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0
0
0
2/3
[승률 84%] 자이라에 진심인 공략[리안드리 버릴때가 되었습니다]

- 자이라서폿(2021-03-03, 조회수: 16461)

* op.gg에서 자이라 랭킹보면 1~5위 중 
리안드리 가는 사람이 3명 안가는 사람 2명이야
이건 뭐냐? 리안드리 고정으로 가던 시대는 지났다는거지
(그 밑으로는 판수가 20게임도 안되니 넘어가자구)

lol.ps 자이라 템자료가져왔어.
2코어 끝자락에 승률84%?! 
난 숫자로 말한다. 이거 꿀이다. 
내 뇌는 꿀을 찾는데 특화되어있어


시즌11의 핵심사항

1. 신화템변경[리안드리]
① 체력옵션 삭제 
② 리안드리 - 라일라이 시너지효과 삭제
- 기존 체템위주의 템트리 리안드리 > 라일라이 > 모렐로의 가성비가 떡락

2. 폭딜 of 레전드
1코어 신화템 이후 순삭될 가능성이 커짐
- 생존에 대한 새로운 고찰이 필요함

3. 흡혈(실드) of 레전드 , 탱커 of 레전드
선혈 - 스테락 - 거드라 부르져에게 쥐약(기존에도 약했으나 더 약해짐)
탱템의 효율강화로 탱정글,탑,서폿 비중이 높아져 자이라의 활약이 어려움

솔직히 시즌11되면서 자이라에 맞는 템이 없어서 세나로 갈아타서
드락사르 세나로 꿀빨다가 드락사르 너프 후 새롭게 개발해낸 꿀템트리입니다.

요점은 간단합니다. 밤수를 갑니다.
밤수의 장점
① 딜: 40초당 125+@의 딜(딜) + 높은 주문력90
② 생존력 : 이속증가옵션(생존) + 높은 체력(생존)
③ 가성비 : 리안드리 보다 저렴함

밤수의 단점
- 팀에 3ap이상일시 리안드리 추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룬은 셀프[수확,감전,유성]

그치만 어감상 쌍수확이 좋음
(수확+수확 시너지가 은근 괜찮음)

11.3기준 
개인적으론 수확 > 유성 > 감전 순인거 같은데, 
감전은 풀콤때릴때는 원콤각이 더 잘나옴 (점화까지 들면 확정이라고봐도될듯)
안그래도 한방에 터칠것들은 잡으니까 굳이 감전 안가고, 변수를 좀더 생각해서 수확이나 유성이 좋다고 생각함.

수확 : 한타 시작과 동시에 스킬 쓰면 밤수가 터지고, 이제 딜이 부족할때쯤해서 수확이 퍽퍽 터짐 (한타지향형/상급자용)

유성 : 라인전부터 씨게가고 견제할때 밤수+유성 맞고 골골대는 물몸들이 있어서 쓸만함 (후방(후반아니고 후방)지향형/초급자용)

감전 : 기냥 만나서 한콤으로 무조건 원콤내겠다 이기야 (플레이메이커형/상급자용)




*쿨감관련 의견받습니다.
개인적으론 쿨감은 무쓸모라 생각하는데, 좋다는 분들 의견좀 주세요.
스펠은 탈진(점화), 플 

어차피 미드나 탑이 점화들테니까

탈진들어서 생존기 + cc기로 사용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 Q > E > W, R > E > Q > W


취향껏,

 

스킬 콤보

딴공략에 잘나와있음. 


스킬 활용 팁

 대치 상황에서 짤로 인한 수확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가(21.02.19)
게임이 흥해서 초반에 끝내질거같은경우.
밤수 + 마법공학교류발전기를 가면 짤딜이 폭발적으로 변해서 굳히기 좋음.
생존보다 딜이 필요한 경우는 밤수 + 악마의포옹 or 밤수 + 마법공학교류발전기 추천
원딜이 q식물한대맞고 반피되는 경우도 볼수 있음.

----------------------------------------------------------------------------



가격 : 3100 > 3400 (+300)
주문력 : 75 > 80 (+5)
체력 : 300 > 0 (-300)
마력 : 0 > 600 (+600)
스가 : 0 > 20 (+20)
고유지속효과 : 광기 : 적 챔피언과 전투시 매초 2%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최대10%)
               고통 : 스킬 공격을 맞은 적에게 (3>4)초에 걸쳐 매초 15+주문력의 1.5% + 매초 대상의 최대체력의 (1.5>1.0)%에 해당하는 초당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추가 피해량은 이동방해에 걸린 유닛에게는 2.5%로 증가됩니다. 불타는 대상을 상대할때는 마법관통력이 초당 5%증가합니다(최대 15%감소)













시작템  
주문검 + 포션 1~2개 
(일방적으로 팰수있으면 1개, 아니면 2개)


핵심템 
밤수 - 모렐로 or 존야 (2~3코어) - 4코어셀프

라인전 상황에 따라

- 신발 + 고서 (735)
- 방출봉 (850)
- 마법공학교류발전기(1050)
- 마관신 (1100)
- 마관신 + 고서 (1535)

요정도 폭에서 알아서 구매.

망했을시 선신발 추천,
라인전 끔살가능하면 방출봉+신발 or 마법공학교류발전기
로밍이 필요하면 신발 +@

상황에 맞게 선택할것.

--------------------------------------
어차피 잘풀려도 2코어에서 템이 멈춤
잘풀린겜에서 3코어 나오면 게임 이겨서 끝나니,
2코어를 어찌선택할지가 중요.
치감없으면 선모렐로, 생존이 필요하면 선존야
2코어로 악마의포옹으로 빡딜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