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0% (0표)

0% (0표)
유미 팁 : 라면 처먹지 않습니다.
바이 컬러 렉돌 고양이를 아시나요?
검색해서 사진 보시면 바로 아..! 하실 거에요.
인형같이 너무 예쁘죠,,,?
저는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하지만,
고앵이 털 알레르기가 너무 심해요...
너무나도 예쁜 고양이를
눈으로 바라만 보는 제 마음 아시나요?
/> フ ╭ ⌒ ⌒ ⌒⌒⌒⌒⌒⌒⌒ ╮
| _ _ l ( 고양이는 이 시국의 )
/` ミ_Yノ ( 클럽이고 유흥이지 ! )
/ | O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ヽ__ヽ_)__)
\二つ
하지만 우리 유미는 털이 안 날리는 고양이 입니다.
사추자 유미 진주 크로마는 털 안 날리는 렉돌입니다!!!
* 저는 쭉쭉 들어가서 우리 숙주가 퍼블내는 라인전을 좋아합니다.
* 딜0%, 서포팅100% 유미입니다.
* 안 죽는게 베스트지만 숙주 대신 유미가 죽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 여러분들과 제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저는 이제 갓 2년차 된 유미 유저이기에 완벽하지 않고, 틀릴 수도 있습니다.
* 욕설 없는 타당한 비판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제발 지적해주세요... 아무도 유미 공략을 안 올려줘서 슬퍼요
* ㅋㅋㄹㅃㅃ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라인전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유미 룬❤️
❤️원딜이 '유미님 잘하시네요' 하는 유미 룬❤️
❤️정글이 '잘 하는 유미 처음 봄' 하는 유미 룬❤️
❤️탑미드가 칭찬 스티커 붙여주는 유미 룬❤️


유미의 E
는 한 번에 최대 마나의 15%를 소모하기 때문에 최대 마나량과 마나 유지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마순팔 대신 혹시!! 위급한 상황에서 유미를 살릴 수도 있는 무효화 구체
를 들었습니다.




앞서 머리글에 달린 주석처럼 저는 공격적인 라인전을 선호하고, 유미 패시브
를 활용하여 서포팅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을 70% 이상으로 유지하기가 쉽지 않아 집중 룬 대신 E
R
쿨타임 감소를 위한 깨달음
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패시브
얻자고 내리는 것 보다는 타고 있는 게 라이너와 나의 주문력/공격력을 상승 시켜 한타에 유리하니 후반을 보는 조합이라면 집중
을 들어도 좋습니다.




작열
이 초반 라인전 시 Q
에 추가 짤딜을 넣을 수 있어서 좋지만 6레벨 정도만 되면 별....로.....무....쓸모......(?) 폭결
은 게임 진행에 따라 추가로 주문력을 얻을 수 있어서 후반 한타 때 나의 소중한 숙주 체력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조 룬은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유미의 압도적인 E
마나 소모량을 감당하기 위해 침착
이 필요합니다!


보편적으로 유미는 탈진과 점화를 듭니다!
+ 
+
* 만약 상대 봇라인에 cc기가 있다면
원딜한테 '원딜님 정화 드시나요?' 물어보시고
원딜이 정화를 든다면,




이렇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
: 우리 숙주 지키기 / 못 도망가게 적 속도 늦추기

*
: 깜짝 킬각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8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0~110 (+0.2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5/130/165/200/23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65/90/115/140/165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유미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정말정말 조작이 쉽고, 생존률도 높아요!
패시브를 터트려서 우리 아기원딜을 지켜줍시다!
1. 우리 숙주가 너무 잘해요



2. 아슬아슬하게 자꾸 적이 살아서 돌아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정말정말 유동적이에요!
불타는 향로 : 숙주 공속 + 짤 AP딜
흐르는 물의 지팡이 : 숙주 공속 + 추가 주문력
+
둘 다 가주시면 됩니다!
화학공학 부패기 : 유미 치감 40% / 힐 사용 시 3초간 숙주 치감60%
미카엘의 축복 : 이동 제약 CC기 제거
암흑의 인장 : 주문력 15 + 중첩 당 5 (어시스트 중첩 1 / 킬 중첩 2)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주문력 20 + 중첩 당 5 (어시스트 중첩 2 / 킬 중첩 4)
라바돈의 죽음 모자 : 주문력 뻥튀기
- 핵심 아이템 :
월석 재생기

제국유미는 칼바람으로 가세요...
- 하위 아이템(원딜 기준)
1. 내 숙주가 드븐/베인/애쉬/징크스/AD트위치/트타일 때

2. 내 숙주가 코그모/AP트위치/세라핀일 때

3. 그 외 (사미라 자야 칼리 케틀 코그모 트위치 루시안 미포 바루스 세나 시비르 아펠 이즈 진 카이사)


4. 고려해볼 아이템


- 해제 가능 : 기절/속박/침묵/매혹/수면/둔화/도발/공포/변이
- 해제 불가능 : 공중에 뜸/제압/실명/시야 차단

- 우리 숙주가 존멋짱멋 '카카오 택시 블랙'일 경우 고려

- 우리 숙주가 존멋짱멋 '멱살캐리'일 경우 고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