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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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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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69만점이 처음 쓰는 공략 (지적, 질문 환영)

- 레인도릴(2022-03-27, 조회수: 29407)

기본공략이야

11.10 패치 유미 버프 제발 잘되게 해주세요
+Q전체 대미지 +10(강화시15)... 없는 것 보단 낫지만 근본적인 유미의 문제는 해결되지않겠지만 초중반 견제능력은 좀 향상될 것 같습니다

11.18 퐁퐁방울의 초반 쿨타임 감소로 좀 더 원활한 라인전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11.22 이속 주문력계수감소 + 힐량 소폭감소 주문력계수감소 ㅠㅠ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메이저 서폿(노블레쓰)들이 AP딜을 들고 있기때문에 한대차이로 사는경우가 종종있기때문에 들어줘도 괜찮은 룬



 전체마나가 늘기때문에 초중반 마나재생이 살짝 부족할 때 유용한 룬



 NimbusCloak(빛의 망토)별로?




 본인이 공격적인 라인전을 좋아한다면 폭결의 효과는 받기어려울테니 깨달음을 들자





타있을건대 굳이 이룬을 쓸 이유가없다




 초반라인전할때 피가 70프로 이하로 내려가지 않거나 후반을 봐야하는 조합이면 절대집중과 폭결을 들자Scorch(주문 작열) 라인전에서 물론 좋지만 다이브할때 적용된다면 좀 뼈아픈룬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X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극후반을 바라본다면 들만한 룬이다





정밀쪽룬은 고정 PresenceOfMind(침착) 침착 필수!!!! 이거 없으면 유미 못씀


파편룬은 취향껏 쿨감들어도되고 주문력넣어도되고
  원딜이 정화들면 들어주자




  점화, 탈진이 기본!




 라인전 상대에 암살자나 누커가 2명이상일경우 탈진을 들어주자



이외의 스펠은 쓸 이유가 없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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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유리한경우 Q3찍기 반반, 불리한경우 1~2만 찍고 E최우선 선마 -> W선마 추천합니다

스킬 콤보
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
스킬콤보따위 별거없고 무조건 패시브 적극활용 유미의 실력은 패시브활용에따라 갈린다고 생각함
패시브 잘굴리면 마나 부족하긴한데 엄청딸리지는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 적극활용해야함 1랩 유미는 그렇게 약하지않음 무리하지않는선에서 상대 평타로 견제해주고 선2랩먹기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는 많이써보면 감잡습니다 이게 앞부분으로 맞출려고 하는 거 보다 대각선, 옆면으로 맞추면 범위보다 살짝 더 넘기고 맞춤

 You and Me!(너랑 유미랑!) 같은경우 초반에 쿨타임 잘 생각해서 패시브사용해야함 꼬이면 큰일나요 그리고 틈틈히 콩콩이로 보호막주기 나쁘지 않습니다. E->W순으로 올려주면 적응형 능력치가 1코어 넘게 증가하니 아주좋음

 Zoomies(슈우우웅) 힐은 뭐 적절하게 써야겠죠? 추격, 도주에도 유용합니다

 Final Chapter(대단원) 원딜이랑 합을 맞춰서 궁극기를 잘 활용하거나 한타나 중반에 타고 다니는 챔피언 타이밍 보고 적절하게 사용하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추천할만한 아이템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슈렐리아의 군가: 팀 조합에 따라서 갈만하다고 생각하는 아이템

(월석 재생기)월석 재생기: 살짝 안좋아진감이 있지만 그래도 월석은 월석이다

(제국의 명령)제국의 명령: 제국올려도 막상 딜은 쌔다고 보기가 어렵다 차라리 루덴을 올리는게 나을지도

(흐르는 물의 지팡이)흐르는 물의 지팡이: 이속증가에서 스킬가속으로 바뀌고 살짝 밸류가 떨어진느낌이지만 비원딜, 다른 아군들에게 괜찮은 아이템

(화학공학 부패기)화학공학 부패기: 바텀 상대가 소라카, 소나같이 힐러가 있거나 상대팀에 흡혈능력이 상당한친구가 있으면 2코어로 올리면 효율이 아주좋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불타는 향로: 무난한 유틸템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축복)미카엘의 축복: 노블레쓰. 또는 상대에 하드CC가 많을경우 1코어로 올려주자

Redemption(구원)구원: 유미에겐 없는 광역힐! 힐+보호막20%증가라는 좋은 옵션이지만 바로올리기엔 주문력이 부족하다 3~4코어로 추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암흑의 인장: 1코어나오고 게임이 터졌다면 한번씩 가볼만한 아이템 유미특성상 잘 죽지않고 스택을 쌓기쉽기때문에 10스택이 쌓였다면 메자이로 업그레이드하는것도 좋다

(경계의 와드석)경계의 와드석: 업그레이드 조건이 쉽고 아이템중 최고의 스킬가속증가와 이동속도까지 올려주는 좋은아이템이지만 13레벨이라는 제한이있고 막상가기엔 당장의 유틸템들이 더 중요하다 극후반까지 가는상황이라면 가도좋을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나는 무조건 레오나 필벤하고 시작

Q,E,R 모두 하드CC라 유미W잘막기도하고 들어오면 답이없다
노틸러스
평타에 구속이 있어서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
쓰레쉬
점멸E 아니면 라인전에서 Q로 뚜두려팰 수 있는 챔피언이다

하지만 갱킹에 아주 유리한 랜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그랩, 돌진기 없는 브라움,타릭같은경우 라인전은 매우수월하게 할수있음
잔나
잔나W쓰러올때 평타견제Q생각하면서 내리기
소나
소나도 잔나상대할 때랑 마찬가지
라인전만따지면 왠만한 유틸폿들한테는 라인전 이길수있다고 생각함 


쓰레쉬, 레오나 두개빼면 다른탱폿들도 어느정도 버틸수있음


판테 레오나 필벤

레오나 필벤!!

 

 

라인 / 정글 운영법

 간혹가다 상대 바텀조합이 유지력이 너무 부족해보인다싶으면 Q4랩+ 망각의구+ 요들거울까지 가서 Q만 잘 맞춰준다면 상대 원딜, 서폿 둘중하나는 죽어나가서 자연스래 라인전이김

 

초반 운영법

 선2렙 찍을수있게 평타 짤짤이 날려주기 

        선2렙 못먹으면 라인전 힘들어짐

 

중반 운영법

 와드박으러 갈때 꼭 간다는 핑찍고 가거나 한사람한테 붙어서 대려가기

 

후반 운영법

 스킬 스펠 잘써주기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할때 이니시에이터있으면 붙고 궁써서 묶어준다음에 잘큰 딜러한테 붙기 여유있으면 상대 cc 생각해서 페시브로 보호막채우고 바로들어가기 점화랑 탈진 잘 생각해서 걸어주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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