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프 상대법 정리
가나다순으로 정리하겠습니다. (Ctrl + F를 활용하셔서 챔프이름을 적으시면 찾기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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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갱플랭크
- 화약통 터트리냐 vs 못터트리냐
1렙에 불칼이용하는 딜교 조심하시고 착취Q짤을 같이 평q짤로 맞대응하는느낌으로 딜교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핵심은 화약통을 상대방이 터트려서 내가 피해를 입냐 역으로 내가 터트려서 상대방 딜로스를 만드냐 이걸로 딜교를 이기냐 지냐가 결정되니까 화약통만 잘 신경쓰시고 6렙되면 콜1번 해주시면 좋습니다. (갱플궁 조심하라고)
그웬
- 극한의 거리조절을 해야함
거리를 잘못 주는순간 딜교를 손해보고 2번이상 실수하는순간 킬각으로 이어지는 콤보입니다.
차라리 딜교를 아에 안하려고 하는게 오히려 도움되건합니다. 하지만 압박을 아에 안하면 후반에 포텐셜이 있는친구라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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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나르
- 제이스가 딜러중에서 가장 골치아프다면 탱커에서 가장 골치아픕니다. 라인전도 룰루한테 엄청 안밀리고 한타기여도가 좋은편입니다.
나르는 제이스급으로 라인전이 힘든건아닙니다. 스킬샷싸움으로 상대 Q를 잘 피하고 내 Q를 1방이라도 더 잘 맞추기 시작하면 주도권이 넘어옵니다. 하지만 갱호응도 나쁘지않고 한타도 좋기 때문에 카운터라고 하면 카운터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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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
다리우스
- 발분 너프 먹고 더 쉬움
원래도 엄청 난이도가 낮았는데 패치 후 더 낮아졌습니다. 챔프 특성상 어케든 달라 붙으려고 유체화 + 점멸 + 빛의망토를 들고오는 친구인데 룰루상대로는 불가능합니다. 붙으려하면 Q슬로우 W로 이속증가 혹은 변이 궁극기로 에어본 상대방을 견제하기 너무 쉽게 설계되어있고 한타단계에서도 똑같이 견제해주시면 힘못쓰는데 그나마 발분이라는 아이템 때문에 각이라는걸 만드는거였는데 그 발분마저 이제 패치되버려서 진짜로 힘쓰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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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
럼블
- 리틀 카서스 존재 자체가 불합리함
뚫으려고 하지말고 버틴다는 마인드가 더 좋습니다. e맞는순간 딜교가 밀립니다. 저는 e r이 슬로우라 저는 신속신사고 맞아도 빠르게 도주한다 느낌으로 합니다. 럼블이 한타도 좋은편이라 룰루가 좋은 상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라인클리어에 신경쓰면서 한타를 더 잘하려고 노력하는게 좋습니다. e를 상대방이 낭비하거나 피하면 견제 1번씩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리신
- 적폐언제 죽냐 ㄹㅇ로
유지력 사기에 라클 사기라서 뚫을 수 없습니다 선푸쉬잡기도 힘듭니다 e레벨이 조금만 올라가도 방호키면서 짤 맞으면서 버티고 e로 다 지워버립니다. 중후반 사이드도 무난하게 좋은편이라 상성이 유리한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엄청 불리한건 또 아니라서 할만은 한데 핵심은 "망각의 구" 입니다. 망각구로 최대한 유지력을 떨궈서 맞으면서 라클하게 하는걸 못하게 막고 그 다음부턴 음파 피하기만 잘 해결하시면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갱호응도 점멸있을땐 엄청 좋은편이라 무지성 견제했다가는 갱당하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원거리 vs 근거리 상성이기에 음파만 피하면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좋고 한타페이즈에서 스킬구성이 카운터치기 좋은상성이라 무난한 5:5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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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마오카이
- 불합리하다고 느끼고 있을거 같음
마오카이는 보통 여진들고 여진타이밍에 w로 딜교를 하려고 할텐데 그냥 룰루가 스킬 적당히 쓰면서 견제하다보면 마오카이 마나가 먼저 고갈되서 라인전이 룰루가 너무 유리합니다. w로 갱호응하는거만 잘 흘리면 무서울게 없습니다. 룰루가 한타도 좋기 때문에 전 구간 유리합니다. 거리 잘 재시면서 견제해서 미니언차이만 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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ㅂ
비에고
- 룰루가 유리하긴한데 먼가 골치아픔
실력이 비슷할수록 원거리 vs 근거리 매치업에 비에고 유지력이 너프먹었기에 룰루 견제력으로 잘 견제하다보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그런데 실력차이가 나기시작하면 비에고가 할 수 있는 플레이메이킹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다른챔프들하고 똑같이 상대하시면 됩니다. 거리재고 견제하고 스킬 피하고 근데 사거리가 225 + 돌진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거리조절하기 난이도가 조금 있습니다. (비에고E 상태에 룰루E 스킬을 걸면 은신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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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
사일러스
- q2타만 피해보자
사일러스는 원거리챔프 상대로 보통 q3렙까지는 투자하는편인데 이 q2타를 맞으면 뒤지게 아픕니다.
e피하는순간 사일러스가 다음 e 돌때까지 빙구가 되는거라 계속 패주시면 됩니다. 치감템 사주시면 평타에서 치감 생기니 계속 쉬지않고 견제하시면 됩니다. 사일러스 한타는 아군 궁이 무엇이냐에 따라 너무 갈려서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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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아칼리
- 생각보다 엄청나게 쉬움 스킬만 잘 활용하자
아칼리의 핵심스킬인 연막을 룰루가 픽시만 걸어놔도 연막안에 숨을 수 없습니다. 그걸 이용해서 라인전단계에서도 한타에서도 변이와 커져라 픽시 3개를 잘 활용하면 아칼리라는 챔프를 무력화하는게 가능합니다. E스킬이 진짜 엄청 아프기 때문에 E만피하면 킬각은 안잡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트록스
- 진짜 반반 손싸움 매치업 스킬을 맞추냐 VS 피하냐 싸움
아트가 유리할거같이 보이지만 생각보다 룰루가 아트록스를 아주 잘 팹니다. 첫Q만 피한다면 다음 Q돌때까지 견제할 기회가 오는거고 아트록스 입장에서는 첫Q만 맞추면 계속 딜교 이득을 보는게 가능한 매치업이라 손싸움매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발완성되면 W에 걸려도 자기한테 W쓰면서 나오는게 가능하고 치감템을 빠르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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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
잭스
- 1킬이라도 내주는 순간 지옥이다.
잭스라는 챔피언이 라인전단계에서 킬을 먹는순간 그 힘이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1킬을 주기 시작하면 지옥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1킬도 안주면 생각보다 무력하고 힘을 못쓰는 상황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상성이 힘든것도 아니며 갱호응도 점멸 반격 Q로 1번노리는거 말고는 없기 때문에 그 1번만 피해주시면 웬만해선 라인전이 힘들지 않습니다. 잭스가 반격이 있을 때 평짤을 최소한으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반격이 빠지는순간 반대로 최대한으로 평짤하는게 핵심입니다.
제이스
- 만점짜리 제이스가 무섭지 다른 제이스가 무섭냐 ??
라고 말했지만 상당히 힘듭니다. 루시안 칼리스타보다 견제력이 쌘건 아니지만 라인전이 어려운편에 속하고 후반가서도 힘이 안빠지는 챔프라서 사실상 게임전체로 보면 제일 골치아픕니다.
제이스와 라인전 핵심은 QE콤보를 얼마나 피하냐 싸움입니다. 이걸 많이 피할수록 역으로 주도권을 잡아오는게 가능합니다.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정글러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중후반에 스플릿을 하면 자르거나 막는다는 마인드보단 우리쪽에서 걸자라는 마인드가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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ㅊ
초가스
- 이녀석을 뚫으려하지마라.
이 챔프를 혼자서 뚫으면 그건 상대방과 실력차이가 분명 존재한다는걸 인증하는겁니다.
혼자서 뚫기는 그냥 불가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선푸쉬를 먹는게 핵심이라고 생각하고 선푸쉬 후 정글 시야잡기 선 합류 등등 영향력을 더 행사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타는 버퍼 vs 탱커 구도라 둘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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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
카밀
- 1vs1은 쉽지만 말도안되는 불합리함
E스킬이 말도안되는 갱호응스킬이라서 상대 정글 위치를 항상 생각하면서 게임하셔야 합니다.
갱을 1번이라도 당하는순간 라인전이 엄청 불리해지는 상성이지만 역으로 1번 따면 룰루쪽이 엄청 유리해집니다. 카밀W쓸때 같이 맞딜하는 방향으로 딜교해주시다가 갈고리 쓰고 오면 변이쓰면 1vs1은 쉽습니다. 중후반에 스플릿으로 계속 흔드려고 하면 억지로 한타를 여는게 좋습니다.
카르마
- 탑혜지 vs 탑혜지
숙련도없이 쉽게 룰루를 카운터 치고싶다면 뽑으세요. 따로 딜교를 하려 하지마시고 라인에 Q만 쏴서 라클만 해도 룰루입장에서 할거없습니다. 억지로 딜교하려고하면 그때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에 붙어서 딜교허시면 원거리가 상대 룰루를 아주 잘 때려주면서 딜교를 이기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라클이 카르마가 훨 좋은편이라 선푸쉬를 하기 쉽고 한타에서도 안좋은게아니라 못해도 6:4정도로 유리하게 가져간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차이가 있다면 2vs2 소규모 교전에서 룰루는 1인 특화 강화느낌이고 카르마는 광역 강화기 때문에 이런상황에선 좀 밀릴 수 있습니다.
케넨
- 프로급 케넨아니면 쉬움
서로 딜교가 Q적중으로 갈립니다. 케넨이 Q히트시키면 딜교를 질 확률이 높아지는거지만 룰루가 Q를 적중시키면 딜교를 무조건 이기는거라 무조건 유리한상성입니다. 한타도 케넨이 물론 좋은챔프지만 룰루도 당연히 좋은챔프라서 그리 불리한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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ㅌ
트린다미어
- 개인적으로 근거리에선 많이 카운터임
룰루의 견제력을 무시하는게 가능한 유지력 + 후반 포텐셜 + 스플릿성능까지 이론상 룰루를 카운터치는 챔피언은 맞지만 한타에서는 룰루가 더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최대한 많이 견제해서 성장을 최대한 멈추게한다음에 한타위주로 확 굴리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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ㅍ
피오라
- 라인전단계에서 반죽여놔야함
새로나온 선체파괴자라는 아이템을 3~4코어쯤에 올리는데 그걸 올리고 무지성 스플릿만 하기 시작하면 룰루의 단점인 중후반 사이드가 안되는 약점때문에 게임내내 운영당하며 패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오라 vs 룰루 상성은 룰루가 실수만 안한다면 1코어 전까지는 그냥 미니언차이 30개이상 벌리면서 항상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상성이기 때문에 거리조절 실수만 조심하면서 계속 짤견제하시면 한타가 좋은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한타로 게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 포탑골드 있을때 상대방하고 텔포 따라가는식으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피오라가 복귀텔 -> 룰루도 복귀텔 / 피오라가 합류텔 -> 룰루도 합류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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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
하이머딩거
- 라인전의 신
이기면 하이머딩거입장에서 불합리함을 느끼거나 엄청난 벽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대한 버티고 버텨서 라인을 버리더라도 합류를 더 빨리 해주는 로밍을 다녀주는 등등 이타적인 플레이를 하는게 더 좋습니다.
정글 챔프와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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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그레이브즈
- 총든 마이 차라리 마이를 해라 ;;
그리 안좋은건 아닌데 솔직히 말해서 많이 싫어합니다. 그브라는 챔프가 성장를 상대보다 잘 할때 포텐셜이 극한으로 터지는 챔프라서 게임을 그브에 맞춰서 플레이 해야하는데 또 그렇게 캐리력이 엄청난 챔프도 아닙니다. 사거리가 짧아서 원딜급 캐리력이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엄청 좋은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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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니달리
- 생각보다 매우 좋은편
아군 미드까지 AP챔프라면 안좋은데 나름 이 2명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룰루라는 챔프가 기본적으로 주도권을 잘 잡는 챔프라서 니달리가 카정을 갈 수 있는 환경을 잘 만들어주는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몸이 들어가는 챔프라서 룰루버프를 받아서 생존력을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후반 대치구도에서 힐 + 실드로 유지력자체가 남 다르기 때문에 저는 좋아하는 정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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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
다이애나
- 매우 좋아함
평타 자주 침 + 한타 이니시 좋음 + 룰루 QWER과 다 시너지 나옴 단점이 같은 AP다 라는점 빼고는 그냥 완벽합니다. 나오면 미드까지 3AP여도 좋아합니다. 완전 극호감 정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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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
리신
- AD중 룰루와 시너지 TOP3
기본적으로 평타를 자주 치며 11시즌부터 나온 신화아이템 "선혈포식자"덕분에 브루저 느낌이 매우 강해진 챔프 흡혈하며 비비는 리신과 버프를 주는 룰루의 시너지는 좋을 수 밖에없으며 초중후반 모든구간 성능이 든든하며 정글상성조차 크게 밀리는 정글이 없다. 갱킹도 좋고 한타도 무난하게 좋은편이라 무조건 호감형 정글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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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마스터이
- 의외로 좋지만 만나긴 싫음
평타기반 AD챔프에 캐리력은 높아서 시너지는 생각보다 좋은데 챔프가 말리면 너무 무력하고 라이너 고혈을 빨아먹는챔프라 만나고 싶지는 않은 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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ㅂ
비에고
- 좋은편에 속함
별5개가 존재하면 4개는 주지만 5개는 못주는 그런 정글
기본적으로 평타기반 AD챔프면서 핑퐁능력도 무난하고 좋은데 생각보다 초반 교전에서 말리는 경우가 많고 한타에서도 은근 잘터져서 뒤를 계속 봐주는게 좋음