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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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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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제라스 아주 좋소

- 발키리레오나(2021-05-08, 조회수: 12940)




버프먹고 꿀빠는중 현재 골드승급전ㅋㅋ
그러면 상황별 테크 씁니다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마법칸은 고정이고
보조칸은 
정밀과 지배로 나뉩니다.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딜을 해야하면 (힐서폿이나 탱서폿)
정밀/ 침착 최후의 일격
마나회복과 궁극기 마무리에 좋습니다.

상대도 포킹챔일 경우(바루스,케틀,럭스 이런것들)
지배/ 피의맛  궁사
피의 맛으로 맞포킹때 피관리가 좋고
궁사로 궁쿨을 돌립니다.


아군이 힐이나 다른걸 요청하면 들어도 됩니다.
다만 제라스 특성상 배리어로 살아서 도망갈때가 많고
녹턴, 이렐, 이런애들이 걱정이면 탈진도 좋습니다.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스킬 콤보

 w - q (포킹시 선w 슬로우)

e-w-q (확정적으로 스턴을 맞출수 있을떄)

w-e-q (상대가 스탭이 화려할떄)


스킬 활용 팁

 스킬올리는 순서는 무조건 q선마(이번에 계수버프)

그다음 e선과 w선이 갈리는데

스턴쿨이 빨라야하는, 상대 돌진기가 많으면 e선마

포킹딜이 더 필요하면 w선마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 조합에 따라 빌드가 다릅니다.
미드랑 다르게 최소한의 코어로 최대한의 효율을 봐야하죠.
상대가 탱커가 둘이상일 경우
(리안드리의 고뇌)(악마의 포옹)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지평선의 초점)(우주의 추진력) 이런 순서로 올려줘서
탱커들의 피를 포킹으로 긁어서 살살 빼주고
상대가 탱커가 한명 이하일경우
(루덴의 폭풍)(지평선의 초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런 순서로 올려주면 됩니다.
상대편이 과도하게 제라스를 물려고 하면
2코에 존야를 먼저 가도 됩니다.

몰왕이나 신파가 요즘 주류템이 아니다보니
탱커들 처리에 애먹어서 원딜이 근육에 압사를 당하는데
리안에 악포가 뜨면 아파서 근육몬들도
쉽게 접근을 못합니다.

빌드 보시면 첫귀환때 신발+여눈+책한권까진 고정인데
골드가 부족하면 신발 여눈 + 핑와를 사면 됩니다.
여눈만큼 제라스한테 고픈 아이템이 또 없습니다.
400골드에 마나가 600인...씹사기템이죠
여기에 마순팔 풀스택이면 유지력이 초반에
어마어마합니다. 신화템이 나올때 팔면 되요.
포킹챔이라 스택 금방쌓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벨코즈
샤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미
자이라
브랜드
일단 샤코는 필밴입니다
서폿샤코는 크게 무섭지 않아요
렌즈키고 줘패면 됩니다.
문제는 정글샤코죠
녹턴도 6렙부터 궁쓰고 날아오면 
스킬하나 씹혀서 힘든데
샤코는 그냥 2~3렙에 와서 조져놓고가요.
그리고 벨코즈 같은 경우도
사거리가 긴것도 있지만
궁극기 순간딜이 많이쌔서 까다로워요.
그랩류 챔프는 멀리서 큐만쏘다가
빡쳐서 뛰오면 w쓰고 e걸고 튀면되는데
제라스의 최대 카운터는
적정글과 아군 원딜임을 기억해야합니다.


[아군 원딜은 포킹해서 피빼놓으면
 자기가 쌘줄 알고 플힐쓰고 뛰어들어가서 죽기때문
 이런 경우는 그냥 cs오는거 받아먹고 본인이
 원딜 대행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힐서폿들이나 딜서폿들은
어지간하면 다 잡아먹습니다.
이기적인 사거리로 패기때문에;
cc걸 사거리를 주면 안되지만
qw만 쏘다 보면
적 원딜이 불평을 시작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걸 항상 기억해야해요
제라스는 종이로 접은 레일건이다
1렙 w로 견제하되 
적 2렙타이밍 파고들어오는걸
항상 피해야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라인 미는 것 아니면
미니언한테 스킬 맞추는걸 자제하고
부쉬에 숨은 서폿을 패도록 하세요 
(이걸 안지키면 원딜한테 한소리 듣습니다)
언제나 안전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그냥 다른거 없이 포킹하면 됩니다
e는 아껴야하는게
e빠지는 순간 상대편은 바로 뛰어 들어옵니다.
w-q로만 치면서 라인을 땡겨야해요.
초반에는 무조건 라인을 땡겨야 갱을 안당하기때문에
지금 메타가 바텀에 일나면 
바로 텔봉이 네개가 꼽히는데
제라스같은 경우 뒤통수에서 탑미드가 뛰어오면
엔마가 아닌 이상 그냥 손놓고 죽어야해서
함부로 미니언 치지말고 라인을 땡기세요
그리고 시야가 없는 부쉬는 w나 q로 확인을
항상 하는 습관을 가져야해요.
그게 생존율에 많이 기여합니다.
그랩챔 상대로는 q로 확인을 하세요
유성이 날아가면 ㅌㅌ


또 한가지는 상대에 따른 포킹빈도에요
상대가 럭스, 브랜드, 자이라 이런 맞딜폿인데
내 체력깎아가면서 무리하게 포킹하면
100% 플속박스턴에 죽습니다.
피의 맛과 포션으로 피80%이상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해요.
제라스는 반피되면 플+스킬 콤보 박히는 순간
배리어 써도 위험해요.

중반 운영법
6렙이상 + 양피지를 기준으로
맵을 항상 예의주시 해야합니다.
용앞 와드를 하고 미드에서 정글개입이 되면
살짝 올라가서 궁으로 지원해주면
이게 상당히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
1:2에서 제라스 궁받고 상대정글이나 미드
하나죽이고 갓전보로 역전하는게 상당히 빈번한게
아군 정글에서 싸움나거나
미드에서 싸움날때 궁개입이 커요 엄청나게
궁을 아낄 필요가 없는 챔프이기도 해요

후반 운영법
후반을 들어서면 가장 힘든게
아군네명을 제쳐두고 상대 암살이나 탱커들이
무조건 제라스만 1순위로 바라본다는 겁니다.
무조건 아군 뒤에 있어야 해요 위치를 숨기거나
궁쓰면 궁위치 보고 뛰어옵니다.
제라스가 살면 딜러진이 털린다는걸 알기때문에
렌즈+핑와 두개로 철저하게 제라스 위치를
모르도록 시야를 잡는 것도 필수고
절대 시야잡으러 혼자가면 안되는게
중후반이면 자발같은 것 때문에
wq로 부쉬확인을 하다 죽는 수가 있어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미드근처에 있는게 좋습니다.
궁으로 언제든 탑 바텀 지원이 가능하도록
항상 맵을 봐야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적 원딜이 교전에 끼어들지 못하게
견제를 해주는게 베스트
(궁을 쓰면 보통 피하려고 안간힘으로 무빙을 칩니다)
그 뒤로 원딜에게 달라붙는 적에게
스턴과 슬로우를 걸면 좋습니다.
항상 뒤포지션을 잡되, 아군과 너무 멀어지면
습격당하면 죽어요 

교전 전에는 포킹으로 적당히 긁어주고
어지간하면 큐사거리만으로 패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Shaco(샤코) 밴 
특히 우리 브실골플은
샤코가 갱을 오면 플빼고
죽어줍니다. 그렇게
2~3렙구간에 2킬을 먹은
샤코한테 아군정글이
쏘울까지 털리고 
4~5킬을 먹은 샤코가
전라인을 다 부수고 다닌뒤
ㅈㄱㅊㅇ 라고 
아군 미드 탑이 씨부립니다.
무엇보다 제라스로는
샤코갱 막기가 제일 힘들어요


Senna(세나) 속박만 안맞으면 포킹전에서 이깁니다.
    반드시 선템으로 여눈 뒤 치감구슬을 가도록해요


Soraka(소라카)Sona(소나)Yummi(유미) 힐폿상대로는 내가 다가가서 쳐맞지 
않는 이상은 질 수가 없습니다.
침착룬 들고 패면 100% 이기고
특히나 유미는 내려서 평타치러 오다가
스턴맞으면 그냥 꽁킬나요.
다만, 무조건 1코는 치감이죠.


Lux(럭스)Vel'Koz(벨코즈) 애도 제라스 못지않은 사거리에
럭스는 쉴드도 있어서 까다로운데
피의 맛으로 피수급해가면서 딜교하면
충분히 이깁니다.
무엇보다 포션을 항상 두개정도 사다니는게
중요해요 딜교를 이겨야 하는거라.
그리고 루덴후 바로 존야를 가야합니다.

Morgana(모르가나) 미니언 뒤에서 포킹하면 애도 그냥 종잇장입니다
    다만 종종 e키고 궁쓰고 돌진해오는데
    qw로 쉴드날리고 스턴박으면 잡아집니다 
   e만 좀 신중하게 쓰면되요

Nautilus(노틸러스)6전에 충분히 찍어눌러야합니다.
또한 6뒤에는 궁쓴뒤에 닻을 날리기떄문에
궁이 맞기 직전에 스턴을 날려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무리한 딜교보다는 아군 원딜이 cs를 편하게 먹도록
견제구를 날려줘야합니다.
그리고 선템은 루덴후 바로 존야 가야합니다.
궁그랩만  씹히면 살만합니다.

Thresh(쓰레쉬)선고, 플eq 쓸 사거리를 안주면 됩니다.
초반에 물몸이고 포킹하면 그냥 반피쭉쭉달아서
그다지 무서울게 없는데 보통은 포션+비스킷이라
포킹 빡시게 안하면 마나유지력에서 밀립니다.
패시브를 최대한 쿨마다 피통많은 근접미니언에게
써서 굴려주고 특히나
원딜이 선고를 맞고 죽는 경우가 많아서
쓰레쉬가 q맞추고 반쯤 날아올떄
원딜앞에 e를 던지는게 좋습니다.
특히 애는 까다로운게 w플e로 자기 정글을 끌고오거나
쓰레쉬가 라인을 밀때 아군정글이 와도
랜턴으로 원딜이랑 도망가기때문에
라인전 압박이 큽니다.
진짜 가능한한 최대로 안전하게 가야합니다.

Alistar(알리스타)가장 무서운게 플 에어본 후 넉백이죠
궁때문에 cc도 한번 풀리고
그렇기 때문에 항상 맞플쓸 생각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마공점쿵쾅도 있어서
부쉬에서 거리를 좀 넉넉히 두는게 좋아요
접근허용만 안하면 쉽습니다.


Zyra(자이라) 큐만 날리면 알아서 찌그러집니다.
w맞춘다고 무리하면 속박맞고 죽으니 조심하고
꽃피는거만 거리두면 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w쓰고 뛰어오면 w 슬로우 걸어주면 됩니다.
블츠그랩보다 제라스 q사거리가 더 길고
플그랩만 조심하면 되서 
항상 맞플쓸 생각은 해야합니다.
일방적으로 팰 수 있습니다.
1렙에 그랩을 당한다면 
상대 원딜에게 w평을 박고 튀는게
베스트입니다.

Pyke(파이크) 은신상태일때 예측되는 경로에 w던지면
맞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쳐맞고 숨어서 피채우고 오지만 그것도 한계가 오구요
선치감을 가줘야합니다.
빡빡이가 eq각재면 칼같이 e날려주고
e쓰고 오는거 아니면 
가치 e를 아끼면 됩니다. e만 잘맞추면
우주끝까지 찍어눌러집니다.
2코는 존야가 필수.


Sivir(시비르) w를 쉴드로 씹으면 q를 맞추면 됩니다.
w를 그냥 맞으면 q는 아끼세요.
하지만 말했듯이 종이로 접은 레일건은
시비르한테 q두대  긁히면 다죽어가기때문에
애랑은 가급적이면 대각으로 피해서는게 좋습니다.


Varus(바루스)피의맛과 포션으로 피채워가면서 버티면 
주문력 60~70넘어가면 충분히 싸울만합니다.
대략 양피지 여눈 신발 정도
(단! 애가 킬을 먹으면 많이 빡시고
 제라스가 킬을 먹으면 많이 쉽습니다.)
큐를 피할수록 쉽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점프를 하면 e를 날려주도록 합니다.
애는 아차하면 weq평평평평에 터지는 수가 있어서
아군원딜과 너무 멀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점프후 플로 e를 피해버리는 것도 있어서
무리하게 w 중앙맞추려고
가까이 가는 일은 없도록 합니다.



마치며
성장형 원딜과도 잘 맞는 챔프인게
Vayne(베인)이런 애도 서포팅이 가능합니다.
포킹으로 상대팀 피를 날리면서
라인이 땡겨지면
자연스레 상대팀은 아군 정글을 의식하며
빠지고, 그 사이에 원딜은
편안하게 cs를 먹습니다.
바텀이 정글이나 미드개입으로
조금 말리더라도 사리면서 이기적인
딜교로 어케든 버티거나 역전이 가능하고
그렇기 때문에 인내심만 좋으면
게임을 끌고갈 수 있습니다.
그런 챔프다보니
항상 어그로가 유미급으로 끌린다는 사실을
인지하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에

제라스는

한화팬정도의 멘탈이 아니면
매우 힘듭니다.
멘탈수련하기 좋은 챔프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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