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렙전 솔킬 능력
6렙후 솔킬 능력
소규모 교전 기여도
대규모 한타 기여도
로밍 능력
점사 속도
플레이메이킹 및 변칙 플레이
이 모든 걸 그야말로 미드챔 최상급으로 갖춘 게 키아나입니다.
단, 할 줄만 안다면 말이죠.
그럼 할 줄 알러 가보시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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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24) | 2698 | 마나 | 375 (+60) | 1395 |
공격력 | 66 (+3.1) | 118.7 | 공격 속도 | 0.688 (+2.1%) | 0.93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공격 대상별로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지창조 [W] 스킬을 사용해 무기에 다른 원소의 힘을 부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얼음의 힘: 적중한 적들을 잠시 속박한 다음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만큼 감소시킵니다.
바위의 힘: 체력이 50%보다 낮은 적에게 6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생의 힘: 은신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상승하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영역에서 공격하거나, 밖으로 나가거나, 3초가 지나면 영역이 사라집니다.
이슈탈의 칼날: 무기에 원소의 힘이 없으면 지정한 방향으로 무기를 휘두르며 좁은 영역에 50/85/120/155/19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7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무기에 원소의 힘이 흡수된 상태에서는 공격 속도가 5/10/15/20/25%증가하고 기본 공격과 기본 스킬이 8/16/24/32/40 (+0.45AP) (+0.2 추가AD)의 추가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전투에서 벗어나 힘을 흡수한 지형 근처에 있으면 이동 속도가 3/5/7/9/11%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만약 도중에 원소의 분노 / 이쉬탈의 칼날 [Q] 스킬을 사용하면 돌진 대상을 향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충격파가 통과하는 강이나 수풀도 잠시 후 폭발하며 적들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폭발이 겹치는 영역에 있어도 피해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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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에 근접이면 Q
원거리거나 판테온이면 W
2렙에는 안 찍은 Q나W찍어서 마나체력관리하면서 안정적으로 3렙 보기
마스터는 QWE순
※W를 E보다 먼저 마스터 하는 이유
1.마나가 W가 더 적게 듦
2.로밍 합류가 중요한 키아나에게 W의 이동속도 증가의 메리트
3.E선마보다 딜이 부족하지 않음. 어차피 키아나의 맞라이너는 방어력 룬을 들고 오는데 W의 증가한 마법 데미지로 충분히 커버 가능함.
기본콤보 : EQWQ(E거리가 상대에 닿을 때 사용)
순삭콤보 : QWEQ(E거리가 안닿을 때 혹은 빠르게 순삭시킬 때)
궁콤보 1 : EQ - R - WQ / ER - QWQ
궁콤보 2 : R - 기본콤보 / R - 순삭콤보
기타콤보 : E(미니언) QWQ (상대가 미니언 뒤에서 사릴 때)
#1 부쉬Q 은신 안에서 W를 써도 은신이 풀리지 않는다.
#2 챔피언에게 EQ를 빠르게 쓰면 E시전 후 커서를 어디 두던 간에 챔피언에게 Q방향 이 자동 타겟팅된다.
#2-1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는 EQ를 빠르게 써도 미니언 몬스터에게 타겟팅이 되지 않 는다. 이를 통해 위의 기타콤보를 쓸 수 있다.
#3 ER은 빠르게 써도 타겟팅 그런 거 없다. 그러므로 E쓰는 도중 R을 누른다면 빨리 커서 위치 잘 잡아주자. 미아핑 찍히기 싫으면.
#4 W충전시 Q는 휘두르는 짧은 범위와 폭발하는 긴 범위로 나뉘는데, 짧은 범위는 장 막에 안막힌다.
#5 W는 무조건 강 부쉬 벽 뿐만 아니라 해당 원소들 주변(약 사거리 150정도?)의
땅에도 쓸 수 있다.
#6 강이나 부쉬에서 궁을 쓸 때 궁 끝자락에 있는 적은 넉백돼서 충격파를 안 맞겠지 생 각할 수도 있지만, 끝자락에 있는 적은 제자리 에어본만 한다. 고로 충격파를 맞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거리만 안주면 죽을 일은 없고 한타도 키아나가 더 좋지만,
라인전 단계부터 판테온이 라인 밀고 다른 라인 개입해버리면 게임 집니다.
갱 잘 불러서 많이 잡거나 판테온이 가는 라인 반대로 최대한 로밍가서 대각선법칙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판테온 처럼 라인 주도권 빼앗기고 다른 라인 먼저 개입해버리면 게임 집니다.
딜교는 르블랑이 스킬 2개 이상 빠져 있을때만 하세요.
한타때는 다이애나를 밀쳐서 점사하거나 후방이나 측면에서 진입해서 상대 딜러진을 차단해줍시다.
대부분 3렙까지 사립니다. 웨이브 놓쳐도 되니까 체력 마나관리 해놔야 합니다.
3렙 찍고 나서는 상대에 따라
#1 딜교하거나,
#2 라인 푸쉬 하면서 정글 도와주거나 빠른 로밍 가던가,
#3 라인 당기면서 갱 불러주면 됩니다.
보통 첫귀환 후 와드를 렌즈로 바꿔줍니다. 첫귀환 후 바로 탑이나 바텀 로밍 가면 성공률이 높습니다.
키아나는 초중반 소규모 교전이 매우 강력합니다. 때문에 육식 정글러와 조합을 맞출 때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이런 애들
라인전 단계가 끝나면
#1 서포터나 정글러와 맵 장악을 해주거나,
#2 혼자 있는 적 암살을 하거나,
#3 사이드 웨이브를 정리해주면서 오브젝트 싸움 대비를 철저히 해줍시다.
궁 대박 내거나 상대 딜러 점사 하면 됩니다.
상대 시야 없는 곳에서 깜짝 등장이 베스트입니다.
상황에 맞게 벽, 강, 부쉬 Q쓰면서 대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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