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0
0
0
0/0
유미의 새 패러다임, 원딜유기메타 "척추 키우기"

- Z3r0x(2021-05-30, 조회수: 9529)

자, 이 메타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필자는 유미를 굉장히 싫어했다. 
그냥 잘 커버린 파일럿 하나에 기생하여 골드를 벌고
게임을 손 쉽게 이기며 날로 먹는 쓰레기 챔프였기에
원딜에게 기생하여 20분 30분을 날로먹는 유미.

이 유미의 존재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봤다.
자기 전 망상중 문득 들었던 생각..

"서포터는 직접 솔라인으로 CS를 먹는게 아니고…."
"레벨이 높은 플레이어 근처에서 경험치를 먹는다면"
"결국 상대 서포터와 레벨링에서 큰 차이가 없지 않는가?"

유미는 점멸이 필요없는 챔프로 유명하다. 남은 스펠 하나는?

"강타…?"

요즘 메타를 생각해보라. 윗 바위게와 아랫 바위게를 섭취하고
협곡의 전령을 먹어 포골을 뜯어 돈을 크게 굴리는 팀이 매우 높은 확률로 승리한다.

고로 유미는 1레벨 강타셔틀로 정글에게 기생한다.
원딜 백날 커서 무엇하나? 10킬 먹은 원딜러 5킬 먹은 미드에게 손발도 못 쓰거늘.
10킬 먹은 원딜러 CS 꾸준히 챙긴 노킬 탑 정글에게 물리면 그대로 제압골드를 바치거늘.

이럴바에 차라리 확실한 캐리와 승리를 가져다줄 상체에게 기생하겠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수호자. 수호자를 들고 리쉬해주다가 수호자가 빠져 슬펐던 기억은 도구 유저로써 누구든 존재할것이다.
하지만 정말 이걸 리쉬에 활용하는 방안으로 사용한다면? 피 관리 안되는 정글러라도 피관리가 되며
피 관리가 잘 되는 정글러도 새로운 루트를 창설할 수 있다. 고 나발이고 그냥 계속 기생하는 라인으로써 수호자 필수.


철거. 초반 3인갱으로 타워 채굴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서포터가 윗쪽 바위게에 기생하며 주도권을 잡고 전령을 먹었을경우 누구보다 빠른 포퍼블을 챙겨갈 수 있다. 철거는 여러 방면에서 빠른 템포를 가져다준다.

뼈방패. 사실 들게 없다. 진짜 가끔 덜아프게 쳐맞아서 기생할 생물이 없어도 생존하여 돌아오는 경우가 있어서 들어줬다.

소생. 말이 필요 없음.



마법의 신발. 신발은 유미에게 필요없는 쓰레기 아이템중 하나이다. 하지만 생각해보라. 외상은 메커니즘 자체가 너무 사용하기 힘들며 이자까지 뱉어야한다. 쿠키는 너프를 당해 15골드밖에 챙길 수 없다. 하지만 신발은? 210골드나 챙겨주기때문에 안그래도 돈이 부족한 유미는 조금 더 빠른 코어템을 위한 골드를 생성시킬 수 있다. 초반 빠른 갱으로 어쉬도 많이 먹으니 나오는 타이밍도 레전드.

우주적 통찰력. 사기룬. 예 사기룬이요.
이 스펠은 고정입니다.
탈진으로 바위게 싸움에서 상대의 힘을 크게 빼주면서 갱킹도 효율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힐은 유미 힐로 충분하며, 점화로 킬 먹어봤자 도움 안됨. 정글에게 킬을 몰아줌으로써 골드를 굴려야합니다.

강타는 정글에게 기생하기 위해 무조건 필수입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에는 이동속도 증가(고정수치) 회복 공격속도 증가 버프가 달려있습니다. 유미는 이 스킬 하나로 정글러에게 큰 힘을 줄 수 있습니다.


W는 자신과 기생당하고 있는 파일럿의 적응형 능력치(AD, AP) 의 폭을 크게 상승시켜줍니다. 기생자로써 필수입니다.


Q는 아주 미세한 슬로우 효과(20%) 를 지니고있습니다. 잘 사용해주시면 확실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R은 진짜 잘써라 얘들아.. 난 유미 잘 못해서 R로 트롤 많이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슈렐을 먼저 가지 않습니다. 기생하는 정글러 혹은 잘 크고 있는 라인의 능력치를 보고 물지팡이나 향로 둘중 하나를 정해서 올려줍니다. 하위템이 같기 때문에 올리기 쉽습니다.

핑크와드는 항상 두개씩 들고다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초반 싸움이 매우 많이 약함. 윗 바위게에서 기생자가 죽어버릴 경우 크나큰 대형 사고로 이어짐.
스카너
초반이 너무 약함. 초반 싸움에서 상대에게 크게 휘둘리는 챔피언이라 나서스와 동일.
기타등등 초반에 싸움이 매우 약한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크게 들어오는 레벨차이와 골드로 확실한 하드캐리가 가능.
리 신
미친 정글링 속도로 상대 정글보다 갱 횟수 차이가 두배 이상 벌리기 가능.
람머스
어려운 정글링을 도와주며 갱킹능력도 상승되고 싸움에서도 부족한 딜과 유지력을 유미가 채워주기에 상당히 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윗진영 루트.


블루 -> 두꺼비(유미의 강타)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유미의 강타) -> 돌거북(스킵가능) -> 상체 바위게(싸움) -> 탑 OR 미드 갱 -> 아랫 바위게(유미의 강타) -> 라인복귀 후 3~5렙 찍고 아랫바위게로 가서 정글과 합류


 아래진영 루트.

레드 -> 돌거북(유미의 강타)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유미의 강타) -> 두꺼비(스킵가능) -> 상체 바위게(싸움) -> 탑 OR 미드갱 -> 아랫 바위게(유미의 강타) -> 라인복귀 후 3~5렙 찍고 아랫바위게로 가서 정글과 합류


초반 운영법

 정글의 스킬 사용시에 탑승, 스킬이 빠졌을 경우 내려서 몸빵 + 평타가 중요합니다.

증가하는 적응형 능력치와 추가적인 평타딜로 빠른 정글링을 필요로 합니다.

풀캠프 완료하면 바위게가 젠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전령 합류가 제일 핵심입니다. 레벨이 어떻든 어떻게 말렸든 전령은 무조건 챙겨주셔야 돈이 자연재해급으로 굴러갑니다.


후반 운영법

 잘큰 파일럿 하나를 찜해놓고 탑승하여 어그로 핑퐁과 함께 서포팅 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과 E를 적절히 사용하며 추노 혹은 도망때 Q를 적절히 사용해주는것입니다.


마치며

 이 메타의 응용과 최종판으로 탑(원거리 딜러, 루시안 베인 등) 바텀(칼챔, 이렐리아 리븐 등) 의 조합으로 가면 확실하게 게임을 굴릴 수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가 혼자 바텀라인으로 가면 2,3,6렙을 선으로 먹고 타워끼고 받아먹기만 하면서 타워만 지켜줘도 확정승리입니다.

이 메타는 굉장히 높은 확률로 승리가 가능한것이지, 확정 승리는 아닙니다.

패배 시나리오 - 1. 탑 미드가 시팅을 받고도 패배한다. 2. 후반 캐리형 정글러 챔피언을 픽하지 않았는데 골드를 독식하였다. 3. 바텀이 타워를 지키지 못해 상대는 원딜/서폿이 미드에 영향력을 행사한다. 4. 정글러가 경험치와 골드를 독식했음에도 동선낭비 및 무리한 전투로 짤린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