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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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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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둘기인 거 압니다... 하지만 하나만 기억해 주십시오...

- 좋아해요마이(2021-01-24, 조회수: 9356)

프로 경기에서는 종종 나오기도 하고,,, 최근에 버프도 먹었습니다... 
잘 쓰면 나쁜 성능은 아니지만 비교적 난이도도 높고 다른 1티어 챔피언들에 비해 성능도 딸리지만....
언젠가는 빛을 보겠죠?...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아지르로 무슨 룬을 사용하는게 좋을까 생각해봤습니다.

1. 정복자
2. 유성 
3. 감전
4. 치속 

저는 정복자를 가장 선호합니다
타 원거리 챔피언들과 다르게 정복자 스택을 쌓기도 어렵지 않고 
지속적인 전투와 중후반 게임에 유리하기에 아지르라는 챔피언과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압박을 하면서 풀어나가는 라인전을 선호하신다면 유성을 고르면 
쉽게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죠


옛날 옛적에는 유체화, 힐, 배리어, 탈진... 
미드 라인의 스펠이 자유롭던 때가 있었지만
지금은 여러가지로 텔레포트를 드는게 좋습니다

라인 관리, 합류, 사이드 운영 등 없으면 불리한게 많아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요즘 w선마를 선호합니다.


아니 싯팔 아지르가 뭔 w선마임??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


..... 그냥 무작정 w 선마를 하겠다는게 아닙니다 다 이유가 있죠... 이것은 템트리. 룬과의 조합을 생각하고 정한 스킬 트리입니다.


 Arise!(일어나라!) w의 기본 지속 효과를 아시나요? w의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아지르의 주력 딜은 w입니까 q입니까? 

 아지르의 공속이 늘어날수록 w의 효율은 높아집니다. 

 W의 레벨이 오를수록 W 쿨감, 기본 공속, 병사 3명 공속이 늘어납니다

 3렙만 찍어도 공속이 35퍼가 늘어납니다 

 

 막연하게 Q선마를 생각하기에는 W선마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아니 그러면 견제가 약해지지 않나요??? 

 

 아지르는 Q는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WEQ로 탈출 혹은 추격을 노릴 수 있죠

 무엇보다 Q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데미지 70/90/110/130/150

 재사용 대기 시간 14/12/10/8/6 생각보다 증가량이 적죠?

 이렇게 증가합니다 

 Q를 맞췄을 때는 강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전투가 지속된다며 Q가 돌 때까지 약한 W로 찌르는 거 밖에 

 못하는거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저는 마관신을 가지 않습니다 
또한 내셔를 가지 않습니다

아니 이 새끼 아알못인데? 

내셔를 가봤자 주문력과 공격 속도만 얻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고유 효과인 평타 적중 시 마법데미지 효과를 W는 받을 수 없습니다 
너무 돈이 아깝지 않습니까?...

빌드를 말씀드리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리안드리의 고뇌)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게 핵심입니다 LCK를 보신다면 알 수 있겠지만 

도란링 후 여눈,  2코어 공허의 지팡이는 
상대가 마저를 깡으로 두르지 않았더라도 가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내셔로 충족한 공속이 없다는게 흠이죠
그래서 광전사의 신발을 갑니다  - 그러면 마관이 없잖아요? 리안드리는 불타는 대상을 계속 때리면 마관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어도 한타에서 부족한 느낌은 없을겁니다 
그 후로 공허의 지팡이까지 올리면 딜이 안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정복자 - 리안드리 - 공허 
지속딜이 약할 수가 없는 시너지입니다. 게다가 W선마로 후반에 나와야 할 공속을 초중반 부터 나오도록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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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서 공허를 올리기 전에 Oblivion Orb(망각의 구) 하나 올려주시던지 
유동적으로 템을 가줍니다 

완전 못 버틸 정도라고 생각되는 경우는 없는데 저의 티어가 낮기 때문에 그럴수도 있어요 - 골드1입니다
그리고 어차피 요즘에 애니비아 - 제드 - 아칼리 이 3개를 보통 벤하기 때문에 
잠깐 템트리 정리 된거 적으로 왔는데 
나중에 시간 잡아서 아지르를 전체적으로 써볼게여 
잘은 못해도 많이는 했으니까 경험을 쓸 정도는 되겠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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