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검은 고정.
Q 맞추고 W가 은근히 마나가 많이 들어감.
주도검이 없으면 초반 라인전 마나 관리가 안됨.
그리고, 소라카는 W 은하의 마력이 체력대비로 회복이라
자기 체력이 높을수록 불리함.
방패로 체력을 올리겠다는 발상은 마나 딸려서 Q도 못날리고 체력 아까워서 힐도 못주는 상황을 만들게 됨.
두번째 템은
장화는 고정. 소라카는 곁에 두고 사용하는 물약같은 존재임. 합류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수 없음.
합류를 빠르게 하겠다는 뜻+
상대 스킬을 회피하겠다는 뜻.
더 좋은 템을 모르겠음.
이게 제법 쏠쏠함. 2코어 완성전까지 들고 다니면 좋음.
소라카는 자기 체력을 못채워서 안달난 캐릭터인데, 반피정도 될때마다 먹어주면, (자신있으면 피 없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유지력이 무척 좋아짐. 소라카 체력 125는 원딜 체력 500이니까.
이걸 안사도 되면 게임이 무척 잘 풀리고 있다는 뜻. 사는게 무난한 판이라고 보면 된다.
까지 올리는것도 무척 괜찮음. 시왜물 없으면 부패물약은 선넘는거. 시왜물 있으면 똥신 이후 첫템으로 사면 이래저래 꽤 쓸만하다.
시왜물 3번이면 30초 이상 이속 증가라 한타내내 이속증가가 걸리고, 소라카 특징상 체력 400가까이 채워주면 마음이 많이 편해진다.
소라카 초반은 이렇게 진행됨.
1렙~2렙깡패니까 이득보고- 그러다가 3렙쯤엔 상대도 한번 꽝하고 들어오는게 정석.
(레오나 쓰레쉬 같은 그랩챔이면 이때 걸어야 됨. 3렙 넘어가면서 부터는 소라카 이점이 급격히 줄기 때문에... 다만, 판테온 렐 세트의 경우엔 역으로 걸릴수도 있으니 간을 잘 봐야 함.)
여기서
을 다쓰는게 소라카 입장에서도 원하는 그림임. 딱 그정도의 딜교라고 생각하면 됨.
꽝 싸움 안해주면 1~2렙때 패둔걸로 첫 귀환까지는 안심 파밍하면서 스펠 아끼면 되는데.
탱/그랩 상대로 이러면 소라카가 이득임. (얘들은 자기가 치감을 못가기 때문에 소라카를 가만 냅두면 자체로 이득임. 상대 원딜이 치감칼을 사건, 미드가 모렐로를 올리던 소라카때문에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유틸/딜일 경우 카르마/ 제라스 같은 경우엔 물약을 다 쓰면서 버티는데, 원딜이랑 동라인에서 어그로를 빼줘야 하고, 부쉬를 쉽게 내주면 안됨.
부쉬 줄때마다 평타+ Q 한방, 아니면 와드 한개 쓰게 만들게 하겠다는 마인드로 버텨야 됨.
딜폿이나 카르마한테 2대 맞고 Q한대 맞추면 똑같은 딜교라고 생각하면 됨. (단, 원딜이 2대 or 나눠서 맞았을때. 자기가 2대 맞으면 손해임)
잔나/ 룰루 같은 유틸에겐 부쉬 잘 잡고, Q돌때마다 평타 한때 Q한대 맞추고 한대 맞아준다는 마인드로 하면 물약사기 나옴.
배리어 서폿은 절대 소라카랑 딜교가 안됨.
다만 벨코즈 자르반 이런건 장인들이 가끔 있음. 장인한테 지는건 숙련도 차이니 뭐....
확실한건 죽더라도 원딜보다 뒷라인에서 죽으면 안된다는 것임.
단! 피가 20% 미만에 피가 없으면 혜지처럼 굴어야 한다.
왜냐하면 상대가 점멸+A로 죽이려 들테니까, 원딜을 믿고 비비고 서 있으면 됨.
이거 보면 정글도 오고 미드도 오고 탑도 텔타고 올수 있으니까.
빼겠다는 마인드로 점멸 확인 잘하고 버티길.
중요한 게임이고 라인이 잘 당겨져 있다면 그냥 원딜 힐 주고 집에 빨리 다녀오는것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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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템은 이게 무난함.
수호자 소라카는 스킬가속이 없는데 이걸로 20을 채울수 있고. 탈진, 점멸쿨 주는것도 소라카에겐 매우 중요하다!
(다른 신발은 룬 페이지에서 참고 바람)
이게 나오면서 40을 채우면 쿨감이 완성됨.
소라카는 쿨감이 25정도만 넘어도 별상관이 없는 캐릭터라서 초반에 쿨감을 다 맞출수 있음.
중간에
를 갈지
를 갈지는 선택인데.
정글 합류나 로밍싸움같은거 벌어지면 초반부터 치감이 도움되는 경우가 많음.
라인전만 할거라면
합류도 자주 한다면
가면 됨.
1코어완성되면
W힐량이 320정도(좀비와드일때, 아니면 300정도), Q(3렙)+ W힐량이 400정도 되니까,
월석지팡이는 굳이 필요하지 않음.
힐량만 보면, 월석지팡이는 전투시에 50~100 힐량을 2초마다 주고, 소라카가 Q1방, W3방 E 1방정도 맞춘다고 보면 400~500정도 차이인데,
여기 속을 필요 없음.
세라핀 같은 애들은 기본 힐이 없음 (WW 1가지 방법뿐) 그러니까 전투시마다 깡힐이 500. 길면 1000정도 나오는게 엄청난 차이가 남.
소라카는 원래 1400~ 1500힐을 해주고 + 500정도 추가. 아니면 2500~3000정도의 힐을 해주고 1000정도의 추가라서 큰차이가 없음. 왜냐하면 이걸 노리고 상대가 "치감"을 가기 때문.
치감 가는 순간 월석지팡이는 없는 템이라, 소라카가 감가상각의 재산이 되어버림.
이게 요즘 소라카가 5티어인 이유임. 월석 가기도 힘든데. 가도 치감 하나에 반토막 나니까.
의 뜻은.
1. 소라카는 Q,W,E,R에 모두 치감이 묻음.
=> 소라카가 살아있으면 상대는 무조건 치감이 걸린다는 뜻임.
죽으면서 궁극기만 켜고 죽어도 우리편은 올 치감임.
2. 수호자 소라카는 "생명의 샘"
을 들기 때문에, Q를 맞추면 치감이 더 극대화 된다!!!
=> 생명의 샘 룬은 이동방해당한 적을 때리면 회복을 주는 건데, 재미있게도
등이 모두 묻는다.
누구보다 빠르게 치감을 올려서, 너도 치감 나도 치감을 만들어야 한다는 뜻!!!!
서로 힐을 못하게 만들어 놓는데, 소라카의 치감은 무조건 60%라는게 중요함.
QWER모두 60%인데. (E는 조건부)
원딜 치감칼 안가도 되는것만 해도 이득. 원딜 공격력이 조금 오르지만 치감이 20% 올라가니까.
처형인보다 좋다고 봐도 됨. (조합에따라 BF대검 1300원짜리 차이라고 봐도 된다.)
소라카가 죽을때를 대비해서 미드나 이니시에이터 하나 정도만 더 치감을 가면 치감 걱정이 끝!!!!
사기 아님?
이렇게 서로 치감을 못가면 소라카의 힐이 좋음.
상대 치감은 주로 40%일 텐데, 소라카의 힐은 2템인 흐르는 물의 지팡이가 나오면 깡힐만 400이 넘어감 치감을 맞아도 250대라는 소리고, Q라도 한대 맞추면 300은 넘긴다는 뜻임.
승전보 역할은 충분히 해줄수 있다는 뜻.
안죽게 아슬아슬하게 유지해 주다가, 살짝 빠지는 우리편은 치감 풀리면 W 2~3방에 풀피로 만들수 있음. (소생룬)
어차피 치감 메타면, 치감부터 끝짱내고 그 다음 힐량을 올리는게 수호자 소라카의 후반 운영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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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유리하거나 무난할땐 이걸 가면 됨.
단, ALL AD이거나 원딜을 사랑하는 경우엔
도 가능함.
효율은 흐물지가 좋은데, 왜냐하면 흐물지는 소라카의 이속도 올려주기 때문.
빤스런 할때 주변얘들한테 힐 걸어주면서 같이 도망치기도 좋고.
한타때도 Q 맞춰 놓거나 R만 켜면 한타 끝날때까지 이속도 빨라지고 AP챔들은 반코어 정도의 주문력 (30~40)이 추가 되는게 강점.
소소하게 소라카가 두번째 힐 줄때 부터 힐량이 20이상 늘어나는 것도 장점이다.
2코어로 이것도 좋음.
솔라리에도 치감이 묻기 때문에. 상대가 원딜이나 소라카를 자르는 전략으로 나오는 경우에 좋음.
(상대 헤카림 렉사이 샤코 이딴거 2마리 이상 적당히 컸을때 좋음)
일반적으로 "소라카를 자르면 뭔가 이기기 쉬워진다."는건 골플만 되어도 기본장착임.
그때 어그로를 빼줄수 있다. 소라카가 죽더라도 이거 쓰고 죽는 순간.
상대는 소라카에게 궁 박고 진형 한가운데로 골인-> 소라카는 근처 우리편 전부에게 방어막+ 치감을 걸어주고 죽음.
-> 소라카를 죽일 정도로 잘 큰 상대면 소라카랑 바꿔서 소라카 이득.
-> 소라카를 죽이지도 못할 정도면 솔라리만 빼고 목숨 헌납해서 말도 안되게 이득.
이런 그림을 만들수 있음.
우리편이 소라카에게 아쉬워 하는게 CC가 없다는 건데, 솔라리로 상대 CC를 한번 버티게 해주는것도 팀적 차원에서 나쁘지 않음.
원딜 시팅도 완성해 줄수 있음. 요즘 원딜이 수호천사 갈정도로 넉넉하지가 않은데, 2코어 솔라리면 향로보다 훨씬 맘이 편하다고 봄.
탈진+ 솔라리면 안죽는다고 봐도 무방함.
솔라리를 갔을때는 힐량이 모자르니까 방어력 믿고 한타에서 Q를 잘 맞추는게 중요함. 원딜 앞에서 몸도 슬쩍 대주고.
흐물지를 갔을 경우엔 원딜 디지는건 어쩔수 없음.
대신 다른 AP들이 충분히 해결해 줄수 있는 상황일때 좋음.
흐물지든 솔라리든 한타를 이기기 위해서 존재하는 템이니까.
머리를 잘 굴려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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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
이거 없으면 이거 가는게 젤 무난하긴 함.
그래도 운영하는 소라카라면 힐욕심이 당연히 있을거 아님?
2코어
를 간 경우엔 선택권이 있음.
QWER에 또 뭘 묻힐까? 하는 건데.
가 젤 일반적인 생각임.
이건 치감을 뚫어보겠다는 마인드임.
이면 W힐량이 400을 가뿐히 넘김. Q를 맞추고 2.5초의 시간동안 W를 2번 준다고 보면 1000을 넘는 회복량이라서.
치감맞고 600의 힐이 나옴. + QWER에 터지는 향로효과
소라카가 안죽고 무빙 잘하면 엄청난 변수 만들수 있음.
소라카 장인이라 생각하면 향로 아니면 미카엘을 가는게 맞다고 봄.
무빙 하루이틀 쳐보나? 자신 있으면 향로가셔야죠?
은 한명 집중 케어임.
힐량은 좀 적게 늘긴 해도 향로랑 7% 정도 차이임. 크지 않고.
중요한건, 한타에서 한놈은 미카엘 걸어주고 힐로 치감없이 반드시 한번 살려줄수 있음.
도중에
를 갈수 있어서, 상대 AP에게 잘 버틸수 있는 점도 좋음.
은 구원 자체보다 10%딜이 중요함.
한타가 둘이 대가리 박고 모여서 싸우는 식일때 좋음.
힐은 보조적 의미이고, 10% 데미지 변수를 만들수 있음.
탱이니시 다 있는 조합일때 고려해 볼만함.
생각보다 이것도 꽤 좋음
2코어까지만 올리고, 3코어는 과감히 포기하고 시야석을 올린 다음 합류에 신경쓰기만 해도 이미 도움됨.
스킬가속이 꽤 높아져서 궁쿨, E쿨 모두 굉장히 빨라짐.
이걸 좋아한다면 궁극의 사냥꾼 대신에
이걸 드는걸 추천.
이거까지 있으면 와드싸개로써 제법 훌륭해짐.
소라카 특성상 4코어는 어차피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4코어 절반까지 나오면 무조건 이게 좋다고보고.
3코어에서 이걸 가는것도 생각보다 나쁘진 않음.
소라카는 잘리지 않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상대 암살자 위치 예측 안된다 싶으면 부패기 - 솔라리- 시야석 테크도 아주 무난하고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