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30 (+89) | 2043 | 마나 | 350 (+45) | 1115 |
공격력 | 63 (+0) | 63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7) | 23.4 |
방어력 | 25 (+4) | 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600 | 6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싸워서 이기세요. 그럼 어떤 약을 팔아도 용서받습니다.
적 CC폿 조합을 때려잡는걸 목표로 하세요.
정글 리쉬는 정글러에게 한대 맞아준다 하고 맞고, 그 이후 정글러가 2대 맞으면 큐힐 해줍니다.
리쉬는 38초되면 그냥 라인가세요.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세나도 2렙 싸움이 중요합니다.
라인에 도착했으면 상대방 실력 파악입니다.
볼건 두가지 입니다.
상대가 cc폿인데 부시 장악을 하는가?
상대가 타곤산 아낀다음 두번째 웨이브때 달려들어서 근거리 미니언을 지우는가.
라인전의 기본이며 만약 상대가 2개다 안한다면 정글러 개입이 없다면 절대 지면 안됩니다.
CC폿 가장 무서운점은 압박입니다.
위에 두가지를 안했다면 서폿의 기본도 모르는 생초짜입니다.
미니언 뒤에서 견제만 해도 상대는 cc걸 각을 잘 못봅니다. 갱만 조심합시다.
미니언 미친듯이 때려서 먼저 2렙 만들고 레벨을 우위로 압박줘서 빅 웨이브를 만듭시다.
그후 포탑에 밀어넣어서 채굴을 하던가 미니언 먹으러 올때 딜교해서 채력을 갈아놓으면 행복롤 시작입니다.
포탑에서 쳐물리면 수습할수 없으니 그건 조심하세요.
포지션은 원딜과 최소 동선이고 가능하면 원딜 앞에 있어야합니다.
쳐맞아서 물리면 죽는피가 아닌 이상 절대적으로 원딜 앞에 있어야 하며 물려도 원딜 앞에서 쳐물리고 죽으세요.
무조건 지는 싸움이 될것 같으면 퇴각핑 찍어서 강제로 원딜을 뒤로 물러나게 만들어야합니다.
상대 CC폿이 교전을 할 기회를 만들어주면 안됩니다. 대부분 2렙까지는 세나가 라인전 우위입니다.
평큐나 큐평으로 최대한 패고 큐 쿨돌면 라인도 밀겸 미니언 쳐서 큐 쿨 초기화 시킵시다.
세나는 라인 유지력이 좋은거지 한방 쾅 붙을때 강한게 아닙니다. 첫집탐 전에 서로 풀피로 물리면 대부분 패배합니다.
하지만 유지력이 있기 때문에 서로 스펠 교환 동수로 이루고 살면 이익입니다.
세나가 우위일때 딜교를 최대한 하고 딜교를 안해주면, 미니언을 패면서 미니언 숫자의 우의를 가집시다.
만약 상대가 부쉬 장악과 2번째 웨이브때 근거리 미니언 지우면 선 2렙을 확보했으면. 적어도 첫 집탐 전까지는
일반적인 서폿세나를 하는 마음가짐으로 최대한 조심하면서 라인전을 해아합니다.
저 기본적인 2가지를 하는 서폿이 골드 이하에 있는 경우는 높은 확률로 부캐일 확률이 높으니 손가락 피치컬이
좋지 않으면 탈탈 털릴 확률이 높습니다. 죽지 맙시다. 저런 놈들에게 한번 죽으면 라인이 터집니다.
딜템을 갈지 탱템을 갈지 선택합시다. 만약 탱으로 갔다면 한타때도 세나의 포지선은 탱커 바로 뒤나 제일 앞라인입니다.
딜로갈시에는 일반적인 서폿세나 포지션 잡으면됩니다.
딜템이면 일반적인 서폿세나 공략 참고하시고요.
탱이면 제일 앞라인이나 탱폿 근처에 자리 지키고 앞에 있는 적들을 견제합니다. 물리면
W R Q 날리고 최대한 버텨보면서 살수 있으면 살아봅시다. 그리고 아군이 이기길 기도 합시다.
그리고 원딜 물로 오는놈에게 W 날리고 칼챔이면 탈진 먹이세요.
골드 이하 극탱 세나가 좋은 이유는 말했듯이 CC챔을 잘 할수 있는 사람이 적습니다.
때문에 일방적으로 팰수 있는 확률이 높고, 결정적으로 이것저것 연습해볼수 있어서 입문용으로 괜찮습니다.
일반적인 세나라면 물리면 죽어서 뒤로 사리면서 물리면 도망치는것에 온신경이 가야하는데,
탱세나는 버틸수 있다보니 쳐맞아서 빠진다 해도 다시 접근해서 포커싱을 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다보니
어그로 핑퐁이나 포커싱들 경험해 볼 기회가 많습니다.
또한 세나는 영혼수급으로 인한 골드 확보로 템을 생각보다 빨리 뽑으며, 반대로 적은 티어가 낮을수록 CS를
잘 못챙기기 때문에 템이 나오는 속도가 느립니다. 그 말은 세나의 탱이 하위 티어일 수록 더욱 탱키하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조합 연구를 많이 해야합니다. 저야 즐겜이니 그냥 탱세나로 하는데,
상대가 극딜 조합이면 세나가 탱커로 설계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명에게 물리면 탱템을 가던 말던 죽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딜도 안되 탱도 안돼 무쓸모의 극치지만,
반대로 암살 조합에서는 탱세나가 엄청 강합니다. 탱템이 어느정도만 나와도 암살자에게 녹지도 않으며 W 먹이면
역관광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암살자 입장에서는 상당한 부담입니다. 탈진까지 있으면 뭐...
그렇다고 여러명이 딜러가 탱세나에게 폭딜을 날려버리면 세나가 죽더라도, 모든 스킬을 쏟아부었기 때문에
그 사이에 아군이 주어먹으면 세나는 죽더라도 팀이 승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골드이하에서는 적들은 세나만 보이고 세나의 템을 안봄니다.
암살하고 빠질생각에 들어오다 못죽이고 궁만빠지거나 운나쁘면 W맞아서 다굴맞고 죽으면서 왜 세나 안죽어
하는 채팅을 치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한타때 세나가 적을 향에 엉덩이 흔들다 뒤진다 해도 그 시간을 이용해 적들을 처단할수 있으면, 그것도 전략입니다.
게임에서 이기면 됩니다.
그외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고 한타로 넘어갈때
채팅으로 나 은근 튼튼하니 무조권 원딜 앞에서 지키니 견적봐서 죽일건 죽이고 아니다 싶으면 너라도 살라
하면, 그 이후 대놓고 던지는거 아닌 이상 대부분 물려서 죽는것에 대해 면죄부를 받습니다.
그러니 적을 조패서 신나게 착취와 영혼스택을 먹읍시다.
마지막으로 목표를 가지고 하면 세나가 재미있습니다.
영혼 스택 최대치 경신하기 착취스택 최대치 갱신하기. 극탱이지만 딜1 등 찍어보기.
등등..
개인적으로 승리판 기준으로 영혼 스택은 237스택 딜은 2등까지는 해봤네요. 모두 세나 해서 행복롤 합시다.
빼먹은 팁이라면, 탱세나가 정상적인게 아니기 때문에
원딜이 이상하거 하거나 못해도 그냥 넘어갑시다. 그냥 닥치고 겜하되 원딜이 시비걸기 시작하면
단순히 땍땍거리는 정도면 무시하고, 선넘으면 신고먹이고 차단할지 키보드 배틀하지는 자유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