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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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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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 공략 시작합니다.

- Onemade(2021-05-04, 조회수: 16785)

한때 감전만을 고집했던 베포터 유저입니다.

시즌이 바뀌고 많은 변화를 체감하면서 수호자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긴 말 하지 않겠습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채용하는 이유

- 우선, 현재 솔랭을 돌리게 되면 5할의 확률로 레오나를 만나실 겁니다. 레오나 상대로 최고 승률을 보장해드릴 수 있는 룬이 바로 이 룬입니다.

- 레오나 뿐만 아니라 판테온, 노틸러스, 알리스타, 렐같이 돌진기 cc를 가진 서포터를 상대로 수호자는 최적의 룬입니다.

- 특이 케이스로 카르마, 세라핀, 바드 상대로도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주의사항

- 리쉬하면서 절대 수호자 터트리지 마세요.

- 수호자나 뼈방패가 쿨타임일 때는 cc거리 주지마세요.


사용방법

- 상대 주요 스킬 딜을 수호자로 받아내고 지평선을 통해 역으로 딜교 이득을 보시면 됩니다.
  ex) 카르마 RQ를 수호자로 막는다던가, 알리스타 WQ를 수호자로 버텨낸다던가.


추가 룬 설명

1. 철거
- 라인을 상대 타워에 크게 박아넣는 경우, 철거를 통해 상대 서포터가 강제로 진입을 하도록 압박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걸 수호자로 받아내고 여진이 빠진 뒤에 상대 서포터를 아군 원딜과 함께 점사하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2. 뼈방패/재생의 바람
-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주세요.
  ex) 알리스타의 경우 뼈방패, 카르마의 경우 재생의 바람

3. 과잉성장/불굴의의지
- 2번과 같습니다.
  ex) 레오나의 경우 불굴의의지, 알리스타의 경우 과잉성장

4. 외상
- 필요한 아이템 타이밍을 당겨올 수 있다는 점은 아이템 의존도가 큰 베이가에게 아주 큰 메리트로 작용합니다. 더불어 첫귀환 때, 충전형 포션울 사올 돈을 바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5. 시간 왜곡 물약
- 갱호응 또는 상대 스킬이 빠져서 딜교를 이길 수 있는 타이밍에 이속 버프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지평선 각을 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점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탈진은 트타, 칼리스타 상대로 채용하시면 큰 효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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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지평선을 사용할 때 마음가짐

지평선 하나로 살고 죽는 챔피언입니다. 정말 소중히, 그리고 또 신중히 써야 합니다.


최대한으로 상대 돌진기를 끊고, 이동 경로를 방해하고, 포지션을 분산시킬 수 있는 구도로 쓰셔야 이 챔피언은 진가가 발휘됩니다.

스킬 활용 팁

왠만한 상황에서는 1렙에 Q를 찍습니다.


하지만 1렙부터 반드시 E를 찍어야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1. 상대 서포터가 렐인 경우

- 1렙에 W를 찍고 도약을 뛰는 렐이 있습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E를 찍어야합니다. 만약, 상대 렐이 W로 들어온다면 지평선으로 W를 끊고 딜교 이득 보시면 됩니다.

2. 상대 서포터가 판테온인 경우
- 1렙에 W를 찍고 도약을 뛰는 판테온의 경우, 수호자로 딜을 받아내고 지평선으로 판테온 점사 구도를 만들어서 딜교 이득 보시면 됩니다.


W활용

단순 딜교용 스킬이 아닙니다. 초반 단계에서 라인을 쌓아 주도권을 만들기 때, 상대 원거리 미니언에 W를 날려주시면 미는 라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E활용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이 너무나도 많지만 수호자 공략이기에 이 룬을 채용하는 상대로 필요한 것만 적어두겠습니다.

1. 레오나 칼 커팅
- 레오나 E스킬을 지평선으로 끊어낼 수 있습니다. 단, 이때 레오나 여진은 발동됩니다.

2. 렐 도약 W 커팅
- 렐은 도약 W플을 쓸 수가 없죠. 확정적으로 끊어낼 수 있습니다.

3. 트타 점프 컷
- 익혀두시면 너무 좋습니다. 점프 하나로 라인전 최강이라 불리는 트타의 메리트를 차단하는 셈이니까요.

4. 알리 W 커팅
- 알아두셔야 응용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지평선으로 상대 원딜을 가두고 그 안으로 들어가서 알리 WQ를 차단하는 플레이를 주로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입니다.

상대 조합에 따라 늘 바뀔 수 있습니다.


긴 말 하지 않겠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짚고 가겠습니다.


1. 주문도둑 검 vs 타곤산
- 상대 바텀을 상대로 선 2렙을 가져올 수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의해 나뉩니다. 예컨대, 상대 바텀 조합이 (트타, 카르마), 아군 바텀 조합이 (이즈, 베이가)라면 푸쉬능력이 없는 이즈로는 선 2렙을 가져올 수 없으니 주문도둑 검을 듭니다.

- 반면에, 상대 바텀 조합이 (사미라, 알리스타), 아군 바텀 조합이 (애쉬, 베이가)라면 상대 바텀 조합은 1렙에 약한 조합이므로 빠르게 선 2렙 주도권을 잡기 위해 타곤산을 올립니다.

- 물론 고티어로 올라갈수록 선 2렙 각을 알아채고 미리 뺄 확률이 높기에 역으로 타곤산이 아닌 주문도둑 검을 사서, 1렙 때 돈을 뜯는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2. 충전형 물약
- 첫귀환 시, 반드시 사와야 되는 템입니다. 라인전 주도권을 잡으려면 체력 관리는 기본이고, 이러한 이유로 모두가 포션을 들고옵니다. 만약, 체력 관리가 안되서 귀환타는 순간, 바텀은 2대2이기에 라인 프리징은 물론이고 부쉬 및 정글 시야 다 먹힙니다. 그러므로 라인 주도권을 위해서라도 사옵시다.

- 외상 스타팅 시간은 2분부터이므로 무조건 사올 수 있습니다. 인베 킬이 아니고서야 2분 이전에 집을 갈 확률은 0에 수렴하므로 무조건 사올 수 있습니다. (외상 스타팅 한도 165원 > 충전형 물약 150원)


3. 우주적 추진력
- 다른 챔피언의 경우, 주문력 160을 맞출 수 없기에 1코어로 올릴 수 없는 템이지만 베이가는 패시브로 인한 주문력 수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1코어로 올리더라도 이 아이템의 고유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킬 가속 30에 고정 이속 증가면 베이가에게 혜자 아이템이나 다름없습니다. 1코어 벨트 갈 바에 이거 올리는 게 효율성 훨씬 높습니다.


4. 쿨감신
- 50원 비싸지긴 했어도 스킬가속 20이라는 메리트가 크게 작용합니다. 충전형 물약을 제외하고 가장 먼저 뽑아줘야 하는 템입니다.

- 돈 여유된다면 마관신 올리셔도 상관없긴 합니다.


5. 벨트
- 쿨감신 -추진력 - 벨트 순으로 올립니다.

- 추노용, 이니쉬, 상대 주요 스킬 회피, 감전 발동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사거리 싸움 상대가 안됩니다.

초반 모든 스킬이 수호자에 의해 안 막히고요...

지평선으로 거리를 좁히고 싸우면 이기지만, 문제는 지평선 거리조차 안납니다.

결국, 벨트가 나오기 전까지는 얘를 따내기가 힘들다는 건데 벨트 가격이 3200원이 되버렸으니...

(과거 2500원일 때가 그립다!!)
브랜드
E버프 먹고 까다로워졌습니다.

얘도 초반에 모든 스킬이 수호자로 안 막힙니다.

더불어, 이 놈은 붙어서 원콤을 낸다해도 베이가가 살아돌아갈 가능성이 낮습니다.

세트
진짜 개 힘듭니다.

준수한 탱킹 능력에 강펀치 딜이랑 보호막이 어마무시해서 원콤도 못내고 오히려 역관광 당합니다.

다이브도 지 멋대로 할 수 있고, 라인 밀어놓고 미드 로밍, 탑 로밍 주구장창 가대서 같이 못 따라가면 전라인 오픈나고 겜 터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칼 막으면 바보되고, 못 막더라도 죽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얘가 뭘 하든 원딜 죽이면 얘는 따라 들어옵니다.
카르마
강력한 RQ 딜로 라인전을 압살하는 챔피언인데 그걸 수호자로 받아내면 의미가 없죠.
알리스타
1렙에 아무것도 못하는 챔피언이라 선 2렙 가져오기도 쉽고, 지평선으로 WQ 막거나, 상대 원딜이 알리스타에게 호응 못하도록 거리만 벌려도 이기기 쉽습니다.

한타가서도 얘 WQ 진입 각 잘 보고 있다가 차단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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