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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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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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 템 때문에 고민이면 들어오세요.

- 넘어지지마라(2021-03-11, 조회수: 11825)

ㅎㅇㅎㅇ 시즌 6 갱플 장인이였는데 지금은 실력도 못해졌고 갱플도 못해졌는데 그래도 기본적인 템트리 룬정도는 알려줄수 있어서 알려줌. 요즘 인벤보니까 공략도 없더만 그래서 쓰게됫다. 갱플해본사람은 한번씩 보고가라.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고정 다른거 반박 ㄴㄴ 최적의 룬임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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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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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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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어려운거 하려고 하지말고 기본기만 쓰셈 화약 깔고 평 q            e e q         

 13렙 기준 화약깔고 0.5초정도 있다가 q스킬 하면됨

스킬 활용 팁

 어려운거 하려고 하지말고 그냥 간단한것만 생각하면 스킬 생각보다 잘안꼬인다... 

 하나 알려주자면 e e 점멸 q 이건 익혀놓으면 좋긴하다만 그닥 쓸일없다 참고만해라.


 그럴일은 없겠지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부패 고정 시왜곡 고정

아이템은 선광휘가 대부분인데 탐식나오면 탐식부터 갱플은 초반에 몸이 허약하고 다이브에 약함 체력 200 무시못한다. 첫 귀환때 돈이 여유가되면 탐식사고 맞다이 자주해서 돈이없다 싶으면 광휘사고 텔 복귀하면됨.

신화는 신파자 고정. 갱플에게 공속은 그다지 메리트가없다. 예전 트포는 공속보다 크리가 올라가서 썻던거고 그리고 지금트포가 안좋다기보다 신파자가 안정적이고(체력증가 회복) 일단 솔랭기준 안전한게 최고다. 평타로 적 칠생각은 나중에하고 일단 최소한의 몸을 만들어야댐 요즘보니까 선 정수 갱플이 보이던데 이건 비추천함. 잘써도 평타 못쓰면 개물몸이라 암것도못하고 죽음. 치명타 극딜가면 뽕맛이 좋아도 안좋음 그이유는 좀따설명함.

일단 신파자 고정에 나머지는 ad ap 봐가면서 템사라 적 ap가 잘컸는데 1ap여도 ap템사야댐 주포같은거

특히 카서스 에코같은거 1ap인데 10킬씩먹었다 이럼 무조건 ap부터 신발도 헤르메스가고 필수급 추천은 
신파자 요우무 나머지는 자유 치명타만 가지마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안보여서 괜찮음 얘 만나면 그냥 봉풀주에 일단 텔 점멸들고 6렙이후 텔탄다음 원킬각 방지 탈진으로 바꿔주고 한타때도 돌진기있는놈한테 탈진고정으로 박으면 된다. 이런 캐릭들은 다 일캐상대하면 편함.
이렐리아
얘도 마찬가지야. 확정 돌진기 있는애들은 갱플이 많이 힘들다. 스펠,지략으로 커버쳐야됨. 이길려고 하지말고 안죽어주고 궁으로 밥만 차려먹기. 한타때 탈진으로 상대 빡치게하기.
야스오
얘도 힘든데 그래도 충캐릭이고 알아서 정글이 와준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그냥 착취 쌓아서 q써주고 패시브 이속으로 와리가리 해주다가 피없으면 다이브 치자고 콜하고 아니면 그냥 맞파밍만해도 갱플이 압살.
그렇게 개 ㅈ밥까진 아닌데 쉬운편
사이온
ㅇㅇ
일단 갱플 선픽인데 돌진캐릭 렝가 이렐 리븐 이런거면 닷지 고려는 해봐라

고려만 하랬지 무조건 닷지하라는게 아니고 거기에 우리팀들 조합을 봐라 갱플제외 탱커가 최소 1명이상 있는지 없다면 닷지 바로하고 왜냐면 걔네들이 우리팀 다죽일게 뻔하니까 솔랭에서 뭘 바라면 안되거든..

탱커가 있을때는 방관 갱플식으로 가는게 좋고 탱커가 아예없거나 부실하면 신파자 고정에 나머지는 탱탱하게 가는게 좋음. 안죽고 오래딜하는게 한방 노리고 치명타 떡칠보다 훨 좋음.

그리고 치명타가면 치명타모션때메 기분탓인지는 모르겠는데 나는 치명타모션이 싫어서 안가거든 솔직히 그리고 넘 극단적이라 내가 실수하면 망하는 케이스도 많았고.. 내가 시즌 6때도 치명타보다 방관갱플, 약간탱탱한갱플 식으로 갔거든 그때기준 260판정도에 승률 65퍼는 나왔음 이해도는 충분하다 믿어라.. 

결론 : 갱플인데 돌진캐릭 탑에 뜨면 닷지고려, 거기에 탱커도 없으면 닷지 확정. 템은 신파자 고정 나머지는 유동적이게 가고 치명타쪽은 앵간하면 x 탱커가 2명정도 있으면 치명타가도 됨 근데 그때는 치명타가서 딜못해서 지면니책임임ㅇㅇ 방관쪽이 더좋은거같음 나는 취향차이 겠지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고려만 하랬지 무조건 닷지하라는게 아니고 거기에 우리팀들 조합을 봐라 갱플제외 탱커가 최소 1명이상 있는지 없다면 닷지 바로하고 왜냐면 걔네들이 우리팀 다죽일게 뻔하니까 솔랭에서 뭘 바라면 안되거든..

탱커가 있을때는 방관 갱플식으로 가는게 좋고 탱커가 아예없거나 부실하면 신파자 고정에 나머지는 탱탱하게 가는게 좋음. 안죽고 오래딜하는게 한방 노리고 치명타 떡칠보다 훨 좋음.

그리고 치명타가면 치명타모션때메 기분탓인지는 모르겠는데 나는 치명타모션이 싫어서 안가거든 솔직히 그리고 넘 극단적이라 내가 실수하면 망하는 케이스도 많았고.. 내가 시즌 6때도 치명타보다 방관갱플, 약간탱탱한갱플 식으로 갔거든 그때기준 260판정도에 승률 65퍼는 나왔음 이해도는 충분하다 믿어라.. 

결론 : 갱플인데 돌진캐릭 탑에 뜨면 닷지고려, 거기에 탱커도 없으면 닷지 확정. 템은 신파자 고정 나머지는 유동적이게 가고 치명타쪽은 앵간하면 x 탱커가 2명정도 있으면 치명타가도 됨 근데 그때는 치명타가서 딜못해서 지면니책임임ㅇㅇ 방관쪽이 더좋은거같음 나는 취향차이 겠지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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