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0
0
0
3/3
[한중장인대전] GM1 275 미독아지르

- 유리대포(2021-08-31, 조회수: 51561)





주목할 공략 등재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지르 유튜버 미드독학입니다.

시즌2부터 자주 찾아봤었고 여러 챔프들 공략도 작성했었는데

요즘은 공략글들이 거의 없는것같아서  특히 아지르는 아예 없네요.. )

그래서 소소한 공략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B96pZCOpe14nMUqr0O7Tmg


모바일은 보시기 불편하실수도 있습니다. 이해 ... 해주실거죠 ?ㅠ 







인증입니다. 티어등반용 계정은 아지르만 합니다.


사실 마스터가 고향임ㅋ










  한중장인대전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룬페이지에 들어가기전에 많은 분들이 정복자를 사용하면 
치속처럼 후반을 위해서 든다고 오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

정복자는 강한 라인전과 중반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사용하는 룬입니다.
저도 예전에 그렇게 정복자가 좋으면 왜 프로들이 치속유성만쓰겠냐
라는 공격아닌 공격도 받아서 곤란해하고 팀원들에게 미아핑이 많이
찍혔었는데 최근에는 쵸비선수도 정복자 아지르를 사용하기도 하고
op.gg 통계에도 잡히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정복자를 
후반룬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감전유성에 비해 중후반이 
더좋은것이지 후반을 위해서라면 단연 치속이 맞습니다.




각룬의 강한타이밍 체감 ( 초반 10분전 , 중반 25분전 , 후반 25분 이상 )

유성 - 초반 70 , 중반 30  , 후반 20
정복자 - 초반 60 ,중반 70 , 후반 40
치속 - 초반 30 , 중반 50 , 후반 70
감전 - 초반 60 , 중반 35 , 후반 존재감없음




LCK 쵸비선수 정복자 아지르 사용때의 수많은 사람들이 
쵸비선수가 롤알못이라는 댓글치는거에 너무 답답했습니다  
실제로 쵸비선수는 적 신드라의 스킬이 빠지자마자 저렙때 앞드리프트로
과감한정복자 딜교를 보여주었죠


=========================================================

여기까지가 11.6 패치 전의 정복자 아지르입니다 .
사실 이때까지는 정말 전성기였습니다. 그동안 아지르의 패치방향도
중반페이즈의 공속감소정도가 아닌이상 Q쿨타임 Q데미지
궁범위 정도씩의 패치였기 때문에 상관없었는데 
W 데미지 10너프를 하면서 궁극기에도 잠수패치를 3개나 넣어버립니다.

뒷궁 범위는 2일내로 픽스시켜줬지만 죽을때 밀리지 않는 판정과
돌진스킬판정 잠수너프 / 특정 조건에서 넉백이 아닌 에어본만 적용되는
판정 등등이 11.6 패치에서 한번에 이루어졌고 데미지 10너프와 함께
인파이팅이라는 플레이 자체가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추가 - 이번에 마나소모량 버프받은 이후부터는 마순팔 깨달음
들지 않습니다. 마순팔이 없어도 Q마나량이 감소되면서 마나문제로
시달릴일이 전혀 없으며 혹시나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면 관리문제 혹은
리콜타이밍을 리플레이를 보면서 고쳐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현재는 메인룬에는 정복자 보조룬에는 깨달음 주문작렬
혹은 절대집중 주문작렬을 채용중입니다 .

깨달음 주문작렬을 드셨으면 2코어 보이드가 가능하고
절대집중 주문작렬을 채용하실 경우에는 존야를 2코어로 추천해
드립니다 .


애초에 정복자 아지르 자체가 초중반부터 강하게 주도권을 쥐지
못하면 초중후반 모두 애매해지는 계륵덩어리가 되어버리기 쉬운데
10너프로 인해서 저렙딜교 한번 잘못했다가 터져버리는 그대로
쭉 망해버리는 패턴이 늘어났고 저점이 늘어난데에 비해 
다단버프 사일러스 , 다단버프 카타 , 자발여눈의 수혜자격 챔프들의 등장으로 미드라인에서 인파이팅을 하려하면 망하는 구도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




보통 룬은 정복자Conqueror(정복자)와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만 사용합니다 .
보통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포기하기 어렵다고들 하셔서 이렇게 추천룬을 올려드리는데 w데미지 10너프이후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찍고 플레이하면
맞딜에서 지는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

확실하게 인파이팅각을 재시려면 보조에 절대집중 AbsoluteFocus(절대 집중) 주문작렬Scorch(주문 작열)
이렇게 드시는게 나을때도 많습니다. 마나관리에 어려움을 느낄수는 있으나
확실한 한방을 보장합니다.

Yasuo(야스오)Galio(갈리오) 이친구들 상대로 정복자Conqueror(정복자) 채용할때는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이 더 편했다고 느껴집니다. )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텔레포트Teleport(순간이동)와 함께 사용하여 합류교전에서 미드차이를 내기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정통적이고 고효율이라고 여겨집니다.




기타 외 유튜브에서도 정말 수없이 대답해드렸던 질문이지만 
감전Electrocute(감전) 사용하지 않습니다 .. 감전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20초쿨 / 30데미지 ( 계수 ) 로 알고있습니다 .
순간적으로 터지는 데미지와 이펙트 때문에 강해보이지만 사실
하위룬 조합이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라서 광역흡혈/소환물 피흡 33%적용인 아지르에게
효율도 구리고 스택쌓는과정 자체가 굉장히 험난합니다 ..
더군다나 굶사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는 꾸준히 칼질먹었기 때문에 이제는 정말.. 내려주세요

단순 데미지도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에 비해 정말 허약하고 조건도 까다롭습니다.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의 하위룬세팅은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 혹은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인데
여기서 주문작렬만 하더라도 10초쿨 10 ~ 15 ( ? ) 데미지 입니다..
단순히 유성 + 주문작렬만 하더라도 감전보다 훨씬 고효율이고 
합류교전이나 중반페이즈 솔킬딸때에도 당연히 정복자Conqueror(정복자)가 감전Electrocute(감전)
보다 2배는 강합니다. 


칼날비HailOfBlades(칼날비)는 그전에는 녹턴Nocturne(녹턴) 카사딘Kassadin(카사딘)상대로 즐겨사용하다가
10너프이후 ( 풀히트시 총30데미지감소 ) 너무 약해져서 안씁니다.

정복자 - > Ignite(점화)

유성 - > Teleport(순간이동)

간간히 유성이나 정복자 상관없이 들고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했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라인전 부셔야만 속시원하겠다 하는분들께서
한두번씩 써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대신 30분이상 게임 포지셔닝이 암담해짐 )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눈으로 보는게 더 좋습니다 !
기본적으로 평캔이 되어야 정복자로 킬캐치하는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리븐유저들이 평캔을 숙지하고 리븐을 하는것처럼 기본적으로 다루는게
티어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다음은 인파이팅을 하는 느낌인데요 .
아웃파이팅과 인파이팅 두가지 부류로 나뉘어서 플레이를 하게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인파이팅 아지르는 기본적으로 견제도 하지만
견제할때 생기는 딜로스구간 ( Q가 빠지면 적이 들어오는 위험한 구간 )
에 오히려 역관광을 하겠다는 느낌으로 파생된게 정복자 인파이팅입니다.
오히려 적의 스킬이 빠졌을때 스택관리를 통해 킬캐치하기도 쉽구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계륵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도란링 고정입니다 .
부패의물약을 구매해버리면 마나오링도 마나오링이지만
라인클리어가 정말 끔찍해져버립니다. 

보통 아리나 빅토르같은 챔프들이 양피지 + 보조템 타이밍때
핵심스킬 한두개로 라인을 쭉쭉 밀수있는데 아지르는 공속너프와
데미지 너프로 인해서 라클이 정말 구데기입니다. 언제나 반박자 늦게
합류하기 때문에 부패의 물약을 사면 cs먹는것조차도 많이 힘듭니다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VS (우주의 추진력)

보통 리안드리에 내셔를 많이 선택하는데 리안드리 혹은 루덴
솔직히 잦은 패치로 둘다 성능이 그저 그렇습니다. 
하지만 2코어로 사용하는 내셔는 확실히 계륵이라고 느껴집니다.

전시즌들은 쿨감20%를 빠르게 확보할수있어서 아지르에게 만능완소
아이템으로 여겨졌지만 이번시즌은 AP템 밸류들이 높았던 프리시즌을
제외하면 내셔 쿨감 0%는 메리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

추진력으로 이속 + 쿨감 + 체력을 챙겨서 한타때 짧은 사거리의
아지르 유틸에 날개를 달고 짧은 QWE 쿨타임으로
공속버프를 받는게 더 부드러운 플레이가 가능했다고 느껴졌습니다 .





추진력 안사용해도 좋으니 내셔갈바에 보이드 올려주세요 ㅠㅠ




 







2021 - 07 - 19 추가




추진력이 또 조정되면서 루덴 - 존야 - 보이드 순으로 올립니다 .
디테일한 설명은 영상 참고하시면 감사합니다 


2021 - 08 - 30 추가

내셔를 올리고싶다면 4코어로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
라바돈 or 내셔 선택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다단버프를 너무많이 받은 사기챔입니다.
사실 이챔프 그전지표도 숙련자와 비숙련자간의 갭이 큰챔프라서 낮은거였는데
말도 안되는 버프들로 굉장히 힘들어졌습니다. 숙련자라면 대처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하고
실력차를 통해서 주도권을 잡아도 제대로 압박하기 어렵습니다 .
갱호응이 SSS급이기 때문에 자주 나오는 구간대의 티어라면
애초에 벤해주는것이 마음 편합니다 .
럼블
희대의 날먹 Q견제도 쉴드로 모두다 제낄수있는데 합류전 / 맞딜 / 로밍 모든것이
아지르보다 우위입니다. 성장스탯이 구린 아지르는 보통 성장 차이를 통해서
우위를 선점하는게 베스트인데 이러한 플레이가 모두 상쇄되는 극악의 상성입니다 .
요즘은 리워크이후에 칼질좀먹고 안나오는데 다행이네요 .
제라스
전통의 카운터 제라스입니다 .아지르가 라인전에서 스킬사거리가 긴편에 속하지만
기본적으로 비교적 큰 챔피언 텍스쳐와 느린이동속도 그리고 공격할때 일시적으로
멈추는 셋때문에 딜교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
제라스의 WQ가 견제에 빠졌다면 파밍을 위해 세워놨던 병사로 드리프트후
1티모센치 옆무빙을 통해서 E를 피하고 솔킬각쇼부를 보는게 좋습니다 .
유성을 든다고해도 첫리콜이후에 라인전 디나이를 당하는것은 매한가지이므로
차라리 정복자를 들고 하는게 마음 편한거같습니다 .
헤르메스 구매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마순팔기용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녹턴
녹턴은 보통 1렙부터 Q긁어서 치속터트리고 패시브를 활용한 피흡과
빠른라클을 이용하려고 몸을 들이밀면서 파밍하는데 이때 Q를 최대한피해주면서
무조건 녹턴을 패는것에 집중해주세요 . 초반에 포션을 얼마나 빼느냐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렇게 플레이 했다면 전사미니언이 보통 딸피인상태로 타워에 박히는데
잘관리해서 아지르의 빠른기본평타로 다 먹어주시고 이후부터는 포션갯수가 부족해서
사리는 녹턴을 Q쿨마다 괴롭혀주면 됩니다. 정말 쉬워요.
코르키
원코어 타이밍까지 작정하고 앞쪽에서 과감하게 견제하고 코르키 q만 잘피해주면서
관리해주면 cs25개까지 벌릴수있습니다. 코어템이 나오는 타이밍마다 정말 강해지는
챔프지만 초반이 그만큼 약해서 cs차이 25개정도의 성장력차이로 압살하는게 핵심이네요
탈론
W 첫타는 맞견제 하면서 맞아주되 되돌아오는 W는 좌우무빙 혹은 뒷무빙으로
피해주면서 꾸준히 견제해줍니다 . 로밍으로 킬먹고오면 까다로워지지만
라인전자체를 슬로우푸시하면서 하드코어하게 압박해준다면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두번째웨이브를 너무 빨리클리어해서 라인이 박힐때 탈론이 선점화(빛망)
w(맞플) 근접q평콤보에 끔살당하는것과 아지르 궁벽을 벽타기로 넘어오는것만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주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슬로우 푸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근소한 레벨차이를 저렙부터 벌려서 꾸준히 아지르가 우위에 서있는 라인전을 진행해주는것이 핵심입니다 .
Q평만하면서 제라스처럼 플레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아지르는 라인전이 정말 강한챔프입니다 . 인파이팅을 해도되는지 하면 안되는지에대해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서 맞딜각에 노련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사이드 라인을 갈때는 옵젝과 아군의 상황 그리고 시야가 잡혀있는 아군와드의
위치를 꾸준히 체크하면서 싸움이 날거같은지 안날거같은지에 대해서 계속 스스로에게
피드백 하고 싸움이 날거같다는 감이들때는 아예 선푸시를 박아두고 먼저 합류각을
봐주는게 바람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매드무비에 안속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지르 매드무비 검색하면 언제나
드리프트로 들어가서 다인궁 꽂고 실피로 간당간당하게 살아남으면서 
아군이 정리해주는 그림이 많이 나오는데 이러한 플레이가 아지르 유저들의
승률을 떨굽니다 . 게임이 길어질수록 절대적으로 후방에서 프리딜 넣는것이
중요합니다 . 언제나 마음가짐을 후방에서 딜을 넣다가 막으려고 들어오는 브루저를
궁으로 받아치겠다고 생각해야합니다 불리한게임일수록 더더욱 !

프리딜각 + 생존 >>>>>>>>>>>>>>>>>>> 5인토스







마치며
사실 아지르가 다양한 룬선택과 아이템 빌드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게 혹은 저런게 정답 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기존 리안내셔와는 다른느낌의 운영이지만
스타일대로 셋팅한 룬과 아이템으로 티어등반을 하고있고 
믿고 한번쯤 사용해보셔도 좋을거같습니다 !!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