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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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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1%당 0.35%) (+추가 공격 속도 1%당 0.3%)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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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딱히 콤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이거 하나만 기억해주시면 돼요.
4타를 치기 전에 무조건 Q를 섞어주기.
패시브 설명을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진의 네 번째 평타는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줍니다.
서로 풀피가 '1000'이라는 가정 하에, 체력이 '500'인 상대보다 '200'인 상대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주죠. 때문에 4타를 치기 전에 어떻게해서든 상대의 체력을 좀 더 깎아놓고 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Q+4타를 치기는 굉장히 어렵죠. 진이 4타 빙빙 돌리면서 접근하는데 가만히 맞아 줄 원딜은 없어요. 괜히 Q+4타 하려다가 우리가 더 맞고 나올 수도 있고요. 때문에 라인전에서 딜교환 용도르는 4타 한 대만 치고 빠집시다. Q+4타는 각이 좋을 때에만.




시작 아이템




신화 아이템

두 번째 아이템


이후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 조건들이 전부 있는 루시안은 진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담당일진이었고요.
순수 1대1로 보면 루시안이 훨씬 강력하지만, 바텀은 2대2 입니다.
최대한 서포터가 루시안의 어그로를 끌게 해 싸우면 됩니다.

접근하면 살아 나갈 방법이 별로 없습니다. 심지어 사미라의 W로 진의 4타를 막기도 하고요.
사미라가 W를 쓰기 전까지는 웬만하면 4타는 아끼도록 합시다.
그나마 다행인 건 사미라의 W로는 진의 W를 못 막습니다.

앞점프 하면 그만큼 무서운 게 없더라고요. 우리도 노틸러스나 쓰레쉬같은 서폿으로
조합을 꾸려야 합니다. 유틸폿이라면... 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로켓점프가 동작이 커서 도주스킬로 사용할 때 W나 R을 맞추기가 좀 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은 4타 치명타에서 얻는 이동 속도로 빠르게 트위치의 평타 사거리에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지속적인 딜교환보다는 굵고 짧은 딜교환을 합시다. 그러다 킬각이 나오면
W속박을 맞춰서 서포터랑 같이 연계하시면 킬.

겁도 없이 이상한 위치로 비전을 타면 4타로 응징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윗티어로 올라갈수록 그런 플레이가 적어지긴 하겠지만요.
서로 동일한 성장을 했을 때 2~3코어부터는 이즈가 진을 이기기 시작합니다. 빠르게 끝내야돼요.

루시안과 똑같은 조건이지만, 루시안처럼 순간폭딜을 넣지 못한다는 점에서 훨씬 쉬운 상대입니다.
구르기때문에 W와 R을 맞추기가 좀 껄끄럽기는 하지만 상관 없습니다. 진의 4타 앞에서는 탱커 빼고 모두가 평등하니까요.









































초반에 대충 인베 오는지 확인하거나, 상대 정글 들어가서 와딩 하려는 거 도와줍시다.
리시할 때 Q 섞어서 4타 친 뒤에 정글몹 체력이 600정도 남았으면 바로 라인으로. 그게 아니라면 한 두대 더 쳐줍시다. 원래 상남자식 진은 4타 쳐주고 라인 가는 거예요.
Q로 미니언 치면서 상대에게 최대한 튕기게 합시다. 미니언 옆에 붙어있으면 한대씩 맞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몇 대 맞고나면 알아서 미니언에서 좀 떨어질 겁니다.
만약 그렇게 해서 상대 서폿이랑 원딜의 거리가 벌어지면 상대 원딜에게 Q+4타평으로 딜교환. 4타 평타 아니면 괜히 손해 볼 수도 있습니다.
1웨이브+전사미니언 3마리 다 먹으면 2렙을 찍게 될텐데, 상대 미니언 보면서 '아, 우리가 먼저 2렙 찍겠다.' 싶으면 전사 미니언 한 마리 남았을 때 우리 서폿한테 앞으로 가라 하세요. 2렙 찍자마자 바로 W 찍어서 서폿 CC기에 호응.
이때 자신의 총알이 두 발이 있다. 상대가 물몸 서폿이라면 체력 30%가 남거나 킬각 잡을 수 있습니다.
어찌어찌 딜교환에 성공해서 상대 원딜이나 서폿의 체력이 150정도 남아있다. 점멸 4타를 하는데 상대가 힐 반응 못하면 킬입니다. 체력이 200~250이다. W 한 대 맞춰놓은 뒤 4타치면 킬. 상대가 힐이 있다. 그럼 4타 치기전에 Q까지 섞어줍시다.
진짜 상대가 만만한 게 아니면 웬만해서는 서폿 CC기 들어가면 W 맞춰놓은 뒤에 싸우거나 어쩌다가 Q 맞았을 때 W 연계해서 한 두대 쳐서 딜교환.
우리 바텀이 상대 바텀 압박하는 중이라면 정글이랑 같이 상대 정글 들어가거나 미드에 한 번 놀러가서 W나 R로 지원해줍시다.
용을 먹는데 우리 정글이 강타가 없다. 만약 절정의 화살이 있는 상태라면 용 체력 500~600 남았을 때 4타치면 죽습니다. 진의 4타는 딸피 용에게 있어서 강타나 다름없음.
덫을 최대한 많이 깔아 놓으세요. 상대가 뒤로 돌만한 곳 이런 곳에. 용이나 바론 나오기 1분 전에 강가에 덫 깔아놓기.
이때에는 용 체력 1000 남았을 때 4타를 치면 죽습니다. 한 1000~1200 정도 데미지가 나올 겁니다. 평범하게 큰 상태라면.
이 타이밍에는 상대 원딜을 아무리 말려 죽여놨더라도 지속딜이 진을 따라 잡거나 좀 더 강할 겁니다. 진은 후반으로 갈수록 지속딜이 바닥으로 떨어지는데 이럴 때에는 평타를 한 대 치고 치명타가 터졌을 때 받는 이속 보너스로 뒤로 빠지면서 상대가 평타를 최대한 못치게 해야 합니다. 근데 만약 상대 원딜이 루시안이다? 그럼 ㅈㅈ. 얘는 진짜 무서워요.
카이팅 할 때 무조건 자신 앞에 E를 깔면서 카이팅하세요. 상대가 물러 들어올 때 깔리는 슬로우 장판은 매우 쏠쏠합니다.
평타 한 대를 칠 때마다 다른 원딜들과는 다르게 공속이 느리니까 이속 보너스를 이용해 최대한 상대와 거리를 벌리거나, 좁히면서 싸웁시다. 4타 치기전에 무조건 Q.
내 위치와 우리팀 한타 진영 거리가 좀 떨어져 있으면 궁으로 지원. 바로 쏘지 마시고 최대한 상황을 보면서 쏴야 됩니다. 우리팀이 상대 딜러를 물고 있는지, 상대 앞라인의 체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한 뒤에 궁을 쏘도록 합시다.
바로 안쏘고 침착하게 상황을 보면 가끔 딜러진이 탱커 뒤에서 나올 때가 있는데 그 때 한 발 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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