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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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15) | 2575 | 마나 | 330 (+40) | 1010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 (+2.25%) | 0.954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은 10 (+0.15AP)입니다. 체력이 40% 미만인 미니언에게는 8~30(레벨에 따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5.75/5/4.25/3.5초
사용 시: 중첩된 가위질 횟수를 소모합니다. 그웬이 한 번 가위질하여 10/15/20/25/30(+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중첩된 가위질 횟수만큼 다시 가위질한 후 마지막 가위질로 60/85/110/135/160(+0.3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위질할 때마다 중앙에 있는 적에게는 50%를 고정 피해로 변환하고 적중 시 가위 난도질을 적용합니다.
체력이 20% 이상인 미니언에게는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 미만인 미니언에게는 10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이 스킬을 한 번 재사용하면 안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웬이 처음으로 안개를 떠나려고 하면 스킬이 자동으로 재사용됩니다. (범위: 4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강화된 기본 공격은 공격 속도가 20/35/50/65/80%, 적중 시 마법 피해가 15(+0.2), 사거리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처음 적중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35/45/55/65%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두 번째 사용: 바늘을 세 개 발사하여 90/165/240(+0.2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사용: 바늘을 다섯 개 발사하여 150/275/40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유닛에게 바늘이 연달아 적중하면 15/20/25% 둔화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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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에 따라 q3개 후 e선마도 괜찮음 -> 무조건 q선마. 빨리 붙으려고 e쿨 벌려면 차라리 쿨감 템이 나은듯.
의외로 관전하다보니까 하위티어(플레 이하)는 물론 고티어에서도 잘 못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바로 추격할 때 입니다. 추격할 때 q 스택을 쌓고 q만 쓰지 말고 qe 혹은 eq로 추격하는 방향으로 쓰면 q 풀딜을 넣기 더 쉬워집니다.
스킬 샷 얘기 할 때 논타겟은 맞춘 것이 잘한건가 아니면 피한쪽이 잘한거가. 눈먼 스킬을 맞은건 맞은 쪽이 못한 게 맞지만 그 외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웬은 대시기 좋으니 다 피하면서 하면 되지 않냐, 못 피하는 게 실력 부족이다고 하는데, 반대로 말하면 그럼 그웬 궁 맞는 건 말이 안되는 것입니다. 범위 겁나게 좁고 투사체 속도도 빠른 편이 아닙니다. 그냥 상대적으로 e와 w로 피할수 있는 기술이 있는 것 뿐입니다. 그러니 아군이 논타겟 좀 맞았다고 욕하지 말아주세요. 오늘도 팀원끼리 그걸로 서로 싸우는데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안약함. 평타 이상 침. -> 약함. 그렇다고 못쓸정돈 아니고 평균 이하 정도 느낌. 탑에 탱커 가는 메타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다른 대체 가능한 AD챔프가 너무 많다는 문제점이...
카운터 픽에서 썼듯이 초반 라인전은 정글러가 젤 문제. 비단 그웬에게만 해당되는 문제는 아니지만 라인전 약한 챔프들 혹은 극 초반에 합류해서 할 거 없는 챔프들에게는 정말 노답 정글러가 극 카운터
상대 정글이 람머스라면 6렙 전까지 사리는 게 좋습니다. cc 없어서 도망도 못갑니다. 와드 박는다고 해결 되지 않습니다. 보이자마자 빠져도 도발걸리고 만핀데 죽는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첫 텔로 이득 볼 상황 없으면 귀환 용도로 쓰는게 젤 좋아보임. 성장 기대치가 '생각보다' 높음 -> 후반 승률이 18위긴 하지만 25~40분 사이가 10위~13위인거에 비해 낮습니다. 성장 기대치가 높지 않다고 봐야겠네요.
뒷텔 잡고 존야 각 잘 보면 어그로 끌기 최강 중에 하나. 하지만 cc 연계 당하면 암것두 못함. 잭스나 이렐 같은 느낌임. 그러니 무조건 룬은 강인함임. 신발은 상황에 따라 가야하기 때문에...
스플릿하면서 텔각 봐도 좋고 템 잘 나왔다면 앞에서 몸빵도 살짝 되니 한타 열어도 괜찮고(나쁘지 않단 말이지 좋단게 아님) + 아군 쓸리는 상황 아니면 살짝 늦은텔도 괜찮음. 이렐이나 아칼리 이렇게 현란한 챔프처럼 주워먹긴 힘들지만 한타를 하는 중간에 뙇 나타나면 궁 맞추기도 굉장히 쉬워지고 피차는 뽕맞 느낄 수 있음.
딜탱커
상성과 상관 없이 무시하는 애들은 의외로 뚜까팰 수 있음. 하지만 내가 무시할만한 애들한테 의외로 뚜까 맞음.
쉔 w 상태에서도 그웬이 평타 치면 q 스택은 쌓입니다. 쉔이 방어막 켰다고 쫄지말고 미니언이나 쉔에게 평타 쳐서 Q스택을 쌓아 줍시다.
그냥 경험을 토대로 감상 써놓은 것.
젤 좋은건 프로게이머나 장인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는 것임.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잘 풀린판도 봐야하지만 망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꼭 봐야함. 그들이 망했을 때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봐야 위기상황 대처능력이 올라감.
그런데 프로나 좀 한다는 사람들의 템트리나 룬 보니까 생각이 없어보임. 아직 좀 더 연구가 필요한듯. 템트리와 룬 연구가 거의 다 된 것 같습니다. op.gg에서 그웬 순위에 있는 사람들 보고 따라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과거 국제 무대에서 페이커가 르블랑으로 마관 신발 가서 딜은 잘나왔겠지만 cc에 터져서 해설이 헤르메스 외쳤던거 잊지마라. 몸으로 들어가는 챔프는 일단 cc걱정해야함.
망하면 답 없는 챔프. 말파나 과거 쉬바나 등등처럼 망해도 뭔가 할 수 있는 챔프들이 있는 반면 망하면 답도 없는 챔프들이 있는데 대표 답없는 챔프.
그냥 약함. 템이 잘 나오기 전까지 정말 그냥 약함. 초반 1렙 때 스노우 볼을 무조건적으로 강요 받음. 특별한 일 없으면 망하는 게 강요된다는 말임. 3코어 이상 나오는 30분 전까지 54개 챔프 중 52위 ~ 44위인 이유가 다 있음. 잘 해봐야 간신히 후반가도 50% 승률임. 후반도 크게 미래가 보장되는 챔프가 아님. 한타 때도 추격하다보면 w가 중간에 못쫓아오고 끝나기 일쑤임. 이미 1렙 땐 강하기 때문에 초반 상향 보다는 전반적인 밸런싱 상향이 필요함.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상향이 필요하단 말임.
공격력 레벨당 +1 (2레벨부터) 18렙 떄 총 17 공격력 추가
체력 레벨당 +5 (2레벨부터) 18렙 떄 총 85 체력 추가
체력 재생 레벨당 +0.4 18렙 떄 총 7.2 체력 재생 추가
방어력 1레벨 +4 18레벨에선 똑같게
마법 저항력 1레벨~18레벨 +1
이동속도 +10
기본 공격 사정 거리 +50 혹은 e 사용시 +50
Q 범위 +50 쿨 6 5.5 5 4.5 4 막타 적중 시 0.1초 속박 혹은 스턴
W 세 번 이동 지속시간 5 5.25 5.5 5.75 6 혹은 쿨 20 18 16 14 12
E 피해량 10+(0.14AP)로 낮추는 대신 공격속도 40 55 70 85 100 쿨 12 11 10 9 8 이속 20%증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오기 혹은 E스킬 활성화 상태에서 평타 적중시 이속 20% 1초간 증가
패시브 2+(0.005AP) 낮은 체력 몬스터 피해량 제거
미니언에 패시브 효과 50%정도 적용하거나 Q 외곽에 50%패시브 효과 적용 및 궁에 미니언 패시브 50% 적용
이정도 버프(e에 너프, 몬스터 피해량 제거도 넣었지만)해주면 중간에 힘 쭉 빠지는 부분 커버 될듯.
AD 아이템들은 이속 증가 및 붙을 수 있는 아이템이 많은 것에 비해서 AP 아이템들은 별로 없음. 성능으로 커버 해주거나 AP템에 추가 이속을 준다거나 해야한다고 보임. 저 버프 중에서 e에 이속, 사거리, 이동속도는 필히 버프 해주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웬 공략법?같은 것이 생긴건지 1렙에 딜교 거의 안해주면서 1렙 이득 보기 많이 힘들어졌네요. 그래서 중간에 힘이 더 빠지는 것 같습니다. 그웬 궁 1렙 버프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중간에 힘이 빠진다는 게 무슨 뜻이냐면 비슷한 성향의 타 챔프와 비교했을 때 동일 성장 동일 성능이 나오지 못한다는 뜻 입니다. 심지어 후반도 이젠 좋다고 보기 힘드니 버프는 필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버프가 말이 되냐? 게임 중 그웬 사기다 하는 사람들 보면 이동기 없는 사람이 그러면 이해가 되는데 이동기 없는 챔프도 아닌데 q 가운데 다 맞아주는 무지성 밖에 못봄.(ex 베인으로 맞고 구르기 이즈로 맞고 비전 쓰기 등등
그웬이 1티어로 올라감!! 그랬다가 2티어로 내려옴..ㅋㅋㅋ 상향 건은 제 생각이 짧았던 모양입니다.그러니 저렇게 많은 상향은 필요 없을듯 싶습니다. 근데 이속 관련 버프는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어제 오늘 그웬이 경기에 나왔는데 템트리나 룬 등등 자신만의 독창적인 것을 만들 게 아니라면 솔직히 공략 보는 것 보다 경기 보고 경기 따라하는 게 훨씬 좋음. 공략은 그저 참고만. 여기 공략 쓰는 사람들 보다 경기에서 돈(몸 값) 걸고 하는 사람들의 판단이 훨씬 더 정확 합니다.
티어가 브실골플 밖에 되지 않아 프로가 하는 것을 못따라하겠다하신 분들도 따라하다보면 어느 정도는 하게 됩니다. 저도 브실골플 다 겪어봤음ㅋㅋ 물론 저는 첫 시즌부터 독창적인 템트리를 사용했지만... 그래서 이번에 몰왕 미는 중 ㅋㅋㅋ
근데 솔직히 도란 방패나 마관 신발은 선 넘은 것 같았음.
e 평 때리고 ㅌㅌ 하고 e 평 때리고 ㅌㅌ하는 drx 탑처럼 할거면 착취 드는게 맞다고 봄. 프리딧 브리온 탑처럼 신발 늦게가서 초중반 탑 합류 오지게 차이나는 일은 없어야 할듯.
2군 경기라 그런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서로 비슷한 2군끼리의 대결인데 확실히 팀 게임에선 그닥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딜량도 처참함...ㅋㅋㅋ 너구리의 그웬도 그닥 좋아보이지 않았습니다. 제드처럼 솔랭에선 할만하거나 좋아 '보여'도 경기에선 아닌가?싶은 감이 듭니다.
그리고 경험과 실험으로 쓴 것이지 이게 정답이다라고 하는 게 아닙니다. 카운터픽에 있는 것만 경험이고 다른 곳에 쓴건 대부분 실험을 토대로 쓴 것임.
이젠 버프가 필수가 된 챔프임. 승률 46%에 56개 탑 챔프 중 54위임. 그나마 56등은 탑으로 오면 안되는 아크샨이고 관짝 들어가네마네 하는 초가스보다 승률이 훨씬 안좋음. 그냥 5티어에서 허우적 거리는 개똥챔이 되어버렸음.
e 쿨을 1초 줄여주고 궁쿨 1렙 10초 2렙 5초 줄여줘야함. 특히, 이속 관련 버프는 꼭 해줘야함. 자체 이속 10 증가를 해주거나 e스킬 썼을 때 이속을 2초간 20증가를 주거나 Q막타 적중 시 2초간 이속 30% 훔쳐(이래봐야 말파보다 구림)오는 식으로.
그리고 프로들도 평타 못치는데 왜 자꾸 내셔 가는거임??? 진짜 이거 이유 아시는 분 설명 좀... 경기를 아무리 봐도 저렇게 띄엄띄엄 평타 몇 대 간신히 때릴거면 그냥 리치베인을 가는 게 훨씬 나은데... 주문력 25땜에????
그웬 상향 좀 해줘라. 신챔인데 이게 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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