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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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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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장인은 아니지만 쓸 만한 가치가 있는 설명

- 제드짝짝(2021-04-22, 조회수: 15882)

일단 기본적으로 제가 골드 제드이긴 하나 15년도 부터 무려 7년동안 제드를 해오면서 쌓은 노하우랑 만나봤던 챔피언 상대법을 이제부터 쓸 겁니다. 이게 맞다. 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참고용이고 한 번 써보면 좋으니까 미숙하더라도 재미있게 봐주세요.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일단 룬은 모두가 아시다시피 감전 룬에다가 피의 맛 , 시야 수집(좀비와드) , 궁극의 사냥꾼 ,깨달음 , 주문 작열 을 가는걸 아실겁니다. 좀비와드나 시야 수집은 본인 취향이니 아무거나 드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부 룬으로는 마법이 제일 많이 쓰고 상대에 따라 정밀 룬을 가끔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냥 드세요 이 스펠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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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2렙 떄 w를 찍는다고 표시를 해두었는데 저는 대부분 초반 견제를 해서 6렙 때 킬을 따는걸 좋아하고 그래야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나  가 보통의 스킬 콤보 입니다.

스킬 활용
를 먼저 맞춰 주시면 상대한테 약간의 이동의 제약이 걸리는데 그 때 를 맞추면 좀 더 수월합니다.  이 콤보는 딜을 순간에 넣는 콤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안 쓰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신화템
전설템
최종
초반에 상대를 보고 견제가 조금 빡센애가 있다 싶으면 빨간물약 3개를 사주는게 좀 더 좋고 아니면 오히려 내가 견제를 할거면 충전형 물약을 사는걸 추천합니다.
요즘에는 제드가 정복자를 안들고 거의 감전을 들다 보니 암살자 템인 자객이나 드락사르를 많이 갑니다. 자객은 루시안,키아나,야스오,탈론 요런 챔프들 상대로 많이 갑니다. 드락사르를 가는 것도 좋습니다. 취향것 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치명제드가 뜨고있기 때문에 암살자들이 많이들 치명타를 올립니다.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솔킬낼때 수월합니다. 그리고 제가 라인전 때부터 잘크면 나보리를 가서 좀 더 스킬을 쓸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평타가 중요하긴한데 스킬이 없으면 힘드니까요. 마지막으로 상대방에 cc나 포킹챔프가 있으면 밤의 끝자락을 가는게 좋습니다. 없으면 안가셔도 되고요. 굶주린 히드라는 항상 가는 템트리이긴 합니다. 모든 피해 흡혈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 회복이나 킬을 따는데 좀 더 좋습니다. 독사의 송곳니는 불멸의 철갑궁이나 월식 아이템을 가는 챔피언들이 있으면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때마다 상황에 맞쳐서 템을 선정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이 패시브때문에 제드가 감전을 터트려도 다시 피가 좀 있으면 차기 때문에 계속 때려주지 않으면 힘듬니다. 그치만 때리기만 할려고 앞으로 들어가면 오히려 더 맞을 수 있기때문에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누누와 윌럼프
누누는 일단 라인을 밀고 눈덩이로 로밍을 다니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상대법은 딱히 없습니다. 벤하는걸 추천합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가 제일 빡셉니다. 딜교는 가능하나 집을 갔다오기 전에 한 번 킬을 안따면 계속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근접딜교는 더 힘드니까 웬만하면 weq감전 딜교가 제일 좋습니다.
이 방법밖에 없습니다. 자신없으면 그냥 벤하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요네
요네는 후반가면 빡세긴 하는데 라인전 단계에서는 매우 쉽습니다. 이 친구가 야스오보다 쉬워요. 6렙 전까지만 사리면서 킬 한 번 따면 그때부터는 제드가 계속 따는 구도가 나옵니다.
그치만 운영단계에서 성장이 밀리면 어쩔 수 없습니다.
키아나
은근히 암살자 구도에서 쪼시는 분이 게실거 같은데 은근 키아나 탈론이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cc기만 빠지면 궁으로 죽이세요. 어떻게 킬각을 보는지는 안알려줍니다. 그정도는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카사딘
상대방이 만약에 카사딘 선픽읖 박으면 무조건 제드 하세요. 게임 끝날때까지 카시딘은 저를 못잡습니다. 만약 카사딘한테 솔킬 따이면 그 즉시 제드를 접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제드는 어떤 챔피언상대든 주도권이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파밍을 하면서 사리는 게 대부분입니다. 상대가 못하면 적극적으로 하지만 대부분 초반에는 제드가 사리면서 하다가 6렙 이후에 주도권이 생깁니다.


초반 운영법

 15분 이후에 바텀에서 포탑이  우리팀이든 상대팀이든 깨지든간에 무조건 스왑을 합니다. 

그리고 8렙 때 부터 블루를 먹으면서 스플릿식 운영을 합니다. 이때부터는 우리팀 타워가 깨진거면 상대 타워를 깰 때 까지 계속 바텀라인을 푸쉬해주면서 어그로를 끄는게 중요합니다. 이 어그로는 중후반까지 계속 해주셔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계속 푸쉬를 해주시면 누군가는 바텀에 내려오게 됩니다. 그 때 팀원들한테 합류를 하거나 집을 갔다가와서 정비를 하고 똑같은 짓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스플릿을 하는건 좋은데 킬을 딸 상황이 생기거나 본인이 내려온 상대를 딸 수 있다면 따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팀원들을 바텀으로 불러서 우리팀원한테 이득을 볼 수 있게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후반 운영법

 여기서부터는 바텀만 가는게 아니라 용이 있다면 탑을 가고 바론이 있다면 바텀을 가는게 좋습니다. 대형오브젝트가 있는 반대편라인을 가서 포탑을 밀거나 라인을 게속적으로 푸쉬를 해주면 상대방도 혼란스럽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줍니다. 그치만 우리팀이 많이 불리한 상황이라면 한타에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운영하러 갔다가 우리팀만 다 죽는 경우가 나올 수가 있기 때문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제드가 한타에 참여를 하면 잘 큰 애부터 무는게 좋은데 그게 탱커면 좀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1순위.원딜 2순위.미드 3순위.정글 4순위.탑 5순위.서폿 순으로 잡는게 좋습니다. 근데 저와 원딜간의 격차 심하면 굳이 무리해서 안들어가도 됩니다. 못 큰애부터 잡아도 되니까 살기만 해도 팀한테 이득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공통적인 부분으로 챔피언마다 cc가 다르니까 그것만 잘 피하면 쉽게 상대 할 수 있고 한타때도 마찬가지구요.


    이렇게 들어오는 챔피언들 상대로는  파밍을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들어온다고 무조건 싸우시면 안되고 상대 스킬이 빠지는걸 보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이런 포킹챔프 상대로는 라인전이든 한타때든 진입하기가 어려우니까 먼저 잡고 한타를 시작하시는게 좋구요.


마치며 재미있게 봐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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