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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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X 표식 선수의 선택) 난입 화공탱크 호피디르

- 케이줌(2021-01-21, 조회수: 19685)

이 빌드는 DRX 정글러 표식 선수가 실제로 대회, 솔랭에서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상대방에 하드 CC가 어느정도 있으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별로 없으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그밖은 항상 똑같이 사용합니다.

!!!!!중요!!!!!


Smite(강타)는 필수지만 Flash(점멸)는 필수가 아닙니다.

우디르는 상황에 따라 Flash(점멸), Ghost(유체화)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우디르의 궁극기는 Flash(점멸)인데 무슨 소리냐?"라고 질문을 하실텐데  Flash(점멸)를 드는것보다  Ghost(유체화)를 드는게 더 좋은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으로 난입, 원거리 카이팅으로 이득을 보는 뚜벅이 챔피언인 Taliyah(탈리야), Lillia(릴리아), Viktor(빅토르),Orianna(오리아나), Ryze(라이즈) 등을 상대할 때입니다.

이들은 원거리에서 난입을 터뜨리기 때문에 거리를 잘 벌려서 우디르가 Flash(점멸)을 사용하더라도 잡힐 각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Ghost(유체화)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표식 선수도 이들을 상대할때는  Ghost(유체화)를 드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한번 사용하면 끝나는 Flash(점멸)와 달리 킬관여를 하면 지속시간이 계속 증가하는 Ghost(유체화)가 한타, 소규모 교전때도  압도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 픽을 보고 Flash(점멸), Ghost(유체화) 둘중 어느게 나을지 잘 판단하셔서 선택해주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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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스킬을 찍을때 가장 주의깊게 봐야할 것은 1렙때 포인트를 딱 하나 투자하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입니다.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우디르가 첫 번째와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 30/60/90/120/150/180 (+1.1/1.25/1.4/1.55/1.7/1.85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동일한 대상에 호랑이의 일격을 적중시키면 이전에 적용된 효과의 나머지 모든 피해가 즉시 가해지고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는 "적지 않은 추가 물리 데미지"와 "공속 버프"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 중 "공속 버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속 버프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에서 다른 태세로 바꾸더라도 유지됩니다.

즉,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의 장점인 빠른 공속을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에 합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빌드를 사용하면 우디르는 여유롭게 풀캠을 한 뒤에 바위게 싸움에 합류할 수 있는 미친 정글링 속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전투 상황에서도  지속딜이 약한 "피디르"가 아닌 "호피디르"이기 때문에 상당한 전투력을 가집니다.

실제로 붙으면 Olaf(올라프) 빼고 다 이깁니다.



16렙 이후에는 모든 스킬의 마스터레벨이 6레벨이 됩니다.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Bear Stance(곰 태세)을 6레벨을 찍고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찍은 대가로 포기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정글링 시)!!!!!!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를 키고 2대를 때린 뒤에 공속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4~5대를 때립니다.

그리고 다시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2대,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4~5대를 때리면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는 자주 안씁니다.

초반 정글템이 너무 좋아져서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 관리가 잘됩니다.

체력 상태가 안좋은 상태로 정글링할때 쳐주세요.



!!!!!!(전투시)!!!!!!


(1. 지속딜을 할 경우)

Bear Stance(곰 태세) (스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2대=>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4~5대=>Bear Stance(곰 태세)(스턴) 반복


(2. 순간 딜이 필요한 경우)

Bear Stance(곰 태세)(스턴)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스킬 활용 팁

!!!!!!우디르의 난입 사용법!!!!!!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의 불뿜기 평타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의 강화 평타는 난입이 2번 쌓입니다.

즉, Bear Stance(곰 태세)(스턴) 후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평타 or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평타 즉, 평타 2대에 난입이 터집니다.

어그로 핑퐁이 필요할 경우나 추노할 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디르 스킬 3타 매커니즘 이해!!!!!!


우디르 스킬은 Bear Stance(곰 태세) 빼고 모두 Silver Bolts(은화살)와 같은 3타 평타강화 매커니즘입니다.


특이한 점은 스킬을 누르면 바로 평타강화 효과가 활성화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1렙때 정글몹을 치기 전에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활성화 시켜놓고 1분 30초까지 기다렸다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강화평타) =>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다시 Q 강화평타) 콤보로 빠른 정글 스타트가 가능합니다.


(응용) !!!!!!수풀에서 대기하다 덥치는 콤보!!!!!!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켜놓고 대기 =>평타 다시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R 활성화 시키고 평타

이 콤보를 이용하면 선공권을 이용해서 큰 피해를 입히고 교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의 회복효과도 2번 연속으로 강화평타를 욱여 넣으면 역관광을 충분히 할 정도로 체력이 회복되니 참고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탬은 Hunter's Talisman(빗발칼날),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고정

첫 귀환에 (바미의 불씨) 살 돈이 모였으면 (바미의 불씨) 사시고

안모였다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2티어 신발)을 사주세요

신발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Ninja Tabi(판금 장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에 갑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살 돈도 없다면 Boots of Speed(장화), Control Ward(제어 와드)


두 번째 귀환에서는 (바미의 불씨),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중 안간거 가시고 (바미의 불씨) 상

위템을 올릴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바미의 불씨) 상위템 중에 (서리불꽃 건틀릿)은 잘 가지 않습니다.

(터보 화공 탱크),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 중 상황, 취향에 맞춰서 가주세요.


2코어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ich Bane(리치베인)(대자연의 힘) 중에 갑니다.

팀에 AP 딜러가 부족할 경우 Lich Bane(리치베인) 

그 외에는 상대의 AD, AP 비중에 따라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대자연의 힘)중에 가주세요


그밖에 아이템은 탱템을 적 조합에 따라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등등...


!!!!!!그밖에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팀에 위협적인 CC가 많아서 난입 핑퐁이 불가능할때 갈만 합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축복)

후반을 가면 우디르의 존재감은 사라지고 원딜 싸움이 됩니다.

가격이 싸서 갈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릴리아
아칼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마스터 이
야스오

!!!!!!카운터!!!!!!


Olaf(올라프)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이깁니다.

마음 편하게 밴 하세요.


Lillia(릴리아)DarkHarvest(어둠의 수확)라면 우디르가 Ghost(유체화)을 들었을 경우 쉽지만 PhaseRush(난입)면 지옥 시작입니다.

모니터로 네 발 달린 짐승에게 조련당하는 털보아저씨를 볼 수 있을겁니다.


Akali(아칼리) 한 대 때리기도 힘듭니다...

LeBlanc(르블랑) 도 마찬가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우디르는 들어오는 근거리 챔피언에게 강합니다.

Lee Sin(리 신)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 등등


























팀파이트시 역할

표식 선수가 보여준것처럼 한 명을 패서 난입을 터뜨린 뒤에 다른 적들에게 Bear Stance(곰 태세)을 먹여줍시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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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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