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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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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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용 라칸 공략글 [골드달성기념]

- 롤나그네(2021-01-27, 조회수: 5952)

개인적인 공략법 기록도 할겸 라칸 공략글이 많이 없는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저는 처음 롤을 시작 했을때 라칸으로 입문했고

한 챔프만 파는 걸 좋아해서 서포터로 "라칸"만 플레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룬, 아이템을 연구하고 시도해보았으며 시간이 되면 천천히 하나씩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재 사용중인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핵심 룬 : 결의
 Guardian(수호자) : 수호자 고정, 원딜을 지키는 것이 라칸입니다. 이 보다 좋은 룬은 없습니다.(즐겜용 감전룬은 비밀)
  체력 + 주문력으로 보호막량이 증가하기에 아이템,스킬 전체적인 효율상으로도 가장 잘 맞습니다.

- 첫번째 상급 룬
  FontOfLife(생명의 샘) (추천) :  게임 끝나고 보면 생각보다 힐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  : 라인전에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을래 

- 두번째 룬 (상황별)
 BonePlating(뼈 방패) : 상대 서폿이 탱커, 훅 들어오는 챔 일 경우( 레오나, 알리스타, 파이크 등등 )
 SecondWind(재생의 바람) : 상대 서폿이 메이지, 빡센 견제형 유틸챔 일 경우( 제라스, 브랜드, 벨코즈, 세나, 샤코 등등 )

- 세번째 룬

 Revitalize(소생) (추천) : 고정, 스킬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Guardian(수호자)보호막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힐 Battle Dance(전쟁무도)보호막 Fey Feathers(요술 망토)보호막 )
 Unflinching(불굴의 의지) : 상대 cc기가 많아도 들지 않습니다. cc기는  맞지 않도록 합니다 ㅋ


■ 보조 룬 : 지배

- 첫번째 룬 ( 취향 )
GhostPoro(유령 포로)  : 라인전 주도권이 없을 것 같을 때, 렌즈로 바꿀수없어.. 와드로 갱, 다이브 확인해야되서
ZombieWard(좀비 와드) : 라인전 주도권이 있을 것 같을 때, 렌즈로 상대시야를 지우니까

- 두번째 룬 ( 고정 )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라칸의 정체성, 궁극기입니다. 이거 안든다 ? 한타 때 쓰고 두번째 한타 때 또는 끊어먹기로 쓸려고 하면 쿨타임에 막힙니다 .. 하지만 이거들면 궁극기 쿨이 딱 돌아옵니다.


 코딱지 룬

첫번째 코딱지룬
 OFFENSE(공격) : 고정, 주문력 +9
- 두번째 코딱지룬
 OFFENSE(공격) : 고정, 주문력 +9

- 세번째 코딱지룬 
 DEFENSE(방어) : 상대서폿 탱커,AD챔프 ( 레오나, 쓰래쉬, 알리
 DEFENSE(방어) : 상대서폿 AP 챔프( 제라스, 벨코즈, 샤코, 브랜드, 마오카이,등등 )


코딱지룬 2개를 적응력 능력치를 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라칸은 모든 스킬에 주문력 계수가 높아 효율이 정말 좋아요.(+패시브)
코딱지룬으로 주문력 18을 챙긴다면

Fey Feathers(요술 망토)  (+0.9 주문력)  내 보호막량 증가량 = 16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딜량 (+0.6 주문력) 딜량 증가 = 10
힐량 (+0.7 주문력) 힐량 증가 = 12
Battle Dance(전쟁무도) (+0.8 주문력) 보호막 증가 = 14.6 ( 29, 두번 다쓰면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0.7 주문력) 딜 증가 = 12.6

혹시 위 수치가 작아보이시나요 ? 1~3렙 싸움 때 엄청 영향 큽니다.




엥? 라칸이 점멸이 없다고? 이거 맞냐? 반응이 자연스러울 겁니다.


최근 전적으로 증명했습니다. 16판 13승 3패

이번시즌 배치 실버1 로 받았지만 요걸로 골3 까지 단숨에 갔습니다.



■ 라칸에게 가장 좋은 플레이 스타일

1. 상대방이 들어오는 것을 받아치는 플레이 ( 우리 아군 탱커에게 들어오는 게 베스트! )
2. 원딜을 지키는 플레이
3. 잘라먹기 !
4. 어그로 핑퐁~

■  라칸에게 바라는 잘못된 플레이 스타일

1. 점멸+궁으로 과감하게 이니쉬 해야지 머해!! ( 이럴려면 몇가지 선행 조건이 필요함,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
2. 원딜인 나만 지켜 어디가지말라고 !! (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른거지만 원딜의 도구가 맞긴합니다...ㅋ )
3. 템을 탱템으로 가! ( 라칸은 유틸서폿입니다 )


* 자 이제 점멸Flash(점멸)과 탈진Exhaust(탈진) 각각 장점을 살펴보고 자신이 하고자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끔 선택하세요.

■ Flash(점멸) 장점 : 갱 호응, 이니쉬, 짤라먹기

■ Exhaust(탈진) 장점 : 원딜 지키기, 소규모 교전 시 유리함, 짤라먹기


 라칸이 점멸을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이유
1. W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EBattle Dance(전쟁무도) : 최강 기동성으로 살아남기가 쉽다. (숙련도 차이가 있겠죠?)

2. 라칸이 점멸로 이니쉬를 걸어서 한타를 열어야 하는 상황은 생각보다 나오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무리한 이니쉬로 역으로 지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이죠.

 - 적팀에 암살챔프가 있을 경우
        ㄴ 적팀 원딜을 물어 죽일 수 있겠지만 우리 팀 원딜도 죽어있을 겁니다.
        ㄴ 암살자랑 같이 cc로 묶으면 괜찮지만 보통 한타 대치 시 사이드나, 뒤쪽에서 있어서 어렵습니다.
        ㄴ 우리 원딜이 죽어도 적팀을 다 쓸어버릴 수 있겠다는 판단이 서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적팀에 암살챔프가 없을 경우
       ㄴ 그렇다면 지속전이 될 가능성이 큰데 이니쉬 후 추가cc기나 딜링이 부족하여 적팀을 녹이지 못했을 때 역으로 뒤집어 질 수 있습니다. 우리팀 딜링으로 한타를 이길 수 있겠다는 판단,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브실골... 우리팀, 상대팀 스펠여부, 스킬쿨타임 여부, 딜계산 등이 가늠이 되겠습니까~?

저도 이제 골드가 되었지만 스펠정도만 체크가 되지 나머지 생각지도 못한 변수 등이 계산이 잘 안되요...
아직도 쳐맞으면서 배우고 있기에..

브실골 라칸 하시는 분들 공감하실껍니다. 울프 라칸 생각하며 멋지게 플쓰고 2~3명이상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했다! 오! 나 정말 쩔었다 이건 내 덕에 이긴거야 ㅋㅋㅋ 하는데 ..오히려 역으로 발리는 한타..ㅋ

그리고 나선 채팅창 ??? : "야 내가 다 묶어놨는데 머했냐..에휴.."

브실 시절 제가 그런 채팅을 몇번 쳤던 기억이 납니다..(그 당시 팀원분들께 죄송합니다)
( 지금은 내가 한타를 열었는데 졌다 ? 내가 무엇을 놓쳤을까 반성하며 리플레이 돌려봅니다. 그러면 아 내가 적팀 스펠, 특정스킬을 생각못했구나 아 우리팀과 거리가 너무 멀었구나, 시야가 없었구나 등등 알 수 있습니다. )

3. 우린 아직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브실골이기에 멋지게 꼬라박는 가속페달일 수 있습니다..

높은 티어갈 수록 점멸이라는 변수로 멋지게 이니쉬를 걸 수 있겠죠..?


■ 따! 라! 서!, 멋진 이니쉬는 포기하세요. 팀원을 죽음으로 이끄는 점멸 이니쉬를 버리고!

1. 탈진들고 원딜을 지켜주세요, 생각보다 큽니다. 잘큰 제드도 탈진걸리면 종잇장 같은 원딜 원콤 잘 안나요.
2. 짤라먹기 할 때 탈진 걸고 궁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으로 따라 붙으세요. 무조건 도주기나 점멸 빠집니다. 그 때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써주시면 됩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스킬콤보 핵심


1.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평타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 Battle Dance(전쟁무도)

2.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 Battle Dance(전쟁무도) ( 추천 )

3.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 Battle Dance(전쟁무도) + 평타 + Battle Dance(전쟁무도) ( 비추천, 이렇게 써야할 경우도 있긴한데 다음에 설명할게요 )


상황에 맞게 콤보 전이나 후에 탈진, 점화 걸어주시면 됩니다.

 

■ 6렙 전

 - 딜교환만 할 때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평타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Battle Dance(전쟁무도) 


 - 갱호응 및 킬각일 때(상대 도주기가 없을 경우)

  Battle Dance(전쟁무도)로 거리 좁히고 Exhaust(탈진)Ignite(점화)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평타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 평타...Battle Dance(전쟁무도) 


 - 갱호응 및 킬각일 때 (상대 도주기가 한개 남았을 경우 )

  Battle Dance(전쟁무도)로 거리 좁히고 Exhaust(탈진)Ignite(점화)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 평타..... (상대 도주기 쓰면)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Battle Dance(전쟁무도)



 ■ 6렙 후


갱호응 및 킬각일 때 (상대 도주기가 없을 경우)

  1.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Battle Dance(전쟁무도)로 거리 좁히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평타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 평타...Battle Dance(전쟁무도) 빠지기

  2.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평타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평타 + 평타...Battle Dance(전쟁무도) 빠지기




스킬 꿀팁

 - 도주기가 없는 상대에게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박아주세요. 또는 상대 도주기와 교환해도 이득이 될때 써주세요.


 - 도주기가 1개 남아있는 상대에게는 (Exhaust(탈진) or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 +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붙으면 도주기(점멸,대쉬) 쓸 겁니다. 이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쓰면 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1코어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

말이 필요없습니다. 우리팀 이니쉬, 도주기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잘쓰면 한타대승 못써도 본전.

최근 주문력이 붙어버려서 라칸에게 찰떡입니다.

플이 없는 부분을 슈렐리아 이속이 채워줍니다.


■ 2코어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라칸은 물몸입니다. 체력과 방어력, 마나까지 주고 궁 연계시 아군 딜 증가가 상당합니다. 꼭 가줍니다.


■ 3코어 ( 상황별)

 - (흐르는 물의 지팡이) : (추천) 우리원딜이 스킬기반 or 이속이 중요한 챔프 or 스킬 피하거나 거리조절이 필요할 때
 -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 우리 원딜이 평타기반 챔프이고 생존 및 이동스킬이 있어서 딜로 찍어누르면 되겠다 싶을 때

■ 4코어 이후 (상황별)
 사실 4코어이후로는 가본 적이 잘 없습니다. 
 상황에 맞게 탱템으로 두르시던 주문력을 올리시던 취향대로 하면 되겠습니다.

 굳이 뽑자면.. 워모그, 존야 뽑겠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어그로 핑퐁을 해야하는 라칸입니다. 따라서 스킬 다 쓰고 빠지면 피가 개털되어 있는데 시간 지나면 풀피되니까 개꿀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상대 cc가 많고 폭딜이 어마무시하다.. 존야로 한턴 벌어줍니다.

■ 장화 ( 취향 )
신발은 취향인듯 싶습니다.하지만 전 무조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갑니다. 

교전시 빠른 합류에 도움이 되는 기동신이 저에게 가장 잘 맞더라구요. 다른 신발은 너무 느려서 답답해서 못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실드로 라칸 모든 cc기가 막힙니다. 할수있는게 없어요.
전 무조건 모르가나 벤합니다.
알리스타
알리가 라칸 스킬을 다 끊을 수 있어요.

잘하는 알리 만나면 힘듭니다.
벨코즈
라인전에서 제라스, 벨코즈 같은 메이지 서폿 나오면 6렙전까지 라칸이 Q로 잘 피흡하면서 버티는 겁니다. 재생의 바람 진짜 필수..

잘버티면 6렙 이후엔 한타 시 라칸이 훨씬 영향력 있고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날 물든 우리 원딜을 물든 W로 적 원딜 물어서 딜을 못넣게 하거나 오히려 역으로 이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별로 무섭지않고 쉬웠습니다.

아 왠먄하면 무조건 원딜, 정글 노립니다.
쓰레쉬
그랩류에 강합니다.

날 끌어 ? 땡큐 하고 적 원딜 W 물어주거나 W or E로 빠지면 됩니다.

우리 원딜을 끌어 ? E 타주고 적 원딜 W 물어주고 싸우면 됩니다.

왠만하면 누가 끌리던 싸우면 우리가 이기더라구요.

블리츠크랭크
쓰래쉬와 동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칸, 라인전 약하다고 하는데 전 그렇게 생각안합니다.

저는 왠만하면 라인전은 다 이길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여긴 브실골입니다.

팁을 주자면 라칸 은근 1~2랩때 강합니다.

생각없이 1렙 때 적 원딜이나 서폿이 스킬을 미니언한테 박았다 ?
고민없이 w로 적 원딜 물어주고 스펠 박아주면 퍼블 쉽게 나오거나 적 원딜 스펠 다 빼고 라인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밀리더라도 워낙 갱 호응이 좋은 라칸이라 정글 부르면 복구도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1. 원딜 옆에 지켜줍니다.

2. 원딜이 파밍하는 라인 근처에 시야 먹어줍니다. 

3. 2번까지 했는데 시간이 남는다? 가까운 라인 백업, 정글 뒤를 살짝 봐줍니다.

후반 운영법

 오브젝트 시야 먹을 시 라칸이 아군에게 w, e 로 빠져나갈 수 있는 거리를 넘어가서 혼자 시야먹지마세요.


 아군보고 핑을 겁나 찍어서 같이 시야먹자고 졸라서 데려갑니다. 내 뒤에만 있어줘도 라칸을 바로 뺄수있으니까

팀파이트시 역할

 왠만하면 내가 먼저 이니쉬를 걸려고 하지마세요.적팀이 걸어주길 기다리거나 살짝 물릴 각을 줘서 낚시유도합니다.( 시야에 원딜만 보이게 하는 식으로 )


우리 원딜을 물려고 한다 ? 탈진, 수호자 이 두개만 해도 버텨집니다.안될 것 같으면 q힐, e 1번까지 써줍니다.


이제 무리하게 들어온 적팀에게 슈렐리아 키고 싸우고 있는 우리 아군에게 궁 + e + w로 죽여줍시다.



* 궁 + w로 적팀을  많이 맞출려고 하지마세요, 원딜을 죽이려고 온 1명에게 다 쳐박아서라도 안죽도록 해야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원딜을 지키기 위해 궁을 써야하는지 vs 적팀에게 궁을 써야하는지를 잘 판단하셔서 합니다.


그 판단은 저도 아직 잘 안되요 ㅋㅋ 많은 경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일단 글로만 해서 올리는데 여유되면 인게임 영상도 같이 첨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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