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승률 84%] 자이라에 진심인 공략[리안드리 버릴때가 되었습니다]
* op.gg에서 자이라 랭킹보면 1~5위 중
리안드리 가는 사람이 3명 안가는 사람 2명이야
이건 뭐냐? 리안드리 고정으로 가던 시대는 지났다는거지
(그 밑으로는 판수가 20게임도 안되니 넘어가자구)
lol.ps 자이라 템자료가져왔어.
2코어 끝자락에 승률84%?!
난 숫자로 말한다. 이거 꿀이다.
내 뇌는 꿀을 찾는데 특화되어있어

1. 신화템변경[리안드리]
① 체력옵션 삭제
② 리안드리 - 라일라이 시너지효과 삭제
- 기존 체템위주의 템트리 리안드리 > 라일라이 > 모렐로의 가성비가 떡락
2. 폭딜 of 레전드
1코어 신화템 이후 순삭될 가능성이 커짐
- 생존에 대한 새로운 고찰이 필요함
3. 흡혈(실드) of 레전드 , 탱커 of 레전드
선혈 - 스테락 - 거드라 부르져에게 쥐약(기존에도 약했으나 더 약해짐)
탱템의 효율강화로 탱정글,탑,서폿 비중이 높아져 자이라의 활약이 어려움
솔직히 시즌11되면서 자이라에 맞는 템이 없어서 세나로 갈아타서
드락사르 세나로 꿀빨다가 드락사르 너프 후 새롭게 개발해낸 꿀템트리입니다.
요점은 간단합니다. 밤수를 갑니다.
밤수의 장점
① 딜: 40초당 125+@의 딜(딜) + 높은 주문력90
② 생존력 : 이속증가옵션(생존) + 높은 체력(생존)
③ 가성비 : 리안드리 보다 저렴함
밤수의 단점
- 팀에 3ap이상일시 리안드리 추천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4 (+93) | 2155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4 (+3.2) | 107.8 | 공격 속도 | 0.681 (+2.11%) | 0.925 |
5초당 체력회복 | 5.69 (+0.5) | 14.19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셀프[수확,감전,유성]
그치만 어감상 쌍수확이 좋음
(수확+수확 시너지가 은근 괜찮음)
11.3기준
개인적으론 수확 > 유성 > 감전 순인거 같은데,
감전은 풀콤때릴때는 원콤각이 더 잘나옴 (점화까지 들면 확정이라고봐도될듯)
안그래도 한방에 터칠것들은 잡으니까 굳이 감전 안가고, 변수를 좀더 생각해서 수확이나 유성이 좋다고 생각함.
수확 : 한타 시작과 동시에 스킬 쓰면 밤수가 터지고, 이제 딜이 부족할때쯤해서 수확이 퍽퍽 터짐 (한타지향형/상급자용)
유성 : 라인전부터 씨게가고 견제할때 밤수+유성 맞고 골골대는 물몸들이 있어서 쓸만함 (후방(후반아니고 후방)지향형/초급자용)
감전 : 기냥 만나서 한콤으로 무조건 원콤내겠다 이기야 (플레이메이커형/상급자용)
*쿨감관련 의견받습니다.
개인적으론 쿨감은 무쓸모라 생각하는데, 좋다는 분들 의견좀 주세요.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 Q > E > W, R > E > Q > W
취향껏,
스킬 콤보
딴공략에 잘나와있음.
스킬 활용 팁
대치 상황에서 짤로 인한 수확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가(21.02.19)
게임이 흥해서 초반에 끝내질거같은경우.
밤수 + 마법공학교류발전기를 가면 짤딜이 폭발적으로 변해서 굳히기 좋음.
생존보다 딜이 필요한 경우는 밤수 + 악마의포옹 or 밤수 + 마법공학교류발전기 추천
원딜이 q식물한대맞고 반피되는 경우도 볼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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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3100 > 3400 (+300)
주문력 : 75 > 80 (+5)
체력 : 300 > 0 (-300)
마력 : 0 > 600 (+600)
스가 : 0 > 20 (+20)
고유지속효과 : 광기 : 적 챔피언과 전투시 매초 2%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최대10%)
고통 : 스킬 공격을 맞은 적에게 (3>4)초에 걸쳐 매초 15+주문력의 1.5% + 매초 대상의 최대체력의 (1.5>1.0)%에 해당하는 초당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추가 피해량은 이동방해에 걸린 유닛에게는 2.5%로 증가됩니다. 불타는 대상을 상대할때는 마법관통력이 초당 5%증가합니다(최대 15%감소)
주문검 + 포션 1~2개
(일방적으로 팰수있으면 1개, 아니면 2개)
핵심템
밤수 - 모렐로 or 존야 (2~3코어) - 4코어셀프
라인전 상황에 따라
- 신발 + 고서 (735)
- 방출봉 (850)
- 마법공학교류발전기(1050)
- 마관신 (1100)
- 마관신 + 고서 (1535)
요정도 폭에서 알아서 구매.
망했을시 선신발 추천,
라인전 끔살가능하면 방출봉+신발 or 마법공학교류발전기
로밍이 필요하면 신발 +@
상황에 맞게 선택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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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잘풀려도 2코어에서 템이 멈춤
잘풀린겜에서 3코어 나오면 게임 이겨서 끝나니,
2코어를 어찌선택할지가 중요.
치감없으면 선모렐로, 생존이 필요하면 선존야
2코어로 악마의포옹으로 빡딜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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