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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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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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중)쉔으로도 캐리할 수 있다고? (with.쉐 니)

- T1shen(2021-06-09, 조회수: 22717)

  안녕하세요. EVER JOIN입니다.
최근에 전 시즌 탑레이팅
그랜드 마스터를 달성하신 '쉐 니'을 통해서
일명 '마최 쉔'을 직접 눈으로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쉐 니'님은 마최 쉔의 선구자이며 전시즌에도 
마최 쉔으로 그마를 달성하셨습니다.
  시즌 11에는 어떻게 템트리를 정하셔서 플레이를 하시는지 보도록 하죠.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설명입니다.

※메인 룬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쉔의 라인전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착취를 ON시키는 방법은 평타를 때리거나 맞을 시 켜지게 되어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착취를 쉽게 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타를 때리고 하단에 나와있는 인터페이스에 회색으로 착취 모양이 생기는데 그 그림에서 1이라는 숫자가 보이고 2로 넘어가려는 순간에 평타를 한 대 더 때리면 1초후에 착취가 켜집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착취를 수월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착취가 켜진 상태에서 Q+평타를 해주시면 강화평타와 착취 데미지로 초반 주도권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쉔이 라인전에서 착취 스텍을 많이 쌓을수록 탱킹이 충분히 가능한 체력을 얻을 수 있으므로 그만큼 라인전에서 착취를 얼마나 뜯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 쉔의 패시브와 가장 시너지가 좋은 룬 입니다. 보호막 강타는 자신에게 새로운 보호막을 얻으면 적 챔피언에게 다음 기본 공격 시 5~30(+추가 체력의 1.5%) (+새로운 보호막 흡수량의 8.5%)에 해당하는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힌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쉔은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보호막을 줍니다. 이러한 점에서 보호막 강타를 통해서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 +6만큼 회복한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이 또한 쉔이 라인전에서의 유지력을 높여주기 위한 아주 좋은 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onePlating(뼈 방패)는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뒤 해당 적이 가하는 3회의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부터 30~60만큼 피해를 덜 받습니다.  지속 시간 : 1.5초, 쿨타임 : 45초 라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 적 탑 챔프가 Jax(잭스)Irelia(이렐리아) 등 과 같은 한 방 한 방 들어오는 식으로 딜교하는 챔프 상대로 매우 좋은 룬 입니다.  
Q.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Kled(클레드), 등 등의 챔프 상대로 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A. Renekton(레넥톤)의 W, Kled(클레드)의 W 스킬들은 다 온힛 스킬들이라서, 쉔 W로 막아주면 되기 때문에 굳이 뼈방패 말고 재생의 바람으로 유지력을 더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 라인전에서 W의 스킬의 활용도가 부족하시면 뼈방패를 추천드립니다.

Revitalize(소생)(소생)-쉔이라는 챔피언이 소생을 드는 이유
1). 초반 라인전 재생 소생 도방으로 유지력 상승
2). 딸피인 팀한테 쓰면 1렙 궁은 280+28이라 낮지만 2렙 3렙 궁은 설명안해도 얼마나 많은 실드량을 줍니다.
3). 팀에 힐러가 있으면 정령의 형상 하나 구매한 것과 비슷
  소생의 툴팁을 보면 같은 효과가 체력 40%라는 기준에 따라 크기만 다른 것처럼 써있지만, 번역이 잘못된 것이고 두 효과는 완전히 다른 효과이다. 먼저 이 룬의 첫 번째 효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5%'이다. 두 번째 효과는 체력이 40%이하인 대상에게 자신이 제공한 회복 및 보호막의 효과가 10% 증가하는 것, 그리고 자신의 체력이 40%이하일 때 자신에게 적용되는 모든 회복과 보호막 효과가 늘어나는 것이다. 흡혈 및 다른 챔피언에게서 받는 회복과 보호막에는 적용되지 않는 첫 번째 효과와는 다르게 모든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증가하는 것이 두 번째 효과이다. 
  두 번째 효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와 다른 효과이므로, 합연산되지 않고 곱연산된다. 또한 소생 룬과 다른 소생 룬이 연산될 때에도 곱연산 된다. 예를 들어, 소생 룬을 든 소라카는 체력이 40%이하인 아군을 115.5%로 회복시킬 수 있다. 만약 아군 역시 소생을 들었다면 소생의 두 번째 효과가 두 번 적용되어 127.05%로 회복될 것이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는 강인함이 10%, 둔화 저항이 10% 증가합니다.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강인함은 20%, 둔화 저항은 20% 추가로 증가합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로 증가한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쉔은 적팀이 4명 이상 CC기를 가지고 있을 때 들어주면 좋은 룬입니다. 쉔은 불굴의 의지를 안들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만 가주면 적당한 강인함을 챙겨줄 수 있습니다.

Overgrowth(과잉성장)는 근처에서 몬스터 또는 적 미니언이 8마리 죽을 때마다 생명의 정수를 흡수해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3%씩 증가합니다. 몬스터 또는 적 미니언을 120마리 흡수하면 최대 치력이 추가로 3.5%증가한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쉔은 CS챙기기 어려운 챔피언이라고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최소 15분 이상이 되어야 120마리를 충족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오고 40분 후부터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룬이라서 초반 게임에 어울리는 쉔이랑 가장 어울리지 않는 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라리 과잉성장보다 소생을 들고 가시는 것이 더 시너지가 좋습니다.

※보조 룬
1.CheapShot(비열한 한 방) : 비열한 한방 입니다. 이동 또는 행동을 방해받은 상태의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레벨의 따라 10~45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시간 4초) 쉔에게는 쉔 Q패시브 : 둔화, E스킬 : 도발. 이 두 개의 스킬이 적에게 이동 또는 행동의 방해를 입힙니다. 그러면서 라인전에서 쉔의 딜을 높일 수 있습니다.

2.TasteOfBlood(피의 맛) : 피의 맛 입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체력을 회복하는 룬 입니다.  예를 들면, 다리우스, 아트록스 등 등 
 라인전이 좀 힘들 때 비열한 한 방 대신, 유지력을 좀 더 높여주는 피의 맛을 들어줍니다.

3.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궁극의 사냥꾼 입니다. 탑으로 점화를 들고갈려고 하는 상황에서는 궁사를 들어서 텔레포트가 없는 리스크를   처음으로 처치 관여마다 궁극기의 스킬 가속이 +6 현상금사냥꾼 중첩 1회당 5증가합니다. 이것을 통해서  쉔의 궁극기를 여러번 돌리는 운영으로 이기는 게임을 굳힐 수 있습니다. 특히 저티어 구간, 한타 엄청 하죠? 그럴 때 궁극의 사냥꾼으로 한타 참여하고 다른 라인에 있다가 귀환하고 다시 라인에 복귀하면 궁극기가 돌아와 있습니다. 그래서 11.9 패치 궁극기 버프와 시너지가 좋은 궁극의 사냥꾼으로 한타 역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궁이 빠르게 돌아왔다고 많이 쓰지말고, 최대한 적 탑과 경험치, 골드량 등 차이가 나지 않도록 라인전을 해주시면서 궁을 써주세요. 아무리 궁을 많이 써주는게 좋은게 아니라 오히려 그러한 행동은 쉔의 성장을 멈추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4.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 굶주린 사냥꾼 입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갱플랭크
뽀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말파이트
사일러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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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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