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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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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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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무작위총력전] 유미야옹~

- 닉콜(2021-01-23, 조회수: 6645)

[칼바람] 유미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총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룬은 본인 맘대로 편한거
공격적으로 하고싶다면 마법을 주력으로 유성달고 마나달고 하셈. 
난 무난하게 이 룬으로 시작함. 

1. 힐량 증가+수호자로 보호 (은근 잘 지켜냄) 
또, 패시브 터뜨리려고 다가가다 한대 맞을 경우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이속증가 + 보호막 으로 내 자신을 보호. 
유미의 E스킬의 회복량이 높아 소생과 잘 맞음. 다른 서폿들 자잘하게 1칸~2칸될듯하게 찰때 유미는 2~3칸 ㅎㅎ

2. 마나순환팔찌 ? 침착 ?
침착이 더 마나가 더 잘참. 어시스트를 잘 받을 수 있는 것이 칼바람의 장점. 마나순환보다 훨씬 마나가 더 잘참. Q의 딜을 보충하기 위해 최후의 일격. 


총명 고정. 
마나 ㅈㄴ 부족함. 진짜
패시브 쓰려고 다가갔다간 개 후두려맞고 4대5 한타시작됌. 
아군들은 도와주려다 한타시작 or 아군들 뒤로 빠져서 포탑날아감. 이거지. 

그 외 자기맘대로. 
신발 안사고 빠르게 라인복귀하고싶으면? 유체화.
패시브 한대치러갈때 겁나면? 방어막.
자잘한 딜이 하고싶을땐? 표식.
기생했던 아군이 끽사 했을때 살고싶을땐? 점멸.
한타때 확정딜을 넣고싶다면? 점화.
뒤에서 주는것만 받아먹고싶다면? 탈진.
당당히 앞으로 가서 치고싶다면? 정화.
자신을 치료하고 소중한 아군을 지키며 빠른 이동속도로 위치선점 혹은 추격과 도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하고싶다면? 회복^^* 

개인취향이니까 다들 알아서 쓰세요 ㅎㅎㅎ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R-E

스킬 활용 팁

 3명 묶으면 할 일 다했다.

아군 옆에 꼭 붙어서 적이 뭉쳐있을 만한 곳에 R을 갈기는 것이 핵심포인트. 

그전에 견제하느라 Q는 없을테니 Q를 썻다고 가정함. 


R을 쓰는데 아군이녀석이 청개구리마냥 다른곳으로 갈땐 내려서 맞추고 뒤로 빠지자. 유미는 오래 질기게 살아남아야 한다. 



근데, 범위가 넓어서 잘 당해주긴 하는데, 많이 맞추는 경우가 드물음. Why?

한타시작되면 빠르게 몇놈은 죽는데 그럼 밀린쪽은 포탑까지 도망치고, 미는쪽은 추격하는 그림임. 확실하게 밀었거나 밀렸거나 그때 정도 많이 맞추게됌.

좀 탱탱해지는 후반까지 칼바람이 잘 안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유미가 이제 E만 바라보고 쓰기엔 E의 너프가 뼈저리게 느껴짐.어떻게든 어시스트를 많이 챙겨 기력회복을 많이 해서 아군에게 힐을 잘 줘야함. 그럼 딜도 필요하지않겠음? 

루덴으로 보라 똥을 많이튀겨 딜과 놓칠것 같은 어시스트를 챙겨주고, 물 지팡이로 힐량 딜 이속을 보충해주고, 그외엔 자기 취향대로. 잘 안죽는 유미가 신발이 있어봐야 무슨 소용이 있지?  
카타리나의 맹공격에 유미의 힘이 약화 됌!!!!! 


근데 칼바람에서 카타하면 까딱하면 목이 날아가기 때문에 
잘안함. 개이득ㅎ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돈이나 벌며 힐이나 하자. 
Q로 견제? 그럴시간이 어딨어 마나 아까우니까
걍 얌전히 힐이나 해. 패시브 터뜨리자고? 
기어들어오는 놈에게만 써. 그러다 디져.
중반 운영법
한번 죽으니 루덴이 나왔네 ㅎㅎ 본격적으로 딜을 해볼까?
아니 ㅅㅂ?? 마나가 부족하자나. 그냥 힐이나 하자. 

후반 운영법
애들이 나보다 어떤애를 노려야 승리에 유리할 지 어느정도 판단이 섰을거다 
그럼 조용히 내려서 한대쳐도 날 잘 노리지않아 유후~ 후훗 ㅎㅎ
유미의 선택지. 킬을 잘 할 수 있는 아군대왕님께 우의정으로써 킬을 돕는다. 
또는 아군의 후방 핵심 딜러를 물려고 다가오는 적팀으로부터 아군을 지킨다. 
본인이 알아서 ㅎ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힐+이속으로 맞대응.
마치며
유미가 너무 재밌음. 근데 아군과 적군은 하나도 재미없어보임. 
나도 세라핑핑이처럼 궁 바꿔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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