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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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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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제일 많이하는 미스포츈

- 콜린파이(2021-04-15, 조회수: 22025)

안녕하세요.
제가 롤을 처음 시작하게 만든 계기가
미스포츈이었던 만큼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어쩌면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걸수도 있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못할 지도 모르는
가장 기초적인 공략일지도 모릅니다.

저는 메타가 자주 바뀌는 것을 따라가지 못해서
항상 기본을 고집하고 그 방향을 따라갑니다.

도움이 되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PressTheAttack(집중 공격)
왜 집공인가?

미스포츈으로 (크라켄 학살자)크라켄을 갔을 때 3타와 함께 터뜨리면 굉장히 폭발적입니다.
크라켄을 가기 이전에도 Double Up(한 발에 두 놈)평Q평을 이용하거나 미니언-Q 2타를 맞춰도 집공이 1개 쌓이게 되는데
이때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E를 쓰고 슬로우 묻힌 상태로 Strut(활보)W 공속증가 평평 치면 바로 집공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 걸로 라인전을 압박하여 저는 집공을 사용합니다.


PresenceOfMind(침착)
왜 침착인가?

미스포츈이 E를 쓸 때의 마나 소모량이 굉장히 큽니다.
이것을 대체하기 위해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를 가거나 Manamune(마나무네)마나무네를 가는 경우도 자주 보았지만
한타에서 킬이나 어시를 먹고 마나가 차게 되면 곧바로 E를 쓰거나 점멸-평 (또는 Q)을 통해서 
부족했던 마나로 잡지 못하는 일은 없습니다.
게다가 초반에는 E를 마구 박지만 않는 이상 마나가 그리 딸리는 일도 없습니다.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왜 핏빛 길인가?

라인전에서도 그렇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를 가기 전까지 핏빛길로 버티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 민첩함을 이용하여 공속을 늘리기도 하는데 저의 경우는
어차피 크라켄을 가게 되면 뽑는 전설마다 공속이 증가할테니, 피흡을 챙겨서 유지력을 키우자 라는 느낌입니다.
일단 봇을 가게 되니 봇에서 더블킬만 쌓아도 2스택이니까요.



CoupDeGrace(최후의 일격)
왜 최후의 일격인가?

체력이 40% 낮은 적의 경우 8%의 피해량을 더해주게 되는데, 
미스포츈의 Q는 앞에 미니언이 죽고 뒷 타를 맞출경우 무조건 치명타가 터지도록 되어있습니다.
그걸 이용하여 체력을 40% 이하로 낮출 경우의 라인전 압박을 더 하기 위해
그리고 미스포츈의 RBullet Time(쌍권총 난사) 궁극기와 함께 (징수의 총)징수의 검을 함께 갈 경우
궁을 다 맞은 적은 피가 점점 닳다가 40%이하가 되면 더욱 폭발적인 딜을 내며
징수의 검으로 킬을 챙길 수 있는 경우이기도 다분 존재합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
왜 빛의 망토인가?

스펠을 사용할 경우 이동속도가 증가하게 되는데 원딜이 주로 사용하는 힐Heal(회복) 스펠에도 이동속도가 있습니다.
이 것으로 도주기가 있는 챔프의 뒤를 쫓아갈 때 W를 켜서 이동속도를 증가하고
힐 스펠+빛의 망토+이동 속도 증가라면 얼마든지 추노가 가능합니다.
물론 도망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왜 폭풍의 결집인가?

10분마다 능력치가 증가하는 룬을 든 이유는 롤이 쉽게 끝나지 않는 게임이라서...?
라기 보다는 후반에 아이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더욱 강하게 밀어붙이기 때문입니다.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집중이나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저는 주로 게임을 후반까지 끌고 가기 때문에 폭풍의 결집을 주로 들고 있습니다.





OFFENSE(공격)
전설: 민첩함을 가지않는 것을 커버할 공속을 위함입니다. 
물론 크라켄과 여럿 템을 뽑고나면 더욱 빛을 발합니다.
그전에 원딜들은 대부분 들고 가는 기본이기도 하죠 ㅎㅎ

FLEX(유연)
두번째는 적응형 능력치로 딜손실을 막습니다.
방어만 무지하게 찍는다 해서 탱 미스포츈이 될 순 없으니까요

FLEX(유연)
원딜이 대부분 AD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원딜이 AP가는 이상한 낌새를 느끼면 조금 눈물이 나곤 합니다
원딜 대표적 스펠들이니 따로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ㅎㅎ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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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제일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트리이기는 하나, 상대에 따라서 2레벨에 W를 찍을지 E를 찍을지 고민하는 편입니다.

 완전 뚜벅이를 만날 경우엔 E를 찍고 딜을 하는 편으로, 이즈리얼 같은 이동기가 있는 경우

 이동기를 사용하고 난 후에 슬로우를 거는 용도로 E를 찍고는 합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


  (미니언에)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 (챔피언에)Strut(활보)평평을 사용합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 싶은 분들도 계실텐데

  먼저 평타를 미니언에 치고 딸피를 만든 뒤 바로 Q를 날려 적에게 치명타+집공 1스택을 쌓습니다.

  그 상태로 W를 켜 공속을 늘린채로 평타 2번, 집공이 터지고 난 뒤 뒤로 빠집니다.

  똥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렇게 하고, 양쪽 모두 똥신이라도 나온 경우에는


  평QDouble Up(한 발에 두 놈) E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WStrut(활보)평평 이렇게 사용합니다


  마나 관리가 어려울 경우는 그냥 미니언에 평Q 만으로도 계속 적에게 치명타가 들어가기 때문에

  미스포츈의 Q범위를 잘 모르고 미니언 뒤에 어중간하게 붙어있는 경우엔 딜이 굉장히 쉬워집니다.


  

  한타에서


  나를 물 챔피언은 없는지, 내가 1초만에 슥삭 당하지 않는지 파악한 뒤

  E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 RBullet Time(쌍권총 난사) 을 이용하여 적의 피를 빼고

  W를 켠채로 다가가 평타를 치다가 Q를 날립니다.

  나중에 딜이 세지면 Q의 스킬명처럼 한 발에 두 놈 잡아 더블킬 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Love Tap(사랑의 한 방)미스포츈의 패시브는 새로운 적을 때릴 때마다 W의 쿨타임이 감소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새로운 적을 때릴 때마다 추가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를 물어야할 때 와리가리 쳤다간 팀원들에게 영원한 안부를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챔피언은 1명만 치되, 패시브는 미니언을 먹을 때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다른 원딜은 1대를 치면 모자랄 딜로도 미스포츈은 한 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인 클리어를 빨리 하고 싶을 때는 미니언을 번갈이 치다가

  피가 없는 미니언에 Q를 쓰면 앞에 것이 먹어지고 뒤의 미니언도 치명타로 먹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Double Up(한 발에 두 놈)

  Q는 이미 앞에서 여러번 언급했듯, 첫 대상이 죽으면 2타가 무조건 치명타입니다.

  이걸로 견제를 빡세게 할 수도 있고 미니언에도 적용인지라 미니언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도망가는 적을 Q로 죽일때 굉장히 기분이 좋습니다.


  Strut(활보)

  W는 공속증가입니다. 평타를 번갈아 치게 되면 W의 쿨이 줄어들게 되는데

  라인을 빨리 밀고 싶을때 W를 켜서 때리고, 미니언을 번갈아 치며 W쿨을 바로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스포츈이 이속을 잃었을 땐 총을 내리고 걷는데, W 스킬을 쓰면 바로 총을 집어들며 빠르게 걷습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슬로우를 묻힐 수 있으나 마딜이기 때문에 딜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AP 미포로 서포터하시는 분들은 꿀을 빨곤 하십니다.

 슬로우로 느리게 한뒤 R을 쓰는 경우는 점멸을 쓰지 않는 이상 거의 다 맞습니다.

 미니언 피가 진짜 실피일땐 써도 먹어지는데 아닌경우 안 먹어집니다.. 미니언에 E쓰면 마나소비만 큽니다


 Bullet Time(쌍권총 난사)

 부채꼴 모양으로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좁은 곳에서 사용하면 대부분은 거의 다 맞고 죽고,

 용을 뺏기 보다는 용을 먹기 위해 뭉쳐있는 적들의 피를 말린 뒤, 팀원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포팅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채꼴 모양으로 범위가 넓어지니, 애초에 퇴로를 향해 쏘게 되면

 적들이 궁을 피하려고 뒤로 빠지다가 오히려 궁을 맞는 경우도 있고,

 우리팀을 피하기 위해 빠지다가 궁을 맞으면 그대로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스포츈의 궁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효율성이 달라지니

 그때 마다의 상황에 맞춰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기본으로 갑니다.


1코어를 뽑기 까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Doran's Blade(도란의 검)(절정의 화살) or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장화) 
:: 집에 귀환했을때 절정의 화살이 나와서 주로 절정의 화살을 뽑는데 화살이 안나오면 롱소드 신발

Doran's Blade(도란의 검)(절정의 화살)Pickaxe(곡괭이)Boots of Speed(장화) or Doran's Blade(도란의 검)(절정의 화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보통 이거 뽑을 때가 8~10분 사이인데 똥신을 뽑아두고 크라켄을 올리는 방향으로 합니다.
크라켄을 다 올리기 전에 신발을 다 올리고 크라켄을 뽑는데, 그냥 크라켄 나올땐 신발 없이도 크라켄 갑니다.
신발을 빨리 뽑으면 공속과 이속이 늘어나 신발을 먼저 뽑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라켄 학살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두개를 뽑고 나서


상대를 빨리 녹이고 싶다 :: (징수의 총)

상대에 피흡or회복서포터가 있다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이렇게 두개를 상황에 따라 뽑습니다. 
아무리 징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 피흡챔(블라디..)이 잘 크게 되면 결국 피흡때문에 딸 수 없으므로
필멸자를 이용해서 치감을 묻히고 킬을 따고 징수를 갑니다.


그 뒤엔 폭딜용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피흡보다 너무 탱탱한 애들만 있을땐 도미닉 경의 인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일단 내가 살아야 겠다 싶을땐 피바라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그런데 보통은 (크라켄 학살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징수의 총)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뽑으면 게임 끝나긴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왜 원딜로 오는지조차 모르겠는데 일단... Q도 W도 R도 막히기 때문에 극하드 카운터입니다.
케이틀린
일단 본인이 사거리가 길어서 멀리있다 보니 미니언에 Q를 쏴도 2타를 맞지 않습니다..
거리조절 잘하시는 분들 만나면 복장이 터집니다.
그 외 궁을 끊어버릴 수 있는 스킬을 가진 친구들...
기절-레오나
침묵-소라카
에어본-말파이트

이런 친구들 만나면 조금 슬픕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정말 지극히 개인적입니다 죄송합니다..)

이즈리얼이 비전을 쓰더라도 이미 Q 2타가 날아가고 있으면 아픕니다.
게다가 미스포츈이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논타겟팅의 이즈 스킬을 피하기가 편해요.
그래서 저는 이즈가 나름... 상대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4타 쓰고나서 Q평평치면 일단 뒤로 빠질 수 있고
이속이 빨라서 궁도 피하고 덫 밟아도 W쓰고 뛰어나오면 앵간 피하는 것 같습니다
진의 W도 얇아서 그런지 잘 피해집니다
일단 이 챔을 상대할때 미니언 맞고 튕겨나오는 Q 빼고는 웬만한건 맞지 않아요
트리스타나
이 친구는 항상 앞점프를 해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역시 미니언에 대고 Q평 하는걸로 압박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위험할 때 서머너 스킬 아끼지 말고 사용하세요.

혹여 한 대 맞았더라도 W를 키고 이속을 켜두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E는... 솔직히 저는 조금 아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나가 너무 딸려요

 

초반 운영법

 정글러가 어디를 가는지 항상 확인하면서 갱을 올 것 같으면 적당히 막타를 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인에게 들은 말인데 막타 칠 때 제발 미스포츈 말고 다른 챔 기준으로 치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초반에는 평Q 견제를 주로 하면서 E를 쓰고 마나가 많이 닳았다면 마나를 유지하는 연습을 하는게 좋아요.

서포터가 들어갔을 경우엔 E를 바로 깔고 평평평 해서 집공 터뜨려 줍니다.

집공 터뜨리고 치고 빠지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크라켄과 징수가 나오고 3번째 템을 가고 있는 경우라면 주로 한타를 할때

도망가려는 퇴로를 막는 방법으로 궁을 사용합니다.

그러다 킬 먹으면 좋은거고 팀원이 킬먹으면 어시먹고 누이 좋고 매부 좋고.

W패시브와 신발로 인해 이동속도가 꽤 빠른 편이니 맵을 잘 확인하고 합류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잘컸다면 궁으로 녹이겠지만 그럴 정도의 딜이 안 될 경우 최대한 현재 내 딜로 녹일 수 있는 적에게 일점사 하는게 좋습니다.

물리지 않을 위치에서 궁을 쓰고 후진입하는게 좋다고 판단합니다.

후진입을 돕기 위해 룬을 그렇게 든 것이기도 하구요.

도망가는 적은 E로 막거나 Q로 잡을 수 있으면 이득입니다 평Q만 말했지만 Q평도 얼마든지 가능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물러서서 궁으로 견제 후 후진입. 평타와 치감+크라켄+집공으로 탱커도 빠르게 녹일 것.

공속이 꽤 빠르다면 카이팅 중요합니다 W키고 카이팅하면 좋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까지 쓰기엔 너무 시간을 소요해서 기력이 딸려요.... 나중에 더 첨부하겠습니다 ㅠㅠ

 

마치며

 

짧은 지식이지만 누군가가 미스포츈을 한다면 도움이 되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적은 것 같지만 기본이 중요하다고들 하니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승하시고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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