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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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네, 잊히지 못한 자
Yone, the Unforgott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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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락사르 정복자 요네

- 킹시첼시펩시(2021-04-13, 조회수: 13527)


안녕하세요, 평범한 롤 유저입니다.

제가 주로 쓰는 요네 챔피언에 대한 트리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더 좋은 트리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제가 주로 쓰는 트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요네, 잊히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0 (+) 0
공격력 60 (+2) 9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75 175

정복자 트리를 무난하게 가줍니다.

요네는 E를 켜고 지속딜을 하기 때문에 정복자 스택은 아주 빠르게 최대로 쌓입니다.

E의 대쉬를 이용해서 거리를 살짝 좁히고 탈진을 걸면 킬각이 잘 나옵니다

궁이 없을 때 갱킹에 취약한 것을 보완하려면 유체화 스펠도 좋습니다. 추격에도 좋습니다.
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필멸의 검 (Mortal Steel)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5/70/95/120(+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
재사용 대기시간: 14~6(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초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5/6/7.5/7%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체력의 5/5.5/6/7.5/7%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60~80(+0.75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50%씩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 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해방 (Soul Unbound)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운명봉인 (Fate Sealed)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요네가 경로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100/200/300(+0.4AD)의 물리 피해와 100/200/300(+0.4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에 있는 마지막 챔피언 뒤로 순간이동해 적중한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기며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이 맞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만큼 순간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를 두 번째로 마스터해도 한타에서 E를 두 번 쓰는 상황은 잘 안나오기에 딜을 보완하려 W를 찍었습니다. 쏠쏠합니다.


E W Q 평 평 Q 평 평 Q3타 띄우기 평 하면 웬만한 딜러는 원콤입니다.


참고로 궁극기를 쓰지 않는 것이 DPS가 더 강합니다.


하지만 상대 챔피언의 공격을 차단하여 카운터치려면 EWQ 후에 궁극기를 써주시면 됩니다.


한타 페이즈에서는 후진입으로 E 점멸 궁극기가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드락사르는 패시브에 공속이 없기 때문에 보조룬 공속 스택이 다 쌓이기 전이라면 단검을 하나 구매해줍니다.

드락사르 하나만 들고도 원딜은 원콤을 낼 수 있습니다. 처치 후 투명은 살아나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타 페이즈에서 여러 명을 상대할 때 궁극기로 아군과 함께 처치를 하면 투명이 되기 때문에 E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강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2코어로 무대를 가주고 망토 하나를 사주면 무대 효과와 함께 엄청난 평타딜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3코어로 피바라기를 가면 1:1 인파이팅에서 질 일이 거의 없습니다.

상대 탱커가 문제가 된다면 도미닉을 3코어로 가줍니다.

4코어는 도미닉입니다. 방관 효과와 함께 탱커가 살살 녹게 됩니다.

생존이 최우선이라면 4코어로 가엔을 가줍니다.

이 3가지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이렐리아
루시안


제드같이 궁극기로 요네 궁을 씹을 수 있는 캐릭,

이렐같이 요네 뒤로 이동할 수 있는 캐릭 (Q쓰면 궁극기 씹힘)

루시안같이 기본 이동기가 있어 궁을 피할 수 있는 캐릭

이런 캐릭들은 선 궁극기보다는 Q 3타를 먼저 맞추거나 스킬을 먼저 쓰고 들어오는 것을 받아치는 방식으로 싸웁니다.

상대하기 쉬운 캐릭들은 잘 알려진 것처럼 물리면 살기 힘든 AP 메이지 캐릭들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E+Q 3타로 딜교

초반에 약하므로 무리한 딜교로 라인이 밀릴 때 집에 가지 않도록 주의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 X

후진입으로 궁극기를 맞춰서 아군과 함꼐 암살하고 지속딜링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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