉽게 잡을 수 있음
e를 키면 ww를 통해 위치를 바꾸고 딜을 넣으면 됨
피즈
어려움
감전 정복자
앞그림자를 쓰지 않고 들어오는 피즈를 상대로 qe평 감전 딜교를 해주면 됨
피즈가 e를 쓰지 않는다면 제드도 w를 쓰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해야함
중요한 건 피즈가 q로 들어오는 타이밍에 qe평을 해야지 q로 들어온 이후엔 피즈 e에 스킬이 씹힐 가능성이 있음
피즈의 궁은 맞으면 안됨
맞게 된다면 피즈에게 궁을 써서 씹어야 하는데
만약 타이밍 맞춰 피즈가 e를 쓴다면 대책없이 피즈의 궁과 e를 다 맞아야 하게 됨
피즈가 라인클리어 도중 e를 쓸 때가 있는데 이 때를 노리는 것도 방법임
상대법 추가 댓글에 남기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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