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0
0
0
1/2
베인은 "철갑궁이다" (생존이 곧 딜이다)

- 헬무새멸종(2021-03-19, 조회수: 27146)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주특성]-
1.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은 "필수" 베인의 W 은화살과 너무나도 잘맞고 특히 초반 집공+은화살=3타딜뽕을 집어넣었을 때 정말 손맛이 좋습니다ㅋㅋ


2.Triumph(승전보)과다치유를 들어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웬만하면
승전보를 드시는게 베인의 슈퍼플레이, 한타나 소규모 교전 때도 
좋을뿐더러 철갑궁과의 시너지와 함께 바퀴벌레같은 생존력으로 역관광을 
시키는 플레이가 자주 연출 됩니다.

3.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민첩함 공속 vs 핏빛길 흡혈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 템트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흡혈템을 2개(철갑궁+피바라기)나 올리기 때문에 피흡은 충분한 스탯입니다.. 그러므로 템트리에서 조금은 부족한 부분인 '공속'을 올려 보완합시다.

4.LastStand(최후의 저항)orCoupDeGrace(최후의 일격) 4번째룬은 최후저항,최후일격 둘 중 아무거나 드셔도 크게 
     상관이 없는 룬입니다. 물론 상대조합에 탱커가 많다 싶으시면 
     유동적으로 체력차극복을 들어도 되나 
     웬만하면 앞서 말한 둘 중 하나 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조 특성-
           (※가장 많이 드는 지배 흡혈 룬이  패치로 인하여 너프가 계속 되었습니다 ..
                  이제 무조건 어떤 룬이 정답인지는 불투명한 시점인거 같습니다.
                  그리하여 한번 도전삼아 알려드리는 새로운 보조룬이니 굳이 따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우선 핵심은 Revitalize(소생) "소생" 룬 입니다.
 -저의 빌드는 생존이 핵심이다 보니 체력회복과 관련 된 옵션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불멸의 철갑궁)철갑궁 쉴드(800+125) Heal(회복) 스펠(345+17)+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쉴드(350+18)      +Triumph(승전보)승전보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흡혈   등등

  이 모든 생존옵션들이 다 "강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불어서 받는 회복,보호막 효과 또한 강화되기에 베인과 잘 어울리는        룰루,소라카,유미 등 버프형 유틸서폿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 정도 옵션이면 너프 된 지배 룬 특성흡혈율보다 더 좋은 효과를 뽑아 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2. 2번째 보조룬은 유동적으로 드시면 됩니다.
   상대조합이 견제가 빡세다 싶으시면 BonePlating(뼈 방패)뼈방패

   상대조합이 할만하거나 무난하다면  Conditioning(사전 준비)사전준비 를 들어주세요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취향차이 입니다만 요즘은 그래도Condemn(선고) w은화살 선마에 더 힘이실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w퍼뎀 계수가 버프된 관계로 인한 현상이겠죠 


하지만 저는 아직도 구르기 선마를 합니다. 향상 된 퍼뎀 계수로 딜을 박는 것도 좋지만 저는 구르기 쿨을 더 빠르게 돌려

서 거리조절과 카이팅을 수월하게 만들어 더 딜을 안전하고 쉽게 많이 박을 수 있도록 Tumble(구르기)Q선마를 하고 있습니다

스킬 콤보

 롤도 워낙 고였기 때문에 콤보를 쓰는 것이 의미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평타기반 원딜이기에 딱히 콤보가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주 쓰는 콤보를 말하자면  


Q구르기 평타, E선고 플, 평Q평E 정도가 있겠네요.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아 그리고 베인하시는 분들을 보며 항상 말해주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베인을 접하시는 계기가 겉멋, 매드무비로 흥분하여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그런분들 문제점이 E플(선고플)을 남용한다는 것인데요...베인은 걸어다니는 뚜벅이가 아닙니다..
베인의 선고각은 우연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베인에겐 구르기와 은신이 있기 때문에 벽쪽으로 걸어가는척 상대를 유인하고 벽쪽으로 다가온 상대 반대편으로 은신하여 선고를 박는 것이 베스트 플레이 입니다. 그런데 각 종 매드무비나 베인플레이 하시는 분들 보면 플을 쓰지 않고도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선고각을 겉멋에 취하여 E플을
남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 안타깝습니다.. 

정말정말!! 안좋은 습관이니 플을 쓰지 않고 선고박는 법을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선고플은 정말 급박한 상황이거나 선고각이 없을 때 창조적으로 선고를 박을때 쓰는 정말 어려운 기술입니다..

(참고로 제가 앞서 언급한 E플 남용 상황은 베인이 벽을 바로 뒤에 등지고 상대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아무리 약한 베인이라도 되도록이면 도란검을 들어줍시다
도란방패를 들었다는 건 이미 지고 들어가는겁니다..

(불멸의 철갑궁)
제가 베인을 몇천판 해본 결과 베인은 무슨템을 가던 딜이 잘 나옵니다 베인의 주력딜은 결국 W은화살 딜이기 때문에
공속만 부족하지 않다면 딜은 무조건 나옵니다. 그렇다면 결국 차이가 많이 나는것은 '생존력' 입니다.
원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딜넣는 능력 이겠죠. 하지만 결국 생존을 해야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크라켄베인...정말 쎕니다 하지만 이 세상엔 나만 쎄지 않습니다...신화템 개편 이후 너도나도 쎄졌기 때문에 단순히 
쎄다는 이유하나로 가기에는 부적절해 보입니다. 앞서 제목에 언급하였듯이 생존력이 결국 딜로 연관됩니다.
일단 살고봐야 딜을 넣든가 말든가 하겠죠. 

보통 크라켄 베인가시는 분들은 단순히 남들 다 가니까 가는 경우와 딜뽕맛에 취해 재밌어서 가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딜은 확실히 보장되니 공격템으로써는 좋아보이는 건 당연하죠.

하지만 딜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라면 딜과 생존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는 방향도 어떨지 한 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철갑궁 너프 ㅂㄷㅂ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리스타나
케이틀린
루시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카이사
케틀은 전통카운터이지만 요즘은 생각보다 할만하다고 생각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베인 라인전은 '자신감' 입니다!!!!!!

라인전 약캐라고 찐따마냥 사리지 말고 계속 구르기 평 짤짤이로 사실 속은 비었지만 잔뜩 쎈 척을 겁나해주면 패왕색으로 라인전을 먹고 들어가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기 위해선 많은 연습과 숙련 된 거리조절 능력이 필요합니다...하지만 섣불리 앞구르기 평을 남용했다가 딜교 손해 후 바로 찐따인게 들통나고 그 이후로 피관리가 안되서 개쳐맞습니다.... 씹카운터픽만 나오지 않는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라인전을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사리거나 미친척하거나

중반 운영법
싸움에 특화 된 챔프이기에 사이드만 돌아 베인충 소리 그만듣고 팀에 합류하여 많은 교전을 통해 이득을 보아 성장하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낮져밤이와 같이 찐따에서 왕으로 신분세탁 후 개패면 됩니다. 후반에도 찐따마냥 쳐맞는다면 과감히 포기하시고 다른 챔을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매드무비에 취해서 앞구르기로 상대 딜러라인 다 자르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 앞라인 부터 봐주시면 상대 원딜과 탱커녹이는 속도가 월등히 차이나기 떄문에 불리한 상황, 확실한 각이 아니면 그냥 앞라인부터 보시는게 맞습니다.
한마디로  몰래 창문으로 침입해 금품갈취할 생각마시고 앞에서부터 천천히 현관문을 박살내어
당당히 금품갈취를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크라켄이 절대로 안좋고 쓰레기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데에는
이유가 있겟죠. 하지만 제 얘기를 듣고 어떤지 한번 생각이라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천상계 베인유저들도 철갑궁을 많이가는 추세이기에 근거없는 허무맹랑한 소리는 아니니 
지나친 비난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5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